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노인이 쓰러져도 부축할 수 없다' 라는 제목으로 의논문 800 자를 게재했다
노인이 쓰러지고, 부축합니까, 아니면 부축합니까? 전통적인 도덕 분위기 속에서, 이것은 문제가 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도덕적 선택 문제가 되고 있다. 2006 년' 펑우안' 부터 올해' 은홍빈안',' 허운학안' 까지 이 난제는 법 집행 요인의 개입으로 더욱 곤혹스러워졌다. 얼마 전 보건부는' 노인 낙상 개입 기술 가이드' 를 발표했고, 전문기술지도도 사회도덕난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신뢰가 조화로운 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라는 것을 더욱 연상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수도꼭지를 틀면 안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독이 없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길을 건너면 모든 자동차가 빨간불이 켜질 때 멈출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고속철도와 지하철을 타면 갑자기 추돌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네가 잠을 자더라도, 이 집이 "바삭바삭" 하지 않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경찰에 부딪히면 경찰이 도둑의 동료가 아니라고 믿어야 하는데 ... 만약 육식을 먹는 호르몬, 채식을 두려워하는 독소, 음료를 마시면 색소를 두려워하고, 백수를 마셔도 유해 원소를 두려워한다면, 우리는 또 무엇을 먹을 수 있을까? 독일의 사회학자인 루먼이 말한 바와 같이, "세상에 대한 자신감을 완전히 잃으면 아침에는 침대에서 일어날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믿음명언). " 큰 도리를 말하자면, 믿음이 부족한 민족은 희망이 없고, 믿음이 부족한 나라는 미래가 없다. 큰 사회, 작은 사람, 불신, 마치 바다 속의 배처럼 항해의 표시를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마도 이 주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것이다. 학자들이 날카롭게 지적한 바와 같이, 사회적 신뢰는 한 시기의 여론지도나 정치적 동원으로 확립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중국의 사회적 신뢰를 재건할 수 있을까? "사상가" 는 3 명의 학자를 초청하여 이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여 독자를 대접하였다. 결국, 우리는' 백성' 이니,' 늘 믿지 않는다' 로 변하지 마라. 열 명 중 아홉 명은 덕이 부족하지, 덕이 좋지 않다. 열 명 중 한 명은 덕이 있는데, 바로 덕상이 있다. 항상 덕이 있는 사람을 많이 키워야지, 항상 도덕의 토양을 두껍게 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후덕재물" 이라고 말했지만, 사실 "후덕" 이 있어야 시장경제를 실을 수 있다. 신뢰 재건:' 원탕화 원식'' 신뢰위기' 는' 신앙위기' 에서 나온다. 말할 필요도없이, 현재 어느 정도 신앙의 위기가 존재하고 있으며, 그 형성은 주로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사람들이 물질적 이익을 과도하게 추구하고, 인간의 발전이 일방적으로 변하고, 신앙과 삶의 가치를 무시하거나 무시하는 데서 비롯된다. 게다가 중국 전통 신앙의 세속성과 서구 신앙의 숭고성과 단순한 도킹을 더하면, 어떤 사람들은 숭고함에서 벗어나 세속을 따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회의 각종 불량 현상과 사회 문제에 직면하여, 한동안 시비를 갈라놓고 영욕을 분별할 수 없다. 믿음, 도덕교육은 좋은 최상층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접지기가 어려워 눈부신 돈 앞에서 창백하고 무력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재의 신뢰 위기의 만연은 전통적인 신뢰가 시장경제 앞에서 난처함을 겪었기 때문이다. "천하가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가 북적거리고, 천하가 모두 이익이 된다.", "리", "편지" 도 고개를 숙이고, 북적거리고, 신뢰가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