오디오 엔지니어링의 일반적인 위상 문제 및 해결 방법
오디오 엔지니어링의 일반적인 단계 문제 및 조치
오디오 엔지니어링에는 많은 관련 기술이 포함되고 필요한 테스트 방법을 통해 프로젝트의 품질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국가 부서에서 연속적으로 공식화했습니다. 다수의 국가 또는 장관 표준이 채택되었습니다. 아래에서는 오디오 엔지니어링의 일반적인 위상 문제와 조치를 권장합니다.
1. 실제 오디오 엔지니어링에서 자주 발생하는 위상 문제
①. 스피커 유닛 위상
전력 증폭기에서 동일한 주파수의 오디오 신호가 출력된 후 , 한 쌍의 스피커 중 하나가 역위상으로 연결되면(일반적으로 +극이 역방향으로 연결됨) 스피커 쌍의 장치는 AC 위상차를 생성하고 오디오 신호는 서로 상쇄됩니다. 증폭된 저주파 신호는 매우 약할 것이며 사운드가 단단해지고 건조해지면 중음 및 고음역이 앞뒤로 떠다니며 전체 스피커 시스템의 디버깅 및 전반적인 효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②. 전력 증폭기 위상 문제
출력 단자에 4코어 플러그를 사용하면 양극과 음극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식별을 위한 두 개의 빨간색과 검은색 포트가 있지만 전력 증폭기가 브리지될 때 신호 입력 제어(일반적으로 A 통과 지연)의 빨간색 끝은 양극이고 다른 입력 제어의 빨간색 끝(일반적으로)에 유의하십시오. B 채널)은 음극입니다.
3. 오디오 시스템의 전원 위상
시스템 장비 세트에서 사용하는 전원 공급 장치의 위상이 다른 경우(예: 전력 증폭기는 전원 공급 장치로 A 위상을 사용함) , 믹서 또는 주변 장치는 다른 위상(전원 공급 장치)을 사용하며, 장비의 전력 소비가 고르지 않으면 높은 위상과 낮은 위상으로 인한 차이로 인해 일부 장비의 전압이 높거나 낮아져 비정상적인 작동을 일으키고 윙윙거리는 소리, 현재 사운드 등과 같은 전체 시스템 효과에 대한 일부 간섭은 과도한 위상 차이로 인해 장비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4. 음원 픽업 부분
마이크에도 위상이 있습니다. 여러 개의 마이크를 동시에 사용하고 하나의 마이크가 위상이 어긋나면 전체적으로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픽업 마이크가 가까이 있으면 신호가 취소됩니다. 동일한 위상의 두 마이크가 가까운 거리에서 소리를 포착하면 신호 중첩이 발생하기 쉽고 포지티브 피드백 생성이 증가하며 자체 여기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현상은 노래방 OK에서 더 흔합니다. 동시에 동일한 위상에서 두 개의 다이내믹 마이크를 사용하고 서로 180°로 픽업하면 분명히 음압이 낮거나 신호가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출.
⑤. 더 나은 등급의 믹서
에는 일반적으로 여러 모델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사운드를 병렬로 포착할 때 사운드가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정상적이거나 약한 경우 마이크 채널 중 하나의 위상 변환 스위치를 눌러 위상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명의 가수가 서로 가깝게 노래할 때 들고 있는 마이크가 상대적으로 수평 위치에 가까우면 픽업 신호가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Suxun은 한 명의 위상 변환 스위치를 눌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2. 전문 오디오 엔지니어링에서 위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전문적인 사운드 증폭 엔지니어링에 종사하는 기술자로서 시스템에서 위상 반전이 발생하는 경우는 단순히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설명은 스피커 선이 반대로 연결되어 있거나 신호선이 반대로 납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열악한 제품을 제외하고 스피커 자체 및 파워 앰프와 같은 주변 장치에서 위상이 반전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우리 작업에서 위상과 관련된 주요 문제는 주파수 분배기나 오디오 신호 처리 회로를 직접 설계하지 않는 한 위상 변화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가 커패시터에 연결된 경우 위상차는 90도가 됩니다. 위상 반전은 실제 응용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두 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① 회로의 위상 문제의 경우 현재 국내 위상 검출기가 300위안 미만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XLR, RCA, 6.3 다이렉트 플러그 등과 같은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있으며 라인에 위상 반전 문제가 있는지를 매우 직접적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연결한 다음 한 번 테스트할 수는 없습니다. 중간에 직렬로 연결된 두 개의 라인이 위상이 어긋나면 음수가 양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대신, 조각별로 측정해야 합니다. 이는 프로젝트 설치 중에 필요한 절차입니다.
②. 앰프가 스피커로 위상 반전되었는지 여부는 청취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확실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믹서의 두 채널에 동시에 모노 신호를 보낸 다음 PAN(사운드 이미지 위치 조정 노브)을 사용하여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채널 각각 채널 이후 믹서의 왼쪽 및 오른쪽 메인 출력을 통해 왼쪽 및 오른쪽 스피커 그룹으로 전송됩니다. 그런 다음 두 입력 채널 중 하나의 위상을 변경하지 않고 위상 전환 버튼을 사용하여 다른 채널의 위상을 반전시킵니다. 저주파가 확실히 가득 차 있고 강력하고 중간 주파수가 가득 차면 이는 없음을 의미합니다. 단계에 문제가 있습니다.
사운드 강화 시스템에서는 마이크 신호 출력 라인이나 스피커 전원 신호 입력 라인의 역 극성과 시스템의 위상 왜곡으로 인해 다양한 사운드 반전 또는 위상 변화가 발생합니다. . 사운드 위상 관계의 정확성(특히 반전)은 사운드 복원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현재 많은 국내 중소 오디오 엔지니어링 및 기술 인력은 시스템 전환에 큰 중요성을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작업자는 시스템을 연결한 후 장비와 시스템을 조정할 때 마이크와 스피커의 위상을 전혀 고려하지 않으며 발생할 수 있는 일련의 위상 왜곡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최신 오디오 시스템의 단점입니다. 이 기사가 중소 엔지니어링 기술 응용에 종사하는 더 많은 친구들의 관심을 끌 수 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