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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을 뒷받침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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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인터넷

리얼리티 쇼가 만연한 시대에 리얼리티 쇼를 산업 체인으로 전환하면 거의 모든 위성 TV와 제작사 자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 촉진될 것입니다. ** *같은 소원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이 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은 누구입니까? 오프라인 투자가 어떻게 마케팅의 정점을 장악할 수 있을까요?

리얼리티 쇼가 만연한 시대, 많은 연예인들이 '머니' 라인을 향해 돌진하며 TV 앞에서 대중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빠 어디가, 달리자, 형제들, 꽃과 소년들, 진짜 사나이들, 언니들, 극한의 도전... 차례대로 압도적이다.

리얼리티 쇼를 산업 체인으로 전환하고 산업 자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거의 모든 위성 TV 및 제작사들의 공통된 바람입니다. 인기 버라이어티 쇼는 주변 산업 체인을 쉽게 가열하고 빛나는 성장 모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로케이션 촬영지의 관광 산업부터 팬 경제, 상업 브랜드의 인터랙티브 마케팅까지... 수익 잠재력은 엄청나며 많은 사람들을 풍요롭게 하기 충분합니다.

국내 시장에서 이 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적격자는 누구인가? 오프라인 투자가 어떻게 마케팅의 정점을 장악할 수 있을까요? '런닝맨' 오프라인 사업이 뜨겁다

최근 '런닝맨' 공동제작사 다예미디어의 지주회사 다예추앙즈가 오프라인 사업을 다듬고 표준화했다고 밝혔다. 예능프로그램 운영 및 런칭 촬영지 마케팅, 여행 루트 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 모바일 게임 라이센싱, 파생상품 마케팅 등 다양한 패키지가 각 500만개부터 시작, 모바일 게임은 연간 2,000만개에 달할 수 있다. '런닝 브라더' 오프라인 사업만 운영하면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고, 매출총이익률도 무려 90%에 달해 거의 엄청난 수익에 이를 수 있다.

예능 촬영지가 예능 마케팅의 새로운 전장이 되었다는 사실은 안 비밀이다. 촬영지 마케팅의 비즈니스 모델은 촬영지 마케팅 및 홍보 형태로 촬영지와 상업적 협력을 시작하고, 후원금을 모으며, 촬영지는 이를 '촬영지'로 홍보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다. 달려라 형님' 칼럼'의 경우, 현재 칼럼의 방송일로부터 3개월간 승인 기간이 연장됩니다.

자료에 따르면 다예츄앙즈의 '런닝맨' 심층 마케팅은 촬영지 마케팅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게임 라이센싱, 파생상품 개발, 테마파크 등 6개 모델도 개발했다. 그리고 양쪽 모두 더 높은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세련된 오프라인 브랜드 라이센싱 운영은 자산 경량화 모델입니다. 회사의 2016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Run, Brother"는 2016년 Daye Chuangzhi에 1억 위안 이상의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예능은 일반적으로 10억 달러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위의 데이터를 읽어도 여전히 프로젝트를 500만 달러에 판매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시나요? 요즘 영화가 쉽게 수억 달러를 벌 수 있다는 사실에 아직도 놀라시나요? 오프라인 산업 체인에 더해 오늘날의 예능 프로그램은 이미 '1억 위안' 시대에 진입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부 유명 프로그램은 업스트림에서 다운스트림까지 전체 산업 체인의 레이아웃을 경험했으며, 이들의 수익 모델은 오랫동안 광고비, 트래픽, 시청률 체인이 결합되어 다양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해 왔습니다. 이 "다소 눈에 띄지 않는" 경제 산업이 번영했습니다. 저비용 고수익 다양한 영화사의 사투에 비하면 예능은 '온화한' 돈벌이 방식이어서 발전 가능성이 더 크다.

'케이크'가 이렇게 큰데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누가 먹을 자격이 있나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하이라이트 1.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네이밍 비용은 일반적으로 1억 위안을 초과한다

소위 '예능 없음, 광고 없음'은 모든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예능 프로젝트까지 자연스러운 광고 배급을 뜻한다. 센터. 광고 수익은 버라이어티 쇼 수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후원 및 특별 계약에 의존하여 비용을 상각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의 예능 출연료가 천정부지인 것처럼, 예능 프로그램 네이밍 비용도 천정부지이다.

프로그램 네이밍 비용은 1억이 넘지 않는데 누구에게 인사하기도 민망하네요!

예를 들어 2015년 후난 위성 TV의 '아빠 어디가세요'는 이리로부터 5억 위안의 명명비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 장쑤 위성 TV의 '당신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네이밍비도 5억위안 받았습니다. 스폰서는 스킨케어 브랜드 한슈(Han Shu) 입니다.

일리는 2016년 11억을 들여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4', '아빠 어디가나4'의 독점 네이밍권을 획득했다. 같은 해 '극한도전'은 단독 네이밍비 4억위안, 협찬비 1억6000만위안을 받았고, '검객4'는 단독 네이밍비 1억8000만위안, 협찬비 8000만위안을 받았다. .

올해 샤오미는 처음으로 '치파숴' 네 번째 시즌인 버라이어티 쇼를 1억 4천만 위안의 명명비로 후원했습니다. 아직 방영되지 않은 '중국신곡2'의 네이밍권은 OPPO가 최대 5억 위안에 획득했다.

또한 유제품 회사는 예능 프로그램의 대형 광고주이기도합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Yili, Mengniu, Guangming 및 기타 회사는 마케팅 비용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그 중 Yili의 2013년 상반기 광고비는 순이익보다 2/3 더 높은 25억 9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아빠 어디가' 시즌 2 단독 협찬과 '차이나 보이스' 시즌 3 온라인 협찬 비용은 2013년 상반기 순이익의 5분의 1에 달하는 4억에 육박했다.

하이라이트 2. 전체 산업 체인, 파생 상품이 정리됩니다.

메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지원 파생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예능 프로그램이 IP 가치를 발전시키는 또 다른 주요 방법입니다. 버라이어티 쇼는 TV 영화보다 지속 가능하며 여러 시즌에 걸쳐 제작할 수 있는 동시에 개발할 수 있는 파생물도 많고 수익도 폭발적입니다. 콘텐츠 개발 측면에서 우리는 매우 강력한 파생 역량을 통해 게임, TV 시리즈, 영화 등의 파생 개발을 수행하고 이를 전자상거래 산업 체인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Voice of China'라는 프로그램은 광고 수익, 영상 및 오디오 저작권 수익 외에도 전국 콘서트 투어를 개최하고 동일한 영화를 출시하면서 산업 체인을 발전시켰습니다. 이름.

'아빠 어디가나1'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시 첫날 100만 다운로드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고, 사흘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화제가 됐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아빠 어디가?2'는 출시 6개월 만에 1억 2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하룻밤 사이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 콘텐츠를 바탕으로 탄생한 정식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런닝맨이 온다'도 출시 첫날 매출 1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시장에서도 인정받았다. , 그리고 유지율 또한 파쿠르 게임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2015년 최초의 경이로운 모바일 게임이 되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같은 스타일, 같은 스타일의 달리기 그룹. 타오바오에서 옷이 잘 팔리기 시작했어요.

2015년 설날, 화제를 모은 예능 '런!' 영화 두 편이 있다. 브라더스'와 '아빠 어디가?'는 동명 영화의 스핀오프 작품이다. 2014년 춘절 개봉작 '아빠 어디가'는 흥행 수익 7억에 육박했다. 2015년 '아빠 어디가'는 전국 평균 시청률 2.1회, 평균 시청점유율 12.74회를 기록했다. '남자'는 2회 연속 4.2회를 돌파했고, 회당 인터넷 클릭수 2억 회를 돌파했고, 웨이보 토론수 120억 건 이상만으로도 그 인기를 실증하기에 충분하다.

하이라이트 3. 촬영장 관광산업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무심코 심으면 그늘이 생긴다'는 말이 있듯이 영화나 프로그램이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에는 많은 명소가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과거의 전통적인 호킹 스타일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주의. 인정과 환영.

'달려라 형제', '한계에 도전하다', '아빠 어디가' 등의 예능은 물론, 다양한 재미난 스타들과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화, 여러분도 Qingcheng 산, Xuexiang, Shapotou,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Gubei Water Town 등 많은 프로그램의 촬영 장소를 기억합니다. 따라서 여행 버라이어티 쇼는 소비자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관광객의 소비 의사결정 행동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버라이어티 쇼는 지역 관광 발전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하며, 이는 관광 산업이 발전하고 관광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필연적으로 주변 요식업과 운송 산업의 발전을 이끌 것이며, 심지어는 많은 지역 주민들의 판매. 지역 특산품과 기념품을 사고 나니 마치 내 상사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광지를 둘러싼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버라이어티 쇼가 일정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능이 붐이던 황금시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 산업체인에 의존하며 인생의 정점에 이르렀다.

결론

시장 측면에서 예능 산업 체인의 확장은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파생물에 불과합니다. 프로그램이 계속 발전할 수 있는지 여부의 핵심은 브랜드입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입니다.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작해야만 시청자의 인정과 투자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거대한 TV 시장에서는 콘텐츠만 좋다면 미디어 제국을 만들고 더 많은 기적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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