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언급되는 사운드카드로 인한 소음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인터넷에서 붐이 일어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사운드 카드의 소리가 왜 이렇게 큰가요? 사운드 카드의 기본 기능은 마이크, 테이프, 컴팩트 디스크의 원래 사운드 신호를 변환하여 헤드폰, 스피커, 앰프, 테이프 레코더와 같은 음향 장비로 출력하는 것입니다. MIDI(Music Equipment Digital Interface)를 통해 악기를 사용하면 멋진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운드 카드에 대한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및 수리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붐 문제: 붐은 가장 일반적인 사운드 카드 문제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먼저 붐의 원인을 이해합니다.
1. 사운드 카드와 칩셋 간의 충돌
이러한 종류의 오류는 일반적으로 Innovation이 Audigy 칩 사운드를 출시한 경우와 같이 새 사운드 카드를 기존 마더보드와 연결할 때 발생합니다. 카드가 VIA 마더보드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소리가 크거나 소리가 건너뛰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결함은 마더보드 BIOS를 업데이트하거나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IDE 설정 문제
광 드라이브를 통해 DVD를 재생할 때 사운드 붐이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고 파일을 복사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재생을 위해 하드 디스크에 연결했는데 큰 소음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광학 드라이브는 PIO 모드일 수 있으므로 DMA 모드로 변경하면 됩니다. 제어판 하드웨어 관리자에서 광학 드라이브의 작동 모드를 수정합니다. 설정한 후에도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으면 마더보드 칩셋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전원 불량
사운드 카드는 상대적으로 전원에 민감한 장치이므로 PC에 전원을 잘 공급하면 음질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품질이 낮은 전원 공급 장치와 결합하면 특히 전원 증폭 회로가 있는 사운드 카드의 경우 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또는 사운드 카드.
4. PCI 장치가 대역폭을 놓고 경쟁합니다
CPU 부하가 매우 높거나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복사할 때 펑하는 소리가 나는 이유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때문입니다. 다른 장치와 통신하기에는 실행 수준이 너무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운드 카드 제조업체는 시스템 안정성을 위해 이를 수행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PCI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 쉽게 발생하며, 이는 대역폭 경쟁을 하는 PCI 장치로 인해 발생합니다.
2. 사운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사운드 카드가 인식되고 드라이버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지만 장치 리소스를 확인하면 사용 가능한 리소스가 없거나 리소스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치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상황은 주로 주소에 대한 네트워크 카드 경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리소스 충돌이 표시되면 리소스를 수동으로 할당해 볼 수도 있습니다.
3. 여러 사운드 카드를 시스템에 설치하면 특히 동일한 오디오 가속기를 사용할 때 쉽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설치 시 충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동일한 리소스에 할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작할 때 쉽게 블루 스크린이 나타나거나 이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일부 드라이버의 파일 구조는 매우 유사하고 공개 버전 드라이버에서 수정되었기 때문에 일부 사운드 카드는 함께 작동할 수 없습니다. 이는 시스템이 사운드 카드에 리소스를 올바르게 할당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운영 체제를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4. Windows Server2003에 기존 사운드 카드 설치
Server2003은 Microsoft의 비교적 새로운 서버 운영 체제로 베타 이후 모든 ISA 장치와 기존 PCI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버전 장치 지원에는 클래식 AWE64 Gold 사운드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WE64 Gold는 Server2003에서 노란색 느낌표일 뿐이지만 이것이 AWE64 Gold가 Server2003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또한, 리소스를 절약하기 위해 Server2003에서는 드라이버를 올바르게 설치했더라도 기본적으로 사운드 카드에서 소리가 나도록 할 수 없습니다. Windows 2003에는 Windows Audio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기본 시작 상태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5. 소음 문제 일부 친구들은 사운드 카드에 소음이 있다고 종종 불평합니다. 이는 사운드 카드에 있는 다른 장치의 채널이 음소거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Windows와 함께 제공되는 믹서를 엽니다. 사용 중인 채널을 제외한 모든 채널을 끄면 음질이 크게 향상되며, 특히 PCB 설계에 특정 결함이 있는 일부 사운드 카드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사운드 카드 자체의 간섭 방지 불량으로 인해 약간의 소음이 발생하며, 이때 호스트는 접지선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컴퓨터가 더 안전합니다.
6. 다중 오디오 스트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Windows 98에서 일부 오래된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면 음악을 재생할 때 다른 사운드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이는 사운드 카드가 다중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Microsoft의 WDM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7. DirectSound 지연. 일부 사운드 카드 자체는 처리 기능이 그다지 강력하지 않습니다. 전체 로드 미만으로 실행하면 DirectSound 오디오 스트림 재생이 지연될 수 있거나 일부 기본 DirectSound 사운드 효과가 필요합니다. 계산을 위해 CPU에 넘겨지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의 실행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실행 대화 상자에 DxDiag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사운드 카드의 기본 DSP 칩의 모든 가속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전체 가속(하드웨어 가속) 슬라이더를 맨 오른쪽으로 당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