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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으로 성공한 사람의 예를 들어주세요.

Chen Tianqiao의 이력서

이름: Chen Tianqiao

성별: 남자

생년월일: 1973년

나이: 31세

고향: 저장성 신창

현재 직위: Shanda Network 사장

이전 직위: Shanghai Lujiazui Group, 후임 부사장 그룹 계열사 이사 총지배인, 그룹사 회장 비서 및 기타 직위.

1990년 중국의 유명 고등교육기관인 푸단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했다.

1999년 상하이산다네트워크발전유한회사를 설립했다.

본사 : Shanda Network (www.shanda.com.cn) 본사 : 상하이

상장 현황 : 없음 주요 산업 : 온라인 게임 부: 40억 위안

'Legend' 게임에서 Chen Tianqiao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자신만의 전설을 선보였습니다.

Chen Tianqiao는 올해 겨우 30세입니다. 부자 명단 중 그는 가장 빠른 부의 업그레이드를 이룬 사람일 뿐만 아니라 가장 어린 사람이기도 하다.

'중국 본토 100대 부자 명단'에서 천천차오에 대한 후룬의 평가는 '샨다(Shanda)는 지난해 세금을 1억 위안 이상 납부한 등 올해 우리 명단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다. p>

놀이를 통한 부

대부분의 기업이 면역되지 못한 인터넷 겨울을 경험한 후 Chen Tianqiao는 Shanda를 미래의 블록버스터로 만들 수 있는 기회인 '온라인 게임'을 포착했습니다. Chen Tianqiao는 온라인 게임이 인터넷 수익성을 달성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오락은 언제나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다. 온라인 게임은 현실 세계에서 사람 간의 의사소통을 시뮬레이션하고 사람들이 현실에서 충족할 수 없는 욕구를 실현하도록 돕는다. 인터넷에서 재미를 찾는 한 사용자는 기꺼이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

Chen Tianqiao 자신도 온라인 게임 팬입니다.

2001년 초, Shanda는 한국의 ACTOZ 회사에서 온라인 게임 "Legend"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Chen Tianqiao와 그의 팀의 운영으로 플레이어 수가 눈덩이처럼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현재 '레전드' 게임의 등록 이용자 수는 8천만 명을 넘어섰고, 매일 동시 접속자 수는 85만명을 넘어섰다. Shanda가 선보인 또 다른 온라인 게임인 "Crazy Tank II"는 등록 사용자가 천만 명이 넘고 동시에 온라인 사용자도 10만 명이 넘습니다. Shanda Network는 중국에서 동시에 온라인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온라인 게임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통계에 따르면 Shanda는 2002년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 시장 점유율의 68%를 차지하여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게임 운영업체가 되었습니다. 샨다 덕분에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2001년 3억1천만 위안에서 9억1천만 위안으로 187.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인터넷 엘리트들을 더욱 부러워하게 만드는 것은 2002년 한 해에만 '레전드' 게임이 샨다에게 약 6억 위안의 수익을 가져다 줬다는 점이다. 이는 국내 주요 포털 3곳의 총 수익을 합친 것보다 많다.

샨다는 2002년 중국 인터넷 업계의 가장 강력한 다크호스가 됐다.

Chen Tianqiao의 예상대로 젊은이들이 가장 큰 소비자 그룹이자 사용자입니다.

인터넷 신화의 탄생

1993년 Chen Tianqiao는 상하이의 유일한 '뛰어난 학생 간부 모델'로 예정보다 1년 빨리 푸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유명한 상장회사에 입사했습니다. ——Shanghai Lujiazui Group. 그의 노력으로 그는 빠르게 회장비서관으로 승진했다. 그 후 그는 공직에 입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포기하고 증권사로 이직했다. 그가 인터넷의 잠재력을 발견한 곳이 바로 이곳이었습니다.

Chen Tianqiao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인터넷에 노출된 사람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인터넷을 사랑하게 된 데는 두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루자쭈이 그룹 회장 사무실에서는 24시간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는 당시 중국에서는 극히 드문 일이었습니다. 둘째, Chen Tianqiao의 남동생은 컴퓨터를 공부했고 이로 인해 Chen Tianqiao는 "조기" 인터넷, 특히 컴퓨터 게임에 중독되었습니다.

1999년 Chen Tianqiao는 자신이 모은 창업 자금 50만 위안을 사용하여 커뮤니티 게임을 주요 사업으로 삼기로 결정하고 .com 열풍에 동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EB 기반의 강아지 Stanmore가 가상 커뮤니티인 HomeValley를 구축했습니다. Chen Tianqiao는 단 몇 달 만에 성공했습니다. Shanda는 약 10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China.com으로부터 3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Shanda는 커뮤니티 게임 외에도 만화, 만화 및 관련 분야에서도 손을 잡고 발전하여 China.com에 300만 페이지 조회수와 수십만 달러의 월간 광고 수익을 직접적으로 가져오는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00년 말, 인터넷의 겨울이 찾아왔고, 인터넷 회사들은 잇따라 부진에 빠졌다. Chen Tianqiao는 다시 한번 커뮤니티 게임에서 대규모 온라인 게임으로 전환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샨다네트워크는 2001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공식 진출을 선언하고 '레전드', '크레이지 탱크', '버블홀' 등 다수의 대규모 온라인 게임을 운영하는 에이전트 역할을 잇달아 맡아왔다. '레전드' 출시 후 2개월 간의 테스트 기간은 Chen Tianqiao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경험이었습니다. 한국에서 계약을 맺은 뒤 인스퍼, 델 등 서버 제조사를 찾아 우리가 온라인 게임을 하겠다고 말하며 2개월간 체험판을 신청했다.

서버 제조사는 즉시 그를 잠재적 주요 고객으로 파악하고 최선을 다해 협조했다. Chen Tianqiao는 서버 주문을 다시 받아 China Telecom과 동일한 방식으로 협상했습니다. "Inspur와 Dell 모두 나에게 서버를 제공했습니다. 게임을 운영하려면 많은 광대역이 필요합니다." 이런 식으로 Chen Tianqiao는 Shanda와 함께 2개월 간의 게임 테스트 기간을 헤쳐나갔습니다.

첫 번째 관문을 통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망은 여전히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시장의 압력에 직면한 Chen Tianqiao는 서비스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회사 자금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콜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500만 위안을 투자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콜센터의 규모는 통신급 콜센터 수준이며, 하루 평균 3000통 이상의 전화를 받고 있으며, 해당 문의사항 접수 및 답변에만 24시간이 소요된다. 오늘날 이 서비스 모델은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기본 표준이 되었습니다.

Chen Tianqiao의 리더십 하에 Shanda는 올해 9월 말까지 거의 1억 5천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동시 온라인 사용자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 운영자가 되었습니다. 100만 명이 넘는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가 가장 많으며 중국 시장 점유율이 68% 이상으로 중국 쌍방향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두주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 운영업체입니다. 외신에서는 세계 3대 온라인 게임 운영사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운영부터 연구 개발까지

이르면 2002년 5월 Shanda Network는 자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 개발 팀을 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이 독립 개발팀은 상하이 장장 하이테크 파크에 주둔하고 있으며 새로운 "Legendary World"는 명확한 독립적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Legendary World"는 국가 관련 기관의 평가를 통과하고 자체 개발한 독립 제품의 인증 및 출판 번호를 획득했습니다.

오랜 기간 게임 운영자로 활동해온 천티안차오는 "길은 우리 것 같은데 차는 렌트하고, 온라인 게임 컴퓨터는 운전하기가 늘 불편하다"고 비유했다. , 비밀번호 및 숫자 분실, 플러그인 프로그램 등은 마치 자동차가 고장나서 수리를 위해 보내는 것과 같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유지 보수 인력이 무능합니다. 승객은 정비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를 비난합니다. 플레이어 만족도와 충성도의 하락은 Shanda의 "드라이버" 역할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전체 가치 사슬의 생존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과 자체 재산권을 가져야 합니다. 개발자 운영자로 업그레이드하면 파트너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02년 11월 20일, 10개 이상의 한국 게임 제조사가 모여 중국의 샨다(Shanda)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 논의했다. 그 이유는 Shanda가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60~70%를 차지할 정도로 너무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 온라인게임업체들은 업계협회를 만들어 샨다가 잇달아 패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아마도 이것이 Chen Tianqiao가 변화를 고집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결국 R&D를 자신의 손에 맡기는 것이 훨씬 더 실용적일 것입니다. Chen Tianqiao는 고객이 있는 대규모 운영자도 제조업체를 구매할 수 있으며 제조업체가 항상 가치 사슬의 최상위에 앉아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세기의 전쟁을 환영한다

세계적으로는 여전히 가정용 콘솔과 PC가 전자게임의 절대적 주류이다. 2001년을 예로 들면, 아케이드, 가정용 게임기의 시장 규모이다. 콘솔과 PC는 각각 28억 달러, 175억 달러, 94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온라인게임은 2억7500만 달러로 1%에 불과했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은 한 방향으로만 진행되고 있으며, 이 시장은 아직 글로벌하게 효과적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연간 15%의 성장률로 발전하고 있으며 아마도 글로벌 전자 게임의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세계 전자 게임 거대 기업들이 중국에서 가정용 콘솔과 PC 게임에 밀리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전자 게임의 작은 비중을 차지하는 온라인 게임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가장 큰 승자는 비디오게임의 '제3세계' 한국이다.

한국은 온라인 게임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의 전자 게임 생산국이다. 유럽과 미국의 마술게임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중국 플레이어들은 쉽게 받아들이지 못한다. 한국 역시 유교문화권에 속해 있으며,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중국 플레이어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한국도 중국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한 온라인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전망은 밝다. 2004년에는 시장 매출이 30억~3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그 중 핵심 경쟁력은 바로 게임 시스템이다. 현재 국내에는 1200개가 넘는 온라인 게임 개발사가 다양한 형태로 중국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Chen Tianqiao는 항상 "Legend"가 "2류 제품"일 뿐이라고 믿었지만 Shanda의 뛰어난 운영을 통해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MMORPG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Chen의 장점입니다. , 그리고 첸이 가장 못하는 것이 '레전드'에 의지한 한국 사업가들의 막강한 권력을 견뎌낸 것.

또 다른 이유는 온라인 게임이 이미 형성된 신흥 산업으로 엄청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문화적 영향을 가볍게 여길 수 없다는 점입니다. 중국 시장을 점유하느냐의 문제도 중국 문화를 내포한 온라인 게임 문화의 상실과 관련이 있다. 책임감 있는 중국 사업가로서 Chen은 그러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3월 샨다 네트워크는 소프트뱅크 아시아와 4천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금융 계약을 체결했다. 미화 4천만 달러의 사용과 관련하여 Chen의 목표는 항상 명확했습니다. 바로 독립적인 MMORPG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그는 이 점에서 중국인이 한국인보다 나쁘지 않으며 중국이 더 풍부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가 해야 할 일은 자기 발전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그가 Shanda Network에 세운 목표는 중국을 기반으로 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중국 최고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되는 것입니다.

'인터넷 디즈니'의 꿈

샨다 네트워크는 700명에 가까운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연령은 25세 미만이다. 회사가 성장하고 성숙해짐에 따라 Shanda는 "혁신, 소통, 재미"라는 고유한 스타일과 기업 문화를 형성해 왔습니다. 업계 발전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Chen Tianqiao는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구성 요소인 온라인 게임이 향후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회사와 제품이 이 시장에 진입할 것이며 경쟁이 의심할 여지 없이 급속도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대폭 강화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2003년에 접어들면서 Shanda는 3단계 장기 개발 전략을 세웠습니다. 첫째, 온라인 게임 운영 플랫폼을 구축하고 우수한 온라인 게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7~70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둘째, 산업 가치 사슬을 통합하고 중국 시장에 적합한 우수한 제품 개발을 촉진하며 기존 종합 판매 플랫폼을 개방하고 하위 기업의 통합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관련 주변기기 제품을 개발하여 온라인 게임 문화 형성을 촉진하고, 온라인 게임 자체의 미디어 자원을 활용하여 관련 미디어 및 광고 사업을 전개한다.

Chen Tianqiao의 목표는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사업자가 아닌 온라인 디즈니입니다. Chen Tianqiao는 올바른 산업을 선택했기 때문에 감히 그런 꿈을 꾸었습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은 세계에서 가장 변동성이 큰 산업입니다. 이 두 가지 경향이 오늘날의 인터넷 영웅 Chen Tianqiao를 만들었습니다. (글/풍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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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2) 중국인 인터넷 성격 프로필 - 진천교

사진 2005년 8월 15일 10시 58분 28초 게시글

찬성(35), 반대(35)

방랑서른살

2003년 5월, Chen Tianqiao는 30번째 생일을 매우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로 보냈습니다.

30세가 된 천천교는 계속되는 투쟁의 의미를 찾아야 하는데, 그는 찾은 것 같다. “중국에서는 1억 위안을 벌면 1억 위안과 별 차이가 없다. 이제 나는 수백 명의 부하 직원들에게 합당하게 되어 샨다를 마침내 시장 가치가 10억 달러가 넘는 상장 기업으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부자들 공원 벤치에 누워 있는 남자

2003년. 2011년 11월 천티안챠오가 두 개의 '부자 명단'에 오른 후, 어느 날 천씨는 아내와 함께 천씨의 집인 푸싱공원 근처의 한 쇼핑 장소에 쇼핑을 갔다. 아내는 혼자 쇼핑을 갔다. 천천교는 신문 몇 장을 사서 푸싱공원 벤치에 앉아 '상하이의 새로운 부자'로 등극한 신문 기사를 읽었다. 그러다가 매우 피곤해진 그는 신문으로 얼굴을 가리고 벤치에 기대어 잠이 들었습니다. 첸의 아내가 그를 발견하자 “상하이 최고 부자가 공원에 누워 신문을 짊어지고 잠을 잘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라고 웃었다.

자연을 순리대로 이끄는 가장 부유한 남자

2004년 Shanda는 미국에 상장되었으며 Chen Tianqiao 가문의 재산은 여전히 ​​90억 위안에 달합니다. Tianqiao는 Ding Lei를 대신하여 새로운 중국 본토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Chen Tianqiao는 여전히 아침부터 밤까지 바쁘고 동료들과 함께 축하도 하지 않습니다. 이제 Chen Tianqiao의 주문은 "그게 다 종이 재산입니다"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큰 변화가 있습니다. 회피 - 그는 아버지가 될 예정인데, 이는 확실히 큰 역할 변화입니다.

적어도 최근에는 운이 거침없어 보입니다. Shanda는 나스닥에서 시장 가치가 가장 높은 중국 개념의 인터넷 주식이 되었고, 단숨에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회사가 되었습니다. 사흘 전 차이나 모바일의 SP 강경처벌로 인해 소후, 시나 등 각종 사이트들이 큰 피해를 입었지만, 샨다는 게임 플레이어로 반대편에서 침착하게 불길을 지켜보고 있다.

"제가 딩레이보다 더 가치가 있다면 작년에 최고 부자가 되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최고 부자가 되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순자산을 계산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결국 시장 가치가 언론의 과대 광고를 막을 수 없다면 나는 그것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도록 놔둘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Chen Tianqiao는 언론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쉬웠 어.

2004년에는 한때 막대한 이익을 안겨주던 온라인 게임 업계의 경쟁이 극도로 잔인해졌다. 단 한 번의 잘못된 결정으로 인해 전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자의 목소리

Chen Tianqiao는 부 목록을 온라인 게임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레벨 15를 플레이했고 그는 레벨 21을 플레이했으며 Ding Lei가 가장 높은 레벨을 가졌습니다. , 그게 전부입니다.”

“우리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가족 경영을 경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의 탄생이 디즈니의 탄생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인터넷의 인터넷은 중국 기업에도 동일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저는 Shanda가 사회에 유익하고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준다고 믿습니다. 제가 자라면서 부모님에게 구타당한 유일한 것은 Jin Yong의 소설을 본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CCTV는 매일 무술 영화를 방송하고 있으며 더 이상 사람들을 오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언론은 없습니다.

영화가 생기고, TV가 생기고, 심지어 전화기까지 생겨날 때 사회는 이런 고민을 했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있었던 것 같아요. "

"저희가 대표한 게임 중 하나에는 레벨업을 위해 자이언트 판다를 쏘는 음모가 있었습니다. Shanda는 즉시 수정을 요청했고, 상대방은 이 설정을 빠르게 변경했습니다. 게임 산업에서는 중국 기업의 발언권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문화는 막힘으로 막힐 수 없습니다. 그것을 극복하려면 자신만의 것이 있어야 합니다. "

"동료들에게 어떤 조언을 하느냐고 묻는다면, 이 모델은 정말 수익성이 높은 독립적인 연구 개발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를 잘 아는 사람들은 내가 특별히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내가 돈을 벌기 위해 그토록 열심히 일하는 이유는 나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100만 벌면 아내에게 1000만 벌지 않겠다고 말했고, 1000만 벌면 1억 벌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제 10억 스테이지를 돌파하니 리더보드 수치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때 부의 축적은 실제로 "게임"과 비슷해집니다. 게임의 영웅은 실제 영웅이 아닙니다(게임과 같은 부의 축적은 진정한 성취감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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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3) 중국 인터넷 인성 프로필 - 천천교

사진 2005년 8월 15일 11시 20분 게시

찬성(35), 반대(35)

미국 시간으로 8월 10일 나스닥에 상장된 샨다 네트워크(주식코드: SNDA)가 첫 재무보고서를 발표했다. , 주가는 US$21.22까지 올랐고 Shanda의 시장 가치는 US$14억 8천만에 도달하여 Nasdaq에서 가장 높은 시장 가치를 지닌 중국 컨셉 네트워크 주식이 되었습니다. Shanda의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인 Chen Tianqiao의 시장 가치는 약 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는 순자산 11억1000만 달러로 딩레이를 제치고 31세의 나이로 90억 위안으로 중국 최고 부자가 됐다. 부의 증가율은 개인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것이기도 하다.

샨다의 천티안차오(Chen Tianqiao) 회장은 이와 관련된 일들로 바쁘다. 2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한 첸 티안차오는 "이 '월계관'에 대한 투자자 보상을 위해 홍콩으로 갈 예정"이라며 "이 알고리즘은 너무 정확하지 않다"고 웃었다. 과거의 가장 부유한 사람보다 더 크다고 말할 수 있는 Ding Lei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순자산은 결국 시장가치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여 계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샨다씨가 공개한 상장 신청서 자료에 따르면 천텐차오와 그의 가족(아내와 남동생 포함)이 회사 주식의 74.9%를 소유하고 있다. 8월 10일 주가를 기준으로 계산하면 첸씨가 소유한 주식은 Tianqiao의 가족 시장 가치는 약 11억 1천만 달러로 90억 위안에 가깝습니다. 이는 NetEase의 창립자이자 2003년 중국 최고 부자였던 Ding Lei의 70억 위안 가치를 훨씬 능가하는 것입니다. 그는 Qiu Bojun의 졸업생입니다.

절강성 신창현 청탄진의 동갱핑이라는 작은 산촌에서 태어난 천티안차오의 아버지는 상하이 항법 장비 공장의 엔지니어였으며 어머니는 신창성관의 영어 교사였습니다. 중학교 Chen Tianqiao는 어린 나이에 좋은 가족 교육을 받았습니다. 곧 그의 어머니는 Chen Tianqiao를 Chengguan Town의 작은 마을을 떠나 보냈습니다. Chen Tianqiao는 종종 Chengtan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번은 초등학교 5학년이던 Chen Tianqiao는 어머니의 재촉에도 불구하고 길가에 쪼그리고 앉아 두 마리의 큰 수탉이 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수탉이 지쳐서 더 이상 싸우고 싶지 않을 때까지 30분 이상.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재빨리 멋진 리뷰를 썼습니다. 나중에 교장이자 중국어 교사인 Jiang Huiqiu가 이 기사를 전국 출판물 "Excellent"에 보냈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작곡''을 펴내며 아무 생각 없이 출판했다.

천천교는 1984년 신창중학교 중학교에 입학했고, 1985년 어머니의 전근으로 상하이로 전학갔다. 현재 양징중학교에는 웨이젠싱(魏建興) 전 중국노총연합회 회장과 킹소프트컴퓨터 이사회 의장과 함께 찍은 사진이 있다. Xinchang 중학교의 "뛰어난 재능" 칼럼.

Chen Tianqiao는 Dongkengping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바쁜 나머지 고향에 있는 조부모, 삼촌, 숙모를 방문하기 위해 상하이에서 작은 산골 마을로 달려갔다.

공직에 들어가는 것은 “나의 이상이 아니다”

첸이 들어갔다. 18세에 푸단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했으며, 2학년 때 학과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상하이시 교육위원회와 청년연맹 위원회로부터 "상하이의 뛰어난 학생 간부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3학년 때 그는 21세였습니다. Chen은 18세에 학점을 이수하고 예정보다 1년 먼저 졸업한 푸단대학교 학생 18명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외국 회사에 근무하면서 Chen Tianqiao는 "그는 세상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행복에 둘러싸여 모든 이상과 열망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Chen Tianqiao는 다음을 선택했습니다. 상하이 푸동 신구에 있는 Lujiazui Group Company 홍보 부서에 머물고 있습니다.

Chen Tianqiao의 업무는 고객을 응대하고 방송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부서 제품에 대한 비디오를 통해 고객은 회사와 회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일의 참신함은 이틀밖에 지속되지 않았지만 그가 10개월 동안 머물게 된 이유는 '외로움' 때문이었다.

그는 사회적 경험이 부족하고 계속해서 기술을 연마해야 한다는 점을 매우 분명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는 비디오 상영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그들로부터 배웁니다. 10개월 뒤 본사는 그를 지점으로 파견해 임시 교육을 받고 차장을 맡아 200여 명을 관리했다. Chen Tianqiao는 "외로운 삶의 철학"의 후반부를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외로움을 견딜 수 없습니다. 그는 일단 무대에 오르면 극한의 퍼포먼스를 보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일련의 개혁 조치를 시작했고 곧 그룹 회장과 대통령 비서관으로 승진했습니다. 나중에 전 그룹 회장은 상하이 푸동구의 새 부시장으로 승진했고 그에게 "샤오첸, 가서 내 비서가 되어주세요!"라고 말했다. 천티안차오는 "이건 내 이상이 아니다"라고 정중히 거절했다.

다섯 명의 친구들이 Shanda를 만들었습니다.

Chen Tianqiao는 Lujiazui를 떠나 증권 회사에 왔습니다. 1999년에는 증권업계도 그에게 매력을 잃었고 그는 떠나기로 결심했다. 이번에 Chen Tianqiao는 온라인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1999년 가을 어느 날 오후, 26세의 천티안차오(Chen Tianqiao)와 몇몇 친구들은 10제곱미터도 안 되는 작은 집에 모여 50만 위안을 모아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그들은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전문으로 하는 STAME.COM과 가상 커뮤니티인 "Home velly"를 설립하고 "Shanghai Shanda Network Development Co., Ltd."를 탄생시켰습니다.

샨다는 창업 초기 단계에서 극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당시 직원은 5명뿐이었습니다. 직접 만든 채용 게시판을 들고 기차를 타고 난징대학교로 가서 우리가 Shanda Company이고 중국의 디즈니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에는 아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산업은 소외된 산업이었다고 Chen은 말했습니다. Tianqiao와 그의 직원들은 큰 압박감과 외로움을 느꼈습니다. 숨막히는 분위기 속에서 샨다는 조용히 50명 규모로 성장했다.

Chen Tianqiao의 선택이 옳았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Shanda는 불과 몇 달 만에 약 10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이에 따라 China.com으로부터 미화 300만 달러의 벤처 자금을 받았습니다. 커뮤니티 게임 외에도 Shanda는 만화, 만화 및 기타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2000년 말, 인터넷의 겨울이 찾아왔고 천천교는 다시 한 번 선택을 했다. 커뮤니티 게임에서 MMORPG로, 2001년 한국의 액토즈(Actoz) 사장이 '게임'을 들고 중국에 왔다. 온라인 게임 '레전드'를 찾고 있는 네트워크 사업자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Chen Tianqiao가 게임을 구입하여 직접 플레이했습니다. 기본 설정대로 한국어 서버에 연결했는데, 한국어를 읽을 수 없어서 이탈리아어 서버에 연결해서 영어 버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Chen Tianqiao는 "Legend"의 포장이 열악하지만 핵심은 상당히 좋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경기가 끝날 때까지 그는 경기를 멈출 수 없었다.

이에 천천교는 차이나닷컴에 '레전드' 운영에 대한 지시를 요청했고, 차이나닷컴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고, 천천교는 "그건 내 이상형이 아니다"라고 거듭 말했다. , China.com은 Chen Tianqiao에게 300,000달러를 남겨두기로 합의했습니다. Chen Tianqiao는 Shanda의 통제권을 되찾았고 "Legend"를 계속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레전드'는 연간 매출 1억위안

'레전드' 출시 2개월의 테스트 기간은 삶과 죽음이 결정되는 중요한 순간으로, 모두가 배를 태울 준비가 되었습니다. Chen Tianqiao의 가장 자랑스러운 사업 계획은 이때 극에 달했습니다. 그는 Wemade 및 Actoz와 체결한 계약을 체결하고 Dell 및 Inspur로부터 무료 서버를 얻었으며 China Telecom으로부터 2개월 무료 대역폭 평가판을 받았습니다. Shanda는 또한 중국에서 많은 가족 친화적 서비스를 개척했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 사용자는 게임 도중 언제든지 관리자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많은 게임 팬들은 게임을 하기 위해 밤을 새워야 했습니다. Chen Tianqiao는 한때 "게임은 오락일 뿐입니다. 적당히 멈추세요"라는 짧은 메모를 쓴 적이 있습니다. . 휴식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로드를 위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넘겨졌고, 나중에는 사용자들에게 저녁 12시에 로그오프를 촉구하는 것이 샨다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었던 게임 '레전드'가 불과 6개월 만에 중국 시장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됐다. 이 게임을 통해 Shanda는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40%를 장악하고 있으며, 등록 사용자 수는 6,500만 명, 동시 온라인 사용자 수는 최대 65만 명입니다. 2001년 11월, '레전드'가 충전을 시작했다. 1년 동안 온라인 게임 분야에 종사해 온 천티안차오(Chen Tianqiao)는 현재 1억 위안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다.

그러나 진천교의 고독한 인생 철학이 그에게 다시 등장했다. "Legend"가 아무리 성공하더라도 Shanda는 단지 대리인일 뿐입니다. 진정으로 시장을 장악하려면 자체 제품을 개발해야 합니다. 2003년 3월 Shanda Network는 자체 MMORPG를 개발하기 위해 SoftBank Asia와 4천만 달러의 전략적 자금 조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 인해 Shanda와 한국 사이에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2003년 봄 축제가 다가오자 Actoz는 일방적으로 협력 계약을 파기했습니다. 2004년 초 한국은 Shanda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World of Legend"가 "Legend"의 소스 코드를 표절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은 1년 넘게 진행됐다. 천티안차오 총리는 지난해 12개월 중 8개월을 한국과 협상해 왔다. "지난해 한국 위메드컴퍼니와의 소송에는 내 에너지의 50%가 소모됐다. 모회사인 액토즈와 최대 27시간 연속 협상을 벌였다. 최종 서명이 체결된 오후 1시에 그는 제 사무실로 통역을 해주신 Actoz의 Li씨가 저와 얘기하고 싶어서 그를 초대했습니다. 그는 Chen씨, 우리가 하는 모든 분쟁의 문제는 당신이 돈을 너무 많이 버는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날 잘 잤어요.

CEO 왕좌는 Tang Jun에게 주어졌습니다.

Shanda가 상장을 적극적으로 준비하던 2004년 봄, Chen Tianqiao가 Shanda의 사장직을 사임하고 Tang Jun을 대신했습니다. Microsoft (중국) Chen Tianqiao 전 회장은 Tang Jun과 자신이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둘 다 일에 대한 열정과 이상주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Tang Jun은 다국적 기업의 중국 회사 사장으로서 그는 기술 및 영업 분야에서 근무했으며, 이는 Shanda가 회사에 필요로 하고 보완하는 역할이기도 합니다. 만약 지금 Shanda에게 기술적으로 강력한 사장이 필요하다면 나는 또한 Tang Jun이 Shanda를 대규모 국제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술 천재를 고용할 것입니다. "

회사가 표준 이상으로 발전하는 동안 Chen Tianqiao는 기부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가족 사업의 경영을 경시하기 시작했습니다. "항상 Chen Tianqiao의 이름에 가려지지 마십시오. Shanda는 Chen Tianqiao만이 뛰어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발전했습니다. 이제 언론은 회사보다 나에게 개인적으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Shanda가 홍보에 실패했음을 보여줍니다. Chen Tianqiao는 너무 뜨겁고 Shanda Company는 너무 보수적입니다.

샨다는 올해 5월 상장 당시 발행가를 13달러에서 11달러로 낮췄다. 업계에서는 이를 '출혈 상장'이라고 불렀다. 이제 주가는 거의 100% 상승했다. 올해 상반기 시장이 불황 속에서도 매우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뉴욕타임스는 8월 1일 보도했다.

8월 9일 발표된 Shanda의 2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 6월 30일 현재 Shanda의 2분기 수익은 3억 220만 위안(약 365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전년 대비 108.8% 증가, 전 분기 대비 25.8% 증가, 총 이익은 1억 8,010만 위안(약 2,180만 달러), 전년 대비 117.0% 증가, 31.5% 증가했습니다. 이 매출 수준은 Sina에 비해 뒤떨어지지만 Sohu, NetEase 및 기타 포털을 능가합니다. 현재 나스닥에서 Shanda의 총 시장 가치도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회사인 한국의 NCSOFT의 시장 가치인 1,315달러를 초과합니다.

"당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돈을 벌어라."

Chen Tianqiao는 한때 CNN에서 '중국 온라인 게임의 왕'으로 칭찬받았습니다. 그는 말이 많고 현명하며 특히 정부 홍보에 능숙하며 매우 '주류' 기업가입니다.

2003년 11월, 어느 날 그는 아내와 함께 쇼핑을 갔는데, 아내는 혼자 쇼핑을 갔습니다. Chen Tianqiao는 푸싱공원 벤치에 앉아 신문에서 자신의 재산에 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그는 신문으로 얼굴을 가리고 벤치에 기대어 잠들었다고 한다. 아내가 그를 발견하자 그는 미소를 지었다. “상하이 부자들이 신문을 덮은 공원에 누워 있을 거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어요. "

"서른 살에 음식과 옷이 편안해지기"

진티안차오에게 부의 축적은 게임에 가깝다. "내가 열심히 돈을 벌려고 노력하는 이유 돈은 나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이제 막 31세가 된 천티안차오는 MSN에서 자신의 온라인 이름을 '10년을 되돌아보면 누가 여기에 있을까'로 바꿨다. 그리고 가치관 문제는 이미 30살 때 해결됐고, 지금 생각하는 것은 그 수준을 넘어섰다. ”

Tang Jun은 260만 위안의 스톡 옵션을 받았습니다

Chen Tianqiao가 Shanda의 성공에 이룬 성과 외에도 약 반년 동안 Shanda에 합류한 Tang Jun도 큰 혜택을 받았습니다. Tang Jun은 Shanda에서 260만 위안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계산에 따르면 Tang Jun이 소유한 Shanda 옵션의 시장 가치는 약 2억 위안으로 거의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전문 관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이 Chen Tianqiao의 부를 이뤘지만 그의 비전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샨다에게는 맹목적으로 해외로 진출하지도, 가만히 앉아서 우리만의 기술을 연습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HBO, 타임워너, 디즈니의 사례를 따라 그룹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5~10년 또는 그 이상 기간 내에 Shanda는 디즈니 스타일의 개발 경로를 따라 "Legendary World" 테마파크, "Legendary World" 버라이어티 쇼, "Legendary World" 영화 및 TV 시리즈를 구축할 것입니다. 3차원의 사실적인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구축하세요. ”

31세의 Chen Tianqiao는 젊고 전도유망한 중국 최고의 부자입니다. 그는 가까운 미래에 자신의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제국을 건설하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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