량산주의' 논' 은 어느 민족의 것입니까?
사실 량산주에서 논과 이순신은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다. 다음은 관련 학술 논문에서 발췌한 것이다.
논사람들은 주로 량산족 자치주 안녕하 유역과 서창시, 희덕현, 면닝현의 평바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그것을 논이라고 부른다. 산간 지방의 이족들은 논을' 나무 블랙'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한족과 잡거하고, 논을 심고, 한복을 입고, 이한과 두 언어 모두 유창하다. 그들은 죽은 후에 관 속에 묻혀 중국의 풍습에 따라 이름을 지었다. 이전에 산간 지방에서는 이족과 통혼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2003 년 8 월, 우리는 특별히 량산지역에 와서 이순신의 논방언에 대한 특집 들판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두 곳, 즉 관녕현 만수만과 희덕현 면산진으로 나뉜다. 관령현의 형룡, 호곡, 강변, 서창시의 리주, 월화, 희덕현의 면산, 호수는 모두 논사람들이 거주한다. 수천이순신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하나는 과거 물천인이 산속의 이족이었는데, 족규를 어겼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산에서 평댐 지역으로 이주했다. 둘째, 원명 시대에는 물천인이 푸웅 지역에서 흑의인과 싸워 패전 후 한족 지역으로 이주했다고 한다. 셋째로, 그들은 강서 순천부나 지안 일대에서 온 한족들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그들은 당송 시대 운남의' 백의인' 에서 기원했을 것이다. 량산족의 사회사, 결혼가정, 생활풍습은 슈만의 많은' 백의인' 의 특징을 분명히 보존하고 있다. "
정말 백족의 후예라면 논은 오늘날의 백족과 동족이어야 한다.
역사적으로 백만은 량산 지역을 통치했던 남조, 대리정권의 주요 민족 중 하나로, 나중에 원군에게 패배하여 백만이 쇠퇴했다. 명군이 서남에 들어간 후 한족이 댐 지역의 주체민족이 되었고, 백만족이 뒤섞여 서로 영향을 미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물론, 그 지역의 일부 논들은 이족과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는데, 최초로 산을 내려와 논을 경작하는 이족으로 불리며, 높은 산, 경작지, 방목하는 이족과는 다르다.
또한 윈난리장 화평현에는 논이라는 이족 지계가 하나 더 있어 현지의 다른 이족 한족과는 정말 다르다.
이 문제는 비교적 복잡하여 더 연구해야 한다.
당신에 대한 참고가 있기를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