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IQ와 높은 성격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높은 성격이 더 중요해요.
좋든 나쁘든 모든 진정한 도덕적 자질은 우리 안에 타고납니다.
같은 좋은 성격은 지능의 심각한 결함을 가리고 지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어떤 뛰어난 자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한 후에, 우리는 그 사람의 지적 결함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나타나는 둔함과 유치함을 참을성 있게 수용할 것입니다.
명백히 고귀한 인물은 지적인 덕성과 지적인 수양이 전혀 부족하더라도 여전히 모든 것이 부족한 것처럼 보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가장 위대한 정신을 지닌 사람이라도 심각한 도덕적 결함으로 오염되면 언제나 비난받을 만한 것처럼 보입니다. 횃불과 불이 태양 아래서 창백하고 눈에 띄지 않는 것처럼, 위대한 지성, 심지어 천재적인 생각, 심지어 좋은 외모도 친절한 마음에 비해 창백합니다.
사람이 보여주는 높은 친절은 지적 자질의 부족을 완전히 보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우리 자신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선한 사람의 지적 자질의 부족을 불쌍히 여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제한된 지능과 이상하게 추악한 외모에도 비범 한 친절이 동반되면 마치 더 높은 아름다움의 후광에 둘러싸인 것처럼 아름답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일종의 발견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좋은 성격이 지능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좋든 나쁘든 모든 참된 도덕적 자질은 내면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선과 개선의 범위는 인지적인 측면에 국한됩니다. 성격은 변하지 않으며 동기는 필요에 따라 작동하지만 이러한 동기는 먼저 인지 수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인지가 동기의 매체이기 때문입니다. 인지는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도로 지속적으로 교정될 수 있습니다. 모든 교육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말과 설교를 통해 사람의 성격 결함을 제거하고 그 사람의 성격과 내면의 도덕성을 변화시키려는 것은 외부 효과를 통해 납을 금으로 바꾸려는 것과 완전히 같습니다. 정성껏 재배한 나무곰살구입니다. 사람의 인격은 능숙하고 세심한 수련의 결과도 아니고 우연한 상황의 산물도 아니며 자연 그 자체의 작용입니다.
사람의 성격은 어릴 때 드러난다. 이때 이 아이가 하는 작은 일들은 앞으로 그가 어떻게 큰 일을 해낼 것인지를 이미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아이는 매우 비슷한 환경에서 자랐고, 같은 교육을 받았음에도 전혀 다른 성격을 보여주었다. 사람의 미덕과 악덕의 씨앗은 그 사람의 타고난 성격과 그 사람의 진정한 핵심에 깊이 숨겨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