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중양절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구구중양절의 시사는 다음과 같다.
1, 정원 국화는 황금빛으로 가득 차 있고, 그중에는 고독한 색이 서리와 같다. 또한 오늘 노래 술자리, 백두옹이 소년장에 들어가는 것 같다. 중양석 푸백국화' 백거이
감상: 이 시는 한두 구절의 시인들이 정원의 황금빛 국화 속에 하얀 국화 한 송이가 있는 것을 보고 무한한 기쁨을 느꼈다. 셋, 넷, 두 문장은 비유와 의인화 수법으로 그 하얀 국화를 가무석에 참석한 노인에 비하고, 소년과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춘다.
시인은 이렇게 감개무량하게 늙었지만 늙어도 젊은 마음을 유지하고 인생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2, 타향에서만 낯선 손님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형제가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을 멀리서 알고, 산수유를 한 명 적게 꽂았다. -'타향에서만 이객' 왕위
감상: 이 시는 나그네의 향수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시는 시작하자마자 제목을 바짝 잘라 타향이토 생활의 외로움과 처량함을 썼기 때문에, 늘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람을 생각하며 명절의 좋은 날을 만나 두 배로 그리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시가 껑충 뛰면서 고향에 멀리 있는 형제를 썼고, 중양절의 풍속에 따라 올라갈 때도 자신을 그리워하고 있다. 시가 반복적으로 점프하고, 함축적이고 깊으며, 소박하면서도 자연스럽고 우여곡절이 있다. 그중'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는 것은 천고의 명문이다.
3, 바람이 부는 하늘 높은 유인원이 울부짖으며 청사백새가 날아간다. 끝없이 나무가 쓸쓸히 떨어지고, 장강이 굴러온다. 만리의 슬픈 가을은 늘 손님으로, 백년여의 병으로 홀로 무대에 올랐다. 험난하고 험한 구레나룻을 미워하며, 초라한 새로 탁한 술잔을 멈추다. 승고' 두보
감상: 이 시는 두보가 중양절이라는 전통 명절에 높이 올라가 소슬가을경을 마주하고, 마음속으로는 끝없는 감개무량으로 창작한 불후의 작품이다. 그는 풍부한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필치로 처량하고 애달픈 가을 그림을 그렸다.
바람이 세차게 불고, 애원숭이가 길게 울부짖으며, 처량한 소리가 산골짜기에 메아리치고 있다. 마치 시인의 내면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청백사, 새가 낮게 선회하는 이 장면은 가을의 숙살과 적막을 느끼게 한다. 두보는 끝없는 나무 소슬하로 장강이 휘몰아치는 장려한 시구로 가을의 소슬과 세월의 무정함을 더욱 강조했다.
시인은 평생 유랑하며 떠돌아다녔다. 그는 만리비추를 자주 손님으로 여겼는데, 이는 개인의 운명에 대한 비탄일 뿐만 아니라 국가 격동과 인민 유랑에 대한 우려였다. 백년여병 혼자 무대에 오르는 것은 시인이 자신의 연로하고 허약하며 질병에 시달리는 비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험난하고 험난한 구레나룻을 미워하는 이 시에서 두보는 번잡한 구레나룻으로 고난과 세월을 겪은 슬픈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동시에, 고난이란 단어는 시인이 가국의 어려움에 대한 걱정과 국민의 고통에 대한 우려를 암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