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백석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20세기 우리나라의 뛰어난 화가, 서예가, 전각조각가인 치백석. 그의 원래 이름은 Qi Huang, Chun Zhi, 별명 A Zhi, Weiqing, Baishi, Bai Shiweng, Lao Bai, Ji Ping, Lao Ping, Jiishan Weng, 삼백석 인장 부자, Ji Ping Old Man으로도 알려져 있음 , 등.
후난성 샹탄 출신. Qi Baishi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대대로 농사를 지어왔습니다. 그는 12세가 되기 전에 할아버지와 함께 사립학교에 다녔습니다. 그는 13세 때부터 목공을 배우기 시작했다. 당시 조각은 거의 똑같았다. 그는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문양을 많이 만들어냈다. 그는 Zhi Carpenter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림도 공부했다.
그는 또한 시와 서예, 전각을 공부했으며 화가로 시작해 마을 사람들을 위한 옷과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는 60세가 된 후 베이징에 정착하여 그림 판매와 판화 판매를 직업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Xu Wei, Zhu Da, Shi Tao, Wu Changshuo 및 기타 선배들을 존경하며 혁신과 끊임없는 변화를 소중히 여기며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그가 그리는 작품은 모두 삶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전각은 소박하고 힘차며, 서예는 강렬하고 차분하며, 시화론도 독특하다. 그는 중국 문예계 연맹 상임위원, 예술가 협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1953년 중앙문화부로부터 '인민예술가' 칭호를 받았다.
제백석은 모든 면에서 높은 성취를 이룬 현대 회화의 대가이다. 그의 인품, 그림, 시, 서예, 전각 등이 모두 뛰어나다. 그의 예술적 결과물은 매우 풍부합니다. 그의 스타일은 현대 중국 회화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치바이시는 27세에 시와 전각을 공부하며 회화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60세 이후에는 베이징에 정착해 그림을 조각하고 팔아 생계를 유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Mei Lanfang을 만났습니다. 첫 만남에서 Qi Baishi는 Mei Lanfang을 위해 풀벌레를 그렸고, Mei Lanfang은 Qi Baishi를 위해 술 취한 첩에 대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
치백석은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와 중국예술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55년 독일민주공화국은 그에게 예술과학원 통신원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1956년 세계평화의회는 그에게 '세계문화인'으로 추천하는 평화상을 수여했다. 그는 9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
제백석의 예술은 5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27세 이전에 그는 민속 조각 예술가였으며 민속 예술과 민속 미학 개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p>
2. 27~40세, 민중초상화, 민예공예에 종사하면서 문인화를 종합적으로 학습하고 시, 서화, 판화의 양성수준을 향상시킨다.
p>
2. p>
3, 40 ~ 50세 무렵, 문인으로서 여기저기를 다니며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면밀히 관찰하고 관찰하고 친교를 나누면서 그의 화풍은 점차 꼼꼼한 붓칠에서 자유필로 바뀌었다. ;
4, 55-65세, 베이징에 정착하여 Chen Shizeng 밑에서 공부 지도와 조언, 힘든 "쇠퇴와 개혁"의 단계;
5, 65-94세 늙음은 회화창작의 전성기이며 예술은 변혁의 단계에 이르렀다.
추가 정보:
제백석의 새우 그림:
제백석의 새우 그림은 회화계의 걸작입니다. Qi Baishi의 새우 그림은 평생 관찰을 통해 새우의 육체적, 정신적 특성을 깊이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치바이시는 어렸을 때부터 연못가에서 살았고, 새우 낚시를 자주 했으며, 어렸을 때부터 새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Xu Wei와 Li Futang과 같은 명청 화가의 작품 63 Qi Baishi가 늙었을 때 그가 그린 새우는 매우 비슷했지만 충분히 "활기차지" 않아서 그릇에 긴 팔 새우 몇 마리를 키웠습니다. 이로 인해 새우를 그리는 방법도 바뀌었고 새우는 성의 예술적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치백석의 새우 그림은 자연의 영역으로 들어와 물 속에서 헤엄치는 새우를 단순한 붓놀림으로 표현하고 있다. 두껍고 두꺼운 버섯은 투명하고 가볍고 섬세한 새우와 대조를 이루며 말년 Qi Baishi의 그림 기술의 성숙함을 반영합니다.
Qi Baishi의 새우 그림은 활기차고 예민하며 기민하고 활력이 넘치는 새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백석이 새우의 특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쉽게 그릴 수 있다. 다양한 잉크 색조를 사용하여 몇 번의 획으로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두꺼운 먹 눈 한 쌍, 머리 중앙에 약간 탄 먹, 좌우에 연한 먹 두 획이 있어 새우의 머리가 매우 변화무쌍합니다. 단단한 껍질은 투명하며 어두운 것부터 밝은 것까지입니다. 새우의 허리 부분은 한획과 한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번의 연속적인 스트로크가 새우허리의 굵은 부분에서 얇은 부분으로 리듬을 이룬다.
제백석 펜의 변화로 인해 새우의 허리는 다양한 비정상적인 형태를 보이고, 어떤 것은 앞으로 굽어 있고, 어떤 것은 곧고 방황하고 있다. 몸을 굽히고 기어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새우 꼬리도 몇 번의 손놀림만으로 만들어져서 탄력있고 투명해요. 새우의 앞발톱 한 쌍은 얇은 것부터 두꺼운 것까지 다양하며 여러 마디 사이에 있으며 펜치 모양으로 열리고 닫힙니다. 새우의 촉수는 여러 개의 연한 잉크 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선택: 물속의 새우를 위해 원근감을 보여주기 위해 Qi Baishi의 선은 가상이면서 단단하고 단순하고 적절하며 부드럽지만 단단해 보이고 끊어지고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며 직선적이고 구부러지고, 어수선하고, 작은 질서정연하게 종이 위의 새우들은 물 속에서 놀고 헤엄치는 것처럼 보이고, 그들의 촉수는 움직이지만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바이두 백과사전-치바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