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로더
왜 세상은 이 그림을 이렇게 추앙하는가? 이 그림의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전 세계의 예술가들은 모두 심미 문제가 있을 수 없지, 그렇지? 책에는 모나리자의 삽화도 있다. 자세히 연구하여 마침내 그녀의 매력을 드러냈다: 열정도 고전도 아니다. 현란한 광채의 아름다움도, 부드럽고 다정한 아름다움도 아니다. 호리한 아름다움도 끈기의 아름다움도 아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유일무이하다: 외모가 아니라 기질이 아니라 마음의 아름다움이다. 충격적이다! 그녀는 몸매가 풍만하고, 앉은 자세가 단정하며, 긴 머리는 자연스럽게 어깨를 늘어뜨리고, 얼굴형은 포만하고, 선은 또렷하다. 그녀의 왼손은 의자에, 오른손은 당연히 왼손에 놓는다. 그녀의 입가는 약간 위로 올라가고, 평화롭고 조용하며, 뒤의 안개 같은 배경과 하나가 되었다. 그녀의 눈은 모성의 광채로 가득 차 있었다. 그녀는 눈앞의 모든 것을 본 것 같았지만, 그녀의 시야에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은 것 같았다. 그녀의 눈은 관통력이 있었고, 세상의 사람과 일은 그녀의 눈앞에서 투명해 보였다. 그래서 그녀의 눈빛은 조용하고 차갑다. 그것은 친절하고 엄숙하다. 그녀의 얼굴 절반은 부성애의 위엄이 있고, 하반부에는 모성애가 있다. 그녀의 미소는 우리가 어느 각도에서 그녀를 보든, 우리는 모두 그녀가 우리를 보고 있는 것을 느꼈다. 그녀 앞에서, 우리의 영혼은 벌거벗은 채, 그녀의 눈을 벗어날 수 없다! 거룩한 마음만이 이런 눈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림에 굳어진 한 쌍의 눈이다! 다빈치가 이 난삽하고 신비로운 그림을 완성하는데 4 년이 걸린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지금 내가 이 그림을 볼 때마다 나는 내면의 평온함을 느낄 것이다. 나는 내가 그녀처럼 이 세상에 마음을 열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