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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에 대한 통찰력 │이안 매큐언

이언 매큐언은 영국 문학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 중 한 명이다.

1948년 영국 앨더샷에서 태어나 브라이튼 서식스대학교를 졸업하고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1960년대 반문화운동에 참여했으나 이후 이러한 반합리주의적 문화사조에 지쳐 1974년 런던에 정착했다.

이안 매큐언은 단호한 성격과 빠른 사고력, 지치지 않는 탐구 정신을 갖고 있다.

그는 섬세하고 날카로우며 냉정한 글쓰기를 통해 현대인의 다양한 내면의 불안과 두려움을 그려내는 데 능숙하며, 폭력, 죽음, 사랑, 선과 악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탐구한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단편소설로, 대부분이 기괴하고 터무니없어 '블랙코미디'로 알려져 있다.

많은 작품에는 인간에 대한 성의 지배적인 힘과 성적 욕망의 영향으로 인간 본성이 왜곡되는 모습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작문에 대한 McEwan의 통찰력:

1. 작업의 시작은 어느 정도 긴급해야 합니다.

매큐언은 “소설의 처음 5~10페이지가 중요하다”며 “독자들이 작품을 읽고 “아주 소중한 수십, 수십 번의 삶”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람을 집 안으로 초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문의 구조, 복도의 디자인, 집에 들어갈 때 멈출 곳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홀을 돌아다닐 만큼 호기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영국의 위대한 작가 헨리 제임스는 "소설가는 흥미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McEwan도 이에 동의합니다. 글을 쓸 때 그는 자신이 쓴 내용을 "흥미롭다"는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그러므로 작업의 시작은 “어느 정도 긴박함이 있어야 한다.”

"200페이지에 달하는 소설이 아니라 마음에 감동을 주거나 뇌에 바로 말을 걸어야 합니다. 독자를 위한 책이어야 합니다. 일종의 서비스, 일종의 열정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이 집에 들어오면 쉽게 떠나지 않을 것이다."

2. 글을 쓸 때는 자기 성찰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는 자신이 쓰고 있는 작품을 방관자의 입장에서 바라볼 예정이다.

"글을 쓸 때마다 '이게 더 나을 수도 있는데, 너한테는 안 시켜주겠다'고 경계하며 지켜보는 또 다른 모습이 있다..."

그 결과는 물론 작업을 더 좋게 만들겠지만, 글쓰기 과정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는 “항상 더 열심히 생각하고 더 섬세하게 연마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마치 때로는 낚시하러 바다로 나가는 것처럼 전체 과정을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게 만든다. 매끄러우면서도 때로는 아플 때도 있습니다. "그 달콤한 날, 아침 10시에 신비한 단어의 세계로 들어가 생각을 종이 위에 흘려 보낼 수 있습니다. 세상의 존재도 느낄 수 없고, 자신의 존재조차 느낄 수 없습니다. 2시간 완벽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힘든 날에는 무언가를 얻기 위해 종이에 피를 흘려야 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3. 창작은 매우 개인적인 일입니다. 주의가 매우 집중되어야 하기 때문에 공공 생활은 산만해집니다.

그래서 매큐언은 공개 *** 사건에 대해서도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기사를 쓰고 인터뷰를 할 것이지만, 소설을 쓴다면 그것에 전념할 것입니다. 글을 쓰는 동안 나는 더 이상 공적 생활에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매큐언은 공적인 삶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인터넷에 대한 비관적인 견해도 드러냈다.

"인터넷에는 자연스러운 광기가 있는 것 같다. 그것은 왜곡되고 공개적으로 토론한다. 인터뷰에서 몇 문장을 골라서 온라인에 게시하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튀어 나와 댓글을 달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종종 오해를 받고 대화가 무의미 해집니다. 그게 어떤 가치를 창출하는 걸까요? 아니요. 인터넷에 뿌리를 둔 이상한 분노일 뿐입니다. 정말 이상해요. 언젠가는 소설을 쓸 수도 있겠네요.”

넷째, 고독은 중요한.

맥이완은 "고독은 현대인의 가장 큰 특권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잃어가고 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대화해야 할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라고 말했다. 매일 30분씩 시간을 내서, "노트북을 꺼내 순수한 상태로 들어가세요. 자신만의 생각을 사용하고, 세상과 관계를 정리하고, 소셜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는 대신 펜과 종이를 사용하여 따뜻한 대화를 나누세요. a 이것은 지적인 삶을 살고 싶은 사람에게는 아주 기본적인 단계였습니다.”

혼자라는 것은 혼자라는 것과는 다릅니다.

외로움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수동적이고 부정적인 상태이다. 하지만 혼자 있는 것은 “현대인만이 가질 수 있는 사치”입니다.

McEw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터넷은 물론 모든 글쓰기, 과학, 언어, 정치, 모든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훌륭한 발명품이기도 합니다. 문화와 물론 모든 분노.

인터넷은 매우 매혹적이며 거부할 수 없습니다. ”

인터넷이 사람들의 고독을 빼앗아가는 것은 바로 인터넷이 있기 때문입니다. 맥이완 같은 작가도 의도적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지만 WhatsApp을 통해 가족에게 연락하기도 합니다.

5. 소설의 기능 중 하나는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McEwan은 때때로 소설과 글쓰기의 의미에 대해 의문을 가지기도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긴

그의 견해에 따르면 소설은 여전히 ​​매우 매력적이며, 소설은 "작동하는 데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은 고대 발명품"이며, 첨단 기술이 필요하지 않지만 도덕적으로나 미학적으로 매우 복잡합니다. 정점에 이르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맥이완은 소설의 기능 중 하나가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믿는다.

"다른 사람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는 것" , 서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그것을 포함하는 사회의 관계를 측정하기 위해 소설은 여전히 ​​​​가장 좋은 방법이자 최고의 도구입니다. 소설가는 타인의 생각이라는 바다를 항해하는 선원이다. 영화는 직관적이고 매력적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것처럼 소설을 망쳐 놓지는 못했습니다. 소설만이 우리 자신의 은밀한 마음 속에 흐르는 생각과 감정, 타인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는 느낌을 보여줄 수 있다. ”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 소설의 문학적 형식이 종말을 맞이하고 있다고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매큐언은 이 문제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과거 소설의 주요 기능은 사람의 마음을 탐구하고 사람이나 사회 사이의 관계를 드러내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소설의 기능은 계속될 것이라고 그는 믿습니다. 그 이유는 소설가는 정보나 잘못된 정보의 엄청난 폭풍 속에서도 정지된 중심을 찾을 것이기 때문이다. 진지한 소설가들이 계속해서 인간의 마음을 탐구하고 모든 진실과 거짓을 연구하는 곳이 바로 이 중심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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