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안 위슈의 삶

Xian Yushu (1257 ~ 1302), 예명 Boji, 일명 Jiezhishanren은 Yuyang (현재 베이징 Jixian County)에서 태어나 Taichang의 공식 의사였습니다. 그의 서예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 "유와 보지는 필기체 서예 동급생이었다. 보지는 유우를 멀리 지나갔다. 최선을 다해 쫓아갔으나 닿지 못했다. 보지는 사라졌다. 세상은 서예 잘하는 하인이라 불린다." . 당신을 쭌이라고 부르는 부처는 없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서예. 당시에는 "이묘"라고도 불렸다. 그의 기술은 매우 견고하고 손목을 매달아도 글을 쓸 수 있으며 그의 글은 강력합니다. 현대인 Yuan Bao는 "Shu Lin Zao Jian"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학식이 부족한 노인은 손목을 돌리는 데 능숙합니다. , 그래서 그의 서예는 둥글고 웅장하며 주로 당법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보지를 알게 된 지 15년이 지난 6년 동안 그의 서예가 나날이 향상되는 것을 보았다. 세상의 흔한 서예보다 낫습니다.” 서예가 천이(陳怡)는 “이 세대에 손목 서예를 잘하는 의사는 단 한 명뿐입니다.”라고 물었습니다. 용기! 그의 혁신 정신을 보여줍니다. 그의 정규 대본에는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이원의 판구 귀환 서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문체는 단순하고 글꼴은 엄격하며 스타일은 훌륭합니다. 필기체로 쓴 자작시 "큰 글자 찬양"과 "필기체 당시"는 문체를 더욱 표현합니다. Xian Yushu의 "대문자 책 찬양"과 "Du Shijuan"(현재 자금성에 있음)과 비교하면 이 책은 개방성과 글쓰기의 리듬 측면에서 앞의 두 권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당나라 시대에 두 명의 위대한 시인이 '돌고래'를 썼는데, 한 사람은 위영무(魏應吳)이고 다른 한 사람은 한우(Han Yu)였다. Xian Yushu가 지은 "돌고래의 노래"는 Han Yu가 지은 7 자시입니다. 한유(768~824)는 당나라의 작가이자 철학자이다. 호는 추지(豆治)로 하남성 하양(현 맹현) 출신이며 현에서는 한창리(한창리)로 불리며 역사상에는 한창리로 불렸다. 관부장관이었기 때문에 한관부라고도 불렸다. 시호는 '문(文)'이었으며, 한문씨(文官)라고도 불렸다. 그는 세 살 때 고아가 되었고 형수와 형수에 의해 자랐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 노숙자였으며 세상을 연구하고 관리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세에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장안에 갔으나 세 번의 시험에 실패했다. 25세에서 35세 사이에 처음으로 진시에 합격했으나 세 번째 시험에서 학과 홍치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그는 계속해서 변주의 동금과 서주의 장건봉으로 가서 막부를 지냈고, 후에 사대문의사가 되어 북경으로 돌아왔다. 36세부터 49세까지 감찰관을 지냈는데, 가뭄과 인민의 굶주림에 대해 면세와 감면을 요구하는 서한을 썼다는 이유로 양산종으로 강등되었다. Xianzong 재위 기간에 그는 북쪽으로 돌아와 황실의 의사가 되었지만 왕세자의 오른쪽 첩으로 승진했지만 그의 야망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50세부터 57세까지 그는 먼저 배도(梵渡)에서 오원기를 정복한 뒤 형벌부로 옮겼다. 부처님의 뼈를 모시라는 훈계로 인해 그는 조주목사로 강등되었다가 나중에 원주로 이사했습니다. 조정으로 돌아온 그는 곧 전쟁부 장관 궈즈 지지우(Guozi Jijiu), 인사부 장관, 징조인(Jing Zhaoyin)을 역임했으며 정치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열계(步絲) 또는 용의(永儀)석문으로도 알려진 시구문은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최초의 석문이다. 정확한 연대는 알 수 없으나 당나라 위영오(魏應后)와 한우(han Yu)가 지은 <석고(鼓歌)>는 모두 주현왕(周玄王) 때의 석각작품으로 여겨진다. 송나라 구양수는 『석고후기』에서 세 가지 의심을 제기했다. 그러나 이 책은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시주(十周)가 쓴 것으로 여전히 믿어지고 있다. 송나라의 "동지악"의 정교는 "돌북"이 회문왕 이후, 시황제 이전에 쓰여진 진나라 이전의 것이라고 믿습니다. 최근 학자들은 낙진우의 『십문사』와 마서륜의 『십문서기』를 모두 진나라 문공 때의 것이라고 믿고 있다. 위한(魏文)의 견해에는 차이가 17년밖에 되지 않는다. Guo Moruo의 연구에 따르면 "Stone Drum"은 Xuan 왕에 더 가까운 Qin Xianggong 8 년에 작성되었습니다. 그 차이는 단순히 현왕 때 시진이 쓴 글인지 진진(秦陳)이 쓴 글인지에 따른 것이다. "돌고래"는 당나라 초기 천흥삼주원(산시성 바오지시 풍향산초원)에서 출토되었으며 이후 풍향공자묘로 옮겨졌습니다. 오대(五代) 전쟁 중에 돌북은 백성들 사이에 흩어졌고, 송나라에서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마침내 수집되어 봉상서원에 안치되었습니다. 송나라 희종은 평소 금속과 돌을 좋아했으며, 특히 '돌북'을 좋아했는데, 대관 2년(1108)에 변경으로 옮겨 중국 문화를 연구하고 금문자를 새겼습니다. 나중에 송과 금 사이의 전쟁으로 인해 금 병사들이 변경에 들어간 후 돌북을 보고 "신기한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다시 연경(베이징)으로 운반했습니다. 그 이후로 Shigu는 수백 년 동안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 침략자들에게 국보가 약탈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당시 고궁박물원장 마행이 주재하여 돌북을 남쪽으로 옮기는 일을 맡았다. 항일전쟁 이후 베이징으로 옮겨져 1956년 베이징 자금성에 전시됐다.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청나라 고종 황제는 원본 북을 더 잘 보호하기 위해 모조 북 10개를 조각하여 비용대학에 두었습니다. 모조북은 현재 북경제국대학에 소장되어 있으며, 그 모양과 글자의 위치가 원래의 돌북과 상당히 다릅니다. 당나라 시대에도 돌북 탁본이 있었으나 전해지는 바는 없다. 석곡문은 청동문에 비해 표준화되고 진지하지만 청동문의 특징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으며, 청동문에서 소전으로 발전한 과도기적 글꼴이다. 전설에 따르면 석고문 이전에 주헌왕(周玄王) 주태석(周泰師)이 청동문을 변형하고 정리하여 15개의 큰 전각을 썼다고 하여 이 대문을 '주문(周文)'이라고도 부른다. 송안국(宋Anguo)이 수집한 시구송 탁본은 중화민국 진원진(秦文金)이 일본 도쿄의 카와이츤로(Kawaii Tsuenglu) 가문에 판매했습니다.

런닝 대본에는 Xian Yushu가 쓴 'Song of Stone Drums'가 2권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미국 뉴욕에 있습니다.

대덕 5년(신저우 45세)에 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올해에 보지가 사망하여 그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다. 책은 종이접기 종이 위에 있으며, 표면은 가로 두루마리 모양입니다. 두 번째는 이 권인데, 제목은 없지만 붓놀림이 둥글고 우아하며 자유분방한데, 종이와 먹이 완성된 가장 성숙한 시기의 걸작임을 알 수 있다. 메트로폴리탄보다 낫네요.

원본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원래 주소는 복사가 안되서 한자씩 입력했어요!

원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RenWu/RenWu.asp?ID=A-0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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