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의 내력

1, 설날의 유래

"위안" 은 시작의 의미가 있고, "단" 은 새벽을 의미한다. 신정 (New Year‘s Day, New Year) 은 1 년이 시작되는 첫날이며,' 신년',' 양력 연도' 라고도 불린다. 설날은 일명' 삼원' 이라고도 하는데, 즉 세원, 달의 원, 시대의 위안이다.

기원 1911 년 손중산이 이끄는 신해혁명은 청나라의 통치를 전복하고 중화민국을 세웠다. "행하정, 그래서 순농시 양력에서 통계를 내기 위해 민국원년은 양력 (실제 사용은 1912 년) 을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새해' 로 규정했지만' 설날' 이라고 불리지는 않았다.

오늘 말하는' 설날' 은 기원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첫 전체회의로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를 건립하기로 결정하면서 세계 통용 서기 연대법을 채택하기로 결정하고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로 공식 정했다

2. 설날의 풍습

결국 설날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 아니다. 폭죽을 터뜨리고, 삼생을 죽이고, 귀신을 공경하고, 선인을 숭배하는 등 전통적인 축하 방식을 일부 사용했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것인가. 현대에 이르면 설날의 경축 풍습이 더욱 쉬워진다.

설날을 축하하는 방식 1:

전 중국, 심지어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는 만큼 많은 나라들이 설날을 법정명절로 정하고 설날에 방학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도 설날은 법정 명절로 하루를 쉰다고 규정하고 있다.

설날을 축하하는 방법 2:

최근 몇 년 동안 여행, 모임 등의 프로그램이 있었다. 어차피 설날에는 전통이 별로 없었고, 이 날 휴가철에 취임자가 발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심지어 설날은 젊은 세대에게 하루의 휴가만을 의미한다.

설날 경축 방식 3:

중국 전통 경축 방식을 유지하는 것은 민간, 특히 농촌에 있다. 설날이면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닭을 죽이고 거위를 잡는 사람은 각 방면의 신령에게 제사를 지낸 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 중국 고대 설날의 식습관

중국 고대 설날 음식은 다채롭다.' 가시초세시기' 의 묘사는 집중적으로 표현된다. 남조 때 가시추 설날 축하비, 이어 피망백주, 복숭아탕, 도살술, 잇몸 (T táng), 오신판 그중에는 복숭아탕, 음료, 식품, 그리고 약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각각 특별한 의미가 있다.

고추 백주

는 동한' 사민월령' 에 이미 등장했다. 고추는 산초다. 옛사람들은 고추가 옥형성의 정과 향기가 향기롭고, 몸에 가볍고 늙을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송 나무는 노송 나무 잎이며, 고대인들은 불멸의 약으로 간주되어 모든 질병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고추와 백은 각각 술을 담그거나 함께 술에 넣어 마실 수 있다. 고추백주를 마시면 병을 제거하고 장수할 수 있다. 남조 유신' 정단 몽라주': "정단 악주 제공, 새해 장수 컵. 노송 나무 잎은 명나라와 함께, 고추 꽃은 노래로 온다. 클릭합니다 설날 축하가 피망백주 상을 받은 기쁨의 심정을 묘사했다. 당대의 무평일' 봉과 원일 신하 백엽' 이라는 시는' 백엽수, 장봉만년환' 이라는 말로 건강하고 장수하는 몸으로 만년천자를 섬기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고추백주를 마시는 것은 민간에서 줄곧 전해져 왔으며, 명대 산둥 역성, 저장가흥은 모두 이런 풍속을 가지고 있다.

복숭아탕

즉 복숭아의 잎, 가지, 백귀를 만들어서 마시다.

잇몸

잇몸은 사실 장수의 아름다운 소망을 담은 것이다. 치아가 튼튼하기 때문에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자연 신체가 건강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수주는 또한 "오늘 북인들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는데, 이 풍속의 광범위성을 알 수 있다. 스스로 자처하는' 세일가잔치극' 동생 조카 등 겸상 장시어은판관' 은' 춘판 먼저 교치훈' 이라는 문구가 있어 당대원 목적의 식속을 반영한다. 그러나 아교는 남송 이후 아궁이를 선물하는 제물로 설날 식품에서 서서히 사라졌다.

오신판

원일식품으로 오진간 주처의' 풍토기' 에서 처음 발견됐다 오신요리는 다섯 가지 신맛이 나는 음식이다.' 형초세기' 는 마늘, 마늘, 부추, 운대, 호황이라고 한다. 풍토기' 가 말했듯이 활동할 수 있는 오장은 건강을 기원하는 것이다. 형초세기' 는' 장자' 를 인용해 "봄날 술을 마시며 여파를 마시며 오장을 통과했다" 고 말했다. 원일식 신채의 전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당 시대의 손사우는' 식파' 에서 "정월 다이어트는 오신으로 분발하였다" 고 말했다. ('세시광기' 권 591) 명대 의약학자 이시진의' 본초강목' 은 또 "설날 입춘, 파 마늘 부추, 쑥, 겨자신논요리와 음식" 이라고 덧붙였다. 두보시 소위' 봄날 봄판 상추' 는 남자. " 이런 식신반신년을 맞이하는 것은 늦게 일어나는 뜻이다.

계란

각자 계란 하나를 먹는 풍습은 오진 사이의' 풍토기' 에 이미 나타났다. 풍토기' 는 "정단, 닭을 생으로 삼킬 때, 그것을 연습형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연습형은 도가 용어로, 형체를 수련하는 것을 가리키며, 신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계란을 날것으로 먹는 것은 장생을 위한 것이다. 태평어람' 볼륨 29 는' 형초세기' 를 인용해 "량에는 천하가 육식을 먹지 않고, 가시는 이때부터 닭을 더 이상 먹지 않고 상례로 삼았다" 고 말했다. 즉 양무제는 불교를 신봉하고, 더 이상 작은 고기에 속한 계란을 삼키지 않는다.

탕빙

는 고대 범밀국수 제품을 삶은 음식을 가리키며, 후위 자스훈은' 제민요술' 탕빵권 9' 떡법' 에서' 물 유인법' 을 말했다. 훈툰 \ "큰 손가락 쑤, 2 인치 휴식, 물대야에 침수된 경우, 손으로 대야 옆으로 매우 얇게 구겨야 하고, 모두 급불로 끓어오르고 끓여야 한다. 비직광백이 귀엽고, 또한 스스로 미끄럽고 아름답다. " 물인용과 귀뚜라미는 같은 종류의 식품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다만 물은 이 국수처럼 끌어들이고, 귀뚜라미는 이 긴 살피를 잡아당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실 송인이 말한' 연진훈' 은 개괄적인 말이며, 물 인용도 포함되어 있다. 북송 왕조의 "세시잡기" 는 "설날, 수도인들이 삭빙을 많이 먹고, 이른바 연찬을 많이 먹는다" 고 말했다. ('세시광기' 권 5 인용) 과자는 바로 전대의 긴 인용이다. 긴 인용은 길쭉한 것을 의미하고, 밧줄은 밧줄처럼 가늘고 긴 떡을 가리키며, 두 이름 모두 모양이 가늘고 긴 음식을 말한다. 송대 설날에는 국수 같은 음식이 유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는 점착떡이라고도 하며 연년고를 뜻한다. 남방에서는 찹쌀로 만들고 떡북은 끈적하다. 떡은 역사가 유구하여 한나라의 떡은 이미' 벼떡',' 떡',' 미끼',' 이토'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6 세기 식단' 식차' 에는 떡인' 백고치당' 제법이 있고, 북조' 제민요술' 에는 쌀을 가루로 갈아서 떡을 만드는 방법이 기재되어 있다. 설날에 떡을 먹는 것은 명청시대에 성행하는데, 특히 남방에서 유행한다. 명말' 제경경경경경략' 볼륨 2 는 정월 설날,' 숙흥 세면 자극, 대추떡, 일년떡' 을 기록한다. 북부 허베이 () 가 야징 () 할 때' 위현지 ()' 는 현지에서' 찐 양떡' 을 먹는다고 말했다. 남방에서는 강소성의 쑤저우, 가정 등 지방지가' 절편' 이라고 불렀고, 명정덕 광둥' 존대지' 는 현지에서 춘까우를 먹었다고 기재했다.' 설날 전에 찹쌀가루 (J) 사탕수수나 회즙으로 춘까우를 쪄 내자, 둘레자 약속, 두께 5 ~ 6 인치, 잡과일 세배 그 모양은 오늘의 생일 케이크와 비슷하다. 청골로' 청가록' 권 12 기록은 기장가루와 설탕을 떡이라고 하며' 떡' 이라고 부르며 노란색과 흰색의 차이가 있다. 큰 한 자 견방은' 방두떡' 이고, 원보와 같은' 떡원보' 는 섣달 그믐날, 친척, 친구 간의 선물에 쓰인다.

이 밖에 가늘고 긴' 가래떡', 넓은' 가래떡' 도 있다. 명절에는 부잣집에서 사람을 고용하여 떡을 만들지만, 보통 사람들은 떡가게에서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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