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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결혼 관습

일반적인 결혼 풍습

(1) 청혼

민속에서는 자녀가 결혼 적령기에 도달하면 부모가 중매인에게 중매인을 세워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결혼을 제안합니다. 배우자를 선택하세요. 결혼 연령은 시대마다 다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서주(西周) 이전과 도중에 결혼 적령기가 남자는 30세, 여자는 20세였으며 당나라 이후에는 결혼 적령기가 훨씬 낮아졌다. 문헌에 따르면 당나라 정관(鄭關) 시대에 칙령이 내려졌다. 남자는 20세, 여자는 15세, 당개원(唐施庭)은 남자는 15세, 여자는 13세이다. : 남자는 15세, 여자는 13세; 송가정(宋伯丁) 칙령: 남자는 16세, 여자는 14세; 명홍우(Ming Hongwu) 칙령: 청나라의 경우 16세, 여자 왕조는 남자는 16세, 여자는 14세로 규정합니다. 복건성 사람들의 결혼 연령은 기본적으로 정부가 규정한 범위 내에 있으며 편차가 거의 없습니다. 청나라 복주에서는 남자는 17세, 여자는 15세 이상이면 결혼할 수 있었다. 푸젠성에는 조혼 현상이 심각하고 상황이 특수한 지역도 있다. Hui'an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후이안 동부의 일부 마을에서는 아이들이 아직 유아기일 때 약혼하고, 12~13세가 되면 결혼하여 가정을 꾸립니다. 여자아이가 3살이 될 때까지 남자를 찾지 못하면, 그 여자의 부모는 딸이 남자를 찾지 못할까 봐 걱정할 것입니다. 그러한 저속한 관습은 단점으로 가득 차 있으며 큰 해를 끼칩니다.

중화민국 이후 법적 결혼 연령이 높아졌다. 중화민국 민법은 입학 연령을 남자 18세, 여자 16세로 규정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새 혼인법에서는 결혼 ​​연령을 남자는 20세, 여자는 18세로 규정했는데, 1980년에는 남자 22세, 여자는 18세로 바뀌었다. 여성의 경우 20세. 이에 맞춰 민법상 결혼 연령도 높아졌다. 그러나 도시와 농촌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농촌 지역은 더 낮고 도시 지역은 더 높습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일찍 결혼하는 것이 관례이고, 도시에서는 나중에 결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도시에서는 남성이 30세, 여성이 25세쯤 결혼하는 것이 더 일반적이다. 농촌에서는 남자는 20세, 여자는 18세쯤에 청혼을 시작해 정해진 연령이 되면 바로 결혼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결혼을 하지 않고 미리 결혼하는 경우도 있다. 자격증. 회동지역에는 조혼이라는 나쁜 습관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가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고, 결혼 문제도 그들 마음대로 할 수 없었다. 중매인은 결혼을 성사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개자가 됩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샤먼에서 남녀 간의 결혼은 "중매인에 의해 처음으로 소개되었습니다"(중화민국 "샤먼시 연대기"의 "예절과 풍속" 20권).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면 먼저 중매인의 말을 듣고 결혼에 대해 논의합니다.”, (청나라 도광의 "정하현 연대기"제1권 "관습") 중안에서는 "청나라 이전에는 모든 교류가 Geng Tie의 중매인의 말에 기초한 것입니다. 이 현상은 일반적입니다. 자유로운 사랑은 반역과 부도덕으로 간주되어 "그 나라의 부모와 국민을 경멸"합니다. 그러므로 속담에 "하늘에 구름이 없으면 비가 오지 않고, 땅에 중매인이 없으면 결혼도 없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옛날 중매에는 공식 중매와 민간 중매의 두 가지 유형이 있었는데, 민간 중매가 가장 일반적이었습니다. 공식 미디어는 지방 정부에 의해 설립됩니다. 비공개 중매는 전문 중매와 임시 중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문직 종사자들은 박식하고 경험이 풍부하며, 종종 직접적으로 당사자에게 와서 결혼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매인은 거의 나이든 여성이 독점적으로 플레이하므로 일반적으로 "중매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중매인은 유창하고 양측 모두를 플레이하는 데 능숙합니다. 원래 양립할 수 없었던 일부 결혼은 중매인의 회유와 은폐를 통해 성공적으로 협상되었습니다. 당사자 중 한 사람이 중매인을 불쾌하게 하면 방해하거나 몇 마디 말을 해서 좋은 결혼 생활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매인에게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은 감히 중매인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그들의 환대는 매우 사려 깊고 관대합니다. 중매인이 올 때마다 남자와 여자 모두 간식을 준비하고 대접으로 와인을 마셔야 합니다. 취안저우(泉州)에는 '성공하려면 중매인의 밥이 먼저 나간다'라는 말이 있고, 회안 사람들은 '먹으면 성공하고, 다 먹으면 성공한다'고 말했다. 결혼하는 날에는 아무리 좋은 중매인이라도 남자와 여자 모두 일정한 감사의 선물을 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남자가 더 많이 줍니다. 비전문 중매인은 두 가족 모두를 잘 알고 있으며, 노동력을 절약하고, 말을 거의 하지 않으며, 보수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중매인에게 주는 감사 선물은 대개 돼지족발, 국수, 사탕, 케이크, 작은 빨간 봉투 등으로 흔히 '중매인 선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를 낳을 때 중매인에게 '아기밥'이 지급될 예정이다. 위에서 언급한 전문 중매인을 위한 감사 선물 외에도 중매인은 돈을 지불해야 하며 금액은 대부분 신부 가격을 기준으로 1%에서 5%까지 정해집니다. Taining의 경우 최대 10%까지 "보너스"도 협상 가능합니다.

부모님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은 권위주의 시대 중매결혼의 산물이다.

1949년 이후에는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회생활의 내용이 풍부해졌고, 인간관계가 더욱 광범위해졌으며, 젊은 남녀가 친분을 쌓을 기회가 많아졌고, 연애와 결혼의 자유가 일반화되었다. . 그러나 봉건 잔재의 영향과 전통 관념의 지속으로 인해 부부의 자율성은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으며, 옛 풍습의 유산이 어느 정도 계속해서 남아 있습니다. 자유로운 사랑으로 관계를 맺은 많은 젊은 남녀들은 결국 부모에게 조언을 구하게 된다. 물론 부모 모두가 동의하고 지지하면 모두가 행복하지만, 부모 중 한쪽이 반대하는 한 상황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런 문제에 부딪힌 뒤 어려움을 겪고 적응한 끝에 결혼한 사람도 있지만, 중도에 포기한 사람도 있는데, 이는 농촌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일부 남자의 부모는 아들의 관계를 이해하고 만족한 후에 누군가를 여자의 집에 와서 질문하고 연락을 논의하고 결혼에 동의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기존의 중매인이 점점 줄어들면서 소개인, 결혼중개업자, 혼인알선 등 새로운 형태의 '중매인'이 속속 등장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도시와 마을의 대부분의 젊은 남성과 여성은 이러한 채널을 통해 배우자를 찾습니다. 물론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중매인'은 남성과 여성이 서로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편리한 수단만을 제공할 뿐입니다. 예를 들어 소개인이 가까운 지인들에 대한 배려로 미혼 연상의 사람들을 추천하는 것일 수도 있고, 동료나 친구들 사이에 좀 더 적합한 인연을 위한 기회와 조건을 만들어주는데 열성적인 것일 수도 있고, 단순히 두 남자와의 관계 때문일 수도 있다. 그와 그의 부모는 모두 우정을 갖고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중매 과정에서 남자의 가족은 대개 결혼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여자의 가족에게 중매인을 초대합니다. 여자의 부모가 이의가 없으면 중매인의 요청에 응하고 결혼 증명서를 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Kai Geng Tie"로 알려진 딸의 생년월일, 월, 일, "Kaisheng Geng", "Kaisheng Yue", "Chu Wedding Head", "Qi Tie"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Geng Tie"는 직사각형의 붉은색 종이에 세로로 작성하되, 글자수는 짝수로 하며, 홀수는 피한다. 생년월일과 시간은 생년월일로 대체하거나 연도를 직접 기재할 수 있다. 월, 일, 시간은 모두 음력과 12시로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서기 1958년 무술년(개) 6월 15일 9시에 태어난 여성의 경우 "Kun Zao Wuxu Ji Wei Wei You Wu Chen Rui Sheng" 또는 "Kun Zao Wuxu"라고 쓰여집니다. 6월 15일 Chen Shi Rui Sheng" "(남자 Geng Tie는 텍스트를 약간 변경하여 "Kun Zao"를 "Qian Zao"로, "Rui Sheng"을 "Jian Sheng"으로 변경했습니다.) 경철에 연도, 월, 일, 시를 직접 쓰는 경우 단어 수가 단일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루이" 또는 "지안"이라는 단어를 생략하여 단어 수를 두 배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서기 1961년 Xin Chou(Kun Zao의 Xin Chou년) 12월 15일 23:00에 태어난 여성의 경우 다음과 같이 기록됩니다. "그녀는 Xin Chou년 12월 15일에 태어났습니다. , 자오 쿤."

푸젠성 민속에서는 결혼을 제안할 때 다음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남성과 여성의 나이차에 대한 엄격한 기준은 없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2~3살 연상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긍정적인 갈등"이며 결혼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10년 이상 차이를 두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늙어서 연하남과 결혼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대중의 비난이나 비난을 받게 될 것이다. 핑허에서는 "오십"은 "백"의 절반이고, 반으로 합치면 성장할 수 없기 때문에 50세가 되는 남자와 여자는 결혼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백년 동안 함께 늙었다는 것은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중매의 기본 조건은 동년배뿐만 아니라, 적절한 가족과 비슷한 재산이 있어야 하며, 두 가문의 사회적 지위와 재산이 너무 떨어져서는 안 되며, 특히 남자 가족의 가족 배경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재산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옛날 복건성에는 “재능이 있고 글을 잘 읽는 젊은이가 있었지만, 집안이 가난하더라도 부유한 사람이 그를 사위로 삼았다”(민경현 연대기). " 5권 '중화민국 예절과 풍속', '사현현 연대기' 8권 '중화민국 예절과 풍습') 그러나 이는 결국 소수의 현상이다. 1911년 혁명 이후, 가족관계에 따라 결혼하는 남성과 여성의 경향은 점차 변화하였다. 1949년 이후 이러한 변화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잘 맞는' 결혼이라는 낡은 개념에는 여전히 일정한 시장이 있고 일부 부모는 여전히 '잘 맞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녀의 배우자 선택에 개입하고 방해할 것입니다.

"성씨가 두 개인 결혼을 하는 사람이 낫다." 결혼을 논할 때 동성결혼에 대한 금기사항도 있다. 옛날에는 동성끼리 결혼하는 것이 금지되었고, 동성끼리 결혼한 소수의 사람이라도 족보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푸젠성 사람들은 동성결혼에 엄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닝화현 스비촌 사람들은 동성끼리의 통혼을 중시한다. 제4차 전국인구조사에 따르면 시피촌 부부의 96%가 장씨와 같은 성을 갖고 있으며 가까운 친척의 결혼을 분명히 반대하고 있다.

푸젠성 일부 지역에서는 성씨 간의 결혼에 대해 특별한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Taining에서는 Lu와 Xie, Zhang과 Li라는 성은 결혼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Lu"는 "Lu"와 발음이 같고 "Xie"는 Taining 방언으로 "소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Lu"와 "Xie"가 결합되면 용광로가 꺼지는 것과 같다는 것이 일반적인 믿음입니다. 번영하지 못하므로 결혼은 금기시됩니다. "장"과 "리"도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張)은 있으나 리(舌)는 없다"는 말은 기구가 불완전하여 일을 하기 어려운 것이 있다는 뜻이다. 지방 풍습에 따르면 장(張) 성이 없고 리(寧) 성이 없으며, 한쪽이 패하면 그 후손이 끊어지므로 통혼이 허용되지 않는다.

(2) 통합 결혼

중매인이 여성 Geng Tie를 남편의 가족에게 데려와 '간혼'을 하게 되는데, 이는 '구혼'의 '6가지 의식'에 해당합니다. 이름을 위해”. 합혼은 '신들의 조상에게 묻기'와 '8자 합치기'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인 절차는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남자 집에서는 여자 겐티를 집에 있는 보살이나 조상에게 바치는 향로 아래에 먼저 놓기도 하고, 화로신의 위패 앞에 두기도 하며, 3일 이상 보관하여 지시를 듣기도 합니다. 조상의. 이 기간 동안 집안의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면 동물들은 안전하고 심지어 그릇이나 젓가락 한 쌍도 손상되지 않으면 깨지지 않는 길조이며 신과 조상의 승인을 받아 결혼이 계속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Geng Tie가 즉시 반환되고 결혼 생활이 실패하게 됩니다. 푸젠성 남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이 절차를 일반적으로 "압착 라운드" 또는 "3위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핑(Zhangping)에서는 신사 앞 향로 아래에 여성의 Gengtie(현지에서는 "결혼식 머리"라고 함)를 누르는 것 외에도 신랑 가족도 "결혼식 머리" 위에 갓 끌어온 우물물 반 그릇을 놓아야 합니다. ". 3일 후 집에 불운한 일이 일어나지 않고 그릇의 물이 여전히 깨끗하면 상서로운 징조로 간주되며 소녀는 순결하고 흠이 없어 결혼을 기대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혼은 중단될 것입니다. 건양(建陽)에서는 남자와 여자의 생년월일을 노란 종이에 적고 향로 아래에 놓고 그 위에 향이나 초를 켠다. 두 개의 향이나 양초가 켜지는 속도가 기본적으로 같다면 두 당사자가 좋은 일치를 의미합니다. 두 가지가 켜지는 속도가 너무 다르거나 양초 중 하나가 중간에 꺼지면 두 당사자 사이의 결합이 이루어집니다. 두 사람은 화목하고 행복하지 않을 것이며, 결혼도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Chong'an에서 Gengtie는 조상의 향판을 놓기 7일 전에 향초에 불을 붙여야 하며 절대로 내보내지 않아야 합니다. 양초가 다 타거나 컵과 접시가 깨져 생년월일에 갈등이 생기면 결혼은 무산된다.

'신조에게 묻다' 절차를 통과한 후 점쟁이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년월일을 '계산'해 일치하는지, 상충하는지 확인하게 된다. 운세가 조화를 이루면 남자와 여자는 좋은 짝이라고 여겨지며, 서로 갈등이 생기면 결혼을 포기해야 합니다. 여덟 글자가 호환되는지 여부는 주로 오행과 황도대에 따라 결정됩니다. 복건성에서는 황도대 금기가 매우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호랑이 해에 태어난 여성에게는 금기시되며, 호랑이는 항상 밤에 산에서 먹이를 찾으러 나오기 때문에 호랑이 해에 태어난 여성은 특히 금기시됩니다. 이밖에도 '백마는 청소를 무서워한다', '돼지와 원숭이는 머리가 없다', '두 호랑이가 다른 산에 있다', '용과 호랑이가 서로 싸운다' 등의 금기사항이 등장한다. “양의 해에 태어난 여자들이 빈집을 지킨다”는 말이 곳곳에서 강조된다. 회안현에는 "원숭이를 겁주기 위해 닭을 죽인다", "뱀은 굴이 다르다", "말은 집이 다르다", "호랑이가 돼지를 물 것이다"라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일부 방족 마술사들은 황도대 동물을 오행(五行)과 연결하여 기둥으로 배열했습니다. 호랑이와 토끼는 나무에 속하고, 뱀과 말은 불에 속하며, 용, 양, 개와 소는 흙에 속하고, 원숭이와 닭은 금에 속합니다. , 돼지와 쥐는 물에 속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상생과 상생의 원리에 기초하여 계산을 할 수 있다.

결혼이라는 행위는 미신적이지만 결혼의 성패와도 관련이 있다. 따라서 황도대 별자리가 "좋지 않음"이거나, 소위 연, 월, 일, 시간이 충돌하거나 운세가 악한 여성은 종종 나이를 재배치하고 황도대 별자리를 잘못 보고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반기에 태어난 사람은 호랑이이고, 호랑이를 소로 바꾸면 하반기에 태어난 사람은 년, 월, 일, 시로 거짓 보고됩니다. 탄생도 이루어져야 하며, 불운한 날은 좋은 날과 길한 날로 바뀔 것입니다. 목적은 통혼에 대처하고 자신의 나쁜 "운명"을 바꾸는 것입니다.

안시(Anxi) 지역에는 결혼 패션에 있어 '달깨기'라는 금기가 있다. 뱀의 해에 태어난 남자는 정월, 쥐의 해 2월, 소의 해 3월, 원숭이의 해 4월, 신년이다. 토끼의 해는 5월, 개의 해는 6월, 돼지의 해는 7월, 말의 해는 8월, 양의 해인 9월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10월이 끝나고 닭의 해가 끝나고 11월의 용의 해가 끝나고 12월이 돼지, 토끼, 양의 해가 끝나고 정월이 끝나고 호랑이, 말, 개의 해가 끝나고 3월이 뱀, 닭의 해가 됩니다. , 소 원숭이, 쥐, 용의 해가 넷째 달을 지나고, 원숭이, 쥐, 용의 해가 여섯째 달을 지나갑니다. 남자가 달을 쪼개면 상관없지만, 여자가 달을 쪼개면 큰 피해를 입는다고 하며, 쪼개진 달을 가진 여자와 결혼하는 사람은 가난해지고 가정생활도 어려워진다. 따라서 부모는 일반적으로 소녀의 생년월일을 허위로보고합니다. 생년월일을 남자에게 숨길 수 있고 소녀 자신이 이를 모른다면 결혼 후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보전, 선유, 푸칭, 창러 등 일부 지역에서는 중매인이 혼인을 청혼한 3일 동안 두 집안 모두 무사히 잘 지내고 있었는데, 이는 조상들의 뜻에 맞는 일이었다. 이후 남성과 여성은 겐티에를 교환해 8자를 매칭한다. 결혼식은 주로 신랑 측 가족이 주관한다.

Hua'an, Shaxian, Sanming의 Yangxi 및 Bihu와 같은 곳에서는 남자의 가족이 결혼을 논의하기 위해 중매인을 보낼 때 남자의 Geng Tie를 중매인에게 넘겨주고 여자의 가족에게 데려가 결혼합니다. 그를.

요즘 젊은이들에게는 소위 '결합결혼'이 낯설다. 일부 젊은 남성과 여성이 사랑에 빠진 후, 그들의 부모는 그들을 위해 비밀리에 그들의 운세를 맞춰줄 것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심리적 위안의 한 형태이며 일반적으로 결혼의 성공이나 실패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일부 마을에는 '결합결혼'이라는 오래된 관행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불운한 '결혼'과 연인의 이별 등으로 인한 비극도 벌어지고 있다.

(3) 소개팅

운세가 일치하므로 소개팅이 이어집니다. 소개팅은 중매인의 소개를 기본으로 하며, 만남과 방문을 통해 서로의 성격과 가정 상황을 살펴보는 것을 흔히 '새 사람 구경', '집 구경', '다른 사람 구경'이라고 부른다. 주택".

이런 풍습은 고대 복건성 사람들에게는 드물었고, 남녀 간의 이해는 주로 중매인의 말에 의존했습니다. 남자가 여자에 대해 더 알고 싶을 때, 그는 종종 "훔쳐보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엿보는 행위는 주로 부모나 연장자에 의해 행해지며, 그들은 여자의 부재를 이용하여 몰래 그녀를 감시하거나,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관찰하고 암시하기 위해 돼지나 소를 산다는 구실로 여자의 집에 갈 수 있습니다. 그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딸이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것을 금기시하고 있는데, 만약 남자가 몰래 엿보고 있으면 여자는 그것이 매우 굴욕적이라고 생각하고 결혼 생활이 문제를 일으키거나 심지어 헤어질 수도 있습니다.

중화민국 이후 소개팅 풍습이 점차 대중화됐지만 결혼 당사자들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결정권을 갖지 못하고 대부분 부모에게 맡겨졌다. 그리고 장로들. 크게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특정 날짜에 남자의 부모님, 이모, 고모 등이 앞으로 나와 여자의 집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소녀의 부모는 대개 딸을 밖으로 내보내 차를 따르거나 담배에 불을 붙이는 등 얼굴을 보여주고, 소년의 가족은 그 상황을 이용해 소녀의 외모, 체형, 자세, 행동 등을 살핀다. Quanzhou, Liancheng 및 기타 지역에서는 여성의 손바닥을 보는 풍습도 있습니다. 소개팅에서 손바닥을 읽는 것은 점쟁이처럼 정교하고 신비롭지 않습니다. 보통 손바닥의 부드러움과 단단함, 피부의 두께만으로 여성의 행운을 판단할 뿐입니다. 손바닥이 부드럽고 피부가 연약한 사람은 좋은 징조이고, 뼈가 튀어나오고 근육이 뻣뻣하고 피부가 거친 사람은 운이 좋지 않은 나쁜 징조입니다. Fujian 민속은 또한 일반적으로 여성의 "부러진 손바닥"( "수평 손바닥"이라고도 함)을 금기시합니다. 즉, 손바닥을 가운데로 자르는 것과 같이 손바닥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두껍고 깊은 선이 있습니다. .. 그러한 여성들은 "힘든 삶"을 가지고 있으며... 남편을 죽이는 운명이라고 믿어집니다. (남자가 손바닥을 자르면 고위 관리가 되라는 명령으로 간주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소개팅을 위해 중매인이나 장로가 남자 자신을 여자의 집으로 데려가면서 여자를 관찰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남자와 여자는 오랫동안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다. 여자는 잠깐 나타났다가 다시 안쪽 방으로 숨었다. 장평(張平)에서는 소개팅을 흔히 '신부 관찰'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남자는 안뜰(안뜰)에 서 있고, 여자는 옷을 차려 입고 왼쪽 골목(옆방)에서 복도를 지나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단지 간략한 모습입니다. 동시에 여자의 부모와 친척들이 남자를 지켜보고 있었다. 건녕에서는 남자가 소개팅을 하러 오면 여자가 먼저 몰래 엿보고, 여자가 반대하지 않으면 차를 따르러 나간다. 남자는 그 기회를 엿보고 동의하면 차를 마신다. .

어떤 형태의 소개팅이라도 남자가 만족하면 표현해준다.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작은 빨간 봉투가 주어지며, 일반적으로 "회의 선물"로 알려져 있거나 여성의 다른 가족 구성원에게도 몫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Qingliu와 다른 지역에서는 그 남자의 가족이 떠나기 전에 식사를 할 것입니다. 포현 지역에서는 소개팅 상대가 상대방이 만들어준 간식인 계란과 국수를 먹으면 좋아한다는 뜻이다. 건양에서는 청년이 떠나기 전에 소녀가 직접 끓인 설탕물 한 그릇을 만들어 청년에게 주어 마시게 한다. 청년이 설탕물 한 그릇을 마시면 반쯤 마신 것으로 간주된다. 그릇의 경우 중매인과상의해야한다는 의미이며, 단지 상징적 인 입술 접촉이라면 예의가 아니며 결혼에 대한 반대를 표현합니다.

롱하이에서는 소개팅 중 남자가 '만남 선물'을 주는 상황이 다르다. 남자가 여자의 집에 오면 여자의 가족은 딸을 현관으로 내보내 차를 대접하고 친척들도 남자를 만나도록 초대합니다. 남자는 준비된 '빨간 봉투'를 상대적인 크기에 따라 모임 선물로 하나씩 선물해야 합니다. 소개팅 비용은 종종 빨간 봉투에 수천 위안이 듭니다. 소개팅 이후, 남녀 중 한 명이 만족하지 못할 경우 프러포즈가 중단될 수 있다. 결혼 협상 여부에 관계없이 소개팅에서 받은 빨간 봉투는 여전히 남자에게 지불되어야 한다.

남자가 소개팅을 하고 나면 여자도 남자의 집으로 간다. 그러나 여자 자신은 갈 수 없고 장로들이 앞으로 나와야 합니다. 가족 구성원, 환경, 집, 가구 등 남자의 가족 상황을 관찰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또한 남자의 가족은 손님을 접대하고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연회를 열어야합니다. 포전에서는 이곳에서 시집을 가고 싶어하는 여자들만 남아서 식사를 했다.

요즘 도시 청년들의 결혼 예식에서 옛날 방식의 소개팅은 드물다. 자유로운 연인들은 소개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부모와 가족이 검토할 수 있도록 사랑하는 파트너를 집으로 데려오지만 기본적으로 최종 결정은 그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소개자 등으로 매칭된 사람이 있다면 첫 만남은 소개팅이라는 어떤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다.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 좋은 시작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대화를 이어가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농촌에서는 소개팅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지만 그 형식과 내용은 큰 변화를 겪었다. 소개팅은 서로의 집을 방문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며 다른 장소에서 중매인이나 소개인을 만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개팅 중에는 당사자들 스스로가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로에 대해 더 세밀하게 관찰하게 되며, 대화를 통해 서로의 자질과 업적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소개팅 비용도 증가했다. 그러나 몇몇 지역에서는 소개팅이 왔다 갔다 하고, 옛 것과 새 것이 뒤섞이고, 예절이 더 복잡하고, 비용도 더 많이 듭니다. Liancheng에서는 과거에 남자가 여자에게 준 '만남 선물'이 보통 2은화였습니다. 요즘 젊은 남자가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해 여자의 집에 갈 때, 그가 동의하면 약 120위안 상당의 빨간 봉투를 여자에게 주어야 합니다. 바로 "아래를 내려다보는 것"입니다. 주로 부모나 어르신들이 추는 '다칸'도 있습니다. '큰 광경'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빨간 봉투의 무게가 늘어나고 빨간 봉투의 개수도 늘어납니다. 여성에게 약 240위안 정도의 큰 빨간 봉투를 주는 것 외에도 여성의 가족, 남녀노소, 가까운 친척들도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여성의 부모에게 주는 빨간 봉투는 각 42위안, 삼촌과 이모는 각 12위안, 처남과 형제자매도 각 12위안, 자녀는 각 2.2위안이다. 이때 여자 가족은 남자에게 간식(계란, 포도주, 국수)을 대접하게 된다. 1980년대부터 여자 집에서 간식을 사려면 남자가 120위안을 내야 했다. 남자가 여자를 만난 후 다음 단계는 '상대방의 집을 본다', '사위를 보는 것'이다. 즉, 여자의 부모가 남편의 집에 가서 확인하는 것이다. 남자는 먼저 대문에서 기다려야 하고, 여자의 가족이 도착하면 폭죽을 터뜨려 인사를 하고, 여자는 여자의 어머니에게서 우산을 빼앗아야 한다. 여자는 미래의 아들에게 빨간 봉투를 보낸다. 흔히 '우산수납식'으로 알려진 시댁식. "다른 사람을 방문"할 때, 남자는 그를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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