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관리자를 위한 필수 기술
제품 관리자는 제품 사고(Product Thinking)를 가져야 합니다. 제품 사고는 본질적으로 일종의 사고 체계라기보다는 제품 사고 체계로 이해하는 것이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제품 사고 시스템-시나리오 사고의 링크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시나리오 사고란 무엇인가
시나리오 사고를 정의하자면 시나리오 사고는 추론과 시뮬레이션 사고 능력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요구 사항을 출력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마음속으로 제품 사용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해야 합니다.
시나리오 사고는 크게 일종의 추론 능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뛰어난 시나리오 사고는 제품 출시 전 실제 효과와 사용자 행동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강력한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
아르키메데스는 고전적인 명언을 남겼습니다. 나에게 지지대를 주면 지구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르키메데스가 제품 관리자라면 이 문장은 시나리오를 구축한 후 그가 내린 결론입니다.
시나리오 사고는 대량의 정보에 대한 컴퓨팅 사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르키메데스처럼 미래를 추론하기 위해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많은 양의 정보를 처리하는 우리 각 기업가와 제품 관리자 등 여전히 훌륭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나요? 그것은 당신의 상상력과 정보 처리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시나리오적 사고는 상상과 같지만, 상상은 장면과 같지 않다. 차이점은 대량의 정보를 처리하고 계산하는 데 있다.
상상
우리는 미래에 속할 장면을 마음 속에 구성해야 하므로 사람, 시간, 장소 및 사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즉, 누가 언제, 어떤 장소에서 무엇을 말하였는가?
인물: 그 장면과 주로 관련된 사용자 역할
시간: 발생 순간을 포함, 도착 시간 이벤트 종료까지의 기간
장소: 더보기는 심리학, 감정, 현실, 심지어 가상 공간, 프로세스 링크 등을 포함한 환경적 배경을 나타냅니다.
이벤트: 이야기의 본체이자 장면의 주요 동기이기도 합니다
설날 여행 장면을 상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간은 날짜입니다. 봄 축제;
캐릭터는 그 시간에 기차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가족과 그룹을 반환해야 합니다.
장소는 새해의 축제 환경과 감정적 환경입니다. 이산가족 상봉은 물론 사람들의 집중으로 인한 혼잡, 줄서기, 티켓 잡기 등의 배경도 포함됩니다. 환경;
이벤트: 이 장면에는 티켓 구매, 줄을 서서 버스를 타요.
많은 양의 정보 처리 능력
위에서 언급했듯이 장면은 상상과 동일하지만 상상은 장면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
우리의 장면 구성은 매우 유익하기 때문에 장면이 탄생할 때 올바른 장면을 예측할 수 있도록 많은 양의 정보를 캡처해야 합니다. 이 정보를 처리합니다.
좋은 시나리오는 단순한 사용자 기반 정보 캡처 그 이상입니다.
프로젝트 배경
이런 기능을 이번에 출시하면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시간 비용이 수익성이 있는지, 2C 프로젝트는 기능의 50%를 갖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중복됩니다.
팀 배경
실제 연구 및 개발 프로세스에서는 일부 프레임워크 조정, 일부 기본 구조 조정, 내부 협업 시스템 개발도 나무를 자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칼을 갈는 비용과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수요원이 부족한 경우, 새로운 수요는 아니지만 향후 계획에 도움이 될 R&D에서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에너지는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는 영역에 투자됩니다
예를 들어 WeChat의 정보 도착률과 트래픽 절감, 영화와 TV 소프트웨어의 명확성과 부드러움 등은 모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입니다. 우리 팀의 맥락에서 추가 포인트를 추가하고 팀 자체의 생산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반복을 중단해야 합니까?
시장 배경
제품 반복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경쟁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상대방이 이미 가지고 있는 우수한 모듈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 자체가 반드시 자사 제품의 포지셔닝에 부합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해야 하며, 상대방의 다음 계획도 고려해야 합니다.
좋은 수요든 나쁜 수요든, 소위 존재가 합리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한 가지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성급하게 시장상품을 언급하는 것은 사실 이론적 근거가 있지만, 동시에 그 이면의 수요논리를 유추하기 위해서는 상품의 표현을 따라야 할 필요가 있다.
아이디어에는 문제가 없을 때가 많지만, 실행 단계에서는 다른 형태로 만들어지기 쉽습니다.
요약
장면의 조형에 갇혀서 제안이 늘 인정받지 못한다면,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혹시나 하는 생각을 해보는 것이 낫다. 또는 다른 링크에 정보가 부족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프로덕트 매니저는 실행을 중시하는 업종이 아니라 사고를 중시하는 업종입니다. 저희 회사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스스로 프로그램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정보도 훨씬 민첩합니다. 단지 제품의 성능은 정보 자체에 대한 포괄적인 사고에 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