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교육 -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 과목 이상은시의 교수 설계.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 과목 이상은시의 교수 설계.

황금 수업 계획 [교육 목표]

1, 시의 의도를 이해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

내부 구조를 이해하십시오.

3. 이상은시의 각종 해법을 이해하다.

[교육 중점]

시의 기본 감상 방법을 파악하다: 시의 이미지를 음미하다.

[교육의 어려움]

이 시의 내적 구조와 사상을 이해하다.

[교수법]

번역, 점독.

[강의 시간] 한 시간.

[교육 과정]

첫째, 소개: 양계초와 친해, 이상은을 읽는 것은 우리의 깊은 체득을 받을 만하다. 그는 "금서", "필성", "성녀사" 등 한 산의 시가 무슨 말을 하든 상관없다. 뜯어서 한 문장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나는 뜻조차 풀 수 없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읽으면 신선하고 행복합니다. 아름다움은 다방면이고 아름다움은 신비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음식점집" 중국시가 표현한 감정)

해설: 이 시를 읽고 이상은생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모두 이 시에서 더 많은 시인을 찾아 그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며 머리를 쥐어뜯고 있다. 그래서 이' 금서' 는 중국시 역사상'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가 됐다. 왕경사는 정말 "금서리의 사람을 이해하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둘. 저자 소개

이상은 (약 813-약 858) 만당 시인. 자의산, 옥계생, 본적 화이저우 하노이 (현재 하남 초작시 친양). 그는 하남 영양 (이 정저우 영양) 에서 태어나 작은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진사를 세 번 시험해서 2 년 (837) 이 되어서야 진사했다. 영호추의 추천으로 그는 진사에 당첨되었다. 전 동부 사천 시안 웨이, 의사, jiedushi 했다. 837 년 말, linghu 추 사망 했다. Linghu 추 장례식 에 참석 한 후 리 상 숨겨진, Jingyuan 대사 왕 maoyuan 의 초청 에 따라, 징 저우 (이 간쑤 징 카운티 북부) 왕 승무원 으로 이동합니다. 왕 maoyuan 그의 재능 을 감사, 그의 딸 은 그와 결혼했다. 이 결혼은 그것을 소와 리 사이의 투쟁으로 끌어들였다. 영호추 부자는 같은' 소 (승유) 당' 에 속하고, 왕무원과 이덕유가 교유하며' 이당' 멤버로 여겨진다. 소 (중유) 와 이 (덕유) 당쟁의 영향을 받아 밀려 일생을 초라하게 했다. 그의 시 중 일부는 현실의 어둠을 드러내지만, 소수에 불과하다. 그의 주요 업적은 시 예술, 특히 그의 근체율시에 있다. 심오하고 밀집하며 우아하고 정교하다. 그는 이의산의 시를 포함하여 평생 600 여 편의 시를 썼다. 이상은은 당시를 또 다른 고봉으로 밀었고, 두목은 만당 시대에 그와 함께 이름을 지었고, 두 사람은' 소두리' 라고 불렀다. 이상은은 이하와 이백이' 이삼' 이라고 불렀다. 문과 함께' 문리' 라고 부르는데, 그 시문이 동시기의 단락, 문과 비슷하기 때문에 세 사람은 가족 중 모두 16 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삼십육체' 라고도 한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사랑시와 무제시가 얽히고설키고,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그러나, 너무 모호하고, 너무 혼란스럽고, 해결할 수 없다. 원호는 "30 곡" 에 대해 물었다. "왕제춘심은 두쥐안 울고, 미인은 세월을 원망한다. 시인들은 항상 사랑 (그의 영향을 받은 송초시파) 을 좋아하지만, 정 (동한 훈고가 정현) 의 주석은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다. "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나는 평생 실의에 빠졌다. 46 세에 우울증으로 사망하고 정저우 영양 (현재 영양지촌) 에 묻혔다. 신당서' 에 따르면' 판남갑집' 20 권,' 판남의집' 20 권,' 여희성시집' 3 권,' 푸' 1 권,' 문'/Kll

셋째, 컨텐츠 인식

이상은과 두목도' 소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국가 운명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차서 그의 포옹과 시사에 대한 풍자를 표현했다. 예술 수법에 있어서, 종종 상징으로 감정을 암시하고, 의경이 몽롱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고대인들은 그에 대한 시를' 미얀마에 대한 애정',' 해박한 지식과 정교한 아름다움',' 애틋한 기탁과 부드러운 표현' 으로 평가했다

금서' 는 이상은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제목은 무제 시로, 문장 첫 글자를 가로채서 만들었다. 시의 뜻은 깊이 숨겨져 있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이 시의 감상은 시 속의 몽롱한 경지를 감상하고 시인이 운용하는 예술 기교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의지가 약하면 눈물로 눈을 씻고, 의지가 강하면 땀으로 기술을 배운다.

넷째, 어렵고 정교한 문장

1.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시의 첫 번째 대련은 민가의 수법을 사용한다. 시는 우울하고 슬픈 비단을 낙으로 삼아' 중국을 생각하다' 는 감정 기조를 밝혔다. 이런 악기는 각종 감정음악을 연주할 수 있지만 시인은 종종 그것을 슬픈 감정과 연결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두보는 "이 돈이 언제 불릴 것인가, 나는 미인 금서 ('곡강두주') 옆에서 잠시 취했다" 고 말했다. 노신 선생도 "요색은 먼지와 원한을 없애고, 불쌍한 여자는 고구를 비추고 있다" ("도정준") 고 말했다. 아무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고, 이유도 없다. 50 현. \ "역사 기록 펭 선 본기 \" 는 고색 50 현을 실었는데, 이후 일반적으로 25 현이지만 여전히 자체 체계를 갖추고 있다.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페인트 칠색의 하프는 50 현이 있는데, 공교롭게도 나도 거의 50 세가 되었는데, 현마다 기둥마다 지나간 세월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마디로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 말은 한 집안의 말일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비단을 짜는 데는 이유가 없다. 그것은 50 개의 실을 가지고 있는데, 각각 지나간 설날을 생각나게 한다.

[제 1 련] 미녀가 북을 치고 지난 일을 생각하다. 조셉을 듣고 그 해를 돌아보다. 지난날을 그리워하며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2.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린다.

주몽나비의 이야기는' 장자 만물론' 을 참조하십시오.' 전주몽나비는 후디에, 후디에 생동감' 입니다. ...... 만약 내가 갑자기 느낀다면, 나는 그것에 놀란다. 주몽이 화목한 꿈인지 주화인지 모르겠다? " 시의' 맹효' 는 하늘이 곧 밝을 때의 꿈을 가리킨다. 나비에 반하다' 는 것은 자신과 나비의 관계에 곤혹스러워 너와 나를 분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국사회의 격동적인 변화에 직면하여 장주는 허황된 삶의 사상을 갖게 되었다. 이상은은 이 전고를 사용하는 것은 만당 국력이 쇠퇴하고 정국이 격동하고 운명이 부평초와 같기 때문이다.

이 대련은 위의' 중국을 생각하다' 라는 말을 바짝 붙여서 시인의 추억 속의 느낌을 묘사했다. 주몽을 나비로 삼는 것은 과거의 이상과 감정이 그렇게 아름답고, 추억 속에서 또 그렇게 생생하고, 정말 매혹적이며, 시인들이 그것이 진정한 존재라고 생각하게 하는 의미인 것 같다. 지금의 곤경은 단지 꿈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현재의 어려운 국면이 사실이라면 과거의 아름다운 이상과 감정이 허무맹랑한 꿈이 되지 않겠는가? 이것은 정말 "주몽이 나비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비의 꿈은 주와 "아! 이 시인은 완전히 곤혹스러운 상태에 빠졌다. 왕디의 전설에 대하여, "촉왕 두전, 명호, 선으로 죽어서 분과가 되었다" 는 것을 보았다. 이 전고로 사랑과 생명이 사라지는 그의 슬픔이 담겨있는 것 같다. 귀향은 뻐꾸기이다. 시인이 쓴 아름답고 황량한 두쥐안, 이미 시인의 처량한 영혼으로 승화되었다. 아마도 시인의' 설' 에 대한 투자는 꿈이 진실되든 아니든 자신의' 봄정' (아름다운 이상과 감정) 을 죽게 하지 않을 것이며, 죽어도 뻐꾸기의 울림을 통해 자신의 애절한 왕리커 디를 불러내야 한다는 말인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 두 문장은 각각 한 가지 물건으로 이렇게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고, 똑같이 연결되어 있으며, 시인 용전의 교묘함을 구현한다.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을 깊이 그리워합니다. 정말로 이것이 거짓이라고 생각하고, 꿈은 진실이다. 두쥐안 피를 흘려도 나의 그리움을 표현하기 어렵다.

Zhuang Zhou 는 이른 아침 꿈에서 펄럭이는 나비로 환화되었으며, 황제가 슬픈 두쥐안 께 상춘의 걱정을 맡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전욱] 주몽나비, 왕디가 울다. 아름다운 꿈을 꾸고, 그 속에 빠져들고, 마치 환희와 같고, 마치 술에 취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상사병에 걸린 적이 있다. 나는 내 생각에 줄곧 집중했다. 나는 죽을 때까지 그것에 대한 열정이 충만했다.

3.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앞의 문장은 짙은 남색 바다와 하늘의 밝은 달을 배경으로 눈물로 구슬이 된 부엉이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것은 민간 전설을 차용했지만 저자가 창작한 것이다. 구슬에는 눈물이 있다' 는 말은 진주와 눈물이 어우러져 분간하기 어렵고 실망스럽고 무한한 연상을 낳는다는 뜻이다. 고통 속에서 우는 부엉이를 상상해 보세요. 그러나 그의 눈물은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진주가 되었습니다. 얼마나 감상적인가!

뒷문장은 남전의 수미산천과 따뜻한 햇빛을 배경으로' 옥생연' 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옥은 지하 깊은 곳에 묻혀 있어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지만, 윤택한 정수는 흙을 뚫고 연기처럼 공중에 솟아오르며 산들에 광채를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상상력은 오래된 전설에서 나온 것이다. "장안연보" 에 따르면, "블루다산은 장안현 동남 30 리, 그 산은 옥산, 일명 옥산이다. \ "옥 매장 의 경우, 매우 슬픈; "펌핑" 측면에서 볼 때, 기쁘고 축하할 만하며, 상황도 매우 복잡하다.

이곳의' 구슬' 과' 옥' 은 시인의 자아은유로 볼 수 있다. 재능뿐만 아니라 미덕과 이상을 가리킨다. 시인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과 감정에 대한 은유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진주' 와' 옥' 의 은유가 무엇을 의미하든 이 시는 좌절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원래 대련에서 시인은' 장생' 과' 왕디' 라는 두 개의 코드명으로 자신의' 설의 생각' 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 계속하기 어렵다. 시인이 순식간에 만리를 보고 이 두 폭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 기묘한 고봉이었다. 앞의 진한 파란색 바다와 하늘의 밝은 달을 배경으로, 고등어가 우는 이미지를 구슬로 만들었다. 이것은 민간 전설에서 진화한 것이지만, 작가가 창조한 것이다. 구슬이 눈물을 띠다', 진주와 눈물이 어우러져 분간하기 어렵다. 실망스럽고 연상이 무궁하다. 고등어는 고통스럽게 울었지만, 그의 눈물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진주로 변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 중 얼마나 많은 정이 독자의 취향을 위해 제공되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이 눈물이 미녀를 비추는 눈물인지 작가 자신의 눈물인지 상관하지 마라. 어차피 이 의경은 충분히 아름답다. 후자는 남전의 수미산천과 따뜻한 햇빛을 배경으로' 옥생연' 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옥은 지하에 묻혀 보이지 않지만, 그 부드러운 에센스는 흙을 뚫고 연기처럼 공중에 솟아오르며 산에 광채를 더한다. 이런 상상력은 오래된 설법에서 나온 것이다. (계절의' 문부' 에서' 영윤산' 이라는 말과 같다.) 그러나 시인이 인용한 의미는 비범하다. 옥이 매몰된 방면에서 매우 슬프다. "펌핑" 측면에서 볼 때, 기쁘고 축하할 만하며, 상황은 확실히 복잡하다. 두 그림은 기조가 다르지만 작가의 좌절과 슬픔을 표현하는 데 완전히 일치한다. 그들의 상징적 의미에 관해서는 전문가들이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였다. 명월은 바다에서 태어나고, 나는 눈물을 구슬처럼 흘린다. 램 틴 옥 마운틴 야생, 옥 연기가 계속 상승, 내 마음 밖으로 떠 있지 않습니까?

달 근해, 눈물이 반짝이고, 푸른 밭의 햇빛이 따스하여 장마의 가벼운 연기 속에서 솟아오른다.

[목걸이] 상어 울주, 램 틴 옥. 꿈이 깨지고, 눈물이 구슬이 되고, 진주가 눈물을 머금고, 무한히 서글프다. 옥생은 지하에서 태어났지만, 여전히 연기가 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막막하고 슬프다.

4.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해석] 꼬리련은 수사적 전달식을 채택하여 말투를 강화하고 시 전체를 끝낸다. 이런 느낌' 은 표현된 느낌을 요약한 반면' 성공한 추억' 은' 중국 사고의 해' 를 호응했다. "치료 보류" 는 "치료 보류" 인데, 이런 우울하고 슬픈 "정" 은 이미 전해지지 않아 파견이 어렵고, 이때는 더욱 견디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중행이' 모든 것이 전생의 일 같다' 를 이 말의 각주로 사용하는 것은 정말 깨진 글자이다.

이 대련의 뜻은 매우 명확하지만, 주의할 점은, 그것의 표기법에는' 반전' 이 있다는 것이다.' 영원할 한 순간까지 계속되어야 한다' 또는' 위에서 말한 그런 느낌' 이 오늘까지 내가 지난 일을 회상할 때까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이어서' 왔다 갔다, 나도 모르게' 라고 덧붙였다. 그 당시 슬픈 느낌이 들었다면, 오늘의 추억은 더욱 서글플 것이고, 회상해 보면 정말 차마 돌이킬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의 아픈 상사병은 오늘까지 기다리지 않았다. 그녀를 사랑하게 된 그 순간, 나는 매우 실의에 빠졌다.

과거에 일어난 일을 왜 오늘을 추억할 필요가 있는가! 그때조차도 나는 이미 우울하다.

[미련] 돌이켜보면 이미 망연자실하다. 이번에 너는 어디에서 오늘까지 기다렸니? 그때는 바로 거기에 있었고, 오늘의 추억은 더욱 무한했다.

다음과 같은 판서 전체를 형성하다.

미녀 드럼 피아노 첫 번째 연합-피아노 소리를 듣고 그 해를 되돌아보다.

지난 일을 회상하니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전욱장생몽나비-꿈에 집착하는 것이 마치 일종의 환상인 것 같다.

금슬망제 울음소리-그리움이 깊어 죽을 때까지 전고를 후회하지 않는다.

목에 상어를 감싸고 있는 눈물-꿈이 깨지고, 눈물이 구슬이 되고, 분위기가 흐려진다.

램 틴 옥 생산-옥은 지하에 묻혀 있지만 연기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대련의 끝을 기억하고 싶습니까? 이번에, 나는 매우 유감스럽지만, 나는 생각나지 않고 물었다.

나는 이미 망연자실했다. 어찌할 바를 몰라 무한히 스스로 대답했다.

다섯째, 다양한 이해:

이 시는 당현종 대중에서 12 년 (858 년), 당시 46 세였다. 그는 승진한 후 정주로 돌아와 은거하다가 곧 세상을 떠났다. 이상은의 시풍은 백거이와 완전히 반대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와 여성과 어린이는 모두 알고 있지만, 리 상엔 (Li Shangyin) 의시는 갈증과 갈증을 이해하는 사람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그의 무제시는 대부분 영역이 흐릿하고 정확한 설명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술 감상의 관점에서만 보면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이 시는 비록' 금서' 를 주제로 하지만, 영물시가 아니라 고시 중 처음 두 글자에서 취재한 것으로, 무제시로 해석하는 것은 극히 어렵다.

여섯째, 몇 가지 일반적인 이해:

1, 그리움과 함께 있지 않은 고통; (시 분석 참조)

죽은 아내 (아내 왕) 에 대한 깊은 애도;

3, 작가의 자상 (미인이 늦다).

4, 고대시 (유일한 미덕은 세상에 쓰이지 않는다).

5, 사랑시 (여종 금서)

6, 영물시 (음악의 네 가지 소리, 즉, 예, 원망, 청, 그리고 중간 네 구절마다 한 곡씩 노래하다)

7. 시집 총서.

일곱째, 다른 몇 가지 이해를 분석하다

1, 다음은 당대 저명한 학자 장중행의 말에서 발췌한 것으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고금에 적어도 수십 명이 이 시를 해석해 본 적이 있는데, 결과는 자연히 다르다. 나는 때때로 플라스틱 기둥으로 이런 화려한 악기를 만지작거리는 것보다 의경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렇게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음정이 있는지 알고 싶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반세기가 지나갔다. 그때를 회상하니 한 마디도 다 하기 어렵다. 성자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일찍이 꾼 꿈, 상처받은 그리움.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하지만 내 꿈과 생각은 모두 산산조각 나고, 내가 얻은 것은 눈물과 곤혹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왔다가 가버렸다." 지금 돌이켜보면 옛정을 잊을 수 없지만, 모든 것이 전생의 일인 것 같다. 이렇게 이해하는 것은 육경에 가깝지만, 대대적인 조사보다 의경을 산산조각 내는 것이 낫지 않겠는가? ("장중행시 읽기 및 쓰기" 에서 발췌)

교실 활동: 독서 연습에 중점을 둡니다. 금슬의 몇 가지 해석을 찾아내다.

첫째, Zhu yi Zun: "이 애도시. 죽은 사람은 이것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서 물건을 보면 사람이 생각나기 때문에 물건을 들고 있으면 기운이 난다. 서본에는 25 현이 있고, 현이 50 현으로 끊어지기 때문에' 공연히' 라고 부르는데, 이는 단현을 의미한다. " 한 현과 한 기둥' 뒤에는' 사화' 가 이어졌고, 25 세에 세상을 떠났다. 나비' 와' 뻐꾸기' 라는 단어는 이미 사라졌다. 구슬에는 눈물이 있고, 그들은 울 것이다. 옥생연' 은 이미 묻혔는데, 지금도 향옥합장이라고 한다. 당신은 오늘 이런 상황을 기억하고 싶습니까? 그때는 내가 당시 생존했던 날이었고, 늘 걱정이 태산이었고 좌절을 겪었다. 몸이 약하고 병이 많은 게 틀림없어, 그래서 뜬구름이기도 해. "(이의산시집에서 발췌)

B, 하초: "이 글은 자상한 단어이고 시인들은 이를' 미인 황혼' 이라고 부른다. 추앙' 의 문장은 꿈,' 왕디' 의 문장 등 내세를 냈다. 바다' 와' 푸른 하늘' 이 묻혀서 스스로 볼 수 없다. 특히 슬픈 것은' 월명' 과' 태양난방' 이다. (이의산 시집에서 발췌)

C, 왕시한: "금슬은 고기를 기초로 하고, 세상은 25 현의 기구를 사용한다. 이것은 고대의 50 현제로, 유행을 쫓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이후에야 배운 것이다. 만약 내가 이 문장 을 가지고 있다면, 나도 이해할 수 없다. 그냥' 이유 없는' 이라고 말하는데, 말해도 무의미하다. 자기 관리 맏형, 일련의 열로 반세기 동안 건설되었다. 맹효' 는 청소년 시사에 대한 은유이다. 일산은 초창기에 유명해졌고, 초창기에는 벼슬이 되어 마치 꿈처럼 환희처럼 되었다. 그' 포르노' 사람들도 마음이 강하다. 지휴 () 는 황두견새 () 를 바라보는 것처럼, 이미 전생의 일이 되었다. 주옥은 귀품이고, 진주는 바다에 있고, 구슬을 남기는 탄식이 있지만, 달의 눈물을 볼 수 있다. 그' 연기' 들은 옥의 정수이다. 비취 비인간적 광업, 일중 정제, 모두 램 틴 에 있지만. 클릭합니다 ("시학" 에서 발췌)

여덟째, 요약:' 금서' 가 해야 할 말과 말하지 않은 것을 모두 말했다. 문제 없어, 아니 솔루션, 수많은 솔루션? 이것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이상은의 독특한 점이다. 그가 묵상할 때, 모든 사상이 나왔고, 모든 사상이 파괴되었고, 말할 수 없는 신기한 아름다움과 진실된 존재만 남았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무제의 아름다움은 시인의 마지막 춤이고, 시인이 점점 절망하는 아름다움이다! 삼춘 일자림의 가지와 잎이 다 떨어지다',' 어디가 새소리가 나고 꽃이 떨어질까?'

여덟, 숙제. 연습장의 연습을 동기화하다.

아홉, 교육 후기:

1,' 교재로 가르치다' 는 사상을 실천하여 학생들이 교재를 배우고 교사가 교재를 가르치는 방식을 결정하였다.

2. 독학한 학습 분위기를 제창하다. 교실은 활짝 열려 있어서 선생님이 교실을 관리하는데 애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대화는 글쓰기, 읽기, 대화 및 토론이되었습니다.

이상은시의 혼란스러운 풍격을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 기교를 배우고, 문어문 읽기 능력의 훈련을 강화하고, 구두점 사용을 배운다.

X. 추가 정보:

1, 문제 해결

"금서" 는 여전히 제목이 없고, 제목 "금서" 는 두 글자의 문장이다. 널리 퍼진 사랑시로, 감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다른 기탁이나 죽은 아내에 대한 애도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봉건 문인의 은밀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랑생활의 한 표현이다.

2. 클래식

제품 코드 1: 성인 장자는 백일몽으로 나비에게 현혹되었다

장자' 의 우화를 빌려 주주가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나중에 그는 깨어났고, 장주는 아직 있었다. 나는 나비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시인은 이 고전적인 꿈을 자신이 젊었을 때 탐닉했던 아름다운 처지를 비유한다.

제품 코드 2: 왕황제의 봄마음이 꼬르륵 울고 있다

주조 말년 촉국군 두예퇴선 () 이 불행하게도 망국했다고 한다. 그가 죽은 후,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어 슬프고 감동적이었다. 시인은 이를 통해 자신의 증오와 뜨거운 사상을 표현했다.

제품 코드 3: 인어가 달 푸른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린다

전설에 의하면 진주는 홍합에서 태어나고, 홍합은 바다에서 태어난다고 한다. 밝은 달이 그윽할 때마다 홍합은 달에 구슬을 열고 진주는 달빛을 얻고 오로라는 빛난다. 남해 고등어의 울음과 눈물에 대한 이야기도 하나 있는데, 하나하나가 진주로 변했다. 사람들은 이렇게 달의 눈물과 진주의 눈물을 결합하여 몽롱한 선경을 형성하여, 숭고하고 관대한 대자연에 대한 감상과 추위와 외로움에 대한 감상을 모두 담은 복잡한 실망감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고전 4: 램 틴 조용한 잔치

남전의 옥산은 햇빛이 맑고, 안에 미옥의 에센스가 솟아오르고 있는데, 멀리서 머리카락 한 가닥처럼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위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인은 이런 고도의 심미적인 의미를 지닌 이상적인 풍경으로 고귀한 감정에 가까이 갈 수 없다는 아쉬움을 표현했다. 캐논 3 의 뜻에 부합하다.

3. 구조 및 주제

문장 1-2: 현악기를 듣고 옛일을 그리워하다.

3-4 문장: Zhuang Zhou 는 나비가되어 Juan 에게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한다고 물었다.

5-6 문장: 미인의 눈물에서 진주까지, 블루다 미옥에서 가벼운 담배까지 더 붙인다.

7-8 문장: 희로애락을 회상하는 것은 여전히 어찌할 바를 모른다.

이 시의 주제는 매우 깊게 숨겨져 있어서, 나는 작가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추억이라고 생각한다. 제단에 의견이 분분하여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 스스로 한번 먹어봐도 무방하다.

4, 감상 포인트

구상이 참신하다

금슬' 은 처음부터' 모든 꽃은 청춘의 간격이다' 는 뜨겁고 시끌벅적한 생각을 드러냈다. 목소리가 그리운 이야기를 하소연하고 있다. "당시 망연자실했다", "이 정경을 추억하다" 는 결말은 슬픔과 이별의 감정을 더욱 가슴 아프게 한다. 저자의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몽롱한 아름다움 (애원의 말투, 흐리멍덩한 의경, 싱그러운 언어, 교묘하게 전고를 쓰다)

시인은' 추앙' 꿈속에서 낭만적이고 신기한 상상으로 모두를 아름다운 꿈속으로 끌어들여 사람을 매료시켰다. 그는 또 두보' 망제' 에게 마음을 맡겼다.' 두보 흐음 피' 분위기 속에 있는 듯 이별 후 깊은 그리움을 느꼈다. 꿈속의 몽롱한 아름다움은 한 폭의 그림과 같고, 안개가 자욱하고, 물이 흐릿하고, 인어공주가 울고 있고, 푸른 밭의 미옥이 햇빛에 반짝 빛나는데, 마치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타오르는 것처럼 흩날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위 (b) 강의 계획의 교육 목표

1, 지식 목표

(1) 학생들이 읽은 시와 함께 이상은의 생애와 예술 창작을 회상하도록 지도하다.

(2) 학생들에게 거시적인 관점에서 이 시의 의경, 감정, 표현 방법을 파악하도록 지도하다.

2. 역량 목표

(1) 독서능력을 더 훈련시켜 이시의 경지가 숭고하고, 언어가 화려하며, 감정이 두터운 특징을 체득하다.

(2)' 내가 아는 이상은아' 를 써서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하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3. 감정적 목표

(1) 시인의 독특한 인생 경험을 감상하다.

(2) 봉건통치계급의 부패의 본질을 깊이 인식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불러일으키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1) 이 시의 사상 내용과 예술적 특징, 특히 대비 수법과 그 표현 효과를 분석하다.

(2) 당현종에 대한 시인의 평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저자의 관점을 정확하게 평가한다.

교수법

독해력을 위주로, 교사가 적당히 지도하고, 학생이 충분히 교류한다.

세션 일정 1 세션

교육 단계

먼저 새로운 과정을 소개합니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양귀비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기만 하면 백부적시가 있고, 육궁가루는 사라졌다. 당현종과 양귀비의 감정은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싶다. 새 두 마리는 날개가 하나 있고, 땅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나뭇가지 두 개는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이 시는 양귀비가 살해된 상황을 묘사한다.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을 가릴 수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면 피눈물의 땅이었다. 양귀비가 죽은 후 당현종의 느낌은' 위 그림,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그림,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두 곳 모두 그가 찾는 사람을 찾지 못했다' 는 것이다. 그리고 그는 바다에 마법에 걸린 작은 섬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고, 산은 허공에 있었다. 오늘 우리는 이상은의' 마웨이' 를 배워서 이상은은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알아보자.

둘째, 텍스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

마웨이' (하) 는 이상은서사시의 걸작으로 전란의 국면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많은 비교와 영탄에서 현종의 황음행위와 자신을 구하기 위해 귀비를 희생하는 불의를 중점적으로 비난했다. 이 시는 풍자와 섬세한 필법으로 가득 차 있다. 마신을 찬양하는 수많은 시들 중에서 사상성이든 예술적이든 모두 독보적이다.

동한 반은 영사의 작품에서 시작되었지만, 역사적 사실을 서술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평범하고 꾸밈이 없다. 진나라에 이르러 좌사의' 영사', 도연명의' 가시진 푸' 등이 제목을 이용해 품에 남아 있다. 당대의 시인, 예를 들면 두보, 유우석 등은 영사와 영사를 결합하여 시의 경지를 넓혔다. 이상은의 서사시는 주로 남조, 수나라의 멸망과 당나라의 민족전쟁을 제재로 한다. 요컨대, 이상은은 역사를 거울로 삼아 기복을 서술했다.

셋째, 시를 감상하는 과정: 시 연구 → 역사적 사실 해명 → 의도 이해 → 감정 이해 → 글쓰기 방법 분석 → 내용 평가.

넷째, 본문을 처음 읽는다

1. 교사 시범 읽기

해외/알 수 없음/더 많이/큐슈, 그의 일생/알 수 없음/평생/여생.

빈문/호랑이/전기/나이팅게일, 답장 없음/닭인/신문/조간신문.

이날/제 6 군/동/말레이시아 주둔 당시/칠석/웃음/나팔꽃.

어떻게 천자를 할 것인가, 차라리/루자/모근심으로 할 수 있을까?

2. 학생들은 함께 본문을 읽습니다.

다섯째, 텍스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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