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거리 네트워크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인터넷 중독 사이버 안전 교육 주제반 회회 교육목적:
1, 인터넷에 존재하는 각종 안전하지 않은 위험을 인식하고 가상 인터넷 세계에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온갖 유혹을 이성적으로 대하고, 나쁜 사상의 침식을 거부한다.
3,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는 위험을 알고 피투성이의 사실로 경종을 울린다.
반회 과정:
1, 반은
컴퓨터 네트워크 및 인터넷 출현으로 정보 네트워킹의 물결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2001 년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접속 인원은 이미 2650 만 명에 달하며 매년 두 배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중 청소년은 80 을 차지한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고, 멋진 오락 시공간을 창조하며, 우리가 지식을 배우고, 사상을 교환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 되어, 외부와의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였다. 하지만 인터넷은 양날의 검이며, 그 중 일부는 우리, 특히 청소년들에게 쉽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예를 들어, 우리 반 친구들 중 일부는 음란물이나 폭력 등 건강하지 못한 내용을 인터넷으로 훑어보고, 내용이 저급하고 저속한 온라인 채팅과 온라인 게임 등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인터넷? 시차 없음, 제로 거리? 불량한 내용이 유례없는 속도로 전 세계에 확산되는 것이 특징이며, 그 불량한 내용은 심지어 우리의 생리적인 피해를 초래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가상 인터넷 세계에서 어떻게 우리의 이익을 보호해야 할까요?
2. 반회 내용
(1) 사이버 보안 지식 소조사
선생님
1, 인터넷 접속 절제가 있습니까? 시간은 어떻게 배정되나요? 보통 무슨 일을 합니까?
2, 자신의 인터넷 비밀번호, 프로필을 보호했습니까?
3, 자신의 이름, 집 주소, 학교 이름, 전화번호, 사진 등을 대화방이나 공개 * * * 포럼에 제공할 수 있습니까?
4, 모르는 사람이 보낸 서류 등을 받을 수 있습니까? 왜요
5, 암시, 도발, 위협 등 좋지 않은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시겠습니까?
6, 나쁜 정보를 게시하는 사이트, 불건전한 대화방, 불건전한 페이지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하시겠습니까?
7, 혹시 인터넷 카페에 가 본 적이 있습니까? 뭐 하는 거야?
8, 당신은 온라인 게임을 합니까? 어떤 타입인가요? 게임 속의 언어와 동작을 흉내낼 수 있을까요? 주변의 급우들은 또 모방하거나 자주 이야기하는가?
9, 당신 옆에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동창이나 친척친구가 있다면, 그들의 공연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선생님: 사이버 보안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비교적 포괄적이며 나쁜 사상의 침식으로부터 자신을 이성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중국 인터넷의 부정적인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이 있다고 한다. 첫째, 국내외 적대세력이 인터넷에 대량의 반동성, 선동성, 노랑, 폭력, 저급한 내용을 게재해 미성년자의 심신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 둘째, 많은 범죄자들이 웹사이트, 피시방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성년자의 자제력이 약한 특징에 대해 인터넷 채팅을 통해 사기, 강도, 강간 등의 범죄 활동을 목표로 삼아 미성년자의 인신안전에 직접적인 위협을 가하고 있다. 셋째, 인터넷, 심지어 온라인 게임에 탐닉하는 것은 미성년자의 학습과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미성년자를 타락시킬 수도 있다. 게임의 언어나 동작을 모방하여 참극을 초래할 수 있다.
(2) 사례와 자료를 보고 느낌
사례 1: 순덕용계의 한 초등학교 학생이 수업시간에 장난치는 동안 온라인 게임의 장면을 모방하여 싸웠다. 같은 반 친구 샤오펑과 샤오공은 각각 현재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에서 적대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전투? 진행 중 샤오 공 (Xiao gong) 은 실수로 스프링 나이프로 샤오 펭 (Xiao Peng) 을 찔렀다.
사례 2: 쓰촨 성 미산시 인터넷에 미련을 둔 8 명의 소년이 가상세계에서 하늘과 땅을 죽이는 것은 아직 즐겁지 않다. 그들은 혈육이 있고 펄펄 뛰는 14 세 중학생으로 공격 목표를 돌렸고, 목표가 영원히 쓰러질 때까지
사례 3: 전설? 온라인 게임 후 성적이 급락했다. 한편으로는 부모가 중점 중학교에 진학하기를 바라는 기대와 온라인 게임의 유혹으로 갈등을 겪고 있다. 소위는 피시방이 자신의 학습 성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여 비수로 피시방 주인 진견새를 찔러 죽였다.
사례 4: 간양시 평천진 평화촌 유랑 소년 조강이 살해됐고, 머리가 박살났고, 시체에 칼상이 몇 군데 남아 있어 그 죽음은 차마 볼 수 없었다. 놀랍게도, 소년을 살해한 살인자는 결국 세 명의 취미로 인터넷을 하며 놀았는가? 살인 게임? 중전문생, 그들의 살인의 목적은 단지 자신을 검증하기 위해서인가? 담력이 얼마나 큰가? 。
사례 5 피를 팔아도 인터넷을 해야 한다! -응?
사례 6: 베이징의 한 학교 14 세 소년 3 명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서 12 일 동안 집을 떠나 소식이 없다. 남경 17 세 소년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서 80 여일 동안 가출했고, 학부모들은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애타게 태웠다.
사례 7: 한 어머니가 오랫동안 피시방에 빠져 있던 아들을 설득하기 위해 강을 건너 죽도록 설득했지만, 어머니가 강속으로 뛰어들어 아들이 눈을 멀게 혼자 떠났다. 다행히 우한 시 수상공안분국 용왕묘 파출소 민경이 제때에 구조하러 도착해서야 비극이 일어나지 않았다.
사고: 왜 이런 비극이 일어났는지, 당신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자신에게 요구할 것입니까?
선생님: 이런 참극은 당연히 우연이 아닙니다. 그 뒤에는 수많은 청소년 온라인 게임 대군이 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는 약 2 천만 명의 온라인 게임 소년 중 260 만 명이 온라인 게임 중독자다. 앞서 상하이시 청소년 인터넷 중독 조사 결과 이 시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총 발생률은 14.2 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 인터넷 중독? 이 청소년들의 가정 갈등이 심화되고 위법 범죄에 가담하는 인센티브가 되었다.
인터넷 중독증: 인체식물 신경장애, 체내 호르몬 수준 불균형, 면역기능 감소, 심혈관 질환, 위장신경관병, 긴장성 두통, 불안,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다.
(3)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대하는 방법
선생님 충분히 집을 나가지 않습니까? ,? 천하의 풍운을 다 살피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사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벗어났습니까? 2 시 일선? 독서 생활의 단조로움. 그래서 우리는 인터넷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인터넷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학생 토론)
교사 요약:
1, 올바른 인터넷 목적 수립, 인터넷 계획 수립, 합리적인 일정 수립, 인터넷 안전에 주의.
인터넷 접속 전에 인터넷 접속 시간 결정 부모와 함께 인터넷을 하고, 인터넷에서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이메일을 보낼 때 예의 바르고 좋은 태도를 유지하도록 초대할 수도 있다. 마음대로 인터넷에서 자신의 정보를 공개하지 마라. 네티즌을 마음대로 데이트해서는 안 된다. 알 수 없는 메일의 경우, 일률적으로 삭제하고, 불량한 콘텐츠와 사이트를 보고, 자각적으로 떠나야 한다.
2, 채팅방, 게임, BBS 및 불량 웹 사이트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 시 대화방, BBS, 불량한 사이트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고, 다운로드 시 인터넷 급행열차, 인터넷 개미, 인터넷 전송대 등 다운로드 도구를 이용해 다운로드 속도를 높인다. 인터넷에서 읽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면 책과 신문을 다시 읽어 볼 수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둘째, 인터넷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아직 바꿀 수 없다면 먼저 문장 다운로드를 하고 시간이 있을 때 꺼내서 정상적인 학습과 휴식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세요.
3, 좋은 학습과 생활습관을 길러라.
자신부터 시작하여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점차 자신의 의지력을 키우고 단련하며, 가능한 한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체육 단련에 많이 참여하고, 동창, 친구와 교류하고, 반과 학교의 단체 활동에 많이 참가한다.
3, 반회는
< P > 인터넷이 우리의 잔잔한 생활에 신선하고 화사한 색채를 더해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넓히며 감정을 풀 수 있는 기회를 주지만, 인터넷에 탐닉하면 그 피해도 과소평가할 수 없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전국 청소년 인터넷 문명 협약':
온라인 학습을 잘해야 하고, 나쁜 정보를 찾아보지 말아야 한다.
정직하고 우호적인 교류를 해야지, 남을 속이는 것을 모욕하지 말아야 한다.
자호의식을 강화하고 네티즌과 함부로 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네트워크 질서를 손상시키지 않고 네트워크 보안을 유지해야 합니다.
심신 건강에 유익해야 하며 가상 시공간에 빠지지 않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