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Zhu Chengli의 사회가 발전을 방해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Zhu Chengli의 사회가 발전을 방해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유는 다음과 같으니 인내심을 갖고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국시대는 우리나라에서 학문이 가장 발달한 시대였으며, 로비의 경향이 가장 강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대화를 통해 장관과 총리의 명예를 얻었고 다른 나라에 로비했습니다. 왕은 후세의 대가 Linxuan 전략가와 매우 비슷하지만 필기 시험이 아닙니다. 추측의 기술에 익숙한 일반 전략가들은 로비에 나가기 전에 먼저 진실을 철저히 연구하는 데 시간을 투자합니다. 항상 진실의 절반을 가리고 절반만 이야기하므로 더욱 극단적인 이론이 됩니다. 그럴수록 더욱 참신하고 기이할 것이다. 소진(蘇秦)은 육국(六國)과의 평화에 관해 이야기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주장을 하였고, 장의(張夷)는 육국을 해체하고 이를 주장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맹자는 태어날 때 이런 습관에 물들었습니다. 원래 인간의 본성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습니다. 즉, 맹자는 인간 본성의 절반을 잘라서 만든 것입니다. 자연은 선하다고 하는 이론은 참신하고 만족스럽기 때문에 학계에서 유일하게 되었다. 순자가 나와서 인간의 본성이 악하다고 말하면서 남겨진 맹자의 반쪽을 폭로한 것이 새로운 이론이 되었다. 학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선성론과 악성론은 서로 경쟁하는 두 이론이 되었다. 송나라 유학자들은 맹자의 이론을 굳게 믿었지만 근본적으로는 틀렸다. 그러나 맹자는 그다지 틀린 것이 아니었지만 송의 사상은 맹자의 자연관에 완전히 위배되었다.

묻고 싶습니다. 송유학의 교리는 맹자가 말한 것에 기초합니다. (1) "아이들은 모두 친척을 사랑합니다." 글쎄요, 그들은 모두 두려움과 연민을 느낍니다. "심장", 이 두 가지 기지를 출발점으로 삼는다면 어떻게 맹자의 가르침에 완전히 위배될 수 있습니까? 설명은 다음과 같다.

아이가 엄마와 관계를 맺는 곳은 세 곳이다. (1) 아이와 엄마, 외부인이 같은 곳에 있다. 아이는 특히 그렇다. 이때 아이가 엄마를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고, (2) 아이와 엄마가 같은 자리에 있고, 아이가 엄마에게 붙어있다고 할 수 있다. (3) 아이와 엄마가 한 자리에 있는데, 예를 들어 엄마가 케이크 한 조각을 먹으면 아이는 그것을 먹어서는 안 된다. .. 엄마가 입에 넣습니다. 아이는 손을 내밀어 그것을 받아 입에 넣었습니다. 이때 아이가 엄마를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맹자는 자연이 좋다고 말할 때 세 번째 유형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고 앞의 두 유형에 대해서만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말했다. 순자가 사악한 본성을 말할 때 앞의 두 개는 무시하고 세 번째만 이야기하는데, 이는 상당히 일리 있는 일이다. 그러므로 그들의 두 이론은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 송대의 유학자들은 처음 둘과 셋째를 같은 방식으로 이야기했지만, 하나로 통합하지 못하여 서로 충돌하였다.

송나라 유학자들은 맹자의 어린 시절 친척 사랑론을 굳게 믿었고, 갑자기 아이들이 어머니 입에서 케이크를 빼앗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이와 같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기질의 본질"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누군가가 묻는다면 아이들은 왜 친척을 사랑합니까? 이것을 '정의의 본질'이라고 합니다. 질문: 우리가 서로 사랑하더라도 왜 어머니 입에서 케이크를 빼앗겠습니까? 이것을 '성질의 본성'이라고 합니다. 선한 인간의 본성이 이유 없이 둘로 갈라져 송나라 전체가 가시와 부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주자가 나와서 맹자의 책 중 자연인에 관한 부분을 주석하고 간단명료하게 말했다: "성자의 이론은 맹자의 이론과 다릅니다. 그것은 사물과 원리에 대한 고찰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성자가 비결입니다. ." 만일 그들 자신이 이렇게 말한다면 그것은 분명히 맹자에 대한 위반이 아닐까? ?

맹자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이가 우물에 빠지게 되면 경계하게 되고, 그러면 두려움이 커지고 자비로운 마음이 됩니다. 이 마음을 다시 사해로 넓히는 것이 맹자론의 본래 목적이다. 경계는 자신의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仁)이라고 할 수 없다. 자비의 본질이다." 맹자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본문은 단순하고 "공포와 경계에서 연민이 확장된다"는 문장이 누락되었습니다. 뜻밖에도 송학자들은 그 문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추구하지 않았으나, "자비로운 마음은 인의 근본이다"라는 문장을 보고 자비가 인간의 본성의 표현이라고 생각하였다. 또한 그 안에 "경계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넣어 인간의 죽음에 대한 타고난 두려움을 일소했습니다. 우리가 송학의 모든 작품을 읽으려고 할 때, 소위 인용문이나 문집, 주석 등은 자비라는 단어만 사용하고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무시하는 것이 그들의 가장 큰 실수이다.

하지만 결국 송리인들은 공부가 많고 사려 깊은 사람들이었다. 그는 속으로 이렇게 생각했다. 아이가 엄마 입에서 케이크를 가져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예기』에서 유지(至治)를 읽다가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조용하게 태어나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고, 사람이 사물에 감동하면 성욕에도 이끌린다”는 말을 보게 되었다. 케이크도 물건이고, 엄마 입에서 나온 것도 물건에 감동받는다는 것. 그래서 물질적 욕망을 버리라는 말이 생겨났는데, 이는 외부의 유혹에 빠지지 말라는 뜻이다.

송나라 유학자는 소년과 내가 동시에 우물에 빠질 것이라고 연구를 계속했다. 그가 처음 내뱉은 생각은 단지 죽음에 대한 노골적인 두려움이었고, 그러자 그는 소년이 우물에 들어갈 때 왜 동정심을 느끼지 않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할 수 없는지 분명히 보았습니다. 이 생각이 물질적 욕망이라고 말하면, 지금은 그것을 유혹할 외부적인 것이 없고, 그것은 전적으로 마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별 후 그는 깨달았습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나를 위해'라는 단어에서 유래하고, 어머니 입에서 케이크를 빼앗는 것도 '나를 위해'라는 단어에서 유래하므로 '인간'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물질적 욕망'이라는 단어를 '욕망'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는 제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나오자마자 자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요, 순, 공자와 맹자는 자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 어디서나 적용됩니다. 동시에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자비심이다. 생각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지 자비심이 아니다. 이것이 바로 이 기질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숨기려고 노력해야 한다. 공자와 맹자와 순이 되기 전에 '인간의 욕망을 없애고 자연의 이치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하늘의 법칙이 무엇입니까? 자비는 자비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이 진술은 Cheng과 Zhu의 모든 이론의 핵심입니다.

성자파의 첫 선배 제자인 소세상재는 성종의 가르침을 따르고 매일 위험한 계단을 오르내리며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훈련하고 죽음이 두렵지 않다고 생각했다. 인간의 욕망이 사라지면 자연의 법칙이 저절로 지배하고 자비심이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그들처럼 “사람의 욕심을 없애고 천도를 지키는” 사람들은 분명히 “두려움과 경계심을 없애고 자비를 품는” 사람들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자비는 경계의 확대된 형태이고, 아이는 내 몸의 확대된 형태입니다. 경계가 없다면 어떻게 자비가 있을 수 있습니까? 몸이 없는데 어떻게 아이를 가질 수 있겠습니까? 죽음도 두렵지 않으니 직접 우물에 들어가도 나쁠 것이 없는데, 어린아이가 우물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 어찌 동정심을 느낄 수 있겠습니까?

성자의 제자들은 '인간의 욕망을 제거하는 일', 즉 '두려움과 경계를 제거하는 일'에 특화되어 있다는 뜻이다. 제자들 중에는 육연명이 가마를 타고 강을 건너 물에 빠졌는데, 그의 시종들은 무관심하게 가마에 앉아 있었기 때문에 시종들을 보자 그는 무심코 가마에 앉아 있었습니다. 익사했고 그는 동정심이 없었습니다. Cheng Zi의 사상 학교는 Zhu Zi의 친구 Zhang Nanxuan과 그의 아버지 Zhang Wei Gong이 Fuli 전투에서 수십만 명의 군인을 잃었습니다. 그들은 밤새도록 그의 아버지의 뛰어난 학습을 칭찬했습니다. 장웨이공 역시 두려움에서 벗어난 사람이어서 죽은 사람에 대한 동정심이 없었다.

맹자는 “같은 방에 있는 사람이 싸워서 구해 준다면 맞더라도 구해 주는 게 맞다”고 말했다. ? 이들의 행위는 맹자 가정법에 명백히 위배되는 것이 아닌가? 경계심을 잃는 사람은 누구나 잔인해질 것입니다.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사람을 죽이는 악한 도둑들이 처형장에 나가서 혼잣말을 하고 웃는 것이 그 증거다. 성자는 두려움을 잃은 남자였기 때문에 "여자가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함을 잃는 것은 큰 일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대동원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송나라 유학자들은 이성을 이용하여 사람을 죽였습니다.

누군가가 물었다: 두려움과 경계심을 버리지 않고, 심각한 재난이 닥쳤을 때 죽음에 대한 두려움만 있다면 나라를 구하는 중요한 일을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사람들은? 나는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맹자에게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중에는 지이에만 전념해야 합니다. 큰 일이 있고 정의가 거짓말이라면, 당신은 자신의 삶에 관심을 두지 않고 자연스럽게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원하는 것은 생명이고, 의로움도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으며, 의를 위해 생명을 바치는 사람은 의를 위해 생명을 바치는 사람이다." 위대하고 강인한 정신은 인간의 욕망을 없애고 위험 속을 걸으며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완전히 없앤 송나라 유학자들과 같지 않습니다. 맹자는 움직이지 않았고, 송리학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맹자의 부동성은 적극적인 의의 수집에서 나왔고, 송가의 부동성은 소극적인 욕망의 제거에서 나왔고, 그들이 택한 길은 정반대였다.

맹자의 이론: '나'라는 단어를 출발점으로 삼아 '친척을 사랑하고, 형제를 존경하고, 두려움과 자비'라는 단어에는 모두 '나'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내가 늙어서도 늙은이와 같고 젊어서도 청년과 같으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은 평화롭다." 우리는 내 것이고 남은 나다. 그리고 어디에서나 "화(wo)"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맹자는 "화(wo)"라는 단어를 중시했기 때문에 "백성이 왕을 귀히 여기고 멸시한다"고 하였으며, 그는 또한 "왕이 신하들을 풀과 겨자처럼 여기고 신하들이 왕을 도적처럼 여기리라"고 말했습니다. 성자는 '인간욕망 해소'론을 주창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작업을 전문으로 했기 때문에 '여자가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잃는 것은 큰 일'이라는 말이 있다. 그녀의 성실함." 맹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인(仁)을 행하는 자를 도적이라 하고, 의를 행하는 자를 불구자라 하고, 절름발이를 하는 자를 남편이라 부르느니라. 남편이 주나라에게 벌을 받는다는 말은 들었으나 국왕을 죽인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느니라." 맹자가 이미 내린 최종 판결이다. 한창리는 "나는 내 죄로 인해 벌을 받아야 하는데, 천왕께서 현명하시다"고 말했다. 맹자의 최종 판결을 공개적으로 뒤집는다면 그는 맹자의 반역자로 간주되지 않을까? 그들은 여전히 ​​맹자의 정통성을 계승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참으로 당혹스럽습니다.

유교에서는 "내가 얻으려면 남을 세워야 하고, 닿고 싶으면 남에게 이롭게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나에게 양자는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이고, 묵자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남을 이롭게 하는 데 특화된 사람이다. 이는 전체 진실의 절반을 가리고 절반만 말하는 것입니다. 학계의 일반적인 법칙은 "이론이 편향될수록 더 참신하고 대중적이다"고 했고, 맹자는 "세상의 의견은 양의 것이 아니라 모의 것"이라고 말했다. 공자가 죽은 후, 그가 강의한 곳은 도처에 있었다. 맹자는 양모에게 납치된 후 일어나서 양모를 물리치려고 했으며, 공자의 존경론을 마음껏 발휘했다. 우리가 보기에 양자는 사리사욕만 알고 자기 이익만을 아는 반면, 묵자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남을 이롭게 하는 데 특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맹자는 “묵자를 떠나는 자는 양으로 돌아가고, 양을 떠나는 자는 유교로 돌아간다”고 말했는데, 오히려 양자를 묵자 위에 두어 유교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 것이다. "워"라는 단어.

양자는 머리카락을 뽑아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는 나의 인격을 매우 존중하지만, 또한 다른 사람의 자아도 존중합니다. 그는 "가장 소중한 것은 지혜이고, 나를 지키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고, 가장 소중한 것은 힘이고, 가장 비열한 것은 남이 나에게서 머리카락 하나도 뽑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동시에 나는 남의 머리카락 하나도 뽑지 않는다. 그의 말이 가장 정확하므로 맹자는 그것을 묵자보다 높다고 믿는다. 그러나 양쯔지에 따르면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에게만 이익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유교의 인(仁) 개념에 맞지 않습니다. 인(仁)과 두 사람을 따르는 것은 사람과 나 사이의 일이다. 양자의 이론은 사람과 나와의 연결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맹자는 이를 거부했다.

묵자는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머리를 비비고 발꿈치를 들었으나, 그의 방식은 자신을 해치고 남을 이롭게 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공자의 뜻에 어긋난다. "의"라는 단어는 "양"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므로 "의"라는 단어에는 "나"라는 단어가 있고 "양"이라는 단어는 길상을 의미하므로 "아름답고 선하다"라는 두 단어는 모두 단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양". 가장 아름답고 좋은 것을 선택하여 행하게 하소서. 이것을 의라고 합니다. 사물은 밖에 있고 그것을 선택하는 자는 나이므로 안의 의라 한다. 묵자는 모든 것을 사랑했고 어떤 사람들은 나를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맹자는 그것을 깊이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묵자는 세상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나 혼자 희생하여 나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그는 나와 같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을 알지 못합니다. 그의 가르침은 소수의 성인에게만 적용될 수 있고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사람과 자신 모두를 이롭게 하는 유교의 중용과 다릅니다. 양지. 왜? 왜냐하면 두 그림 A와 B의 중심점을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맹자는 “하늘의 만물은 다 하나의 근원이니라”고 말했습니다. 역시 중심점이다. 묵자가 나에게 해를 끼쳤을 때, 나는 다른 사람의 방해로 인해 그런 일을 한 것이 아닙니다. 묵자는 수비를 잘해서 아홉 번의 공격을 모두 잃었고, 묵자는 자신을 해칠 생각이 없으며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보다 낫다. 묵자는 머리를 비비고 발뒤꿈치를 쉬고 있는데, "섬유에는 팔이 없고 정강이에는 털이 없다"는 우대왕과 어떻게 다른가? “그곳에서 생활을 멈출 수 없고, 침대도 따뜻하게 하지 못하는” 공자와는 어떻게 다른가? 맹자를 비방하는 자들은 학문적 견해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묵자가 머리를 비비고 발꿈치를 낮추면 외모가 손상되고, 송유학이 인간의 욕망을 제거하면 그의 말이 더욱 모순되지 않는가? 유교는 자신과 남을 장려하고, 송리도 자신과 남을 장려합니다. 남보다 못하다면 나는 남편을 희생하기 위해 기꺼이 굶어 죽을 것입니다. 나는 황제를 순교하여 세상의 모든 대신이 황제에게 자신을 희생하기를 원했습니다. 그의 자비는 묵자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의로움은 양쯔의 의로움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맹자는 이미 양모를 짐승이라고 비난한 뒤 송나라 유학자들을 만났을 때 어떤 논평을 할지 알 수 없었다.

정리하자면 맹자는 자연이 좋다고 말했고, 송학자도 자연이 좋다고 말했다. 사실 송자의 이론은 맹자의 이론과 완전히 반대된다. 내 인격을 해치지 말라'는 송리학의 이론이다.

또한 송리학자들은 이기적인 욕망을 없애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비공개로 전환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그에 대한 명확한 연구도 필요하다. Xu의 Shuowen은 Han Fei의 말을 인용하여 개인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Han Fei의 원문: "Cangjie가 책을 쓸 때 스스로 반지를 울리는 사람을 비공개라고하고 비공개를 거부하는 사람을 공개라고합니다." 반지는 고대 중국어로 "사적"이라는 단어입니다. "厶", 전서 "厶"에 원을 그립니다. 공(Gong)자는 바(Ba)에서 시(Si)로 되어 있는데, 바(Ba)는 무엇을 두 조각으로 쪼개는 것을 의미하므로, 바(Ba)는 등에 짊어진다는 뜻이다. "사적인 것을 공공 서비스라고 합니다." 즉, 순환 고리가 깨져야만 공공 서비스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만 알고 아내를 무시하고 내 주위에 원을 그리면 아내는 내가 편애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내 캐릭터 주위의 원을 제거하고 내 아내 주위에 원을 그립니다. 원을 그리면 그는 내가 편애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내 주위에 원을 제거하고 형제들 주위에 원을 그렸습니다. 그러나 내 이웃은 원 바깥에 있었고 그들이 나를 편애한다고 비난하여 주위의 원을 제거했습니다. 내 동생은 내 이웃 주위에 원을 그렸는데 내 동포는 원 밖에 있었고 나는 편애를 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면 내 이웃의 원을 없애고 내 동포 주위에 원을 그리겠습니다. 만약 다른 나라 사람들이 원의 바깥에 있고, 내가 편파적이라는 비난을 받는다면, 나는 내 국민의 원을 제거하고 인류를 중심으로 더 큰 원을 그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의 동물, 식물, 광물이 모두 말할 수 있다면 짐승들은 틀림없이 '너희 인간들은 왜 우리를 죽이려 하는가?'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건 너무 이기적인 일이겠죠. 풀과 나무가 동물들에게 물었습니다. 왜 우리를 먹으려고 합니까? 당신은 또한 이기적입니다. 흙, 모래, 돌은 식물과 나무에게 물었습니다. 왜 우리에게서 영양분을 흡수하고 싶나요? 당신은 너무 이기적입니다. 그리고 흙, 모래, 돌은 지구의 중심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왜 우리를 당신의 중심으로 끌어당기는가? 당신은 이기적입니다.

태양은 또한 지구에게 물을 수 있습니다. 내가 당신을 끌어당기고 있는데 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어때요? 그러나 당신은 항상 탈출하고 싶어하며 몰래 나를 끌어당기고 있습니까? 지구인 당신들은 너무 이기적입니다. 반면에 태양이 지구를 두려워해서 이기적이라고 했다면, 지구를 끌어당기지 않았다면 지구는 아무데도 날아갔을 것입니다. 땅의 중심은 흙과 모래와 자갈이 이기적이라 하여 끌어내지 못할까 두려워서 흙과 모래와 자갈이 즉시 날아가서 땅이 즉시 멸망하게 되리라 하였느니라.

범위 밖의 사람들은 여전히 ​​이를 비공개라고 부릅니다. 또한 인간 마음의 이기심은 만유인력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는데, 이 이기심을 제거할 수 없다면 만유인력을 제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송리학의 이기심 해소론은 어떻게 실천될 수 있는가?

사적인 말은 지울 수 없는데, 사적인 말은 남게 되면 남에게 피해를 주게 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방법이 있습니다. 인간 마음의 이기심은 중력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중력을 다루는 방법을 사용하여 인간 마음의 이기심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이 장의 그림 (C)와 2장의 두 그림 (A)와 (B)는 겹겹이 쌓여 있는 큰 원과 작은 원으로, 완전히 중력의 현상이며 분명히 질서정연하다. 우리가 이 방법을 따라 하늘의 별들이 서로를 유지하는 것처럼 세상의 모든 것을 질서있게 배열해야 합니다. 그러면 세상은 평화로워질 것입니다.

인간은 이기심으로 인해 서로 경쟁하고, 인간은 이기심으로 인해 서로를 사랑합니다. 세상의 진화를 방해하는 것은 인간의 이기심에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세계의 진화 역시 인간의 이기심에 있습니다. 어부와 소작인부터 유목민, 농부, 산업과 상업에 이르기까지 온갖 문명이 생겨났는데, 모두 사람들의 이기적인 동기와 어둠 속의 선동 때문이었습니다. 우리는 자석이나 전기와 같은 사적인 특성을 다루고 그 특성을 잘 알고 있어야만 이를 근절하는 데 그치지 않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가 사람을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물리학자들이 전기를 제거하는 방법만 연구한다면 어떻게 전화기와 조명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비공개'라는 단어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는 거침없는 중력과 같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이기심을 인정하고 모두가 자신의 이기심을 추구하도록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극도로 이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묻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선합니까, 악합니까? 답변: 중력은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전기는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해서는 나중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맹자의 가르침 전체는 '나'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삼아 확대하고 확대하여 층층히 확대하고, 백성에게 친절하고, 백성에게 자비로우며, 사물을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 그는 사리사욕을 없애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남과 함께 나 자신의 이기심을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할 뿐입니다. 나에게 좋은 물건에 대한 이기심이 있으면 그 안에 사는 자에게는 창고가 있고 여행하는 자에게는 먹을 것이 있을 것입니다. ; 나에게 정욕의 이기심이 있다면 집에는 분개하는 여자가 없을 것이고 밖에는 게으른 남자가 없을 것입니다. 송나라의 유교는 자신의 이기심을 없애고자 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이기심도 없애고자 했던 것이 인간 마음의 중력과도 연결되어 있었다. 모든 것을 없애고 싶어도 없앨 수 없습니다. 그리고 세상은 그 이후로 혼란에 빠졌습니다. 맹자(孟子)의 책을 읽으면 안개는 봄바람 속에 있는 생물과 같고, 송나라 유가의 책을 읽으면 가을 서리에 죽은 생물처럼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므로 송(宋)의 유교는 맹자와 완전히 반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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