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노이만 이론 체계 아래 컴퓨터의 다섯 가지 논리적 구성 요소.
연산자와 컨트롤러를 통칭하여 프로세서, 즉 CPU 라고 합니다. 산술기는 산수 연산과 논리 연산을 담당하고, 컨트롤러는 키보드, 마우스 등 외부 장치를 담당한다.
저장: 저장에는 외부 저장 및 저장이 포함됩니다. 외부 스토리지에는 일반적으로 하드 드라이브, USB 디스크, MP3 등이 포함됩니다. 메모리 스토리지는 메모리 RAM 이고 SDRAM 과 DDRAM 은 SD 메모리와 DDR 메모리입니다.
입력 장치: 키보드, 마우스, 태블릿, 스캐너 및 카메라가 일반적입니다.
출력 장치: 프린터, 모니터, 팩스 등이 일반적입니다.
컴퓨터 이론 시스템의 고전 이론 소개.
폰 노이만 이론의 요점은 디지털 컴퓨터의 수제가 이진수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프로그램 순서로 실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폰 노이만의 이론을 폰 노이만 구조라고 부른다. ENIAC 에서 현재 가장 진보된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모두 폰 노이만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그래서 폰 노이만은 디지털 컴퓨터의 아버지이다. 폰 노이만 아키텍처 기반 컴퓨터에는 필요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컴퓨터로 보내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데이터,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산술, 논리 연산 및 데이터 전송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그램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지시에 따라 기계의 각 부분을 조정하고 운영할 수 있다. 처리 결과는 필요에 따라 사용자에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차트는 컴퓨터의 다섯 가지 논리적 구성 요소가 작동하는 방식을 보여 줍니다. 컴퓨터의 다섯 가지 구성 요소는 연산자, 컨트롤러, 메모리, 입력 장치 및 출력 장치입니다. 1, 컴퓨터의 중앙 프로세서는 CPU 라고도 하며 컴퓨터의 핵심 부분입니다. 주로 연산자와 컨트롤러로 구성됩니다. 산술 단위: 산술 및 논리 연산을 수행하는 구성 요소입니다. 컨트롤러: 컴퓨터의 명령 시스템입니다.
계산기는 폰 노이만의 이론에 근거하여 설계한 것입니까? 네,
폰 노이만 이론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최: 폰 노이만 시스템)
컴퓨터의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독일 과학자 폰 노이만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20 세기 초부터 물리학과 전자 분야의 과학자들은 수치 계산을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기 위해 어떤 구조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사람들은 십진법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것은 인간 습관의 계산 방법이다. 그래서 당시 아날로그 컴퓨터 개발의 목소리는 더욱 크고 강력했다. 1930 년대 중반에 독일 과학자 폰 노이만은 십진수를 버리고 이진수를 디지털 컴퓨터의 기초로 삼겠다고 대담하게 제안했다. 동시에 그는 계산 절차가 미리 편성된 후 컴퓨터가 미리 정해진 계산 순서에 따라 수치 계산 작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폰 노이만 이론의 요점은 디지털 컴퓨터의 수제가 이진수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프로그램 순서로 실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폰 노이만의 이론을 폰 노이만 구조라고 부른다. ENIAC 에서 현재 가장 진보된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모두 폰 노이만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그래서 폰 노이만은 디지털 컴퓨터의 아버지이다.
폰 노이만 아키텍처 기반 컴퓨터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보냅니다.
프로그램, 데이터,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산술, 논리 연산 및 데이터 전송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그램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지시에 따라 기계의 각 부분을 조정하고 운영할 수 있다.
처리 결과는 필요에 따라 사용자에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려면 컴퓨터에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기본 구성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입력 데이터 및 프로그램용 입력 장치, 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 장치, 데이터 처리를 완료하는 데 사용되는 연산 장치, 프로그램 실행을 제어하는 컨트롤러 및 출력 처리 결과를 제어하는 출력 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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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말하는 버스는 주로 시스템 버스를 가리킨다. PC 의 시스템 버스는 ISA, EISA, MCA, VESA, PCI, AGP 등의 표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I. 이사 /EISA/MCA/VESA 버스
ISA (산업 표준 아키텍처) 는 IBM 이 생산하는 286/AT 컴퓨터의 버스 산업 표준이며 AT 표준이라고도 합니다. ISA 버스의 영향은 매우 크다. 오늘날까지도 ISA 장비는 여전히 대량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최신 마더보드도 그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MCA (마이크로채널 아키텍처) 는 IBM 이 PS/2 시스템용으로 특별히 개발한 마이크로채널 버스 구조입니다. 라이센스 요구 사항이 PC 개발 개방 추세에 어긋나기 때문에 효과적인 홍보 전에 실패하게 됩니다.
EISA (extended industry standard architecture) 는 Compaq, HP, AST 등으로 구성된 eisa 그룹이 32 비트 CPU 용으로 특별히 설계한 버스 확장 키트의 산업 표준입니다. ), ISA 와 역호환되며, 그 해에 하이엔드 데스크탑 컴퓨터에 적용되었습니다. VESA (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는 IBM, Compaq 등이 시작한 VESA 조직이 설계한 개방형 버스입니다. 그리고 120 여개 회사가 참가함) 지방버스 (지역버스) 기준에 따라 비용이 많이 들며 486 에 적용되는 과도표준일 뿐 현재는 도태됐다.
둘. PCI 버스
1990 년대 이후 그래픽 처리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이 널리 보급되면서 Windows 로 대표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GUI) 가 PC 에 진입한 후 PC 에 고속 그래픽 및 I/O 조작 처리 기능이 필요하게 되면서 버스 속도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기존 ISA 및 EISA 버스는 더 이상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여 전체 시스템의 주요 병목 현상이 되었습니다. 199 1 하반기에 Intel 은 먼저 PCI (주변 장치 부품 상호 연결) 개념을 제시하고 IBM, Compaq, AST, HP 등을 포함한/kloc/ PCI 는 영역 버스의 새로운 표준이자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버스 구조인 고급 영역 버스입니다. PCI 버스는 특정 프로세서에 연결되지 않은 지역 버스입니다. 구조적으로 PCI 는 CPU 와 원래 시스템 버스 사이에 삽입된 1 차 버스입니다. 필요한 경우 브리지 회로를 사용하여 해당 계층의 지능형 장치를 제어하여 데이터 전송 관리 속도를 높입니다.
셋. AGP 버스
현재 PC 의 그래픽 처리 능력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지만 PCI 버스 구조의 효율성은 세부적인 대규모 3D 그래픽 설명을 완료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PC 의 3D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그래픽 워크스테이션과 비교할 수 있도록 인텔은 고급형 PC, 특히 3D 그래픽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한 AGP(Aelerated Graphics Port) 표준을 개발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AGP 는 연결 제어 칩과 AGP 비디오 카드인 지점 간 연결이기 때문에 버스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AGP 는 기본 스토리지와 그래픽 카드 간에 직접 채널을 제공하므로 3D 그래픽 데이터를 PCI 버스를 통해 디스플레이 하위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PCI 버스로 인한 시스템 병목 현상을 해소하여 고성능 3D 그래픽 렌더링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CI 및 AGP 슬롯의 모양은 그림 1 을 참조하십시오. 표준 인터페이스 유형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은 모듈 구조의 설계를 용이하게 하고, 외부 장치와 소프트웨어의 "생산" 과의 호환성을 위해 더 많은 공급업체의 광범위한 지원을 받기 위해 표준 인터페이스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변 장치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며, 인터페이스마다 공통성이 없습니다. 이전에 8086/286 기계에 있던 인터페이스 표준 (예: ST506, ESDI 등) 은 제거되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컴퓨터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는 IDE, e IDE, SCSI, USB 및 IEEE 1394 입니다.
I. 통합 개발 환경 /EIDE 인터페이스
IDE 원문은 통합기구 전자학, 즉 통합기구 전자부품이다. Compaq 이 개발한 컨트롤러 인터페이스로 서부 데이터 회사에서 생산합니다. IDE 는 40 선 단일 케이블 연결을 사용합니다. 컨트롤러가 드라이버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어댑터 카드가 매우 간단해집니다. 이제 컴퓨터 시스템에서 어댑터 카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어댑터 회로를 시스템 보드에 통합하고 전용 IDE 커넥터 소켓을 남겨 둡니다. IDE 는 많은 장점과 저렴한 비용으로 개인용 컴퓨터 시스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IDE (향상된 IDE 는 IDE 를 대체하기 위해 서수에서 개발된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EIDE 커넥터가 있는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에서는 EIDE 인터페이스가 마더보드에 직접 통합되어 있으므로 추가 어댑터 카드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EIDE 는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 지원, 4 개의 EIDE 장치 연결,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 (13.3MB/s 이상) 를 제공합니다.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기 위해 EIDE 는 일반, LBA, 대용량 등 세 가지 하드 드라이브 작동 모드를 지원합니다.
2.Ultra DMA33 및 Ultra DMA66 커넥터
ATA-2 표준 도입 후 SFFC 는 ATA-3 표준을 다시 도입했습니다. ATA-3 표준의 주요 특징은 ATA-2 의 보안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ATA-3 자체는 더 높은 전송 모드를 정의하지 않습니다. 또한 ATA 표준은 하드 드라이브만 지원하기 때문에 SFFC 는 ATA-3 및 ATAPI 를 통합하고 더 높은 전송 모드를 지원하는 ATA-4 표준을 출시합니다. ATA-4 표준이 ga 되기 전에 Quantum 과 Intel 은 Ultra ATA(Ultra DMA) 표준을 도입했습니다.
Ultra ATA 의 첫 번째 표준은 Ultra DMA33 (UDMA33) 으로, 어떤 사람들은 ATA-3 이라고 부른다. 이 기준을 충족하는 마더보드와 하드 드라이브는 이미 1997 부터 출시되어 있으며, 현재 거의 모든 마더보드와 하드 드라이브에서 지원됩니다.
Ultra ATA 의 두 번째 표준은 Quantum 과 Intel 이 1998 년 2 월에 제안한 최신 표준인 Ultra DMA66 (또는 UltraATA-66) 입니다. Ultra DMA66 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버스트 데이터 전송 속도는 이론적으로 66.6 MB/s 에 이를 수 있으며, 새로운 CRC 순환 중복 검사를 통해 데이터 전송의 신뢰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80 핀 케이블 (기존 컴퓨터와 호환되는 40 핀 케이블 예약, 40 개 접지 라인 증가) 을 사용하여 고속 데이터 전송에서 인접한 신호 케이블 간의 간섭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Intel 8 10, VIA Apollo Pro 등의 칩셋이 Ultra DMA66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합니다. 일부 마더보드는 Ultra DMA66 하드 드라이브를 지원하는 인터페이스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새 하드 드라이브는 ultra DMA-66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셋째, SCSI 인터페이스
SCSI 의 원문은 소형 컴퓨터 시스템 인터페이스, 즉 소형 컴퓨터 시스템 인터페이스입니다. SCSI 는 또한 그림 2 와 같이 하드 드라이브, 스캐너, 옵티컬 드라이브, 프린터, 테이프 드라이브 등 SCSI 인터페이스 표준을 사용하는 다양한 외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 수준 인터페이스입니다. SCSI 표준을 사용하는 이러한 주변 장치에는 적절한 주변 장치 컨트롤러가 있어야 합니다. SCSI 인터페이스는 초기에 소형 컴퓨터에서만 사용되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PC 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Ultra3 SCSI 의 최신 Ultra 160/m 인터페이스 표준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160MB/s/s 로 더욱 높였으며, Quantum 은 지난 6 월 ultra/kloc 를 지원하는 최초의 지원을 출시했습니다 SCSI 는 PC 에 적합한 구성이어야 합니다. 그것은 인터페이스일 뿐만 아니라 버스이기도 하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SCSI 는 EIDE 와 같은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및 주변 장치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으로 믿습니다.
넷째, USB 커넥터
USB (Universal Serial 버스) 인터페이스 (그림 3 참조) 는 범용 연결 기술을 기반으로 주변 장치를 빠르고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자 편의를 도모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PC 키트 연결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PC 의 각 장치에는 자체 연결 장치 세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 장치 인터페이스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제한된 인터페이스 수는 더 이상 많은 주변 장치 연결의 절실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PC 와 주변 장치 간의 범용 연결을 해결하기 위해 장치에 * * *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USB 기술의 응용은 컴퓨터 주변 장치 연결 기술의 중대한 변화이다. 현재 USB 인터페이스 표준은 중저속 인터페이스 전송에 속하며 가정 및 소규모 사무실 분야의 중저속 장치를 대상으로 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 모니터, 디지털 스피커, 디지털 카메라, 모뎀 등 통합 USB 인터페이스에서 중저속 주변 장치에 대한 범용 연결을 제공합니다. PC 호스트에는 USB 포트 하나만 있으면 되고, 다른 연결은 USB 커넥터와 USB 허브를 통해 데스크탑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USB 시스템은 USB 호스트, 허브, 연결 케이블 및 USB 주변 장치로 구성됩니다. 차세대 USB 인터페이스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120 Mbps ~ 240 Mbps 로 높이고 광대역 디지털 카메라 장치와 새로운 스캐너, 프린터, 스토리지 장치를 지원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IEEE 1394 인터페이스
IEEE 1394 는 컴퓨터, 컴퓨터 주변 장치 및 다양한 가전제품을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직렬 인터페이스 표준입니다. IEEE 1394 의 기능적 특징을 보면 다양한 주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으며 버스라고도 합니다. 즉, 외부 장치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보드 외부 버스입니다. IEEE 1394 의 원형은 Apple Mac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Fire Wire 로 IEEE 에 의해 채택되어 재표준화되었습니다.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 및 연결 시스템을 정의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더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어 컴퓨터와 하드 드라이브, 프린터, 스캐너 등 주변 장치, 디지털 카메라, DVD 플레이어, 화상 전화 등 소비자 전자제품 간의 연결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외부 장치에 IEEE 1394 의 인터페이스 기능이 있어야 1394 버스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1995 3 분기까지 소니의 디지털 카메라는 IEEE/kloc-0 을 추가했습니다
여섯째, 장비 브래킷
Device Bay 는 Microsoft, Intel, Compaq 이 공동으로 개발한 표준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CD-ROM, DVD-ROM, 테이프, 하드 드라이브 및 IEEE 1394 호환 다양한 장치를 포함한 모든 장치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vice Bay 기술은 광범위한 장치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PC 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보드는 CPU 만 포함하고 모든 드라이버와 장치는 TV 및 전화와 같은 모든 HD 멀티미디어를 포함하여 컴퓨터에 외부적으로 연결됩니다.
1997 에서 Device Bay 사양을 완료했지만 이 기술의 R&D 지출이 너무 높아서 좌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Microsoft 는 향후 운영 체제에서 DeviceBay 를 지원할 구체적인 계획이 없습니다.
튜링과 폰 노이만은 누가 컴퓨터의 아버지입니까? 알란 맥시슨 튜링 알란 맥시슨 튜링은 6 월 23 일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그는 영국의 유명한 수학자이자 논리학자로 컴퓨터 과학과 인공지능의 아버지, 컴퓨터 논리의 창시자로 불린다. 그는' 튜링기',' 튜링 테스트' 등 몇 가지 중요한 개념을 제시했다.
사람들이' 튜링상' 을 설립한 것은 그가 컴퓨터 분야에서 걸출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현대 전자 컴퓨터의 아버지" 존 폰 노이만 (1903- 1957) 은 헝가리계 미국 물리학자, 수학자, 발명가이고, "현대 전자 컴퓨터의 아버지" 는 컴퓨터 (즉 세계) 이다
이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폰 노이만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폰 노이만은 컴퓨터의 아버지일까요? 헝가리계 미국인 과학자 폰 노이만은 최근 프로그램 저장이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컴퓨터 설계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이 원리에 따라 제조된 컴퓨터를 폰 노이만 구조 컴퓨터라고 합니다. 세계 최초의 폰 노이만 컴퓨터는 1949 년에 개발된 EDSAC 입니다. 현대 컴퓨터 기술에 대한 뛰어난 공헌으로 폰 노이만은 "
최: 폰 노이만 시스템조직)
컴퓨터의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독일 과학자 폰 노이만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20 세기 초부터 물리학과 전자 분야의 과학자들은 수치 계산을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기 위해 어떤 구조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사람들은 십진법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것은 인간 습관의 계산 방법이다. 그래서 당시 아날로그 컴퓨터 개발의 목소리는 더욱 크고 강력했다. 1930 년대 중반에 독일 과학자 폰 노이만은 십진수를 버리고 이진수를 디지털 컴퓨터의 기초로 삼겠다고 대담하게 제안했다. 동시에 그는 계산 절차가 미리 편성된 후 컴퓨터가 미리 정해진 계산 순서에 따라 수치 계산 작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폰 노이만 이론의 요점은 디지털 컴퓨터의 수제가 이진수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프로그램 순서로 실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폰 노이만의 이론을 폰 노이만 구조라고 부른다. ENIAC 에서 현재 가장 진보된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모두 폰 노이만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그래서 폰 노이만은 디지털 컴퓨터의 아버지이다.
폰 노이만 아키텍처 기반 컴퓨터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보냅니다.
프로그램, 데이터,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산술, 논리 연산 및 데이터 전송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그램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지시에 따라 기계의 각 부분을 조정하고 운영할 수 있다.
처리 결과는 필요에 따라 사용자에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려면 컴퓨터에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기본 구성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입력 데이터 및 프로그램용 입력 장치, 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 장치, 데이터 처리를 완료하는 데 사용되는 연산 장치, 프로그램 실행을 제어하는 컨트롤러 및 출력 처리 결과를 제어하는 출력 장치입니다.
폰 노이만의 저장 프로그램 컴퓨터는 폰 노이만의 저장 프로그램 컴퓨터인 ENIAC 입니다.
설명:
1930 년대 중반에 독일 과학자 폰 노이만은 십진수를 버리고 이진수를 디지털 컴퓨터의 기초로 삼겠다고 대담하게 제안했다. 동시에 그는 계산 절차가 미리 편성된 후 컴퓨터가 미리 정해진 계산 순서에 따라 수치 계산 작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폰 노이만 이론의 요점은 디지털 컴퓨터의 수제가 이진수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프로그램 순서로 실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런 폰 노이만의 이론을 폰 노이만 구조라고 부른다. ENIAC 에서 현재 가장 진보된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모두 폰 노이만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그래서 폰 노이만은 디지털 컴퓨터의 아버지이다.
폰 노이만 이론의 핵심은 저장 프로그램과 () 폰 노이만 컴퓨터 작동 원리의 핵심은 저장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제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