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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멀티미디어는 실제로 컴퓨터와 영상 기술의 결합입니다. 현재 용어로는 오디오와 텔레비전입니다. 멀티미디어 자체에는 양면이 있으며 모든 현대 기술과 마찬가지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계와 아이디어의 혼합으로 구성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과 기능은 개념적으로 제어시스템과 정보로 구분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의 실현은 디지털 기술에 달려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는 디지털 제어 시스템인 컴퓨터와 오늘날 가장 진보된 오디오 및 비디오 저장 및 배포 형태인 디지털 미디어의 융합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멀티미디어가 컴퓨터와 텔레비전의 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퓨터가 텔레비전과 사운드 데이터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멀티미디어가 탄생했습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주류 컴퓨터보다 강력한 기능을 가져야 하며,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주류 컴퓨터의 발전을 결정합니다. 일반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구별하는 주요 요소는 사운드 카드와 CD-ROM 드라이브입니다. 광 디스크는 멀티미디어의 주요 저장 및 교환 미디어입니다. 컴팩트 디스크의 편리함이 없었다면 컴퓨터 산업은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수백 메가바이트의 오디오, 비디오, 텍스트 데이터를 판매할 수 없었을 것이며 멀티미디어를 구입할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이제 멀티미디어가 무엇인지 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지 한 가지가 아니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이 둘이 만나는 인터페이스 등 여러 가지의 복잡한 조합입니다. 아니요, 우리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를 잊어버렸습니다. 멀티미디어에는 귀하도 포함됩니다. 에헴, 그렇군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더 이상 수동적인 뷰어가 아니며 제어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서는 불필요한 내용을 생략하고 중요한 데이터를 바로 얻을 수 있으며 전 세계의 흥미로운 보고서와 이미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멀티미디어의 힘이며, 책이나 텔레비전과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점입니다.

멀티미디어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정보를 표시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의 생각을 보고 듣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의사소통의 방법이다. 소리, 이미지, 그래픽, 텍스트 등은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로 이해되며 멀티미디어라고 불립니다. 실제로 전송 및 저장을 위해 정보를 전달하는 물질적 매체(미디어라고도 함)와 쉽게 혼동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습니다. 전자파, 빛, 공기파, 전류, 자기 매체 등이 혼동됩니다. 그러나 이제 멀티미디어라는 명사 또는 용어는 거의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의 동의어가 되었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멀티미디어를 사운드, 이미지, 그래픽의 조합으로 생각하여 일반 기사에 사용하게 되었다. 이것은 정확한 말이 아닙니다. 현재 대중적인 멀티미디어 개념은 여전히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등 인간의 기관이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유형을 주로 지칭하며, 이는 멀티미디어에 대한 이해의 범위를 더욱 좁혀가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통신 분야에서 우리가 참조하는 정보의 텍스트, 그래픽, 사운드,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은 모두 미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처리하는 컴퓨터와 통신장비의 관점에서 보면, 데이터, 텍스트, 음성, 음성, 그림, 애니메이션, 이미지(정적 사진 및 동적 영화), 텔레비전 등 자연과 인간 사회에 원본 정보가 존재하는 형태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및 비디오) 등을 가장 기본적인 세 가지 미디어인 소리, 그림, 텍스트로 요약합니다. 전통적인 컴퓨터는 단일 미디어, 즉 "텍스트"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TV는 소리, 그림, 텍스트의 통합된 정보를 전파할 수 있지만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아닙니다. 텔레비전을 통해 우리는 한 방향으로만 정보를 수동적으로 수신할 수 있고, 양방향으로 정보를 적극적으로 처리할 수는 없습니다. 화상전화는 대화형이지만 소리만 듣고 말하는 사람의 모습만 볼 수 있을 뿐 멀티미디어는 아니다. 소위 멀티미디어란 텍스트,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유형의 정보 매체를 동시에 수집, 처리, 편집, 저장 및 표시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일상생활에는 미디어라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꿀벌은 꽃가루를 퍼뜨리는 매개체이고, 파리는 세균을 퍼뜨리는 매개체입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러한 소위 '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이지 우리가 멀티미디어에서 '미디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는 모두 일종의 물질적 실체를 퍼뜨리고, 단어, 소리, 이미지, 그래픽이 모두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물질적인 실체가 아니며 객관적인 사물의 특정 속성의 표면적 특성일 뿐이며 정보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컴퓨터 및 통신 분야에서 우리가 "미디어"라고 부르는 것은 정보의 저장, 전파 및 표현을 위한 전달자이지 일반적인 매체나 미디어가 아닙니다.

개념적으로 말하면, 멀티미디어에서의 '미디어'는 특정 정보 내용을 표현하는 형태를 의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는 다양한 정보의 표현 방식 또는 표현 방식을 의미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멀티미디어 정보라는 개념을 이용하면 텍스트 정보, 그래픽 정보, 이미지 정보, 소리 정보 등 다양한 정보 유형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정보 유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요컨대 정보의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객관적 사물의 속성의 표면적 특성이고, 그 표현방식도 다양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포괄적인 정의는 다양한 정보를 지칭해야 한다. 종류 합성.

이러한 미디어는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텍스트,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정보 표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 스피커, 텔레비전, 광섬유, 케이블, 정보를 전송하는 전자파, 디스크, 광디스크, 테이프, 기타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 매체 등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의 특성

멀티미디어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특성이 있습니다.

(1) 통합은 여러 채널에 걸쳐 정보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획득, 저장 , 조직 및 합성.

(2) 제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를 중심으로 멀티미디어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 및 제어하고, 이를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형태로 표시하며 동시에 사람들의 다중 감각에 작용합니다.

(3) 상호작용성 상호작용성은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전통적인 정보 교환 미디어와 구별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정보 교환 매체는 정보를 일방적이고 수동적으로만 전파할 수 있는 반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정보 선택과 통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4) 비선형성 멀티미디어 기술의 비선형 특성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순차 읽기 및 쓰기 모델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계별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장, 절, 페이지의 틀을 사용하여 읽고 쓰지만, 멀티미디어 기술은 콘텐츠를 보다 유연하고 변화하는 방식으로 제시하기 위해 하이퍼텍스트 링크(Hyper Text Link) 방식을 사용할 것입니다. 독자.

(5) 실시간 성능 사용자가 조작 명령을 내리면 해당 멀티미디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6) 정보 이용의 편리성 이용자는 자신의 필요, 관심분야, 업무 요구사항, 선호도, 인지적 특성에 따라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림, 문자, 소리 등 모든 형태의 정보 표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7) 정보 구조의 동적 특성 "멀티미디어는 결코 완성될 수 없는 책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과 인지적 특성에 따라 정보를 재구성하고 노드를 추가, 삭제, 수정하고 재구성할 수 있다. 자신의 목적과 인지적 특성에 따라 체인을 구축합니다.

1. 멀티미디어의 정의

"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영어 "Multimedia"에서 번역되었으며 이는 mutiple과 media의 합성어입니다. 미디어는 원래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디스크, 광디스크, 테이프, 반도체 메모리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하는 개체를 의미하며, 다른 하나는 숫자와 같은 정보를 전송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 텍스트, 사운드, 그래픽 등, 중국어 번역 매체. 그러므로 멀티미디어에 해당하는 단어는 모노미디어(monomedia)이다. 말 그대로 멀티미디어는 모노미디어(monomedia)로 구성된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관점에 따라 정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다양한 시각 및 청각 매체를 결합하여 인상적인 시청각 효과를 생성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치로 정의합니다. 청각에서는 그래픽, 애니메이션, 이미지, 텍스트 및 기타 미디어를 포함한 시각 매체 측면에서 미디어에는 언어, 스테레오, 음악 등의 미디어가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다양한 미디어 소스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멀티미디어를 "지식의 생성과 표현을 위한 비디오, 오디오 및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과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및 논리적 분석 방법과 같은 전통적인 컴퓨팅 미디어의 조합"으로 정의합니다. 요약하자면, 멀티미디어 기술은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컴퓨터가 상호 작용하고 포괄적으로 처리하여 여러 유형의 정보가 논리적 연결을 설정하고 상호 작용 기능을 갖춘 시스템에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실시간, 대화형 컴퓨터를 통합하여 오디오, 텍스트, 이미지 정보(이 문장의 세 가지 특성이 본질입니다!)를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멀티미디어에 대한 정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매체(미디어)에 있는 정보와 다양한 저장매체(미디어)에 있는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고 믿어집니다.

2. 멀티미디어의 핵심 기술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서로 다른 미디어 데이터를 통일된 구조적 코드 스트림으로 표현한 다음 이를 변환, 재구성 및 분석하여 추가 저장, 전송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 출력 및 대화형 제어. 따라서 전통적인 멀티미디어 핵심기술은 주로 데이터 압축기술, VLSI(대형집적회로) 제조기술, 대용량 광디스크메모리(CD-ROM), 실시간 멀티컴퓨팅 기술 등 4가지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태스크 운영 체제. 이러한 기술들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오늘날과 같이 소리, 문자, 이미지 등의 미디어 정보를 처리하는 강력한 능력을 갖춘 첨단 기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인터넷에서 활용되고 있는 핵심 멀티미디어 기술을 살펴보면, 미디어 처리 및 인코딩 기술, 멀티미디어 시스템 기술, 멀티미디어 정보 구성 및 관리 기술로 나눌 수 있다고 일부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멀티미디어 통신 네트워크 기술, 멀티미디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및 가상 현실 기술,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 등을 포함합니다. 멀티미디어 동기화 기술, 멀티미디어 운영체제 기술, 멀티미디어 미들웨어 기술, 멀티미디어 스위칭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기술, 하이퍼미디어 기술, 콘텐츠 기반 검색 기술, 멀티미디어 통신의 QoS 관리 기술, 멀티미디어 회의 시스템 기술, 멀티미디어 비디오 온 기술 등도 포함해야 한다. -수요 및 인터랙티브 TV 기술, 가상현실 공간 기술 등

3. 일반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구성 요소

일반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다음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미디어 처리 시스템 도구 및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 : 컴퓨터 하드웨어, 음향/영상 프로세서, 각종 미디어 입출력 장치 및 신호 변환 장치, 통신 전송 장비 및 인터페이스 장치 등을 포함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멀티미디어 기술 표준에 따라 개발된 멀티미디어 정보처리 칩, 보드, 광디스크 드라이브 등이다.

★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또는 멀티미디어 코어 시스템(멀티미디어 커널 시스템)은 실시간 작업 스케줄링, 멀티미디어 데이터 변환 및 동기화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멀티미디어 장치를 구동 및 제어할 수 있으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도 가능합니다. , 등.

★ 미디어 처리 시스템 도구: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발 도구 소프트웨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사용자 응용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시스템 또는 특정 분야의 사용자 응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최종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화된 응용 소프트웨어입니다. 대규모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 제품입니다.

미디어를 대표하는 다양한 인코딩 데이터는 컴퓨터에 파일 형태로 저장되며 바이너리 데이터의 집합체이다. 파일 이름 지정은 특정 규칙을 따르며 일반적으로 기본 이름과 확장자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이름과 확장자는 "."으로 구분되며 확장자는 파일의 형식 유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멀티미디어 정보의 종류와 특징

(1) 텍스트(Text) 텍스트란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정보의 형태로 단어와 각종 특수기호로 표현된 정보의 형태이다. . 보관 및 배송 방법. 정보를 표현하기 위해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충분한 상상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개념, 정의, 원리 및 문제를 정교화하고 제목, 메뉴 등을 표시하는 등 지식을 기술적으로 표현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2) 이미지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가장 중요한 정보 표현 형태 중 하나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시각적 효과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다.

(3)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인간 시각의 지속성 특성을 사용하여 확대/축소, 회전, 변형, 페이드 인/아웃과 같은 특수 효과를 포함하여 지속적인 동작 변화가 있는 일련의 그래픽 이미지를 빠르게 재생합니다. 그림. 추상적인 내용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시각화할 수 있어 이해하기 어려운 많은 교육 내용을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애니메이션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사운드 사운드는 사람들이 정보를 전달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가장 편리하고 친숙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서 소리는 표현형식에 따라 설명, 음악, 효과의 3가지로 구분됩니다.

(5) 비디오 이미지 비디오 이미지는 시간적 순서와 풍부한 정보를 내포하며 사물의 발전 과정을 설명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비디오는 우리에게 친숙한 영화나 TV와 매우 유사하며 소리와 색상이 풍부하며 멀티미디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 시스템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여러 정보 기술을 하나의 컴퓨터 시스템에 통합한 것입니다. 그 안에는 정보 입력, 정보 처리, 정보 출력 등 다양한 기능이 구현됩니다.

완전한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멀티미디어 컴퓨터 하드웨어와 멀티미디어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하드웨어

호스트,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 모니터, 네트워크 카드 등의 기존 하드웨어 외에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주요 하드웨어도 필요합니다. 오디오 정보 처리 하드웨어, 비디오 정보 처리 하드웨어 및 광디스크 드라이브.

(1) 사운드 카드(Sound Card)는 오디오 정보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며 마이크, 녹음기 등에서 입력되는 사운드 정보에 대해 아날로그-디지털 변환(A/D), 압축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처리된 디지털화된 소리 신호는 복원(압축) 및 디지털-아날로그 변환(D/A) 과정을 거쳐 스피커를 통해 재생되거나 녹음기기로 녹음될 수도 있습니다.

(2) 비디오 카드(Video Card)는 비디오 신호(예: TV)의 입출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캡처 카드는 TV 신호를 컴퓨터 디지털 신호로 변환할 수 있으므로 변환된 디지털 신호의 편집, 처리 및 색상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리된 디지털 신호는 비디오 테이프로 출력될 수도 있습니다.

(4) 스캐너 처리를 위해 사진, 그림 또는 기타 인쇄 자료에 있는 텍스트와 이미지, 심지어 물리적 개체까지 컴퓨터로 스캔합니다.

(5) 광학 드라이브는 읽기 전용 광학 드라이브(CD-ROM)와 읽기-쓰기 광학 드라이브(CD-R, CD-RW)로 구분되며 읽기-쓰기 광학 드라이브라고도 합니다. . 대용량 멀티미디어 정보를 읽거나 저장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멀티미디어 자원 관리 및 정보 처리 기능을 기본적으로 확장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편집 도구에는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그리기 소프트웨어,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사운드 편집 소프트웨어 및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멀티미디어 응용 소프트웨어 저작 도구(Authoring Tools)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가 개발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하이퍼텍스트 노드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결합하고 체인 구조 형태로 구성하는 응용 프로그램 생성기입니다. 멀티미디어 응용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Authorware, Director, Multimedia Tool Book 등은 모두 비교적 잘 알려진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입니다.

[이 단락 편집] 멀티미디어 교육

교육 모델은 교육 과제를 완료하기 위한 교육 및 학습 패러다임을 의미하며 교육 모델과 학습 모델 및 관련 교육 전략이 포함됩니다.

(1) 교실 방송 교육 모드(교실 설명 교육 모드) 이 교육 모드에는 주로 교육 프리젠테이션과 시뮬레이션 시연이라는 두 가지 강의실 교육 방법이 있습니다.

(2) 개별화 교수 모델 개별화 교수 모델을 위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는 일반적으로 소개 부분, 교수 통제, 동기 부여, 교수 정보 제시, 질문에 대한 응답, 응답 진단, 응답 피드백 및 교정, 마무리가 포함됩니다. 개별화된 교육 모델에 해당하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는 멀티미디어 교육 자료와 교육 보조 전자 독서 자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3) 컴퓨터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교육 모델과 관련된 문제에는 기본 모델, 시뮬레이션 프레젠테이션 및 성능 문제, 시스템 응답 및 피드백이 포함됩니다.

(4) 탐색적 교수 모델 탐색적 교수 모델은 일반적으로 문제 식별, 교수 상황 생성, 탐색적 학습, 피드백, 학습 효과 평가의 링크로 구성됩니다. 주요 제약 조건은 방황과 방향 감각 상실입니다.

(5) 협력 교육 모델

(6) 인터넷 기반 원격 교육 모델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시스템

1.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하드웨어 환경

(1) 강의실 시범 강의실

(2) 온라인 강의실

(3) 현대 교육 자료 센터 및 전자 독서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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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캠퍼스 네트워크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소프트웨어 시스템

(1) 멀티미디어 자료 제작 소프트웨어

워드 프로세싱: 메모장, 글쓰기 Board, Word, WPS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 PhotoShop, CorelDraw, Freehand

애니메이션 제작: AutoDesk Animator Pro, 3DS MAX, Maya, Flash

사운드 처리 : Ulead Media Studio, Sound Forge, Cool Edit, Wave Edit

비디오 처리 : Ulead Media Studio, Adobe Premiere

(2) 제작 도구

프로그래밍 언어 : Visual Basic, Visual C++, Delphi

멀티미디어 작성 시스템: Authorware, Director, Tool Book, Flash

(3)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소프트웨어

다양 교실 수업, 튜터링, 시연에 사용할 수 있는 교육용 코스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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