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은 어떤 이윤에 의존합니까?
첫째, 온라인 광고
광고는 거의 포털사이트와 대부분의 웹사이트의 생존 법보이다. 광고가 없으면 오늘의 인터넷은 없다. 포털 시나닷컴의 수입 구조로 볼 때 광고 수익은 1/3 을 차지하지만, 일부 소규모 사이트는 거의 전적으로 광고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광고는 웹 사이트의 첫 번째 수익 무기입니다. 웹사이트의 경우, 광고 수입은 전통적인 전자상가의 기초이며, 효과는 즉각적이며, 비교적 실용적인 수입 모델이다. 온라인 게임 사이트의 기존 광고 형식은 주로 banner, 버튼, 사이트 히트 칼럼, 최근 추천, 이벤트 제목, 부동 아이콘, 탄창 등입니다. 운영자의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온라인 광고의 형식은 다양해질 것이다.
작동 모드:
온라인 게임 웹 사이트 링크는 온라인 광고의 운영 방식이다. 서로 다른 게임 사이트 간의 광고 위치 교환은 그들 사이의 현금 흐름을 줄였다. 이런 광고 경영 모델은 온라인 게임 사이트 사이뿐만 아니라 게임 사이트와 일부 포털 사이에도 존재한다. 이는 온라인 광고의 일반적인 운영 방식이기도 하다. 온라인 광고 수입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것은 광고비를 지급하여 브랜드 홍보를 받는 기업이며, 위에서 언급한 모든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업무수입으로 볼 때 온라인 광고의 주요 수혜자는 등록자 수가 많고 인기가 높은 게임 사이트여야 한다.
온라인 광고의 유효 도착률을 높이는 것은 웹 사이트 온라인 광고 수입원을 늘리는 또 다른 효과적인 수단이다. 사이트 운영자가 로그인하는 네티즌의 특징이 모호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는 프로잡지 매체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에 마케팅 업체가 사이트를 광고 매체로 선택하는 적극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그래서 사이트 운영자로서 자신의 사이트가 소유한 누리꾼의 배경 정보 특징을 알면 온라인 광고의 경제적 수입을 확대할 수 있다.
주요 사례:
1. 시나닷컴: 고유의 강력한 광고 수입이 계속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포털+온라인 광고' 모델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시나닷컴의 비즈니스 모델은 정보 모델이다. 주로 대량의 무료 정보, 핫스팟 뉴스, 서비스를 통해 많은 방문자를 끌어들이고, 고정고객층을 형성하고, 높은 조회수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기업들을 끌어들이고 시나닷컴 사이트에 광고를 잇따라 시나닷컴을 통해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이후 시나닷컴은 무료 컨설팅, 뉴스, 서비스 제공 비용을 훨씬 웃도는 큰 이윤을 거두었다.
시나닷컴의 광고는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와 모듈을 포괄하며, 광고의 내용은 각 페이지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상 고객의 경우 고객이 관심 있는 제품에 대한 광고를 대상 고객이 자주 찾는 주제 페이지에 배치합니다. 예컨대 오락판 광고는 주로 젊은이들과 휴대폰을 가진 여성, MP3 광고, 화장품 광고를 대상으로 한다. 스포츠 특집 페이지에 스포츠 애호가에게 적합한 스포츠 용품 광고를 게재합니다. 여행 특집에는 중국 국제여행사의 광고가 있고, 자동차 광고뿐만 아니라 레이싱 온라인 게임 등의 광고도 있다. 시나닷컴 사이트의 광고는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광고 유형은 주로 강제 탄창 광고, 배투 광고, 버튼 광고, 배너 광고, 온라인 비디오 광고로 나뉜다.
이 밖에 시나닷컴은 게임, 부가가치 사서함 서비스, 쇼핑몰 대여, 벨소리, 벨소리 다운로드, 시나 광대역 온라인 TV, 단독 온라인 보도, 각지 지점 대리점 등 광고비 수입이 있다.
2007 년 3 분기 시나닷컴순이익은 6430 만 달러, 매출은 4580 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한 4500 만 달러에서 4600 만 달러 구간의 상한선에 도달했다. 광고외 수입은 654.38+08.500 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65.438+0% 감소해 이전에 예상했던 654.38+08 백만 달러에서 654.38+09 백만 달러에 달했다. 미국 일반 회계 기준의 순이익은 654.38 달러 +0720 만 달러이다.
시나 최고경영자 조국위는 광고 수입이 회사 총수입의 70%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둘째, 게임
나는 성대한 모임이 온라인 게임의 가장 큰 수혜자라고 믿는다. 그들은 24 시간 잠을 자면 돈을 받을 수 있고, 그 게이머들은 24 시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은 모두 가상의 자존심을 위한 것이다. 게임이 성대, 인터넷, 시나닷컴을 지탱하고 포털과 게임의 결합이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N 개 이상의 게임 장비 사이트, 게임 포럼, 팀이 탄생했다. 피시방 사업의 80% 가 게임에 이끌려 게임이 없으면 거의 상상할 수 없다.
방법: 온라인 게임 이벤트.
온라인 게임은 경기성이 급속히 발전하기 때문이다. 현재 일부 온라인 게임 회사들도 이것을 보고 있다. 현재 WCGC 는 상당한 영향력을 지닌 온라인 게임 대회로 발전했다. 이번 행사의 첫 주최자로서 삼성은 디지털 제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입했다. 게임 대회를 열어 관련 업체의 후원을 받는 것은 온라인 게임의 확장 가치를 발굴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 대부분의 게임 사업자들은 서로 다른 온라인 게임 대회를 개최한다. 연합은 거의 매주 온라인 게임 대회를 개최하는데, 상당수의 경기에는 스폰서가 있다. 게임회사는 온라인 게임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인지도를 넓힐 뿐만 아니라 제품도 홍보하여 실질적인 수입을 얻었다. 이런 형태의 관리 수단은 이미 비교적 성숙한 운영 모델로 발전했다.
Netease: 온라인 게임
현재, 온라인 게임 수입은 이미 온라인 거래 총수익의 80.6% 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의 성공은' 포털+온라인 게임' 모델의 성공을 증명했다.
셋째, 모바일 부가 가치 서비스 (SMS)
모바일 최종 사용자 수가 매우 큰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고,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다른 서비스의 사용이 이미 일정한 기후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 회사도 이 시장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Tencent 는 휴대폰 QQ 서비스 출시 이후 1 년 차이나 모바일 및 차이나 유니콤의 SMS 시장에서 거의 3000 만원을 분할했다.
TOM 온라인 무선 사업은 SMS, 컬러 편지, WAP, CRBT, IVR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다각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각 업무 라인은 업계 상위 3 위, 매출 비중이 90% 에 달하는 업계 상위 3 위 자리를 유지해 왔습니다.
기타 이익 방법:
유료 사서함. 비교적 잘 만든 인터넷 용이고 VIP 사서함도 잘 팔린다. 우편함은 아직 무료시대이지만, 고객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유료 우편함이 서비스와 스타일면에서 대상 고객에게 더 적합하면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스팸이 없는 사서함이 있고 송수신이 빠르고 관리 인터페이스가 편하다면 매달 10 위안을 지불하고 이 서비스를 구매하시겠습니까? 일반 네티즌이라면 아닐 수도 있지만 우편함이 많은 사람이라면 꼭 살 거예요. 이것이 미래입니다.
회원비. 이것은 기본적으로 전자상 범주에 속하며, 가장 좋은 것은 알리바바바임에 틀림없다. 그들이 중국에 있는 한 공급자의 계정은 60,000 위안이다. 물론 1 년간의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다. 만약 1 만 회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그것은 6 억 위안이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높이는 아니다. 아무도 가치가 없는 웹사이트를 읽지 않을 것이다, 설령 그들이 거꾸로 붙이더라도. 여기에도 몇몇 특색 산업 사이트가 있는데, 거의 회원비 판매로 생존한다. 자신의 것을 가지고 있다.
목적. 정보비. 이것은 거의 회원비의 연장이다. 혜총. Com 이 더 잘 했어요. 그들의 업계 자료는 매우 완전하여, 일부 분석 보고서는 정말 괜찮다. 대상 고객은 기업입니다. 기업은 돈이 있고 시장 수요가 있으면 반드시 발전 전망이 있을 것이다. 정보요금을 받는 사이트도 있지만 이런 규모의 사이트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찾아내기만 하면 사람들은 반드시 진정한 좋은 물건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전자 상거래. 주로 B2C, C2C, B2B 입니다. 그 중 B2B 는 주로 회원비를 팔고, C2C 는 주로 거래비를 받고, B2C 는 상대적으로 좋아서 이윤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누리꾼들은 경계성이 높아 보통 B2C 가 비교적 어려워 진입 문턱이 높아지고 있다. 더 좋은 것은 당당, 탁월함 등이다. B2C 도 기업에 더 적합하지만 국내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B2C 플랫폼 구축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것은 설명한다.
차별화 서비스
블로그, RSS, 위키피디아, Ajax, 비동기 JavaScript 및 XML, 웹 2.0 으로 정의된 이러한 일반적인 기술은 최근 글로벌 인터넷의 기술 지원군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웹 2.0 호환 기술 모델은 기존 인터넷에 치명적인 타격을 준 것 같습니다. 오늘날, 각 주요 인터넷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인터넷상의 개인화 서비스는 이미 이윤의 법보가 되었다. 하지만 어떻게 더 나은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모든 사이트에서 중요한 과제가 될 수 있을까요, 규칙을 준수할까요, 아니면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을까요?
소호 3 을 기대합니다. 0 새로운 수익 모델을 개척하다.
소호 1.0 의 성과는 종합 선두 뉴스, 재경, 오락, 스포츠, 자동차, 올림픽 정보입니다. 소호 2.0 단계에서 소호 사용자는 포털 매트릭스에 있는 소호, Chinaren, 포커스 부동산망, 17 173 등 사이트의 커뮤니티와 포럼에서 교류하고 모여 인터넷에서 가장 점성이 있는 중국어 커뮤니티를 형성했다. 장조양은 소호의 미래를 개인 포털로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 소호 3.0 의 아이디어다.
앞으로 소호 3.0 이 발전함에 따라 소호의 영리 모델도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광고는 2/3 을 차지할 수 있고, 나머지는 새로운 이익 모델이 가져온 수익이다. ""
결론적으로, 웹사이트의 일반적인 수익 모델은 세 가지 주요 방면에서 시작해야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의 접근 문턱이 이미 매우 높다. 진정한 수익을 창출하려면 반드시 특색 노선을 취해야 한다. 인터넷 특수고객 발굴 → 특색 테마 개발 → 특색 있는 사람들 유치 (집결 효과, 입소문 등 마케팅 방식) → 광고와 전기상 등 이 그룹에 적합한 영리 모델. 그래야만 우리가 이렇게 치열한 인터넷 세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고, 중국의 전체 인터넷 경제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