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모델

객체 모델은 시스템 데이터의 정적이고 구조적인 성격을 표현하고 시스템의 정적인 구조를 설명하며, 객관적 세계의 개체 관계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객체 간의 상호 관계를 표현합니다. . 이 모델은 주로 시스템 내 개체의 구조, 속성 및 작동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분석 단계의 세 가지 모델의 핵심이자 다른 두 모델의 프레임워크입니다.

⒈객체 및 클래스

⑴객체.

객체 모델링의 목적은 객체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⑵ 수업.

객체를 클래스로 추상화함으로써 문제를 추상화할 수 있으며 추상화는 모델의 유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⑶ 속성.

속성은 클래스에 있는 객체의 속성(데이터 값)을 참조합니다.

⑷ 작업 및 방법.

작업은 클래스의 객체가 사용하는 함수 또는 변환입니다. 클래스의 각 개체는 작업을 공유할 수 있으며 각 작업에는 암시적 매개 변수로 대상 개체가 있습니다.

메서드는 클래스 작업의 구현 단계입니다.

⒉연관과 체인

연관은 클래스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수단인 반면, 체인은 객체 간의 관계를 설정하는 수단입니다.

⑴ 연합과 사슬의 의미.

체인은 객체 간의 물리적, 개념적 연결을 나타내고, 연관은 클래스 간의 관계를 나타내며, 체인은 연관의 인스턴스, 연관은 체인의 추상을 나타냅니다.

⑵ 역할.

역할은 연결에서 클래스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연결의 끝점에 있습니다.

⑶ 제한된 결사.

제한된 연관은 두 개의 클래스와 한정자로 구성됩니다. 한정자는 연관의 다중성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사용되는 특정 속성입니다.

한정자는 의미의 정확성을 높이고 쿼리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한정자가 자주 등장합니다.

⑷ 다양한 연관성.

연관다중성은 클래스 내 객체가 연관된 클래스의 객체와 얼마나 연관되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다중성은 종종 "하나" 또는 "다수"로 설명됩니다.

⒊클래스 계층 구조

⑴ 집계 관계.

집계는 '전체 부분' 관계입니다. 이 관계에는 전체 범주와 부분 범주가 있습니다. 집계의 가장 중요한 속성은 역대칭성을 갖는 전이성입니다.

집계는 다양한 수준을 가질 수 있으며, 다양한 카테고리를 집계하여 간단한 집계 트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집계 트리는 일부 카테고리를 연결하기 위해 많은 선을 그리는 것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계층 구조 수준이 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⑵일반화된 관계.

일반화된 관계는 개체의 차이점을 유지하면서 개체 유사성을 공유하는 매우 추상적인 방법입니다. 이는 "일반적인---특정" 관계입니다. 일반화된 클래스를 클래스라고 하며 특정 클래스를 하위 클래스라고도 합니다. 각 하위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의 속성을 상속하며 각 하위 클래스의 동일한 속성 및 작업 중 일부가 클래스에 요약됩니다. 따라서 일반화 관계와 상속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일반화된 관계의 상징적 표현은 계급 연합을 연결하는 선의 작은 삼각형입니다.

⒋객체 모델

⑴템플릿. 템플릿은 클래스, 연관 및 일반화된 구조의 논리적 구성요소입니다.

⑵객체 모델.

객체 모델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템플릿으로 구성됩니다. 템플릿은 모델을 관리하기 쉬운 여러 하위 블록으로 나눕니다. 템플릿은 전체 개체 모델과 클래스 및 관련 빌딩 블록 사이에 통합된 중간 단위를 제공합니다. 동적 모델은 시간 및 변화와 관련된 시스템의 속성입니다. 이 모델은 시스템 제어의 순간적이고 행동적인 특성을 나타내며, 슬레이브 개체의 이벤트 및 상태를 나타냅니다. 관점에서는 객체의 상호 작용을 보여줍니다.

이 모델에서 설명하는 시스템 속성은 이벤트, 이벤트 시퀀스, 상태, 이벤트 및 상태 구성을 트리거합니다. 상태 다이어그램을 설명 도구로 사용하세요. 이벤트, 상태, 작업 등과 같은 중요한 개념이 포함됩니다.

⒈이벤트

이벤트는 지정된 시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⒉상태

상태는 객체 속성 값의 추상화입니다. 객체의 속성 값은 객체의 중요한 동작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에 따라 상태로 그룹화됩니다. 상태는 입력 이벤트에 대한 객체의 응답을 지정합니다.

⒊상태 차트

상태 차트는 유한 자동 장치를 그래픽으로 표현한 표준 컴퓨터 개념입니다. 여기서 상태 차트는 동적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그래픽 도구로 사용됩니다. .

상태 다이어그램은 상태와 이벤트 간의 관계를 반영합니다. 이벤트가 수신되면 다음 상태는 현재 상태에 따라 달라지며, 이벤트로 인해 발생하는 상태 변화를 전환이라고 합니다.

상태 다이어그램은 노드를 사용하여 상태를 나타내는 다이어그램으로, 원 안에는 상태 이름이 있고, 상태 전환을 나타내는 화살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화살표 방향은 전환 방향을 나타냅니다. 기능 모델은 시스템의 모든 계산을 설명합니다. 기능 모델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나타내고, 동적 모델은 언제 일어나는지 결정하며, 객체 모델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결정합니다. 함수형 모델은 계산 순서에 관계없이 입력 값에서 출력 값으로 계산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여줍니다. 기능 모델은 여러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으로 구성됩니다. 데이터 흐름도는 소스 개체에서 대상 개체로의 데이터 값 흐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제어 정보는 동적 모델에 표시됩니다. 객체의 값 구성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값의 구성은 모델에 표시됩니다.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에는 처리, 데이터 흐름, 작업 개체 및 데이터 저장 개체가 포함됩니다.

⒈처리

데이터 흐름도의 처리는 데이터 값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낮은 수준의 처리는 순수한 기능이고 완전한 데이터 흐름 그래프는 높은 수준의 처리입니다.

⒉데이터 흐름

데이터 흐름도의 데이터 흐름은 객체의 출력과 처리, 객체의 처리와 입력, 처리와 처리를 연결합니다. 컴퓨터에서 데이터 스트림은 중간 데이터 값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데이터 스트림은 데이터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⒊Action 개체

Action 개체는 데이터 값을 생성하거나 사용하여 데이터 흐름도를 구동하는 활성 개체입니다.

⒋데이터 저장소 개체

데이터 흐름도의 데이터 저장소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수동 개체입니다. 이는 작업 개체와 다릅니다. 데이터 저장소 자체는 저장소 및 액세스 요구 사항에만 응답합니다. 객체지향 분석의 목적은 객관적인 세계에서 시스템을 모델링하는 것입니다. 이 섹션은 위에서 소개한 모델 개념을 기반으로 "은행 네트워크 시스템"의 구체적인 예를 결합하여 객관적인 세계 문제에 대한 정확하고 엄격한 분석 모델을 구성합니다.

분석 모델에는 세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문제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명확한 요구 사항을 제공하고, 후속 설계 및 구현을 위한 프레임워크로서 사용자와 개발자 간의 협상 기반을 제공합니다.

(1) 객체 지향 분석

시스템 분석의 첫 번째 단계는 요구 사항을 명시하는 것입니다. 분석가는 사용자와 협력하여 요구 사항을 구체화해야 합니다. 이는 요구 사항을 분석하고 누락된 정보를 찾는 것과 관련된 사용자의 진정한 의도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객체지향적 방법을 이용하여 분석하기 위해 "은행 네트워크 시스템"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은행 네트워크 시스템 문제 설명: 지점에서 공유하는 수동 입출금 스테이션과 자동 입출금기를 포함하는 은행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설계합니다. 각 지점은 지점 컴퓨터를 사용하여 자체 계정을 저장하고 자체 업무를 처리합니다. 각 지점의 출납원은 지점 컴퓨터와 통신하고 출납원은 자동 입출금기와 통신합니다. 지점 컴퓨터, 지점 컴퓨터는 해당 지점과 체크아웃하고, 자동 입출금기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현금 카드를 받고, 지점 컴퓨터와 통신하여 거래를 완료하고, 현금을 발행하고, 영수증을 인쇄합니다. 시스템에는 기록 보관 및 보안 조치가 필요합니다. 시스템은 동일한 계좌 액세스의 동시 거래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각 지점은 자체 컴퓨터용 소프트웨어를 준비하고 은행 네트워크 수수료는 고객 수와 현금 카드에 따라 각 지점에 할당됩니다.

(2) 객체 모델 확립

전체 구조와 문제 해결 방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먼저 식별하고 연관시키고, 두 번째로 클래스의 기본 네트워크를 추가로 설명하기 위해 속성을 추가하고 연관, 상속을 사용하여 클래스를 결합하고 구성하고 마지막으로 동적 및 기능적 모델 구성의 부산물로 작업이 클래스에 추가됩니다.

⒈클래스 결정

객체 모델을 구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문제 영역에서 관련 객체 클래스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객체에는 물리적 개체와 개념이 포함됩니다. 모든 클래스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의미가 있어야 하며 모든 클래스가 문제 설명에 명시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문제 영역이나 일반 지식에 암시되어 있습니다.

그림 10-19에 표시된 과정에 따라 클래스를 결정합니다.

문제 설명에 있는 명사를 모두 찾아 다음과 같은 임시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소프트웨어 은행 네트워크 입출금기 지점

하위 처리 하위 처리 컴퓨터 계좌 거래 계산대

거래 데이터 지점 컴퓨터 현금 카드 사용자 현금

p >

영수증 시스템 고객 비용 계정 데이터

접속 보안 조치 기록 보관

다음 기준에 따라 불필요하고 잘못된 클래스를 제거합니다.

⑴ 중복 클래스: 두 클래스가 동일한 정보를 표현하는 경우 가장 설명 능력이 뛰어난 클래스를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와 고객은 반복되는 설명입니다. 고객이 가장 설명적이므로 유지됩니다.

⑵ 관련 없는 클래스: 문제와 관련이 없거나 전혀 관련이 없는 클래스를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수수료 상각은 은행 네트워크 범위를 넘어 확장됩니다.

⑶ 퍼지 클래스: 클래스는 명확해야 합니다. 일부 임시 클래스 경계는 모호하게 정의되거나 너무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기록 보관은 트랜잭션의 일부인 퍼지 클래스입니다.

⑷ 속성: 일부 명사는 다른 개체의 속성을 설명하며 임시 클래스에서 삭제됩니다. 특정 속성의 독립성이 중요하다면 속성보다는 클래스에 할당해야 합니다.

⑸ 연산: 문제 진술의 명사가 액션 의미를 갖고 있다면, 설명하는 연산은 클래스가 아닙니다. 그러나 고유한 특성을 갖고 독립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작업은 클래스로 설명해야 합니다. 전화 모델만 구성할 경우 다이얼링은 클래스가 아닌 동적 모델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전화 다이얼링 시스템에서 다이얼링은 날짜, 시간, 수신자의 위치와 같은 속성을 갖는 중요한 클래스입니다.

은행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퍼지 범주는 시스템, 보안 조치, 기록 보관, 은행 네트워크 등입니다. 속성에는 계정 데이터, 영수증, 현금 및 거래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액세스,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구현에 속합니다. 이것들은 제거되어야 합니다.

⒉ 데이터 사전 준비

모든 모델링 엔터티에 대한 데이터 사전을 준비합니다. 각 클래스의 정확한 의미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클래스 멤버 및 사용법에 대한 가정이나 제한 사항을 포함하여 현재 문제에서 클래스의 범위를 설명합니다.

⒊연관 결정

둘 이상의 클래스 간의 상호 의존성을 연관이라고 합니다. 종속성은 연관을 나타내며 연관은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될 수 있지만 설계 유연성을 높이려면 분석 모델에서 구현 고려 사항을 제거해야 합니다. 연관성은 물리적 위치 표현, 전도성 행동, 의사소통, 소유자 관계, 조건 만족 등을 포함하여 설명 동사 또는 동사구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 설명에서 가능한 모든 관련 설명을 추출하여 적어 두십시오. 단, 너무 일찍 다듬지는 마십시오.

다음은 은행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가능한 모든 연관 관계이며, 대부분은 질문에 있는 동사구를 직접 추출하여 얻습니다. 명령문에서 일부 동사구는 명확하지 않은 연결을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문제 설명에서는 이러한 상관관계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확인해야 하는 객관적인 세계나 사람에 대한 가정과의 몇 가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은행 네트워크 문제 설명의 관계:

·은행 네트워크에는 현금 자동 입출금기와 현금 자동 입출금기가 포함됩니다.

·지점은 현금 자동 입출금기를 공유합니다.

·지점 컴퓨터는 지점 컴퓨터를 제공합니다.

·지점 컴퓨터는 계좌를 저장합니다.

·지점 컴퓨터는 계좌 지불 문제를 처리합니다.

·지점에는 계산대가 있습니다.

·계산대는 지점 컴퓨터와 통신합니다.

·계산자는 계좌에 대한 거래를 입력합니다.

·ATM은 현금 카드를 받습니다.

·ATM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ATM은 현금을 지급합니다.

·ATM 기계는 영수증을 인쇄합니다.

·시스템이 동시 액세스를 처리합니다.

·지사가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비용이 지점에 할당됩니다.

암시동사구:

·분기는 분기로 구성됨;

·분기는 계정을 소유함;

· 분기에는 분기가 있음 컴퓨터;

·시스템은 기록 보관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은 보안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현금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 영역 지식을 기반으로 한 협회:

·지점에서 창구 직원 고용,

·현금 카드 액세스 계좌.

불필요하고 잘못된 연결을 제거하려면 다음 기준을 사용하세요.

⑴ 수업이 삭제된 경우 해당 수업과 관련된 연결도 삭제하거나 다른 수업과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표현. 예시에서는 은행 네트워크를 삭제했으며, 관련 연결도 삭제해야 합니다.

⑵ 구현 단계에서 관련 없는 연관 또는 연관: 문제 도메인 외부의 연관 또는 구현 구조에 관련된 연관을 모두 삭제합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의 동시 액세스 처리는 구현 개념입니다.

⑶ 조치: 연관은 일시적인 이벤트가 아닌 응용 프로그램 도메인의 구조적 특성을 설명해야 하므로 현금 카드를 받는 자동 입출금기, 자동 입출금기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삭제해야 합니다.

⑷ 파생 연관: 다른 연관에 의해 정의될 수 있는 연관을 생략합니다. 이 연관은 중복되기 때문입니다. 은행 네트워크 시스템의 예비 객체 다이어그램은 그림 10-20에 나와 있습니다. 연결이 있습니다.

⒋속성 결정

속성은 일반적으로 명사구를 수정하여 표현됩니다. 속성은 문제에 완전히 기술되지 않습니다. 진술에 따르면 응용 영역에 대한 지식과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지식의 도움을 받아 찾아야 합니다. 특정 애플리케이션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속성만 고려하고 문제 범위를 벗어나는 속성은 고려하지 마세요. 먼저 중요한 속성을 찾아 구현에만 사용되는 속성을 피하고 각 속성에 의미 있는 이름을 지정하세요. 다음 기준에 따라 불필요하고 잘못된 속성을 삭제합니다.

⑴객체: 개체의 독립적인 존재가 값보다 중요하다면 개체는 속성이 아니라 개체입니다. 예를 들어, 우편 목록에서는 도시가 속성이지만 인구 조사에서는 도시가 개체로 간주됩니다.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유한 속성을 가진 엔터티는 개체여야 합니다.

⑵ 결정자: 속성 값이 특정 컨텍스트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 속성을 결정자로 다시 구성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⑶ 이름: 이름은 개체의 속성이 아닌 한정자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름이 컨텍스트에 의존하지 않는 경우, 특히 고유하지 않은 경우 이름은 개체 속성입니다.

⑷식별자: 개체 모호성을 고려할 때 개체 식별자 표현이 도입됩니다. 이러한 개체 식별자는 개체 모델에 나열되지 않으며 개체 모델에 존재하는 개체만 나열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속성.

⑸ 내부 값: 속성이 외부 세계에 불투명한 객체의 내부 상태를 설명하는 경우 해당 속성은 객체 모델에서 삭제되어야 합니다.

⑹ 개선: 대부분의 작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없는 속성은 무시합니다.

⒌상속을 사용하여 클래스를 다듬습니다.

상속을 사용하여 공공 기관을 공유하고 두 가지 방법으로 클래스를 구성합니다.

⑴ 기존 클래스의 가장 동일한 속성을 상위 클래스로 일반화하고 유사한 속성, 관계 또는 작업을 가진 클래스를 찾는 상향식 상속 발견. 예를 들어 원격 거래와 출납원 거래는 유사하며 거래로 일반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일반 구조는 객관적인 세계의 경계에 있는 기존 분류를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기존 개념을 사용하십시오. 대칭은 누락된 특정 클래스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⑵ 기존 클래스를 위에서 아래로 보다 구체적인 하위 클래스로 구체화합니다. 구체화는 종종 애플리케이션 도메인에서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내의 열거 사례는 구체화의 가장 일반적인 소스입니다. 예를 들어, 메뉴에는 고정 메뉴, 상위 메뉴, 팝업 메뉴, 드롭다운 메뉴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메뉴 카테고리를 다양한 특정 메뉴의 하위 카테고리로 구체적으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연관명이 여러 번 나타나고 동일한 의미를 갖는 경우 관련 클래스별로 최대한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산대 및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거래가 입력되는 경우 입력 스테이션은 계산원을 일반화한 것입니다. 역 및 자동 입출금 역. 클래스 계층 구조에서는 속성과 연결을 특정 클래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각 속성 합계는 가장 일반적으로 적절한 클래스에 할당되어야 하며 때로는 약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도메인의 열거는 가장 일반적인 구체화 소스입니다.

⒍객체 모델 개선

객체 모델링은 모델이 한 번 완전히 정확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체 프로세스는 지속적인 개선의 과정입니다.

모델의 다양한 구성 요소는 대부분 다른 단계에서 완료됩니다. 모델에 결함이 발견되면 수정을 위해 초기 단계로 돌아가야 하며 일부 개선 작업은 동적 모델과 기능 모델이 완료된 후에 시작됩니다.

⑴ 객체가 손실될 수 있는 여러 상황과 해결 방법:

·동일 클래스에 관련 없는 속성과 연산이 있는 경우 해당 부분이 관련되도록 클래스를 분해합니다.

·일반화 체계가 불분명한 경우 두 가지 역할을 하는 클래스를 분리할 수 있다.

·대상 클래스가 없는 연산이 있는 경우 해당 클래스를 찾아서 추가한다. 타겟을 잃은 클래스;

·동일한 이름과 목적을 가진 연관이 중복된 경우 일반화를 통해 누락된 상위 클래스를 생성하여 연관을 함께 구성합니다.

⑵ 중복 클래스를 찾아보세요.

클래스에서 속성, 작업 및 연결이 누락된 경우 클래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⑶누락된 연관성을 찾아보세요.

작업에 대한 액세스 경로가 손실되면 쿼리에 응답하기 위해 새 연결이 추가됩니다.

⑷ 네트워크 시스템의 구체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이 수정됩니다.

① 현금카드는 여러 가지 독립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카드 허가와 현금 카드라는 두 가지 항목으로 분류합니다.

a. 카드 권한: 은행이 사용자 액세스 권한을 식별하는 데 사용하는 카드로, 각 카드 권한 개체에는 여러 개의 현금 카드가 있을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보안 코드와 카드 코드는 현금카드에 부착되어 은행의 카드 승인을 나타냅니다.

b. 현금 카드: 현금 자동 입출금기가 코드를 얻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카드이며 은행 코드와 현금 카드 코드의 데이터 매체이기도 합니다.

②거래는 하나의 계정에만 관련되므로 계정 간 이체 설명의 일반성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계정에서 거래는 하나 이상의 업데이트를 포함하며 업데이트에 대한 작업입니다. 계좌는 출금, 입금, 조회 중 하나입니다. 업데이트 내의 모든 업데이트는 원자성 작업이어야 합니다.

③지점과 별도 프로세서, 지점과 지점 프로세서 간의 차이는 분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 통신 처리는 실제로 지점과 컴퓨터를 결합한 개념입니다. 지점 컴퓨터를 지점에 통합합니다.

(3) 동적 모델 설정

⒈스크립트 준비

동적 분석은 이벤트를 찾는 것부터 시작하여 각 개체에 대해 가능한 이벤트 순서를 결정합니다. 분석 단계에서는 알고리즘 실행이 고려되지 않습니다. 알고리즘은 구현 모델의 일부입니다.

⒉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모든 외부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이벤트에는 사용자와 주고받는 모든 정보, 신호, 입력, 외부 장치의 변환 및 동작이 포함됩니다. 정상적인 이벤트는 찾을 수 있지만 조건 및 비정상적인 이벤트는 놓칠 수 없습니다.

⒊이벤트 추적 테이블 준비

스크립트를 이벤트 추적 테이블, 즉 서로 다른 개체 간의 이벤트 정렬 테이블로 표현합니다. 개체는 테이블의 열이며 각 개체입니다. 별도의 열이 할당됩니다.

⒋상태 차트 구성

객체가 수신하고 전송한 이벤트를 반영하도록 각 객체 클래스에 대한 상태 차트를 설정합니다. 각 이벤트 추적은 상태 차트의 경로에 해당합니다.

(4) 기능적 모델링 수립

기능적 모델은 값이 계산되는 방식, 값과 관련 기능 간의 종속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데이터 흐름도는 기능적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처리는 상태 다이어그램의 활동 및 작업에 해당하고, 데이터 흐름은 개체 다이어그램의 개체 또는 속성에 해당합니다.

⒈입력값과 출력값 결정

먼저 입력값과 출력값을 나열합니다. 입력값과 출력값은 시스템과 외부 사이의 이벤트 매개변수입니다. 세계.

⒉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 작성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은 입력 값에서 출력 값이 어떻게 나오는지 설명합니다. 데이터 흐름 다이어그램은 일반적으로 계층적으로 구성됩니다.

(5) 작업 결정

객체 모델을 구축할 때 클래스, 연관, 구조 및 속성은 결정되었지만 작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동적 모델과 기능적 모델이 확립된 후에야 클래스의 동작이 최종적으로 결정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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