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왜 아이폰이 "당기기" 인지 궁금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분석은 종종 그다지 설득력이 없다. 구성, 기능, 외관, 심지어 품질면에서 많은 국산 휴대폰은 전혀 나쁘지 않고 심지어 더 나쁘다. 나는 그것을 잘 알지만, 나는 여전히 서두르고 있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만약 네가 사과의 소를 알고 싶다면, 나는 사과가 이전에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애플이 개인용 컴퓨터로 시작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20 년 전, 애플은 중국 대륙에서 부상하기 시작했다. 그때 누군가가 나에게 사과가 무엇인지 물었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혼란스럽다고 믿는다: 그들이 먹는 것이 사과가 아닌가? 그래픽 디자인이 유행하는 애플 컴퓨터를 예상하지 못했고, 일부 최전방 도시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사과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사람들의 첫인상은 애플 컴퓨터 = 전문 그래픽 디자인 컴퓨터입니다. 애플 컴퓨터 한 대를 가질 수 있다면, 디자인 회사는 즉시 상위권에 올라 주문 성공률이 크게 높아졌다. 당시 좀 더 좋은 PC 는 수만 개에 불과했고, 사과 한 개에 3 만여 개가 필요했습니다. 일반 PC 는 Windows(95) 시스템이고 애플은 MAC OS 시스템입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전문 그래픽 디자인 컴퓨터로서 애플은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MAC OS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단순하고, 인터페이스가 친절하고, 패션감이 넘치며, 쓰레기를 쌓지 않고, 쓸모없는 서류가 오래되어도 쓰레기통에 걸리지 않고, 더욱 중요한 것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들은 그래픽 디자이너의 요구에 딱 맞는다. 거의 모든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우뇌인이어서 논리적 사고에 능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기적인 바이러스 백신, 조각 모음, 시스템 재설치는 IT 사람들에게는 쉽지만 디자이너에게는 치명적이다. 둘째, 모니터에 표시된 그림은 색채가 풍부하고 예술성과 감화력이 풍부하다. 같은 사진 파일은 PC 와 사과에 나와 있으며 PK 아트 블록버스터의 일반 생활사진과는 다르다. 이런 효과는 바로 그래픽 디자인이 추구하는 것으로, 거의 모든 디자인의 영혼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물론 애플 컴퓨터의 외관 디자인은 항상 멋져서 그래픽 디자이너의 심미적 재미와 생활 추구에 잘 맞는다. 이 두 가지 장점을 결합하면 해적판 시디를 보는 사람이 갑자기 5 성급 영화관에 들어온 것처럼 진정한 시각적 충격을 준다.
컴퓨터가 만들어지면 애플의 제품 라인이 음악 재생 장치까지, 휴대폰까지 확장되면 아이폰 4, 5, 6, 7, 8 시리즈가 된다. 아이폰이 MAC 컴퓨터의 모든 훌륭한 유전자를 물려받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MAC 은 디자이너를 정복했고, 아이폰도 소비자, 특히 여성동포 (항상 애플 제품의 주류 소비단체) 를 정복했다. 여성과 디자이너는 심미 정취와 소비 습관에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제품 기능이 어떻든, 우선 그것이 예쁜지, 패션인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진다.
애플 소의 운영자가 정면으로 따라잡고 있다. 1 개는, 나 2000 만에 픽셀을 증가 하 고 싶다 말한다, 애플은 미소 한다: 654.38+0 억에 증가 하는 사용은 무엇 인가? 휴대폰의 작은 화면상의 디스플레이 효과가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하나는 내가 운행 메모리를 4G 로 늘리겠다고 말했고, 애플은 웃었다. 내 시스템은 쓰레기를 쌓지 않는다. 1G 충분하다. 너는 더 많은 것을 좋아한다. 또 다른 말은, 나는 2K 화면을 쓸 것이고, 사과는 또 웃었다. 어떤 디스플레이 효과가 가장 화려하고 예술적이며 감동적이었는지 아십니까? R&D 와 의사결정팀에는 잡스처럼 감동적인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있어 회사의 전면적인 발전에 더 유리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추격은 잘못된 방향인 것으로 드러났다 (화웨이와 라이카의 협력은 다소 정확하다). 픽셀 문제, 메모리 문제, 디스플레이 문제, 항속 문제, 외관 문제, 품질 문제 등이 아닙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 문제야? 사실, 인간의 인식을 제한하는 고유의 사고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대폰의 기술적 속성에만 집중하고 적용 가능한 속성, 예술적 속성, 패션 속성은 무시합니다. 잡스전' 의 한 구절은 모든 구혼자들이 기억할 만하다. 잡스는 항상 의식적으로 예술과 기술의 교차점에 자신을 둔다. 그의 모든 제품 중에서 기술은 완벽한 디자인, 외관, 정교한 촉감, 인간화, 심지어 낭만과 결합되어야 한다. 그는 우호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추구하는 선구자이다.
아이폰과 경쟁하고 싶다면 애플이 PC 를 그래픽 디자인에 전문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나는 기능의 누적에 익숙하지만, 많은 기능이 반드시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많은 기능이 소비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한 가지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비용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게다가 원래부터 살 수 없다면 이윤은 당연히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아이폰은 두 가지 핵심 기능을 극한에 집중함으로써 영혼 깊은 곳에서 소비자를 완전히 정복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통과할 수 있고, 비용은 절약할 수 있다. 내가 너를 정복했기 때문에, 아무리 높은 가격이라도, 나는 네가 사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격이 높고, 원가가 낮고, 이윤 공간이 당연히 크다.
스티브 잡스가 어떻게 했는지 봅시다. 스티브 잡스는 그의 경력에서 다른 어떤 비즈니스 리더보다도 소비자의 요구를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는 일련의 핵심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마케팅 전략, 제품 이미지, 포장 세부 사항 등 항상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상자를 열 때, 우리는 아름다운 촉각 체험이 당신의 머릿속에서 당신을 위해 제품의 기조를 설정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그가 말했다.
확장된 읽기:
잡스는 리드 대학 (히피 분위기의 학교) 을 선택했다. 1 년 후, 그는 퇴학했다. 퇴학 후, 학교는 그를 쫓아내지 않았고, 그는 재미있어 보이는 수업에 갈 수 있었다. 한 번은 서예 수업이 그를 매료시켰는데, 왜냐하면 그는 캠퍼스의 포스터가 아름답게 그려져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저는 세리프 서체를 배웠고, 서로 다른 글자 조합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고, 완벽한 레이아웃을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 안에 들어 있는 아름다움과 역사적 의미, 예술적 미묘함은 과학이 포착할 수 없는 것이며 나를 도취시켰다. " ...... 그 서예 수업은 의미가 크다. "만약 내가 대학에서 그 수업을 한 적이 없다면, Mac 컴퓨터에는 이렇게 간격이 적당한 글리프와 서체가 절대 없을 것이고, 다른 PC 에도 이런 것이 없을 것이다. (사실 Windows 는 Mac 을 베꼈고, Mac 의 서체를 사용했다.)."
그래픽 디자인에는 널리 퍼진 농담이 있다. 애플은 전문 디자인 회사를 초청해 자사 제품에 대한 로고로 설계했다고 한다. 창작팀이 문을 닫고 창작을 하고, 몇 차례의 브레인스토밍 끝에 여전히 이상적인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 대신 회의실에서 간식을 많이 먹었다. 청소부 한 명이 쓰레기를 주우러 왔는데, 또 다른 사과가 아무도 먹지 않는 것을 보았다. 쓰레기를 버리는 것은 아깝다. 그는 주워 한 입 물었다. 물린 사과를 보고 누군가가 놀라서 외치는 것이 가장 좋은 생각이 아닌가? 내가 정신을 차리자 모두들 이 생각이 훌륭하다고 입을 모은다. 그래서 애플의 제품 로고도 신기하게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