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2차 함수 이미지의 꼭지점 좌표는 (2, -1)이고 점 (4, 3)을 통과합니다. M과 N은 포물선형 x축의 교차점입니다. 라인 y=x 3과 2

2차 함수 이미지의 꼭지점 좌표는 (2, -1)이고 점 (4, 3)을 통과합니다. M과 N은 포물선형 x축의 교차점입니다. 라인 y=x 3과 2

꼭지점 (2, -1)과 점 (4, 3)을 통해 얻은 포물선의 방정식은 y=(x-2)^2-1입니다.

M , N은 약간 중복됩니다. 도움 없이는 언급하지 마세요. 수학은 매우 간단하고 완벽합니다.

점 P의 어떤 점이 A(0, 3)와 B(5, 8)를 제외하지 않으면 QAPB는 잘못된 명제입니다.

점의 좌표가 다음과 같다고 가정합니다. Q는 ( 2, q)입니다;

평행사변형 증명:

1 AB가 대각선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런 다음 평행사변형 판별 공식에 따라(대각선은 서로를 이등분합니다) )

대칭중심 O의 좌표는 (2.5, 5.5)여야 합니다. 점 Q의 가로좌표는 2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P의 가로좌표도 3으로 고정되어야 합니다.

해는 P (3 , 0), Q (2, 11)입니다.

2 AQ가 대각선이라고 가정합니다(P는 대칭 축 왼쪽의 포물선 위에 있습니다)

대칭 중심점 O (1, (q 3 )/2); P의 가로 좌표는 -3입니다. P(-3, 24), Q (2, 29,); > 3 BQ가 대각선이라고 가정합니다(p는 포물선의 대칭축 오른쪽에 있음)

대칭 중심 O(3.5, (q-8)/2); p는 (7, 24), Q (2, 29)입니다.

요약하자면, 대칭축에서 점 Q를 찾을 수 있는 포물선 위의 점은 세 개뿐입니다. QAPB는 평행사변형입니다.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려는 생각은 이래야 한다. 대칭축의 고정된 가로좌표를 최대한 활용하여 점 P의 가로좌표를 구한 다음 P와 Q를 구합니다. 먼저 평면 기하학을 그립니다. 좀 더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다시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대략 이 정도일 것입니다.

上篇: 호스트와 인터넷 케이블로 닭을 먹는 비디오 교육. 下篇: 허지옹에게 아내가 있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