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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IP 경쟁 'FIFA' 혹은 '프로 에볼루션 사커', 국내 축구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2018년 월드컵의 도래는 중국 게임 시장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가져올 것이며, 축구를 소재로 한 게임은 하위 카테고리에서 떠오르는 다크호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진입 장벽이 높은 축구를 주제로 한 카테고리에 대해, 팬들과 선수들이 화두로 삼고 있는 'FIFA' 시리즈와 '프로 에볼루션 풋볼' 시리즈는 이미 1차 경연을 마쳤다. 20년간의 기술개발 끝에 그는 저작권과의 싸움 끝에 축구의 진정한 승자가 됐다.

카테고리가 늘어나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FIFA'와 '프로 에볼루션 사커' 양대 IP 중 어느 것이 새로운 발전 추세를 따라갈 수 있을까? 이야기는 끝나지 않습니다.

'FIFA' 시리즈와 '프로 에볼루션 사커' 시리즈의 최고 대결

신흥 카테고리와 달리 축구 카테고리 게임은 콘솔과 독립형 컴퓨터에서 매우 성숙하게 발전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1994년 EA가 출시한 'FIFA' 시리즈와 1996년 코나미가 출시한 '프로 에볼루션 사커(Pro Evolution Soccer)' 시리즈이다.

축구 경쟁 게임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는 실제 스포츠를 높은 수준으로 복원하여 플레이어에게 "진정한 경쟁 감각"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게임에 대한 라이센스 수요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선수와 팀, 클럽, 리그 및 기타 실제 정보를 얻으십시오. 또한 이 게임은 기술적 한계가 높기 때문에 제조업체에서는 그래픽과 조작감을 실제 스포츠 상황에 더 가깝게 만들어야 합니다.

EA는 FIFA의 ​​최고 스폰서로서 'FIFA'에게 실제 축구계에서 독점적인 최상위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것이 'FIFA' 시리즈 개발의 가장 큰 장점이다.

'프로 진화 축구' 시리즈는 '진짜' 조작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 측면에서 취약한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필요에 맞는 성공의 길을 찾았다.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프로 에볼루션 사커' 시리즈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다. 팀, 스타, 유니폼 등 게임적 요소를 모호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선수들로부터 비난을 받아왔다. 시장 성과는 진실로 반영됐다. 이것.

vgtime의 공개 자료에 따르면 2010년 'FIFA Soccer 10'의 판매량은 1,073만 개로, 2010년 'Pro Evolution Soccer 2010'의 판매량 599만 개보다 1.8배 높았습니다. 이후 몇 년 동안 'FIFA' 시리즈 판매량은 연간 판매량이 기본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유지했다. 반면, '프로에볼루션사커' 시리즈의 판매량은 해마다 줄어들고 있다. 2017년 '프로에볼루션사커 2017'의 판매량은 144만대에 불과한 반면, 그 해 'FIFA17'의 판매량은 2100만 돌파로 14배가 됐다.

오늘날 축구 게임 시장에서 'FIFA'는 절대적인 주류가 되었고, '프로 에볼루션 사커'는 점차 시대의 뚜렷한 상징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축구선수의 추억.

중국 시장: 누가 주도권을 잡을 가능성이 더 높을까?

하지만 중국 게임 시장의 부흥, 특히 스포츠 카테고리의 부흥은 양대 축구 IP가 다시 부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두 주요 IP는 모두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제조업체와 협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A와 Tencent는 제품 매트릭스를 출시하고 PC 게임 + 모바일 게임 제품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대량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ONAMI와 NetEase는 5억 명의 모바일 게임 사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 'Live'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텐센트는 'FIFA' 시리즈 운영에 대해 매우 신중한 입장이다. 2014년에는 축구 게임 시장을 테스트하기 위해 'FIFA OL3' 클라이언트 게임을 출시했다. 'FIFA OL3'는 약 3,50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틈새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텐센트는 이 기회에 스포츠 e스포츠를 개척하고 중국 슈퍼리그 9개 클럽과 손을 잡고 전통적인 프로 축구 클럽으로 구성된 중국 최초의 e스포츠 리그를 창설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2천만 명 이상의 팬이 모였습니다.

이는 텐센트의 스포츠 하위 카테고리 배치와 하드코어 사용자 육성을 위한 노력으로 볼 수 있다. 4년 후, Tencent는 EA와 협력하여 "FIFA OL4"를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무엇보다 국내 최초로 축구를 주제로 한 경쟁 모바일 게임 'FIFA 풋볼 월드'도 출시했다.

'FIFA' 독립형 시리즈 개발팀 원팀이 제작한 이 모바일 게임은 독립형 기능과 실시간 PVP, 개발 모드, 이중 작업 모드, 수백 개의 미니 게임 및 기타 게임 플레이 모드를 추가하여 하드코어 플레이어와 캐주얼 플레이어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또한, 이 게임은 FIFA 공식 공인 게임으로, 10,000명 이상의 실제 리그 선수들이 참여해 축구 매니아들이 진정한 경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게다가 텐센트와 EA가 축구 게임을 e스포츠로 전환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에 PVP 모드를 추가하는 것은 분명한 신호다. 모바일 게임에 문턱 없는 축구 캐주얼 게임을 추가하면 많은 수의 '팬 게임' 캐주얼 사용자가 볼 게임에 관심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이전 'FIFA OL3'의 e스포츠 프로모션과 텐센트의 e스포츠 분야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면, 향후 중국의 인기 e스포츠 카테고리에 새로운 얼굴이 추가될 수도 있다.

코나미는 2014년 넷이즈를 통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라이브 풋볼 클럽'을 론칭했으며, 2018년에는 컨트롤형 축구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 "라이브 풋볼"과 새로운 경험 카드 브랜드 축구 모바일 게임 "라이브: 챔피언스 어셈블". '라이브' 시리즈는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FIFA 풋볼 월드'와 달리 게임 차별화를 통해 다양한 요구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

하지만 'FIFA' 모바일게임이 길드전 등 실시간 PVP 차별화와 소셜화를 발전시키려는 노력의 맥락에서 '프로진화축구' 모바일게임은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다소 독보적인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Pro Evolution Soccer" 모바일 게임과 IP 시리즈가 직면하는 딜레마는 상당히 동일합니다. 저작권 지원이 없는 상황에서 증가하는 사용자 요구를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EA가 발표한 2018회계연도 분기별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2017년 3분기에 'FIFA' 모바일 게임 버전의 누적 플레이어 수는 약 1억 5천만 명에 달했고, KONAMI가 출시한 '라이브 스트리밍'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추정됩니다. 축구' 모바일 게임 제품 데이터는 큰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App Annie가 표시한 축구 모바일 게임의 전 세계 다운로드 데이터에 따르면 Android + IOS 단말기 중 EA의 'FIFA Mobile'이 KONAMI의 'Live Football 2017'의 최고 버전입니다. /2018' 4회. 이는 또한 완전한 라이센스를 갖춘 고품질 게임이 시장에서 인정받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축구 IP 발전을 위한 “적절한 시간, 장소, 적절한 사람”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전통적인 스포츠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스포츠 산업 체인의 상류와 하류가 동시에 성장하고 있으며, 스포츠 게임이 국민 문화 소비의 주류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스포츠 게임은 안정적인 시청자층과 콘텐츠 지원을 갖추고 있어 깊이 있게 탐구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두 개의 클래식 IP를 보유하고 있는 EA와 코나미가 중국 시장에 큰 중요성을 두는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2018년 월드컵은 축구 게임 발전에 더 많은 기회를 가져올 것입니다. 월드컵 수준의 핵심 이벤트는 게임 사용자 그룹을 끌어들이는 것이 분명합니다. 2014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이 열리면서 축구 테마는 최고조에 이르렀고, 100개 이상의 축구 모바일 게임이 남아프리카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스포츠 게임이 뜨거워지면서 2018년 월드컵은 더 많은 기회를 가져올 것입니다.

동시에 중국 게임시장은 하위 카테고리 개발이 시급하다. 중국의 게임 산업은 기존 시장에 진출했으며, 신규 사용자 수가 부진해 제조업체는 기존 사용자의 가치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해 심층적인 하위 부문을 개발하게 될 것입니다. 대규모 집단과 소비 잠재력을 지닌 스포츠 테마가 차세대 블루오션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기회에 'FIFA'의 레이아웃은 제품 매트릭스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를 포괄하고 e스포츠에 초점을 맞춰 중국 게임 시장의 발전 궤적에 더 부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 경기의 영향. 앞으로 축구 경기를 틈새 그룹에서 대중 수준으로 확장하는 것이 국내 축구 카테고리인 'FIFA'의 방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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