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멍티안
명나라 가음년은 언제였습니까?
청명절 기간 동안 시민들은 자유 시간에 링난 고대 사원에 가서 우아한 고금을 즐길 수 있습니다. 4월 2일, 광저우 진씨 사당에서 '영해청음-오우준홍과 오홍산의 복원 및 절단 고금전'이 열렸습니다.
고금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악기 중 하나로 3천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인류 구전 및 무형문화유산 걸작'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급 무형문화유산. 이 전시회는 글과 그림, 20여 점의 실제 고금 유물, 고금 절단 기술의 실시간 시연, 고금 수리 및 절단 기술에 대한 토론을 통해 링난 고금 문화 예술의 매력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객은 명청 시대의 고금을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나라의 고풍스러운 환경 속에서 우아한 예술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Clan Ancestral Hall에는 관객이 고금 공연 체험 활동에 참여하고 Yao Qin의 순수한 매력을 감상하고 Lingnan Qin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는 고금 공연 체험 세션이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조각된 기둥, 채색된 건축물을 갖춘 고대 사원에서 고금의 각 부분은 세월의 조용한 빛과 그림자로 빛납니다. 이 두 가지 문화재는 링난의 보물입니다. , 함께 결합하고 서로 보완하십시오. 링난 지역은 송나라부터 현재까지 링난에서 대대로 전해지는 고금의 오랜 문화 전통을 갖고 있으며, 역사상 수많은 유명한 선수들이 있었고 그들의 영향력은 광범위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광동성 무형문화유산의 대표 계승자인 오준홍(吳十紅)의 '고금미술(링난학파)', 홍산구가 복원하고 절단한 고금, 광저우 무형문화유산의 대표 계승자.
이번 전시회는 광둥성 예술 공예 박물관과 링난 텐훙 진 박물관이 주최합니다. 지원 단위는 광둥성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광저우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중국악기단입니다. 기악문화협회 전문협회, 악기협회.
광둥 공예 박물관을 대표하여 광동 공예 박물관 황 하이옌 관장은 오우 준홍 선생과 오우 홍산 선생이 기증한 '고대 나무 춘샤오' 고금을 받고 상.
오우준홍은 63년 전, 13세 때 자신의 중학교 모교인 32중학교가 진씨(陳氏) 선조 옆에 있었다고 한다. 홀 광장, 진 씨족 조상 홀은 그가 13세 때 동행했던 곳이었습니다. 중학교 3년의 보물이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진씨 사당 근처에 연못이 있었는데, 방과 후에는 연못에 가서 물고기와 잠자리를 잡곤 했으며, 가끔은 앉아서 조용히 고대의 웅장한 건축물과 정교하고 아름다운 조각품을 바라보곤 했습니다. 첸 씨족 조상 홀. 그는 "돌이켜보면 중학교 3년 동안 묵묵히 진씨종묘의 예술적 영향력을 받아들였다"며 "진씨종묘에서 열리는 이번 고금전은 나의 아름다운 작품의 연속"이라고 감격했다. Chen Clan Ancestral Hall과의 관계."
Ou Hongshan은 "Gumu Chunxiao"guqin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수년에 걸쳐 고금을 만들 때의 경험 외에도 좋은 천연 재료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 고금의 나뭇결은 구름과 파도처럼 시각적 영향이 강합니다. 고금의 비문은 본인이 직접 만든 것으로, 이를 통해 고친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야오진은 저속한 매력이 없고 수천 년 동안 지속되는 곡이다
구친은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온 것으로 전해진다. 많은 학교를 설립했으며 Lingnan Guqin에는 자체 학교가 있습니다. 근대 영남학파의 대표적인 인물은 정젠후(鄭建伯)와 양신륜(楊新論)이다. 현대 영남파의 유명한 고금사이자 진 연주자인 오우준홍(Ou Junhong)은 한의학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치황에 능통하고 고금, 서예, 무술에도 능숙합니다. 양신륜은 수십년 동안 양신륜의 고금과 무술, "검, 용기, 진심"을 계승했으며, 양씨와 함께 현대 영남고금의 절단과 옛 진의 복원을 개척했습니다. Ou Junhong은 고금 연주, 수리 및 절단 기술을 결합하고 서예, 인장 절단, 태극권 및 검과 같은 우수한 중국 전통 문화의 본질을 통합하여 영남 학교 고금 예술을 계승하고 발전시킵니다. 그의 기질은 차분하고 우아합니다. 진은 고대의 순수하고 조화로운 진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는 오래된 진을 고치는 데 능숙하고 좋은 진을 만드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링난 진 세계에서 독특합니다. 그는 현재 중국 악기 협회 고금 연구회 고문, 성 무형 문화 유산 "고금 예술 (링난 학교)"의 대표 계승자이자 "100 개의 손" 산하 고금 복원 및 복원 전문가입니다. 광저우 문화를 계승하다'.
Ou Junhong의 아들 Ou Hongshan은 어렸을 때부터 Ou Junhong에게 고금 연주, 수리 및 절단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는 시립 수준의 "고금 예술"입니다. (링난학파)" 무형문화유산의 대표 계승자이자 중국악기협회 고금연구회 이사, 링난천홍진 박물관 큐레이터는 링난고금 신세대의 계승자이자 혁신가이다. 미술.
명금의 '얄록기' 복원은 고대 미인의 복원보다 낫다
이번 전시회에서 준홍은 압록기(명나라), 루안링(청나라), 풍뢰후(청나라)를 복원했다. 왕조), 운화(청나라) 및 기타 고금 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명나라 고금 "얄록기"로 명나라 홍무가음년(서기 1374년)에 만들어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시간이 600이 넘습니다.
2002년 초, Ou Junhong은 수집가를 위해 낡은 청나라 고금을 복원했고, 전문가의 손이 그것을 원래 모습으로 복원했습니다. 수집가는 매우 만족하여 머리가 없고 썩은 판자 두 개만 남을 정도로 파손된 부서진 악기를 오우준홍에게 주었다. 그것을 본 사람들은 모두 고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오준홍은 피아노판의 깨진 문양과 나무, 악기 모형을 통해 이것이 명나라의 귀중한 고금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비문은 양쪽에 먹으로 적혀 있습니다. 소리가 나고 반대편의 당나라 공식 문자는 "Ming Hongwu Jiayin Chun Yue Jinghu Du System"이라는 인치 정사각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대편에는 크기가 두 배인 일반 문자가 있습니다. "청나라 광서 빙무 년에 다산이 나를 루 웨이 판으로 보내 재건했습니다." 진 바닥에는 금칠로 '얄록기'라고 새겨져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의 유명한 진 연주자인 사마항여가 사용했던 진을 '여기'라고 이름 지었는데, 이는 그 사람의 기개를 보여준다고 한다. 명나라 때 진시황을 만들었다.
'얄브치'는 630년 넘게 우여곡절을 겪어왔는데, 파손 정도가 충격적이다. 갈라지고 벗겨졌습니다. 두 개의 낡은 피아노판을 마주한 Ou Junhong은 밤낮으로 그것들을 다시 살아나게 할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두 달이 넘는 고된 공부 끝에 그는 자신이 배우고 생각하고 이해한 모든 것을 피아노에 쏟아 부었고 마침내 "얄브치"를 다시 살아나게 했습니다.
고(故) 고금대사 Xie Li는 이 소식을 듣고 '얄브기'를 직접 만나러 지방정부에 갔다. 그는 자신의 소감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일반 수집가들은 썩은 나무 두 조각이 일반 진 연주자의 손에 떨어지면 수리할 수 없고, 일반 목수에게 맡겨서 걱정하면 여전히 두 조각일 것입니다. 아니면 평범한 진 절단기의 손에 떨어지면 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언젠가는 유명한 꽃이 될 썩은 나무 조각만큼 좋지 않을 것입니다. Yalvqi"는 Ou Junhong을 만날 운명이며 피아노는 주인을 얻었습니다. Ou Junhong은 이 훌륭한 피아노를 구해 다시 살아나게 했고, 정말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얻었습니다... "Ya Green Qi"가 수리되었으며, 피아노 본체는 얼음과 옥 뼈처럼 아름답고 고대의 아름다움보다 낫습니다. .피아노의 소리는 복고풍이고 우아하며 둥글고 루즈피킹에 딱 맞습니다. 너무 완벽하고 정말 드물고 놀랍습니다...
시연할 Lingnan Guqin의 대표 작품을 전시하세요. 진을 형성하는 기술
고금을 만드는 것은 고대부터 문화적 행위와 예술적 창조에 일정한 철학적 의미를 갖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과거 왕조의 유명한 진 선수들은 대부분 문인 창조에 참여했으며, 고금은 대부분 선비들의 정신과 인격을 구현하는 예술적 보물입니다. 이 전시 구역에는 Junhong이 잘라낸 12개의 고금이 있습니다: Ganoderma lucidum, Crane Wu Changhong, Gumu, Tianhong, 연기 밖의 Feihong, Xianyun, 고대 대나무, Mengqingfeng, Tianfeng, Xianghong, 달이 있는 Shutong, Konggu, 각 Guqin 조각 훌륭한 제품이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고금 절단 기술과 중국 전통 서예 및 인장 절단 예술을 결합한 Ou Junhong의 탁월한 예술적 수준을 반영합니다. 현대 Lingnan guqin의 더 높은 수준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전시되는 6개의 고금 조각은 오홍산(Ou Hongshan), 산린취안(Shanlinquan), 황금 비단 퉁(Golden Silk Tung), 옥 베개(Jade Pillow), 건작(Jianque), 대나무 매듭(Bamboo Knot), 고대 나무 춘샤오(Ancient Wood Chunxiao)일 수 있습니다. 그들로부터 볼 때, 그는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은 고금 절단 기술을 계승하고 "금칠 표면", "말뚝 칠 표면"과 같은 혁신 기술을 만들고 "Jianque", "Bianzhou" 및 "Ruyi"와 같은 새로운 고금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이는 Lingnan Guqin 예술의 계승자이자 혁신가의 새로운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개막식에서 고친의 제작과정과 도구도 선보일 예정이다. 젊은이들의 고금 문화 이해를 안내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링난 고금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을 열어 일반 대중이 이 링난 물질 문화유산의 역사적 유산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인본주의적 매력을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글과 사진/광저우일보·신화성 기자 리옌 기자 이벽월 광저우일보·신화성 편집장 마준현
위 내용은 가음년과 관련이 있다. 명나라 콘텐츠는 예술 공유에 관한 것입니다.
Ming Jiajing의 Jiayin 년에 대해 읽은 후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