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한식
1. 닭까마귀 흉내를 내며 도시를 공격하는 손님들의 이야기
닭까마귀를 흉내 내며 공덕을 쌓는 손님들의 이야기는 포위 공격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작은 소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호스트가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준 스킬.
출처 : 『사기·맹창전』 기록: 제나라 맹창공이 진나라에 사신으로 갔을 때 조왕에게 붙잡혀 개로 변장한 맹의가 몰래 숨어들었다. 진 진영에 들어가 여우백색 모피 코트를 훔쳐 조왕의 첩에게 바쳐 맹자의 석방을 중재했다. Meng이 Hangu Pass로 도망 갔을 때 Zhao King은 그를 다시 사냥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또 다른 식당에서는 닭인 척하며 모든 닭을 끌어당겨 성문을 열게 했고, 맹자는 치(Qi)로 다시 탈출할 수 있었다.
"역사"제 75 권 "몽창군 전기"
제나라 민왕 25년에 그가 죽고 맹창군을 진조왕에게 보냈다. 진(秦)나라의 재상 맹창(孟昌)공. 사람들은 진나라 조왕이 이렇게 말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맹창은 덕이 있는 왕이고 그도 제씨족에 속합니다. 이제 우리가 진나라를 다스리니 먼저 제나라 다음으로 진나라가 위험합니다. 진나라가 위험합니다." " 그래서 진나라 조왕이 멈췄다. 그는 Mengchang Lord를 투옥하고 그를 죽일 계획을 세웠습니다. Mengchangjun은 설명을 구하기 위해 Zhaowang Xingji에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Xing Ji는 "당신의 여우의 하얀 털을 갖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때 Mengchang Jun은 진나라에 입성한 조왕이 선물한 천 금의 가치가 있는 여우의 하얀 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 외에 다른 모피는 없었습니다. 맹창씨는 걱정이 되어 손님들에게 모두 물었지만 아무도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맨 아래에 앉은 사람은 개도둑이었는데, "여우백색 털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나이예는 개처럼 행동하여 진궁에 들어가 여우백색 털을 가져갔다. 진나라 왕의 행운의 후궁에게 제물로 바쳤던 것입니다. 다행히 기(樂)가 안조왕(燕趙王)이 되어 조왕(趙王)이 맹창군(孟昌君)을 풀어주었다. 맹창준은 그 사실을 알고 즉시 떠나고 전기를 봉인한 뒤 이름을 바꿔 출입증을 빠져나왔다. 자정에 한구고개에 도착합니다. 진조왕(秦秦王)은 맹창공(孟昌君)을 떠난 것을 후회하고 그를 부르자 사람들에게 쫓겨났다. 맹창공이 고개에 도착하자 수탉이 울었고, 맹창공은 손님 옆에 앉은 사람이 수탉을 위해 울어줄까 봐 두려웠다. 일제히 소리를 지르며 소식이 퍼졌다. 그들이 나가자마자 진주국은 맹창준이 나온 후 돌아왔다. 처음에 맹창군은 이 두 사람을 손님 중에 열거했는데, 손님들은 모두 맹창준이 진나라와 곤경에 빠졌을 때 이 두 사람을 죽였습니다. 그 이후로 모든 고객이 만족했습니다.
번역
기민왕 25년, 드디어 맹창군(孟昌君)을 진(秦)나라 조왕(秦王)에게 즉각 맹창군(孟昌君)으로 임명했다. 진(秦)나라의 총리로. 일부 신하들은 진왕을 설득했다. “몽창 선생은 정말 덕이 있는 사람이지만 제왕과 같은 가문이기도 하다. 이제 진나라의 재상이 되었으니 먼저 다음과 같은 일을 계획해야 한다. 제나라는 진나라는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진조왕은 맹창공을 재상에서 해임했습니다. 그는 Mengchang 경을 투옥하고 Mengchang 경을 살해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맹창공은 상황이 위급하다는 것을 알고 조왕의 첩에게 사람을 보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첩은 조건을 걸고 "맹창공(孟昌君)에게서 흰여우털을 구하고 싶습니다." 맹창공(孟昌君)이 왔을 때 천금(千金)의 값어치가 있는 흰여우털을 가지고 왔다. 그가 진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것을 조왕에게 바쳤습니다. 맹창공은 이 문제를 걱정하여 모든 손님들에게 물었지만 아무도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무능하지만 개 가죽에 있는 물건을 훔칠 줄 아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흰 여우 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 그는 개로 변장하여 진궁 창고에 들어가서 그것을 가져갔다. 조왕에게 바쳐졌던 흰여우털을 빼앗아 조왕의 첩에게 바쳤다. 그녀는 첩을 구한 후 맹창공을 대신하여 조왕에게 중재했고, 조왕은 맹창공을 석방했습니다. 맹창군은 풀려난 뒤 곧바로 급행열차를 타고 도주해 출국서류를 바꾸고 이름도 바꾸고 성문에서 탈출했다. 자정에 한구고개에 도착했습니다. 조왕은 맹창군을 풀어준 것을 후회하고 다시 찾아다녔다. 그는 이미 도망쳤기 때문에 즉시 사람을 보내어 수레를 몰고 달려가 그를 잡으러 갔다. 맹창준 일행은 관세법에 따라 닭이 울 때에만 손님이 나갈 수 있다고 했는데, 맹창준은 추격자들이 도착할까봐 몹시 불안해했다. 수탉의 까마귀를 흉내낼 수 있는 능력자. 수탉의 까마귀를 흉내내자마자 근처의 닭들이 일제히 울었고, 곧바로 문서를 보여주며 한구령에서 탈출했다. 세관을 나와 식사를 한 뒤 진나라는 추격자들이 한고관에 이르렀으나 맹창공에게 뒤처져 돌아가야만 했다. 맹창공이 이 두 사람을 손님 중에 배치하자 손님들은 모두 느꼈다. 부끄러워하고 뻔뻔스러워서 맹창공이 진나라에서 곤경에 처했을 때 마침내 이 두 사람에 의해 구출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손님들은 신분에 관계없이 손님을 모집하는 맹창준의 접근 방식에 모두 감탄했습니다. 2. 한문 번역 : 보자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원문
보자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치천의 조상은 궁중에서 살았고 거기에 손님은 수천 명이었다. 누군가가 물고기나 거위를 바치자, Tian은 그들을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하늘은 사람들에게 자비롭습니다. 곡식을 심고 물고기와 새를 생산하여 그들이 쓸 수 있게 해주세요."
"손님들이 다 모였습니다. 거기에는 바오의 열두 살 된 아들도 앉아 있었습니다. 그가 들어와서 말했습니다. "당신 말만큼 좋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은 나와 함께 태어나고 비슷하다. 종들 사이에는 위계가 없고, 크고 작은 지능으로 서로를 통제할 뿐 서로를 위해 살지 않습니다. 사람은 먹을 수 있는 것을 가져다가 먹습니다. 어찌 자연이 사람의 생명을 위한 것이겠습니까? 게다가 모기는 가죽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는 고기를 먹으며, 모기가 사람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가 고기를 먹는 것은 당연하지 않습니까! ”
번역
제나라의 전(Tian)이라는 유력한 대신이 여행 전에 길신을 숭배하기 위해 홀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수천 명의 직원이 (함께 식사했습니다.) 연회에서 물고기와 다얀의 성 티안(Tian)이 그것을 보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하십니다! 곡식이 자라며, 물고기와 새들이 즐거움을 위해 길러집니다. "식객들이 모두 큰 소리로 외쳤다. 20세의 직원 중 2인자인 바오 가문의 남자는 "당신이 말한 것이 아니다. 하늘과 땅의 만물은 우리 인간과 공존하며, 종류가 다를 뿐입니다. 종의 구별은 없으며 크기와 지능의 차이로 인해 서로를 제한할 뿐, 서로를 위한 먹이가 될 뿐 누구에게도 먹을 수 있는 존재는 아니다. 인간은 먹을 양식을 얻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이 먹을 수 있도록 인간을 길러 주신 것이 아닐까요? 게다가 모기는 (인간의) 피부를 물고, 호랑이와 늑대는 고기를 먹습니다. 인간은 모기를 위해 사육되었고, 육식 동물은 호랑이와 늑대를 위해 사육되었다는 뜻이 아닙니까? " 3. "Bao Zi Nan Ke"의 "어려움"은 어떤 고전 중국어 현상입니까?
"어려움"은 두 가지 발음이 있습니다: ,.
nán으로 발음할 때: the 고전 중국어 현상은 형용사가 동사로 사용되며 원인 동사로 사용됩니다. "손님에게 일을 어렵게 하다"는 식사하는 사람에게 일을 어렵게 한다는 뜻입니다.
nàn으로 발음하면 "어려움"입니다. '질문하다'로 해석할 수 있다. 동사는 식사하는 사람을 비난한다는 뜻이다.
어렵고 어렵다. ": "이거 치료하기 어렵지 않나요?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까? "등 왕자 관 서문": "풍당 일로, 이광은 봉인하기 어렵습니다.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Feng Tang이 늙어가는 것은 쉽지만 Li Guang이 타이틀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난이도
1. 재난, 재난. "Shi 스뱌오": "군대가 패배했을 때 위기 속에서 그렇게 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해석은 '군이 패했을 때 임명을 받아들이고, 위기의 순간에 명령을 받아들인다.
2. 고발하다, 질문하다, 반박하다. "시마의 항의에 답하다": "그것은 조언을 거부하지 않고 악령을 물리치는 것이 어렵습니다. “잘못된 말을 비판하고 영리한 말로 사람을 아첨하는 악당을 반박하는 것은 설득을 거부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문석”: “소위 서로 질문하는 것은 명확하게 질문하고 구별하는 것입니다. "설명은 이것이다. 이것이 반대 심문이다. 정밀한 검사를 통해서만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
3. 문제를 일으키다, 반항하다. "과진에 대하여": "사람이 곤경에 처해 있고 성전은 망가졌습니다. "설명은 평민이 반란을 일으키고, 진나라 사당이 무너지고, 나라가 멸망했다는 것입니다.
'바오자는 이방인이다'는 리지의 『주자·열자·수부집』에서 따온 것이다. 원문은 Qi Tian의 조상이 안뜰에 있었고 수천 명의 손님이 물고기와 거위를 바라보며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친절합니다!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곡물을 생산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고기와 새를 생산하세요. "손님들이 다 모였습니다. 거기에는 바오의 열두 살 된 아들도 앉아 있었습니다. 그가 들어와서 말했습니다. "당신 말만큼 좋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은 나와 함께 태어나고 비슷하다. 종들 사이에는 위계가 없고, 크고 작은 지능으로 서로를 통제할 뿐, 서로를 잡아먹고, 조화롭게 살지 못한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것을 가져다가 먹는다면 어찌 자연이 사람의 생명을 위한 것이겠느냐? 게다가 각다귀는 가죽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는 고기를 먹으며, 각다귀는 사람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는 고기를 먹는 것이 당연하지 않습니까? ”
해석 : 제나라의 귀족 전씨는 의례가 끝난 후 연회에 수천 명의 손님이 초대되어 길의 신에게 제사를 지낸 적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물고기와 거위를 바쳤더니 그것을 보고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즐거움을 위해 곡식을 번식시키고 물고기와 새를 낳았습니다. "그가 말을 마치자 연회에 참석한 모든 손님들이 소리를 지르며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이때 거기 있던 바오라는 열두 살짜리 아이가 앞으로 나와서 말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말한 것과 다릅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은 자연 속에서 우리와 함께 존재하며 모두 종이다. 사물 자체에는 높고 낮음의 구별이 없으며 오로지 자신의 지혜와 힘과 힘으로 서로를 구속하고 생존하는 것이 누구를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인간이 먹을 수 있는 것을 얻을 때, 하나님께서 인간을 위해 특별히 창조하신 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예를 들어 모기와 각다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호랑이와 늑대는 사람의 살을 먹습니다. 하나님께서 모기, 호랑이, 늑대의 먹이를 만들기 위해 인간을 창조하셨다고 할 수 있습니까?
주제사상: 본 글은 치텐의 말을 반박하기 위해 포손의 말을 활용하고, 만물이 신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는 이상주의를 비판하며, 포손의 유물론적 사상을 찬양하며, 존재를 드러낸다.
한문의 고전현상에는 내용어와 기능어의 사용, 고대와 현대의 동의어 등이 있다. 4. 중학생을 위한 한문 짧은 에세이 전집 조지는 10년이 넘는 똑똑한 남자이다. 그는 수십만 편의 시와 '이론'을 낭송했다.
타이즈는 기사를 보고 "누군가에게 뭔가 잘못하라고 요구하는 겁니까?"라고 말했다. Zhi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당신의 말을 말하고 적어보세요. 그냥 면접관이 되세요." 사람들을 초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예의 펜이 완성되었을 때 인상적이었습니다.
Taizu는 매우 달랐습니다. 참고 ① "시"와 "Lun": "시경"과 "논어"를 참조하십시오.
②푸: 조조(曹曹)를 가리킨다. ⑤예: 오늘날의 허난성(河南省)의 옛 지명. 조조(曹治). , 문학가는 조조의 아들이었다. 위에서 보면 그는 책을 꽤 많이 읽었고, 글도 좋다.
그의 재능과. 학창시절 조조의 총애를 받아 한때 왕세자가 되기를 원했는데, 이는 조비가 황제가 된 후 더욱 질투심에 사로잡혀 우울증으로 사망했다. .
그의 시의 대부분은 초기에는 사회적 혼란과 자신의 야망을 반영한 반면, 후기에는 "무엇이 ; 4. 바오즈가 궁궐에 있는 치텐의 조상을 방문하는 것이 어렵고, 손님이 수천명이라면 묵묵히 '칠보시'를 쓴다. , Tian은 Ba가 말한 것처럼 그들을 생각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친절합니다! 곡물을 생산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고기와 새를 생산하세요. "손님이 모두 합세했다.
바오씨의 열두 살 된 아들도 앉아 있었는데, 그가 들어와서 "네 말만큼 좋지 않다.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은 나와 함께 태어나고 비슷하다.
종들 사이에는 위계가 없고, 크고 작은 지능으로 서로를 통제할 뿐 서로를 위해 살지 않는다. 사람은 먹을 수 있는 것을 가져다가 먹습니다. 어찌 자연이 사람의 생명을 위한 것이겠습니까? 게다가 모기는 가죽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는 고기를 먹으며, 모기가 사람을 먹고, 호랑이와 늑대가 고기를 먹는 것은 당연하지 않습니까! "주석 ①전씨 : 제나라의 전씨를 가진 (귀족) 사람.
②조상 : 고대인들이 멀리 여행할 때 길신을 숭배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③전통 : 우.
④ 서로를 위해 살지 않음: 서로의 생존을 위해 살지 않음 ⑤ 작은 흡혈곤충.
춘추전국시대. 그 당시, 자신의 기술을 의지하여 귀족에 합류한 사람들을 "식객"이라고 불렀으며, 부유한 가문에서는 많게는 3천명, 적게는 수백명에 달했습니다. p>
식객 중에는 제안을 잘하는 사람도 있었고, 외교를 잘하는 사람도 재능에 따라 식객이 되는 경우가 있다.
생각. 1. 설명: ①과 ②는 ④에도 결합됩니다. 2. 번역: ① 하늘은 백성에게 친절합니다. ② 왕만큼 좋지 않습니다. ③ 작은 지식인과 큰 지식인만이 서로를 통제합니다. 3. '어려움' 제목 '바오자는 손님이다'는 조샤오쿠이가 낙양에서 '이상한' 스님을 잡았다고 설명했는데, 그의 방에는 스님이 밤낮으로 계속 노래를 불렀다. 이상해져서 마술사에게 그만하라고 했지만, 스님들은 모두 "금식종을 쳤는데, 끝나면 또 소리를 냈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내일 잔치가 있으니 제가 처리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스님은 소귀의 말을 믿지 않았지만 효과가 있기를 바라서 그를 위해 식사를 준비했습니다.
쿠이는 식사를 마친 후 팔에서 파일을 꺼내 여러 곳에서 사용했는데 소리가 사라졌다.
스님이 그 이유를 묻자 소규는 "이 기가 종소리와 조화를 이루고, 타구가 서로 화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질병이 치료되었습니다.
주1: 타악기. 승려들이 불교 의식을 수행하는 데 사용합니다.
②워록(Warlock) : 마법을 가진 사람. ③자이종: 사찰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종.
④법칙조합: 같은 주파수를 말한다. 한문지식은 '그것'을 말한다.
"That"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that"과 "that"을 나타냅니다. 위의 '서로 때려 응답한다'는 말은 한쪽을 치면 다른 쪽이 반응한다는 뜻이다.
'하나의 상승과 하락'이라는 관용어는 여기에서 올라갔다가 저기로 내려간다는 뜻이다. 2. "그"와 "그들"을 가리킨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는 속담은 상대방을 알고 나를 알면 위험이 없다는 뜻이다. 백 번의 전투에서. 또한 “아무 말을 하지 않아도 마음이 부끄럽지 않다”는 것은 비난을 하지 않아도 마음이 부끄럽지 않다는 뜻이다. 생각과 연습 1. 설명 : ① 이미 ② 좋다 ③ 러시아어 ④ 만들기 ⑤ 음식 ⑥ 지 ⑦ 도구 ⑧ 끝 2. 번역 : ① 스님이 다 그에게 말했다 ② 그것은 제거되어야 한다 ③ 스님은 왜 양일교가 콜라이를 대하는지 열심히 물었다. 중수에 있습니다.
그는 동료들과 함께 "물속의 태양은 하늘의 태양이다"라고 농담을 했지만, 양다니안이 괜히 대답을 해달라고 해서 왔다. 이에 다니안은 "내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내 앞에 있는 사람이다"라고 답했다.
참고 사항 ① 구라이공 :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인 구준이 라이공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② 중수: 중수성.
당시 총리로 코준(Kou Zhun)이 임명됐다. ③양다니안: 당시 작가 양이.
문화상식의 쌍은 '쌍'이다. '페어링'은 고대 계몽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다.
'검은색' 대 '흰색', '하늘' 대 '지구' 등. "흰 무" 대 "보라색 포도", 여기서 "흰색"과 "보라색"은 색을 나타내는 형용사이고 "무"와 "포도"는 모두 연속어이므로 이 쌍이 적합합니다.
'보라색 주전자'와 '백무'를 비교하면 '찻 주전자'는 연속어가 아니고 '찻 주전자'는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습니다. "쌍"을 수정하는 것은 앞으로의 시와 가사에서 이중 문장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Wen Tianxiang은 "Lingding Ocean을 건너다"라는시에서 "나는 해변을 두려워하지만 Lingding Ocean을 두려워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춘절 대련 쓰기, 대련 감상 등 '쌍'에는 여전히 유용합니다. 생각하고 실천하기 1. 해석: ①에 대한 ② 반향 2. 번역: 혜양단년사 라이바이시 3. 이해: 양단년 쌍의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세진민은 세진을 맛보고 네이위안으로 여행을 떠났다.
다리 위로 올라가자 진은 "무슨 말을 해야 하느냐"고 묻자 "상다 씨가 앞보다 뒤가 높다는 뜻"이라고 답했다.
어느 날 상사가 진을 불러 “밤에 궁에 희락이 있는지 아느냐? 시를 쓸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이전 그는 갑자기 “내 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상어 9급으로 변했다”고 말했다.
그는 “내 딸이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죽었다”고 말했다. 또한 “세상이 그녀를 지켜주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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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당신은 이미 물에 몸을 던졌다”고 말했다. "뒤돌아 크리스탈팰리스로 뛰어들라"고 말했다.
그는 거짓된 말로 그를 함정에 빠뜨리고 싶었다. 시를 받고 그 감성에 깊이 감탄했습니다.
참고 사항 ① 셰진 : 명나라 출신. ②내부 정원: 황실 정원.
③ 위 : 창업자인 주디를 나타낸다. 중국 고전 지식에는 "청"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청'은 원래 고대 관료와 직함을 가리키는 호칭이다. 서주(周周)시대와 춘추시대(春秋期)에는 황제와 왕자에 속한 고위 관리들을 모두 '청(淸)대복'('청'과 '대복') 등으로 불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칭호로 사용된 칭호로는 상청(商清), 야경(端淸) 등이 있다. 또한, 왕이 신하에게, 장로가 후배에게 사용하는 호칭이기도 하다.
위 5. 한문 번역 "맹창군이 손님을 대접하다"
진조상왕은 제나라와 초나라의 동맹을 깨기 위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했다.
추국가를 상대로 그는 강경한 수단을 사용했고, 치궈는 부드러운 수단을 사용했다.
그는 제나라의 가장 강력한 재상이 맹창공(孟昌君)이라는 말을 듣고 자신을 재상으로 모시고 싶다며 맹창공을 선양으로 초대했다.
Mengchang Lord는 Tian Wen이라는 제나라의 귀족입니다. 그는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특별히 인재를 영입했다.
그는 자신에게 오는 사람들을 모두 받아들이고 그들에게 공급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사람들을 hangers-on이라고 부르며, diners라고도 합니다.
맹창준의 다음 세대에는 식객이 3천 명이나 된다고 한다. 그들 중 상당수는 실제로 기술도 없고 그저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몽창공은 함양으로 갈 때 많은 추종자들을 데리고 갔다. 진조상왕은 그를 개인적으로 환영했다.
맹창공은 모임 선물로 순백의 여우털 로브를 선물했다. 진조상왕은 이것이 매우 귀중한 은여우 가죽임을 알고 기쁜 마음으로 자신의 보물창고에 숨겼습니다.
진조상왕은 원래 맹창공에게 재상을 맡길 계획이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전문은 제나라의 귀족이고 그의 지휘를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총리는 먼저 제나라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진나라가 그렇지 않으면 위험한가?" 진조상왕은 "그럼 그를 돌려보내자"고 말했다. 그는 여기에 여러 날 살았고 진의 상황에 대해 거의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우리가 어떻게 그를 쉽게 보낼 수 있습니까?" 진소상왕은 맹창공을 가택연금시켰습니다. 맹창공(孟昌君)은 진왕(秦王)이 자신의 옆에 아끼는 후궁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몹시 불안해하여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후궁은 누군가에게 전갈을 보내달라고 요청하며 "왕과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맹창준은 신하들과 논의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냥 하고 싶을 뿐입니다.” 진왕에게 맡겨졌는데 어떻게 되돌려 받을 수 있겠습니까?” 신하 중 한 사람이 “방법이 있습니다.”라고 말하자 신하가 그날 밤 몰래 궁에 들어가 궁궐을 찾았다. 재무부, 여우 모피 가운을 훔쳤습니다. 맹창공은 진조상왕이 총애하는 후궁에게 여우가죽옷을 주었다.
후궁은 가죽옷을 받고 진조상왕을 설득하여 맹창공을 돌려보내게 했다. 예상대로 진조상왕은 이에 동의하고 맹창경과 다른 사람들에게 돌아갈 것을 요청하는 통관 문서를 발행했습니다.
맹창공은 문서를 받고 서둘러 한구관으로 달려갔다. 진왕이 후회할까봐 이름과 성을 바꾸고 문서에도 이름을 바꿨다.
제가 거기에 도착했을 때는 막 한밤중이었습니다. 진나라의 규칙에 따르면 매일 아침 닭이 울기 전까지는 사람들을 풀어줄 수 없습니다.
모두가 우울한 표정으로 새벽을 고대하고 있는 가운데, 갑자기 도어맨이 코를 꼬집더니 수탉처럼 울기 시작했다. 주변의 수탉들이 하나 둘씩 울기 시작했습니다.
문지기는 닭 울음소리를 듣고 성문을 열고 세관 서류를 확인한 뒤 맹창을 성문 밖으로 내보냈다. 진조상왕은 이를 뉘우치고 한곡관으로 사람을 보냈는데, 맹창공은 이미 멀리 가버렸다.
맹창공은 제나라로 돌아와 제나라의 재상이 되었습니다. 그의 문 아래에는 더 많은 식당이 있습니다.
그는 손님을 여러 계층으로 나누었습니다. 일류 손님은 외출시 마차와 말을 가지고 있었고, 일반 손님은 생선과 고기를 먹었고, 하급 손님은 간단한 식사 만 먹을 수있었습니다. 풍환(펑누안이라고도 함)이라는 노인이 있었는데, 너무 가난해서 살아남을 수 없어서 맹창네 집에서 식당으로 살게 되었습니다.
전맹창이 청지기에게 “이 사람은 무슨 능력이 있느냐”고 물었고, 청지기는 “그는 능력이 없다고 했다”고 답했고, 맹창경은 “그 사람을 내버려두세요”라고 말했다. >
담당자는 맹창준의 의도를 이해하고 풍환을 하급 손님으로 대했습니다. 며칠 후 Feng Huan은 기둥에 기대어 칼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장검아, 돌아가자. 저녁 식사에 물고기가 없습니다!" 청지기가 Mengchang 공에게보고했습니다. 일반 손님의 음식을 챙기자!" 5일 후 Feng Huan은 다시 칼을 휘두르며 "장검아, 돌아가자, 나갈 때 차가 없다!"라고 노래했습니다. 맹창준은 이 말을 듣고 청지기에게 "그를 위해 차를 준비하고 그를 일등 손님처럼 대하라"고 말했다.
5일 후 맹창준은 매니저에게 펑씨가 있었는지 다시 물었다. 다른 의견. 청지기는 "가족을 부양할 돈이 없다고 다시 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답했다.
맹창준이 물어보니 펑환 집에 노부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사람을 보내 할머니에게 음식과 의복을 갖다 주게 했다. 역시 펑환은 노래를 멈췄다.
맹창공(孟昌君)은 가신을 많이 키우고 음식과 집을 돌보는데 월급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했다.
어느 날 맹창준은 빚을 갚기 위해 펑환을 설성으로 보냈다. 펑환은 떠나기 전 맹창준에게 “돌아오면 뭘 사야 할까?”라고 물었다. ." 오다? " Mengchangjun은 "당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필요로하는 것은 무엇이든 사십시오. "
풍환은 설성에 도착해 빚진 사람들을 모두 모아 채권을 꺼내 확인하라고 했다. 사람들은 빚을 갚지 못할까 봐 걱정했지만 풍환은 Mengchang Jun의 결정을 공개적으로보고했습니다. : 빚을 갚지 않은 사람들은 탕감받을 것입니다.
이 말을 듣고 사람들은 회의적이어서 Feng Huan은 단순히 불을 피우고 Feng Huan을 태워 버렸습니다.
맹창공은 이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나서 “채권을 다 태워버리면 여기 삼천 명이 무엇을 먹게 됩니까? " Feng Huan은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내가 떠나기 전에 여기서 공급이 부족한 것은 무엇이든 사겠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여기서는 부족한 게 없는 것 같은데, 부족한 건 사람들의 우정이라 '우정'을 되찾았습니다. "맹창준은 불행하게 말했다: "잊어버려! " 나중에 맹창공의 명성은 높아졌습니다.
진조상왕은 맹창공이 제나라에서 다시 쓰였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걱정했습니다. 그는 몰래 사람들을 제나라로 보내 맹창공이 이 말을 듣고 치민왕은 맹창공이 너무 유명해서 자신의 지위를 위협한다고 생각하여 맹창공의 인장을 되찾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3000명이 넘는 손님 대부분이 흩어졌고, 오직 풍환만이 그를 따라와 그를 위해 마차를 몰았다.
설성에서 아직 백 마일 떨어져 있는데, 설성 사람들이 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그를 맞이하러 왔고, 맹창군은 감동하여 풍환에게 말했다. 과거에 당신이 나에게 사준 것이 지금의 나의 모습입니다." 방금 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