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란 무엇인가요?
DirectX(Direct eXtension, 줄여서 DX)는 Microsoft에서 만든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C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현되며 COM을 따릅니다. 이는 Microsoft Windows, Microsoft Xbox 및 Microsoft Xbox 360 비디오 게임 개발에 널리 사용되며 이러한 플랫폼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최신 Windows 7을 기반으로 구축된 DirectX 11입니다.
Microsoft DirectX는 Windows 기반 컴퓨터가 풀 컬러 그래픽, 비디오, 3D 애니메이션, 풍부한 오디오 플랫폼과 같은 풍부한 멀티미디어 요소가 포함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표시하는 데 이상적이도록 설계된 기술 집합입니다. DirectX에는 보안 및 성능 업데이트는 물론 모든 기술에 걸친 많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DirectX API를 사용하여 이러한 새로운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irectX는 3D 그래픽과 사운드 효과를 향상시키고 디자이너에게 일관된 하드웨어 드라이버 표준을 제공하므로 게임 개발자가 하드웨어 브랜드마다 서로 다른 드라이버를 작성할 필요가 없으므로 사용자 비용도 줄어듭니다. 하드웨어 설치 및 설정. 직역하면 다이렉트(Direct)는 다이렉트(Direct)라는 뜻이고, 뒤에 있는 X는 많은 의미를 나타낸다는 점에서 다이렉트X의 등장은 많은 소프트웨어에 다이렉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드코어 게이머(오랜 기간 게임을 해온 사람들)가 DOS에서 게임을 하던 시절에는 지금의 우리와는 달리 먼저 브랜드와 모델을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운드 카드를 설치한 후 IRQ(인터럽트), I/O(입력 및 출력), DMA(액세스 모드)를 설정합니다. 이 중 하나라도 잘못 설정되면 게임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 부분은 플레이어에게 골치 아픈 일일 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자에게도 더 큰 골칫거리입니다. 왜냐하면 게임이 많은 컴퓨터에서 올바르게 실행되기 위해서는 개발자가 게임 시작 시에 시장에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제작 사운드 카드 하드웨어 데이터를 수집한 후 다양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에 따라 다양한 드라이버를 작성했습니다. 이는 게임 제작사에서 완료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당시에는 멀티미디어 게임이 거의 없었습니다. Microsoft는 이 문제를 보고 모든 제조업체를 위한 고유한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DirectX를 출시했습니다. 게임이 DirectX에 따라 개발되면 어떤 그래픽 카드나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재생할 수 있으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결과. 물론, 전제는 그래픽 카드와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도 DirectX를 지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DirectX는 그 성격에 따라 디스플레이 부분, 사운드 부분, 입력 부분, 네트워크 부분의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부분
디스플레이 부분은 그래픽 처리의 핵심으로 DirectDraw(DDraw)와 Direct3D(D3D)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주로 2D 이미지 가속을 담당합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측면이 포함됩니다. mpg 재생, DVD 영화 재생, 사진 보기, 미니 게임 재생 등을 할 때 DDraw를 사용합니다. 밑줄 친 부분이 모두 DDraw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CS의 장면과 캐릭터, FIFA의 캐릭터 등 3D 효과 표시를 주로 담당하며 모두 DirectX의 Direct3D를 사용합니다.
사운드 부분
사운드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API는 사운드 재생 및 믹싱 처리 외에도 3D 사운드 효과를 강화하고 녹음 기능도 제공합니다. 앞서 제공한 사운드 카드 호환성 예제는 DirectSound를 사용하여 해결되었습니다.
입력 섹션
입력 섹션 DirectInput은 다양한 게임 입력 장치를 지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러한 장치가 최상의 상태와 전체 기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외에도 컨트롤러, 조이스틱, 시뮬레이터 등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부분
네트워크 부분 DirectPlay는 주로 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게임용으로 개발되었으며 TCP/IP, IPX, 모뎀, 직렬 포트 등 다양한 연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는 다양한 네트워킹 방법을 사용하여 경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대화 기능과 기밀 유지 조치도 제공됩니다.
이 카테고리 편집
DirectX는 단순한 그래픽 API가 아니며 Microsoft에서 개발하여 널리 사용되는 API입니다. 여기에는 Direct Graphics(Direct 3D Direct Draw), Direct Input, Direct가 포함됩니다. 재생, 다이렉트 사운드, 다이렉트 쇼, 다이렉트 설정, 다이렉트 미디어 개체 및 기타 여러 구성 요소를 통해 완벽한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솔루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단지 3D 그래픽의 뛰어난 성능이 다른 측면을 밋밋해 보이게 만드는 것일 뿐입니다. DirectX는 원래 Windows 3.1 시스템의 부족한 그래픽 및 사운드 처리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이제는 전체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모든 측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터페이스로 발전했습니다. DirectX는 Windows 프로그램에 대한 고성능 하드웨어 가속 멀티미디어 지원을 제공하는 하위 수준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세트입니다. Windows는 컴퓨터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키는 DirectX 8.0을 지원합니다. DirectX를 사용하면 그래픽과 사운드 카드의 성능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에서 사실적인 3차원(3D) 그래픽과 몰입형 음악 및 사운드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irectX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이 컴퓨터 하드웨어의 기능을 쉽게 확인한 다음 이에 맞게 프로그램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DirectX 호환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가 있는 Windows 기반 컴퓨터에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동시에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고성능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X는 3D 그래픽 가속 칩 및 사운드 카드와 같은 고성능 하드웨어의 고급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API 세트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API는 2차원(2D) 그래픽 가속을 포함한 하위 수준 기능을 제어하고 조이스틱, 키보드 및 마우스와 같은 입력 장치를 지원하며 오디오 믹싱 및 사운드 출력을 제어합니다. DirectX를 구성하는 다음 구성 요소는 낮은 수준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Microsoft DirectDraw Microsoft DirectDraw API는 컴퓨터 비디오 어댑터의 가속화된 하드웨어 기능에 대한 빠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비디오 어댑터에 그래픽을 표시하는 표준 방법을 지원하며 가속 드라이버를 사용할 때 더 빠르고 직접적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DirectDraw는 사용자가 장치를 제공하지 않고도 특정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예: 게임 및 2D 그래픽 패키지) 및 Windows 시스템 구성 요소(예: 디지털 비디오 코덱)에 대해 장치 독립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능. Microsoft Direct3D Microsoft Direct3D API(Direct3D): 대부분의 새로운 비디오 어댑터에 내장된 3D 색상 교정 기능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Direct3D는 가속기 하드웨어와의 효율적이고 강력한 통신을 위해 장치 독립적인 방법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하위 수준 3D API입니다. Direct3D에는 전용 CPU 명령어 세트 지원이 포함되어 있어 최신 컴퓨터에 대한 추가 가속 지원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DirectSound Microsoft DirectSound API: 프로그램과 오디오 어댑터의 믹싱, 사운드 재생 및 사운드 캡처 기능 간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DirectSound는 지연 시간이 짧은 믹싱, 하드웨어 가속 및 사운드 장치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한 직접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기존 장치 드라이버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제공됩니다. Microsoft DirectMusic Microsoft DirectMusic API: DirectX의 대화형 오디오 구성 요소입니다. 디지털 사운드 샘플을 캡처하고 재생하는 DirectSound API와 달리 DirectMusic은 사운드 카드나 내장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에 의해 디지털 오디오로 변환되는 디지털 오디오 및 메시지 기반 음악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DirectMusic API는 MIDI(악기 디지털 인터페이스) 형식의 입력과 압축 및 비압축 디지털 오디오 형식을 지원합니다. DirectMusic은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직접적인 사용자 입력 변경이 아닌 소프트웨어 환경의 다양한 변화에 반응하는 몰입감 있고 역동적인 오디오 트랙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DirectInput Microsoft DirectInput API: 게임을 위한 고급 입력 기능을 제공하고 조이스틱 및 마우스, 키보드, 강력한 피드백 게임 컨트롤러 등 기타 관련 장치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DirectPlay Microsoft DirectPlay API: 모뎀, 인터넷 또는 LAN을 통한 게임 연결을 지원합니다. DirectPlay는 통신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단순화하고 게임이 프로토콜이나 온라인 서비스의 제한을 받지 않고 서로 통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DirectPlay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게임의 초기화를 단순화하는 다양한 로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중요한 게임 데이터가 네트워크를 통해 손실되지 않도록 안정적인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DirectPlay 8.0의 새로운 기능은 네트워크를 통한 음성 통신 지원으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그룹 기반 게임의 엔터테인먼트 잠재력을 크게 높이는 한편, 이 구성 요소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다른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그룹 게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Microsoft DirectShow Microsoft DirectShow API: 컴퓨터와 인터넷 서버에서 멀티미디어 파일을 고품질로 캡처하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irectShow는 ASF(Advanced Streaming Format), AVI(Audio-Video Interleaved), DV(Digital Video), MPEG(Animation Experts Group), MP3(MPEG Audio Layer 3), Windows Media Audio를 포함한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형식을 지원합니다. /비디오(WMA/WMV) 및 WAV 파일. DirectShow는 또한 비디오 캡처, DVD 재생, 비디오 편집 및 믹싱, 하드웨어 가속 비디오 디코딩, 방송 아날로그 및 디지털 TV 신호 조정 기능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