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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인 꽃꽂이 모델링의 6가지 기본 원칙

예술적인 꽃꽂이 모델링의 6가지 기본 원칙

꽃꽂이 예술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싶다면 단순히 기본 꽃 모양을 흉내낼 수는 없고, 기본 꽃 모양도 마스터해야 합니다. 모델링 이론. 이제 예술적 꽃꽂이 모델링의 6가지 기본 원리를 이해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1. 비율

작품의 각 부분, 부분과 전체 사이의 크기, 길이, 비례 관계를 말합니다. 적절한 비율이 균형을 이룹니다. 꽃을 배치할 때는 작품이 놓인 환경의 크기에 따라 꽃무늬의 크기를 결정해야 한다. 둘째, 장소에 따라 홀은 넓어야 하고, 침실은 작아야 한다. , 꽃무늬의 크기는 사용하는 꽃그릇의 크기에 비례해야 합니다. 고대 속담에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꽃꽂이에서는 꽃이 꽃병에 비례하여 꽃이 꽃병보다 약간 높아야 합니다. 꽃병의 높이가 1피트인 경우 꽃은 꽃병에서 3~4인치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꽃병의 높이는 6~7인치이고 꽃은 꽃병의 입구에서 8~9인치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1) 꽃 모양과 꽃 그릇의 비율

꽃 그릇 단위 : 꽃 높이의 합. 화기의 최대 직경(또는 최대 너비)은 화기 1개 단위입니다.

꽃 모양의 최대 길이는 1.5~2꽃 단위입니다.

꽃이 적고 색상이 짙은 경우 비율이 더 커질 수 있으며 S 자 모양의 경우 더 커질 수 있습니다.

(2) 환경적 요인

환경공간이 크면 작품도 크고, 환경공간이 작으면 작품도 작을 수 있다.

(3) 황금분할에 대하여

황금분할 비율의 기본 공식은 선이 두 개의 선분으로 나뉘는 것입니다. 큰 선분 b는 전체 선에 대한 큰 선분 b의 길이 비율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길이의 비율, 즉 a∶b=b∶(a b)는 약 0.681:1로 인식됩니다. 가장 아름다운 비율. 시각적 형태의 통일 및 변경이 용이하여 국내외 건축물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2, 4, 8, 16 등의 기하학적 계열에 따라 가지의 길이를 자르면 가지 사이의 거리가 점차 넓어지며 리듬과 그라데이션의 강한 효과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꽃 모양의 최대 길이는 1.5~2꽃 단위로 황금분할 원리를 반영한 ​​것이다. 꽃꽂이에서 황금분할 원칙의 적용은 다음에도 반영됩니다. 세 가지 주요 가지 구성에서 세 가지 주요 가지 사이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8:5:3 또는 7:5:3입니다.

2. 균형

균형은 균형과 안정이며, 이는 꽃꽂이 모델링의 기본 조건입니다.

1. 밸런스 밸런스는 대칭형 정적 밸런스와 비대칭형 동적 밸런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칭과 균형에 대한 비전은 단순하고 명확하여 엄숙하고 고상한 느낌을 주지만 다소 진지하고 지루한 느낌을 줍니다. 전통적인 배열 방식은 꽃의 종류와 색상이 중심축을 기준으로 양쪽에 고르게 분포되어 완전히 대칭을 이루는 것입니다. 현대의 꽃꽂이는 군집배치 방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즉 윤곽선은 대칭이나 꽃의 모양과 색상은 비대칭이다. 이것은 완전한 대칭이 아니거나 자유 대칭이라고 불립니다.

비대칭적 균형은 유연하고 우아하며 신비롭다. 마치 곡예처럼 스릴 넘치면서도 부드러운 우아함을 선사합니다. 비대칭은 중심축이 없고 좌우가 같지 않고 꽃의 수에 따라 나누어진다. 길이, 몸체 크기 및 무게, 질감, 색상 깊이와 같은 요소는 중국의 "중량 측정 빔" 원리와 마찬가지로 물체가 아무리 가볍거나 무겁더라도 조정하여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무게의 위치. 이것이 바로 비대칭 균형의 아름다움이다.

2. 안정성도 균형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형태가 안정되지 않으면 균형이 없다. 이는 형태, 색상 등 모든 스타일링 요소의 종합적인 문제와 관련이 있다. 질감, 양, 심지어 위에서 언급한 움직임, 공간 등도 모두 안정감에 영향을 미칩니다. 균형의 원리는 형태에 중점을 두지만, 작품이 상체가 무겁고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면 심리적인 느낌도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 또는 무너질 예정이라면 확실히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들 것입니다. 왜? 그러므로 안정감 역시 형식미의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무게중심이 낮을수록 안정감이 생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위쪽은 가볍고 아래쪽은 무겁고, 위쪽은 흩뿌려지고 아래쪽은 모이고, 위쪽은 얕고 아래쪽은 깊고, 위쪽은 작고 아래쪽은 어두운 색상이 있다는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무게감이 느껴지므로 다양한 색조의 꽃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어두운 꽃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쪽에 놓거나 짧게 잘라서 아래의 초점 근처에 큰 꽃을 삽입해 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작품의 무게중심이 초점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삽입 방법에 있어서는 "손잡이가 촘촘하고 병 입구가 깔끔하다" 즉, 삽입 구멍이 집중되어 있고 콤팩트하여 안정시키는 역할도 해준다. 씩씩하게 자라는 식물처럼, 분노하면 싹트고 생명력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호수 옆으로 쓰러진 큰 나무입니다. 기울어졌지만 줄기가 땅에 단단히 자라서 두껍고 안정적이므로 심리적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꽃병을 꽂을 때에는 각 가지의 소켓을 최대한 집중시켜 막대 모양이 되지 않도록 하여 병 입구를 채워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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