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생태는 우리 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렇다면 생태교육 수필은 어떤 내용을 쓸 것인가? 다음은 내가 정성껏 너를 위해 정리한 것이니, 네가 좋아하길 바란다. < P > 편 < P > 어느 계절에 우리 유치원에 들어가든 마당이 가득 차서 즐겁게 일하고 있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 P > 봄, 아이들은 유유히 꽃을 감상하며 잔디가 슬그머니 새싹을 내뿜는 것을 보고 벌레들이 봄태양 아래 속속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자유롭게 물고기를 먹이고, 토끼를 먹이고, 병아리들이 장난치는 것을 본다. 그들은 새들의 노래를 듣고 새들에게 둥지를 틀었다. 그들은 집중해서 관찰하고, 투입하여 사생하는데 ...... 여름, 아이들은 메뚜기를 잡고, 달팽이를 줍고, 끈적하고, 올챙이를 잡고, 들꽃을 꺾고, 나물을 채취한다. 자신의 농경 소밭에서 제초, 벌레 잡기, 행복한 수확; 숲 속에서 숨바꼭질을 하고 빗속에서 흥청거린다. 그들은 마음껏 물놀이를 하거나, 모래를 놀거나, 진흙을 놀거나, 풀밭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듣는다. 가을, 아이들은 노랗게 맑은 감과 붉은 산사나무를 따거나, 바삭바삭한 대추와 방금 떨어진 호두를 줍고 있다. 그들은 가을바람과 장난을 치고 낙엽과 춤을 춘다. 나무의 가지에서, 당신은 나뭇잎뿐만 아니라 자신이 올라간 아이들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아이들이 미친 듯이 눈, 얼음, 눈사람, 눈싸움, 얼어붙은 얼음. 이곳을 보면, 공원이나 유치원에 대해 말씀하시는 건가요? 사실이나 동화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 P > 이것이 바로 우리 유치원이며 자연교육의 이상을 계승하여 창조한 동화적 색채가 풍부한 유아낙원이다. < P > 이 자연교육의 동화를 이해하려면 먼저 우리의 교육철학과 이상을 이해해야 한다. < P > 는' 천인합' 을 계승하는 교육 신념과 이상천인합은 중국 고대의 사상 신념이자 우리가 자연교육을 실시하는 철학적 기초이다. 인간은 자연 진화의 산물, 자연의 아들이다. 따라서 자연환경은 아이의 생명성장과 심령계발에 매우 중요하다. 특히 아이를 보양하는' 진선미' 와' 지혜와 영성' 등에서 사회가 비교할 수 없고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미국 당대의 유명한 해양지리학자인 레이첼 카슨은 "대지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평생까지 생명의 힘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에머슨은 또한 "좋은 사람을 키우는 비결은 그를 자연에서 살게 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 P > 그리고 우리의 교육 이상은 아이들에게 자연과 친밀하게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아이들이 자연의 만사의 마법과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체득하게 하고, 자연에서 장난치고 탐구하는 기쁨과 행복을 경험하게 하고, 자연에서의 위치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깨닫고, 아이의 어린 마음 속에 천인의 화합의 씨앗을 뿌리게 하는 것이다. < P > 우리는 우리 자신의 노력을 통해 아이들이 내면적 자연과 외적 자연적 완전통일, 행복하고 의미 있는 어린 시절을 보내길 바랍니다. 우리 선생님들에게 평화롭고 윤택하며 행복하고 온전하며 자신을 성장시켜 대중을 이끌어가는 교육생활을 하게 해주세요. < P > 그러므로 우리의 교육 취지는 자연으로 영성을 키우고, 큰 사랑으로 지혜를 키우고, 아이의 일생의 발전과 행복의 기초를 놓는 것이다. < P >' 무중생' 자연생태자원 건립우리의 자연교육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24 년 개원 초부터 우리는 현지 여건에 따라 아이들을 위한 생태원을 지었다. 대체로 게임구역, 관람과 탐구구역, 양식구, 재배구 4 대 지역으로 나뉜다. < P > 게임 영역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모래, 물, 진흙, 흙, 돌 등 자연게임 재료를 준비했다. 여기서 그들은 잠시 건축가이고, 다른 하나는 엔지니어입니다. 한편으로는 바비큐점의 바비큐사이고, 또 케이크방의 케이크사입니다. 탐구와 창조에서 이런 자연재료의 매력과 특징을 느끼며, 이런 다양한 물질과의 접촉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관람구역과 탐구구역에서는 살구나무, 배나무, 복숭아나무, 체리나무, 호두나무, 자나무, 산사나무, 대추나무, 무화과나무, 벚꽃, 매화, 해당화, 자미, 라일락, 무궁화, 하늘까지 심었다 이 화초와 나무들은 계절이 바뀌면서 서로 다른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 주고, 조화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많은 재미있는 곤충과 새들을 끌어들여 이곳에 정착하게 했다. 여기서 아이들은 자연이 우리에게 부여한 모든 아름다움, 즐거움, 평온을 자유롭게 즐기며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 윤회가 자신을 포함한 주변 사물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깊이 체험하고 있다. < P > 양식장에서 우리는 닭수탉 시어머니 가족과 토끼, 비둘기를 키웠는데, 그것들은 조화롭게 잘 지낸다. 여기서 아이들은 먹이를 주고, 관찰하고, 모방하고, 연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동물에 대한 자신의 인지체계와 정서적 태도를 구축하고 있다. < P > 재배 지역에서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포켓 농경지를 개척했다. 여기서 아이들은 호기심과 기대로 가득 찬 것을 심었습니다. 여기서 그들은 다양한 식물의 다양한 재배 방식, 성장 및 생존 지혜를 이해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식물 성장 주기의 여러 단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노동의 맛과 수확의 즐거움을 맛보았다. 여기서 그들은 관찰, 탐구, 측정, 기록, 스케치, 진흙, 요리, 공연, 보살핌, 보양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연사물에 대한 인식과 자연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 P > 새꽃 향기를 바라보는 자연생태원, 당초 폐허 잔해였다. < P > 텍사스 약화학교는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원 스톱 학교를 운영하는 민영학교로, 여러 학부가 모두 한 캠퍼스에 있다. 1999 년에 설립된 초중부와 고교 중부; 22 년에 설립된 소학부입니다. 24 년에 설립된 유치원. 학교 부지의 전신은 보리밭 한 덩어리였다. 24 년 3 월에 내가 이 학교에 왔을 때 유치원은 구유 단계를 파고 있었는데, 공원 전체가 건설현장과 다른 학부를 건설할 때 남아 있던 건설 쓰레기였다. 공사가 끝난 후, 많은 쓰레기가 집중적으로 정리된 후, 현재 생태원의 전신인 흙 속에 묻혀있거나 자갈과 울퉁불퉁한 1 여 묘의 땅을 남겼다. 이 땅은 황무지일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이유로 한때 일부 사람들이 소변을 보는 곳이었다. 이 기능을 취소하는데 4 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하는 첫 번째 일은 삽을 들고 똥을 묻히는 것이었습니다. 이 황무지를 어떻게 처리하고 이용할 것인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여, 어떤 사람들은 경화를 주장하고, 즉 타일이나 대리석으로 깔아 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연화를 주장하고, 즉 플라스틱 쿠션으로 장식한다. 그리고 저는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땅을 옮기지 말고, 우리에게 남겨 주세요. 이 땅은 우리 유치원의 특색인 자연을 키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치원명언) < P > 편 2 < P > 는 현재 생태에 대한 의론이 대부분' 사람' 의 생존이나 생활을 둘러싸고 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숨을 쉴 수 없기 때문에 배출을 줄입니다. 예를 들어, 나무를 자르지 마라. 나무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물을 보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닭에게 호르몬을 먹이지 마라. 사람이 이런 닭을 먹으면 좋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참새를 소멸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것이 앞으로 사람에게 무슨 소용이 있는지 아직 모르기 때문이다. 생태학에 대한 사람들의 중시는 여전히 매우 실용적이다. 단지 지구의 공급이 이어지지 못할까 봐, 대자연의 미친 보복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 P > 사람들이 더 잘 살 수 있지만 환경을 해치지 않는다면, 이런 행동은 당연히 두 손을 들어 찬성한다. 유럽에는 작은 나라인 스웨덴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스웨덴 비재생 쓰레기의 비율은 1%, 유럽 국가 평균 비율은 38% 에 불과하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다. 스웨덴인의 생활쓰레기의 36% 는 재활용, 14% 는 화학비료, 49% 는 전기를 태운다. 쓰레기 소각은 스웨덴 사람들에게 2% 의 도시 난방과 25 만 가구의 전기를 제공한다. 스웨덴의 스톡홀름은 심지어 유럽 이웃 국가들에게' 쓰레기' 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노르웨이는 스웨덴에' 쓰레기 지원' 을 하는 주요 국가이다. < P > 문제는 우리가 항상' 인위적인 파괴 제한' 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인간 사회의 과학 연구와 과학을 둘러싼 모든 발견, 발명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어떻게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노력한다.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어떻게 억제할지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원래 물 한 잔만 필요했지만, 사람들은 왕왕 강을 점령하려고 한다. 인간의 탐욕은 해를 입거나 다른 모든 것을 파괴하는 정도에 이르렀다. 이미 각성한 소리가 나더라도 대부분 이런 상처나 파괴로 이미 인류 자체를 위협한 것에 불과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과학 * * * 특히 자연과학, 생태과학 * * * 은 말할 것도 없고, 나는 절대 무지한 놈이다. 하지만 상식에 따르면 이 지구는 인간에게만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지구는 모든 종을 먹여야 한다. 인간은 물만 남아 있을 때까지 눈물을 흘릴 수 없다. 모든 호랑이들이 멸종될 때까지' 화남호, 너 어디 있니' 라고 부를 수는 없다. 나의 가장 소박한 이념은 하늘이 자연과 약간의 생령을 창조한 이상 당연히 그의 이유가 있다는 것이다. 생태, 인간 존재의 환경 상태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생명 * * * 생의 형태를 가리키는 것 같다. < P > 얼마 전, * * * * * * 가이아, 그리스 신화 속 대지의 여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이 세상은 완전히 무사할 수 있다. 적어도 네가 죽고 사는 것은 아니다. 손에 아직 다 읽지 않은 책' 늑대떼로 돌아오다' 가 있어 치열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미녀 작가와 늑대는 친밀한 파트너가 되었다. 나는 믿고 축복한다. * * * 와 사이좋게 지내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개미에 대한 선호로 인해 그는 우주의 현묘함에 대한 경외심을 유지하게 되었다. 그는 하버드 대학의 에드워드 윌슨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에드워드 윌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는' 대개미속' ***Pheidole*** 을 연구하고 있는데, 대개미에는 2, 여 종의 개미종이 포함되어 있다. 그는 자신이 이런' 최고의 소일거리 활동 중' 에서' 창조주의 진면목을 본 것 같은 느낌' 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당신은 그것이 직업에 대한 사랑일 뿐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또 다른 과학자 우디 애륜 (Woody) 의 명언을 인용하고 싶습니다. "만약 내가 다시 살 수 있다면, 나는 숙식점에서 살 것이다." " 너는 그것을 인간과 우주의 변화무쌍하고 신비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이것을 인용하여 사람의 범주가 자신의 사사로운 것으로 너무 들볶아진다는 것을 설명하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인류, 특히 현대인들은 토스에서 점점 더 자신의 위대함이 지구가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위대하다고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류가 생존을 도모하는 과학에 의존하는 섬이 많아지면서 무지한 해안선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로봇 애호가들 사이에서 "로봇, 너 자신을 뜯어낼 수 있니?" 라는 말이 전해졌다. 사람아, 너는 이 지구에서 자신을 비생물로 던질 수 있니? < P > 중국 도가 자랑스러운 철학 이념은 자연에 대한 인식이 매우 깊다는 것이다. 내 청년기의 공책 속표지에는 "나물은 뿌리째 끓이고, 솔가지에는 털이 태워진다" 는 도가의 시가 독실하게 베껴 쓴 적이 있다. 다만, 현대인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음을 좋아합니까? 무창의 황학루에는 한 폭의 연련이 있다. "언제 황학이 다시 오고, * * * * 금병을 붓고, 주 () 의 천년 방초 () 를 붓는다. 그러나 백운비행 을 참조하십시오, 더 누가 옥피리를 불고, 강성 오월 매화 에 떨어지는가?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심지어 몇 명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 P >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인생이 세 가지 관계라고 말했다: 사람과 사물의 관계,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마음의 관계. 사람들은 인간과 사물의 관계를 만지작거리려고 머리를 쥐어짜고, 사물이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 유독 사람과 내면의 관계를 교정하는 데 정력을 들이지 않는다. 현대 사회에는 지구의 다른 부류에 동의하지 않고, 사람 이외의 중생에 대해 존경하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거스르지 않고, 인류의 보잘것없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병이 있다. 지구의 생명 45 억년, 세포가 37 억년 전에 생겨났고, 지구의 전체 생명길이를 24 시간으로 압축하면 생명은 3 분 안에 나타났고, 유인원은 2 여 초 전에 인간으로 진화했고, 현대문명의 존재는 .1 초도 채 되지 않았다. 선인은 시운이 있다: "자기 자신의 심장병은 자기 집에서 알고 있고, 공부는 의학을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만 마음이 아프면 마음이 편할 뿐, 마음이 편할 때 병이 날 때가 어디 있겠는가. " 자각 편차로 병해가 무성하다.
지난 몇 년 동안' 부생 육기' 를 읽었다. 작가는 일생 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은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다. 아버지의 눈에는 출세하지 못하고, 아내 곁에서는 감당하기 어렵고, 친구권에서는 늘 속고, 관직에서는 더욱 평범하다. 그러나, 그러한 공리주의자는 한 번 보는 것을 게을리하는 사람이지만, 자신의 일생으로 시와 사랑, 우정, 산수정을 음미하며, 인생의 풍만함은 동시대의 달관귀인을 잃지 않는다. 이 청조의 일반인,' 부생 육기' 의 저자인 심복의 시문을 본문의 끝으로 사용하겠습니다 몇 친밀한 친구 에 대해, 야외 크릭 옆에; 또는 피아노 체스 적합성, 또는 노래 물 흐름 잔치; 또는 좋은 인과보, 혹은 지금의 옛 흥망을 논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꽃가지무더기 금수를 보고 새말을 듣고 샘을 만들다. " < P > 독서 확대: < P >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의 지도 하에 우리는 한때 소위 민주주의, 개방, 가벼움, 발랄함이라는 교실 수업을 추구한 적이 있다. 과거의' 독재, 폐쇄, 응고, 고지식한' 전통 수업에 비해 정말 큰 돌파구였다. 하지만 현실의 많은 소위 양질의 수업, 시범수업은 과거의' 이곳의 여명 고요함' 에서 오늘날까지' * * * 불타는 세월' 으로 발전한 것 같다. 음악, 춤, 게임, 비디오 등이 잇달아 등장해' 너희측이 노래를 부르면 내가 등장한다' 는 자세가 크다. < P > 나는 우리의 국어 교실 수업이 본심을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진' 은' 박귀진' 이다. 물론 이곳의' 단순귀진' 은 예전의' 책 한 권, 분필 한 권, 입 한 입, 작은 칠판' 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 P > 교육 과정에서 먼저 우리는' 문자 중심' 을 해야 한다. 글은 학생이 지식을 배우고, 능력을 키우고, 감정을 체험하는 전달체이다. 나는 학생들이 국어 학습을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과 방법이 바로' 독서' 라고 생각한다. 만약 우리 선생님이 맹목적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글의 지위로 대체하게 한다면, 학생들은 글에 잘 접근할 수 없을 것이고, 선생님은 어떻게 그들의 좋은 독서 습관을 키울 수 있을까?
둘째, 우리는' 학생 중심' 을 원한다. 학생이 교실 학습의 주체라는 것은 논쟁할 수 없는 사실이다. 교사는 역할을 바꾸어 자신이 진정으로 학생 교실 학습 과정의 주최자, 리더, 협력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 < P > 어학 수업은' 교과서 중심',' 학생 중심' 으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강조하고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목표 포지셔닝은 작고, 교육 과정은 현실적이며, 교수법은 순수하고, 단순히 국어를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교실 수업은 소박해 보이지만 정밀함을 잃지 않는다.
반 푸젠 생태 언어 수업을 구축하는 방법? 나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생각하고 실행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P > 첫째, 수업 전에 쇼를 엄하게 근절할 준비를 하고 있다. < P > 한 수업에서 교사의 가르침이' 쇼' 인지 여부는 교사가 전체 교육 과정에서 학생을' 소품' 으로 사용하는지, 아니면 학생의 발전을 목표로 여기는지, 곳곳에서 학생을 배려하는 데 달려 있다. 가르치는 동안, 만약 교사가 교수 목표에서 이탈하거나 벗어나 멀티미디어 등 현대 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한다면, 이런 교실은 분위기가 활발하지만, 정해진 교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정해진 교학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면 자연히 좋은 수업이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에 따라 교사들은 수업 준비시 변화무쌍한 형식, 화려한 구조를 일방적으로 추구하지 말고 학생의 현실에서 출발해 학생의 실제 요구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지식에 적합하도록 설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