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바이너리에는 무엇을 사용해야 하나요?

바이너리에는 무엇을 사용해야 하나요?

질문 1: 바이너리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1. 이는 순수한 수학적 개념입니다. 컴퓨터 과학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현재 주류 컴퓨터가 스위칭 디지털 회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즉, 가장 낮은 수준에서 각 디지털 전자 장치에는 켜짐 또는 꺼짐의 두 가지 상태만 있으며 이는 1 또는 0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너리 형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2. 이진법에서는 숫자 값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계산 기호 0과 1 두 개만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십진법에서는 값이 9보다 클 때 이를 들고 10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이진법에서는 값이 1보다 크면 이를 수행하고 10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따라서 십진법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릿수가 충분하면 이진법을 사용하여 무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숫자.

다음은 십진수 값과 이진수 값의 대응 관계를 잘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10진수 2진수

0 0

1 1

2 10

3 11

4 100

5 101

6 110

7 111

8 1000

9 1001

10 1010

3. 위의 숫자 표현을 바탕으로 많은 것들이 순수한 수학적 개념에서 파생됩니다.

****십진수 4의 값은 이진수 100으로 표현되는데, 어느 정도 수학적 사고력이 있으면 3자리이고, 세 번째 자리는 1이고, 2의 2승은 정확히 4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10진법의 8은 2진법의 100으로 표현되는데, 어느 정도 수학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면 4자리이고 그 위의 4번째 자리가 1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2의 3승은 정확히 8입니다.

****십진수 16은 이진수 1000으로 표현되는데, 어느 정도 수학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면 5자리이고 그 위에 5번째 자리가 1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2의 4제곱은 정확히 16입니다.

****좋아, 좀 더 복잡한 것을 해보자. 숫자 7을 보자. 이진수로 세 번째 숫자는 1이므로 2의 2제곱은 4가 되고, 두 번째 자리도 1이므로 2의 1승은 2와 같습니다. 첫 번째 자리도 1이므로 2의 0승은 1이 됩니다. 따라서 이 이진수로 표현되는 값을 십진수로 표현하면 , 4 2 1 =7입니다.

****다른 가치관, 수학적 마인드가 조금 있고 고등학교 수학으로 괴로워했다면 직접 해볼 줄 알아야 합니다.

****10진수를 2진수로 표현하는 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순수수학에서는 이렇게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52를 2진수로 표현하는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110100, 이해가 안 되시나요? 계속해서 나눈 다음 나머지를 뒤집어서 복사하면 됩니다.

3. 왜 그렇게 계산되는지 묻고 싶나요? 그것은 몇 문장으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질문에 대답해서 설명할 수 있다면, 제가 아는 방법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스스로 지치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곳에 가서 큰 책을 읽는 것입니다. 당신을 지치게 할 수도 있는 기사입니다. 수학을 배우려면 그런 추상적인 것들은 물론이고 세심함과 인내심, 관심이 필요합니다. 천천히 살펴보고 생각해 보아야 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정말 이해하고 싶다면 바이두백과사전에도 몇 가지 설명이 있으니 직접 검색해 보세요. 수학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질문 2: 이진수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합니까? 이진수는 컴퓨팅 기술에서 널리 사용되는 숫자 체계입니다. 바이너리 데이터는 0과 1의 두 자리 숫자로 표현되는 숫자입니다.

기본은 2이고 캐리 규칙은 "두 개를 하나로 나르기"이며 빌림 규칙은 "하나를 빌려서 두 개를 더하는 것입니다.

네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0 0=0

0 1=1

1 0=1

1 1=0

0 캐리는 1

예 1103은 1011을 찾습니다( 2) 11(2)의 합

풀이:

1011 11

1011 11[1]

곱셈

네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0×0=0

1×0=0

0×1=0

1×1=1

뺄셈

0-0=0, 1-0=1, 1-1=0, 0-1=1

나눗셈

0¼1=0, 1¼1=1.

덧셈

이진 덧셈, 뺄셈, 곱셈을 제외한 특수 알고리즘. 덧셈 연산은 덧셈과 유사하지만 캐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게임 이론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컴퓨터의 십진수 변환

이진수의 십진수는 일반적으로 곱셈을 통해 구합니다.

예를 들어 0.65는 이진수로 변환됩니다:

0.65 × 2 = 1.3. 1을 취하고 0.3을 남겨두고 계속해서 2를 곱합니다. > 0.3 × 2 = 0.6 0을 취하고 0.6을 남겨두고 2를 계속 곱하여 반올림합니다.

0.6 × 2 = 1.2 1을 취하고 0.2를 남겨두고 2를 계속 곱하고 반올림합니다.

0.2 × 2 = 0.4, 0을 취하고 0.4를 남기고 계속해서 2를 곱하고 반올림

0.4 × 2 = 0.8, 0을 취하고 0.8을 남기고 계속해서 2를 곱하고 반올림

0.8 × 2 = 1.6 1을 취하고 0.6을 남겨두고 2를 계속 곱하여 반올림합니다.

0.6 × 2 = 1.2 1을 취하고 0.2를 남겨두고 2를 계속 곱하여 반올림합니다.

.. .....

정밀도 한계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반복합니다(따라서 컴퓨터에 저장되는 소수는 일반적으로 오류가 있으므로 프로그래밍에서 두 소수가 같은지 비교하려는 경우 , 특정 정밀도 범위 내에서만 동일한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십진수로 0.65는 1010011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십진수 외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 부호가 있습니다. 단, 2진수, 8진수, 16진수 등은 모두 부호가 없습니다.

실생활과 카운터에서 숫자를 나타내는 '장치'가 빛의 '켜짐'과 '꺼짐', 불빛의 '켜짐'과 '꺼짐' 두 가지 상태만 갖고 있다면 스위치. 한 상태는 숫자 0을 나타내고 다른 상태는 숫자 1을 나타냅니다. 1 더하기 1은 2와 같아야 합니다. 숫자 2가 없기 때문에 한 자리만 다음 자리로 전진할 수 있으며, 이는 "완전 2"의 원칙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1에". 이것은 십진법과 동일합니다. "10에 1을 더하는 것"의 원리는 정확히 같습니다.

1 1=10, 10 1=11, 11 1=100, 100 1=101,

101 1=110, 110 1=111, 111 1=1000,… ...,

이진수 10은 2를 나타내고, 100은 4를 나타내고, 1000은 8을 나타내고, 10000은 16을 나타내고…

바이너리도 "비트 값 시스템"입니다. 동일한 숫자 1은 다른 숫자의 다른 값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11111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어 보면 첫 번째 숫자의 1은 1, 두 번째 숫자의 1은 2, 세 번째 숫자의 1은 4, 네 번째 숫자의 1은 8, 1은 다섯 번째 자리는 16을 나타냅니다.

소위 바이너리 시스템은 컴퓨터 작업에 사용되는 알고리즘입니다. 이진수는 1과 0으로만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1학년 때 '캐리실린더'('넘버실린더')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십진법에서는 일의 자리가 가득 차면 막대기를 한 묶음으로 묶어서 십의 관에 넣습니다. 십의 자리가 10의 관에 가득 차면 막대기를 묶어서 백의 관에 넣습니다. ..

논리적으로 말하면 일의 자리가 두 자리로 채워지면 10의 자리가 두 자리로 채워지면 1의 자리가 올라갑니다. 1을 백 자리로 전진시키고, 백의 자리가 두 자리로 채워지면 1을 백의 자리로 전진시킵니다. 이진법은 세계 최초의 컴퓨터에서 계산을 할 때 사용되는 알고리즘입니다. , "하나"를 표현하는 것과 같이 첫 번째 전구가 켜집니다. "둘"을 표현하려면 첫 번째 전구가 꺼지고 두 번째 전구가 켜집니다.

이진수에서는 2와 같을 때 캐리가 필요합니다.

0=00000000

1=00000001

2=00000010

3=00000011

4=00000100

5=00000101

6=00000110

7=00000111

8=00001000

9=00001001

10=00001010

……

즉, 바이너리는 가장 기본적인 연산에 널리 사용됩니다...gt;gt

질문 3: 이진수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진수는 컴퓨팅 기술에서 널리 사용되는 숫자 체계입니다. 바이너리 데이터는 0과 1의 두 자리 숫자로 표현되는 숫자입니다. 기본은 2이고, 캐리 규칙은 "2 대 1"이며, 빌림 규칙은 "1을 빌려서 2와 같다"입니다. 이는 18세기 독일의 수학 철학의 대가인 라이프니츠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현재의 컴퓨터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이진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데이터는 주로 2의 보수 코드 형태로 컴퓨터에 저장된다. 컴퓨터의 이진 시스템은 매우 작은 스위치로, "켜짐"은 1을 나타내고 "꺼짐"은 0을 나타냅니다.

20세기 컴퓨터의 발명과 응용은 3차 기술혁명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디지털 컴퓨터는 '0'.'1' 기호로 구성된 코드만 인식하고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자열. 작동 모드는 바이너리입니다. 19세기 아일랜드 논리학자 조지 부울(George Boole)의 논리적 명제에 대한 사고 과정은 기호 "0''.''1"의 대수적 계산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이진법은 숫자 2와 1이 기본 연산자인 캐리 시스템입니다. . 0과 1이라는 두 개의 디지털 기호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매우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질문 4: 바이너리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우리가 주로 다루는 계산법을 십진수 계산법이라고 하는데, 당연히 10을 예로 들겠습니다. 오른쪽부터 세어 보면, 일의 자리에 있는 1은 단지 1을 나타냅니다. 그렇죠? 보세요. 두 번째 자리는 십의 자리이고, 이 자리의 1은 1입니다. 1이 아니라 10을 의미하고, 1에 더해진 숫자의 값은 11입니다.

위에서부터 캐리 계산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대수 및 대수 시스템의 핵심 영혼은 직설적으로 말하면 이 값이 충분하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비트를 기호로 사용합니다. 여전히 십진법을 말하면 10이 표시됩니다. 즉, 값이 10이면 이 숫자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내 자릿수에는 0부터 9까지 10자리만 있습니다. 10을 나타내는 문자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10번째 숫자의 1을 사용하여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10번째 숫자의 2는 20을 나타냅니다. 십의 자리는 10으로 기록되는데, 다시 반올림해서 백으로 해야 합니다...

이진법도 비슷하지만 2를 1로 변환하면 충분하고 10을 기억하지 못합니다(컴퓨터는 바보, 하하, 사실 바이너리는 물리적으로 구현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즉, 바이너리 기호 2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2개로 충분하면 전달되므로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음, 여전히 "11"입니다. 첫 번째 숫자는 여전히 1입니다(2에 도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의 두 번째 숫자는 2까지 전달하므로 10입니다. 이 1은 10이 아닌 2를 나타냅니다. 즉, 2에 첫 번째 1을 더한 값은 얼마입니까? 3개입니다. 2는 1+1로 어떻게 표현하나요? 1+1은 첫 번째 숫자가 0이 되고 두 번째 숫자는 1이 됩니다.

다시 돌아와서 캐리 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 특징은 무엇입니까? 일의 자리의 단위는 1이고, 일의 자리는 10의 0승을 나타냅니다. 십의 자리의 단위는 10, 즉 백의 자리는 백입니다. 10^3이라는 법칙이 나옵니다. 10의 거듭제곱에서 나온 것입니다. 123의 값은 1×10^2 2×10^1 3×10^0입니다. 시스템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비슷합니다. 첫 번째 단위 또는 밑수는 2의 거듭제곱으로 1, 2, 4, 8...

실제로 모든 숫자가 증가한다는 것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 공식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좋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공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공식이 무엇인가요? 101개의 이진수를 예로 들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환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2^0 0×2^1 1×2^3. 0×2 1×4=5. 공식을 다시 살펴보세요. 이것은 이진 시스템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 숫자는 해당 십진수 값으로 변환되고 마지막 숫자는 십진수 형태로 변환됩니다. 더하면 결과는 십진수입니다.

십진수를 이진수로 변환하면 어떨까요? 나머지는 거꾸로 놓고, 값에 2가 충분히 있으면 캐리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7은 7개의 1이 있다는 뜻이죠. 그렇죠? 1에 1을 더해보겠습니다. 그 2는 가지고 가야 하는데 마지막 1은 2로 충분하고 7을 2로 나누고 나머지는 1이 됩니다. 이 1이 첫 번째입니다. 다시 2위 맨 위에 2가 3개 있지만 첫 번째는 2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좋아요, 다시 나누어서 한 개만 남았고 1을 더합니다. 2가 부족해서요.

질문 5: 이진수란 무엇입니까? 이진수는 2가 모두 운반되는 캐리 시스템이며, 0과 1이 기본 연산자입니다.

현대 전자 컴퓨터 기술은 모두 바이너리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0과 1이라는 두 개의 디지털 기호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매우 간단하고 편리하며 전자적으로 구현하기 쉽습니다. 컴퓨터 내부에서 처리되는 정보는 이진수로 표현됩니다. 이진수는 0과 1이라는 두 개의 숫자와 그 조합을 사용하여 모든 숫자를 나타냅니다. 캐리 규칙은 "2마다 1을 캐리한다"입니다. 숫자 1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순서대로 다른 값을 나타냅니다.

컴퓨터 내에서는 숫자값 외에도 영문자, 기호, 한자, 소리, 이미지 등의 데이터도 이진수 형태로 인코딩됩니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국제표준코드인 ASCII코드(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를 사용하는 것이다. 한자는 컴퓨터 내부에서도 이진수 코드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한자의 수가 많기 때문에 1981년 우리나라 국가표준 GB2312-80(정보 교환을 위한 한자 인코딩 문자 집합 - 기본 집합)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자 6763자에 대한 코드를 지정했으며, 한자당 2바이트를 차지합니다. 각 바이트는 8자리 이진수로 표시됩니다. 1995년에는 "한자 코딩 확장 사양"(GBK)이 공포되었습니다. GBK는 GB2312-80 국가 표준에 해당하는 콘텐츠 표준과 호환되며 어휘 수준에서는 ISO/IEC10646--1 및 GB13000-1의 모든 중국어, 일본어 및 한국어(CJK) 한자를 지원합니다. 총 20902개의 캐릭터입니다.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및 기타 정보를 특정 규칙에 따라 인코딩된 이진수로 바꾸는 것이 정보의 디지털화입니다.

이진 산술의 네 가지 규칙

덧셈 0=0, 1=1+0=1, 1+1=10

뺄셈 0 -0=0, 1-0= 1, 1-1=0, 0-1=-1, 10100-1010=1010

곱셈 0×0=0, 0×1=1×0 =0, 1×1=1

나눗셈 0¼1=0, 1¼1=1

숫자는 0과 1 두 개뿐이고 밑은 2이다.

질문 6: 바이너리란 무엇입니까? 5점 소위 이진법은 컴퓨터 연산에 사용되는 알고리즘이다. 바이너리는 1과 0으로만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1학년 때 '캐리실린더' & '디지털실린더'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십진법에서는 단위의 자리가 가득 차면 막대기를 묶음으로 묶어서 십의 관에 넣는다. 십의 자리가 가득 차면 그 묶음을 묶어서 백의 관에 넣는다. 이진법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2개의 근이 있으면 10의 자리로 올라가고, 10의 자리가 2개의 근으로 채워지면 1의 자리가 백의 자리로 올라갑니다. 2개의 뿌리가 있으면 1의 자리는 백의 자리로 올라가는데…

바이너리는 세계 최초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알고리즘이다. "라고 말하면 첫 번째 전구에 불이 들어옵니다. "둘"을 표현하려면 첫 번째 전구가 꺼지고 두 번째 전구가 켜집니다.

딩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이진법은 '8진법'과 '16진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질문 7: 컴퓨터 바이너리란 무엇입니까? 20점 컴퓨터에서 바이너리를 사용하는 것은 구현 메커니즘에 따라 결정됩니다. 우리는 이렇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기본 구성 요소는 집적 회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집적 회로는 게이트 회로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물론 실제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작동하면 회로에 전원이 공급되므로 각 출력 단자에 전압이 있습니다. 전압 레벨은 아날로그-디지털 변환을 통해 이진수로 변환됩니다. 높은 레벨은 1로 표시되고 낮은 레벨은 0으로 표시됩니다. 즉, 아날로그 회로를 디지털 회로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하이 레벨과 로우 레벨은 인위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로우 레벨은 2.5볼트 미만, 하이 레벨은 3.2볼트 이상입니다.

전자 컴퓨터는 매우 빠른 속도로 정보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처리 및 처리를 포함하는 처리 및 정보 저장 기능이 뛰어납니다. 데이터는 이진수 시스템을 사용하여 장치의 물리적 상태로 컴퓨터에 표시됩니다. 컴퓨터에서 처리되는 모든 문자나 기호도 이진 인코딩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바이너리를 사용하면 표현이 쉽고, 동작규칙이 간단하며, 장비가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두 가지 안정 상태(트랜지스터 켜짐 및 꺼짐, 릴레이 켜짐 및 꺼짐, 전기 펄스 수준 등)를 갖는 구성요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10가지 안정 상태를 갖는 구성요소를 찾아야 합니다. 10진수 대응은 어렵습니다.

1) 컴퓨터는 논리 회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스위치가 켜지고 꺼지는 두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1"과 "0"으로 표시됩니다. (2) 단순화된 연산 규칙: 두 개의 이진수에 대한 합과 곱 연산의 세 가지 조합이 있습니다. 연산 규칙은 간단하여 컴퓨터 내부 구조를 단순화하고 연산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논리 연산에 적합: 논리 대수는 논리 연산의 이론적 기초입니다. 이진수에는 논리 대수에서 "참"과 "거짓"이 일치하는 숫자가 두 개뿐입니다. (4) 변환이 쉽고, 이진수와 십진수를 서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를 바이너리로 표현하면 강력한 간섭 방지 기능과 높은 신뢰성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이터의 각 비트에는 높음과 낮음의 두 가지 상태만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방해를 받더라도 높음인지 낮음인지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시스템의 개념

1. 십진법

십진법은 10개의 숫자(0, 1, 2, 3, 4, 5, 6, 7, 8, 9)를 사용하여 계산하며, 밑이 10이며, 10분의 1마다 계산됩니다. .

역사상 최초의 전자 디지털 컴퓨터인 ENIAC은 숫자를 십진수로 표현하고 연산을 십진수 형식으로 수행하는 십진 기계였습니다. 십진 기계를 설계하는 것은 이진 기계를 설계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스위치의 켜짐과 꺼짐, 회로의 켜짐과 꺼짐, 고전압과 저전압 등 두 가지 안정 상태를 갖는 구성요소는 사실상 어디에나 존재하며 이는 컴퓨터에서 숫자를 표현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설계 과정이 간단하고 신뢰성이 높습니다. 이제 대신 바이너리 컴퓨터가 됩니다.

2. 이진법

이진법은 2를 기수로 사용하고 0과 1 두 자리 숫자만 사용하여 숫자를 표현하며 2마다 1씩 이월됩니다.

이진수는 십진수와 동일한 산술 규칙을 따르지만 십진수보다 간단합니다. 예:

(1) 더하기: 0 0=0 0 1=1 1 0=1 1 1=0

(2) 빼기: 0-0=0 1- 1 =0 1-0=1 0-1=1

(3) 곱셈: 0*0=0 0*1=0 1*0=0 1*1=1

(4) 나눗셈: 0/1=0 1/1=1, 제수는 0이 될 수 없습니다.

2. 기본 변환

1. 이진수와 십진수 간의 변환

(1) 이진수에서 십진수로의 변환

각 이진수를 무게에 따라 전개한 후 합산하면 됩니다. 예를 참조하세요:

이진수(101.101)를 입력하세요. 2=1*2^2 0*2^1 1*2^0 1*2^-1 0*2^-2 1* 2^ -3=(5.625)10

(2) 10진수를 2진수로 변환

일반적으로 10진수의 정수부분과 소수부분을 별도로 처리해야 합니다.

정수 부분의 계산 방법: 2로 나누기 및 나머지 방법, 예를 참조하십시오:

십진수 (53) 10의 이진수 값은 (110101) 2

소수 계산방법 부분 : 2를 곱하여 반올림 즉, 각 단계에서 소수에 2를 곱하고, 소수점 왼쪽의 숫자(0 또는 1)를 곱함 결과 곱은 이진 표현의 숫자로 사용됩니다. 첫 번째 곱셈으로 얻은 정수 부분이 가장 높은 위치입니다. 예를 참조하십시오:

(0.5125) 10을 이진수로 변환합니다. (0.5125) 10 = (0.101) 2...gt;

질문 8: 2진수는 무엇에 사용되고, 3진수는 무엇에 사용되며, 12진수는 무엇에 사용됩니까? 컴퓨터 수치 계산에는 어떤 이진법이 사용됩니까?

군대의 조직 설정에는 삼진법이 사용됩니다.

월을 기록하는 데에는 12자리 체계가 사용됩니다.

16 기본 시스템은 고대에 16량 저울의 무게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이진 시스템을 단순화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질문 9: 바이너리 시스템 개념이란 무엇입니까? ASCII에서는 10진수 65인 01000001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 기준으로 A를 입력하면 컴퓨터는 입력된 문자의 바이너리 인코딩이 01000001이라는 것을 ASCII 코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표준이 없으면 우리는 A를 입력했음을 컴퓨터에 알리는 방법을 찾아야 하며, A를 입력하고 싶다는 것을 컴퓨터에 알리기 위해 다른 컴퓨터에서 다시 코딩해야 합니다. ASCII 코드는 10진수가 아닌 2진수를 나타냅니다. 단지 10진수 사용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ASCII 코드에서 A의 2진수 코드는 01000001입니다. 10진수로 표현하면 65, 16진수로 표현하면 41H입니다.

ASCII 코드 표에는 일부 문자, 숫자, 구두점의 정보 표현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주로 컴퓨터가 미국에서 발명되었기 때문에 영어로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아스키 표현! 그러나 한자를 입력할 때에는 ASCII 코드로 표현할 수 없고, 한자는 중국의 보편적인 표현일 뿐이므로 컴퓨터에 한자를 입력하려면 각 한자를 나타내는 ASCII 코드와 같은 표준이 있어야 한다. .중국 한자 국가표준 코드로, 컴퓨터에서 한자를 표현하는 표준을 정의한다. 이 표준을 통해 우리가 한자를 입력하면 우리가 입력한 코드가 지역번호로 변환되고, 고유한 지역번호를 통해 한자의 글리프코드를 얻어 표시하게 된다. 물론, 한자의 위치코드도 컴퓨터에서 바이너리로 표현됩니다!

불완전한 답변은 참고용일 뿐입니다!

이진수를 십진수로 변환

이진수의 0번째 비트의 가중치는 2의 0승, 1번째 비트의 가중치는 2의 0승이다. 1승...

따라서 이진수가 있습니다: 0110 0100, 십진수로 변환:

다음은 세로 형식입니다:

0110 0100 10진수로 변환

p>

비트 0 0 * 20 = 0

비트 1 0 * 21 = 0

비트 2 1 * 22 = 4

세 번째 숫자 0 * 23 = 0

네 번째 숫자 0 * 24 = 0

다섯 번째 숫자 1 * 25 = 32

6번째 자리 1 * 26 = 64

7번째 비트 0 * 2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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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가로 형식으로 계산:

0 * 20 0 * 21 1 * 22 1 * 23 0 * 24 1 * 25 1 * 26 0 * 27 = 100

0을 곱한 것은 모두 0이므로 값이 0인 비트를 직접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1 * 22 1 * 23 1 * 25 1 * 26 = 100

6.2.2 8진수를 10진수로 변환

8을 입력하면 8진수는 1이 됩니다.

8진수는 0부터 7까지 8개의 숫자를 사용하여 숫자를 표현합니다.

8진수 중 0번째 숫자의 가중치는 8의 0제곱, 첫 번째 숫자의 가중치는 8의 1제곱, 두 번째 숫자의 가중치는 8의 0제곱입니다. 거듭제곱 2...

따라서 8진수가 주어지면: 1507, 10진수로 변환:

세로 형식으로 표현:

1507은 10진수로 변환됩니다. .

위치 0 7 * 80 = 7

위치 1 0 * 81 = 0

위치 2 5 * 82 = 320

3위 숫자 1 * 83 = 512 +

-------------

839

p>

마찬가지로 수평 표현식을 사용하여 직접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7 * 80 0 * 81 5 * 82 1 * 83 = 839

결과는 8진수입니다. 숫자 1507은 10진수 839로 변환됩니다.

6.2.3 8진수 표현 방법

C에서 8진수를 C언어로 어떻게 표현하나요? 이 숫자가 876이라면 8진수에서 7보다 큰 *** 숫자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8진수가 아니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숫자가 123, 567, 12345670이면 8진수인지 10진수인지는 가능합니다.

따라서 C, C에서는 숫자가 8진수임을 나타내려면 앞에 0을 추가해야 한다고 규정합니다. 예를 들어 123은 10진수이지만 0123은...gt를 의미합니다. ; gt;

질문 10: 바이너리는 무엇으로 표현될 수 있나요? 0과 1은 나타냅니다. 설명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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