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감부터 사치에 이르기까지 시대변화 사회 기조를 통해 영국 의상의 변천을 보고 있습니다. 아시나요?
요즘 유행하는 의상 스타일인 영국풍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영국의 의상 스타일이다. 이런 고귀함 속에서 상큼한 스타일로 전 세계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면, 오늘 우리 함께 영국 의류의 발전과 변화를 회고해 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중세 시대
중세는 유럽에서 가장 어두운 시대라고 불리며, 이 길고 어두운 시기에 기독교는 유럽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를 실시하고 인간성이 억압되어 사람들이 이 무거운 압력 속에서 차야 했다.
중세 초기에는 의상이 간단하고 계급에 대한 개념이 뚜렷하지 않아 서민 귀족의 의상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89 세기에는 남성복에 변화가 있었고, 상의는 내복으로 나뉘었고, 옷은 상당히 타이트하여 남성의 몸 곡선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바지의 가랑이가 짧고, 발이 긴 통이나 짧은 양말을 신고, 종아리가 묶여 있고, 타이트한 것도 남성 종아리의 근육을 드러낸다. 이것도 일종의 매력이다.
하지만 기독교의 권세가 커지고, 원래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태어난 종교도 점점 저속해지고, 돈과 권력이 종교와 교주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경제, 기술, 인간성, 그리고 그 시대의 슬픔을 하소연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제명언)
< P > 기독교의 사치스러움으로 대부분의 돈이 교주의 복장, 김벽당황의 교회, 각종 무의미한 종교 논쟁에 쓰이고 있으며, 밑바닥 백성들은 더욱 뜨거운 상황에 처해 있다.
사람들은 비대한 긴옷과 민소매 외투만 입을 수 있고, 색깔도 모두 어두컴컴하다. 예컨대 회색, 검은색 등 여성들도 마찬가지다. 집안의 금은보물, 보석 등을 교회에 기증했다. 중세에 남아 있는 많은 초상화들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어둠은 시대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는 어둠이기도 하며, 인물의 이미지도 매우 고지식하고 옷차림이 간단하며 색깔이 통일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3 세기에는 남녀의 옷이 일치하고 품종과 스타일도 비교적 많았다. 남성복에는 각종 타이트한 옷과 외투, 오픈 가슴 숄, 아래에 스타킹과 부츠, 머리 위의 모자도 여러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농민들의 옷은 좀 나빠서, 당시 농민들이 밝은 색깔의 옷을 입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농민 복식은 비교적 어둡다. 하지만 스타일은 여전히 풍부해 가운 짧은 가운이 모두 있고 소재는 대부분 면마입니다.
르네상스
< P > 16 세기, 새로운 항로가 발견됨에 따라 사람들은 신대륙에서 수많은 금은보물을 얻었고, 경제, 문화, 과학기술은 모두 왕성한 발전의 절호의 시기에 직면해 있다.
영국의 귀족들, 농민들이 손에 더 많은 한가한 돈을 가지고 있고, 쾌락주의가 싹트기 시작하면서 의상에 대해서도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다. 16 세기 내내 영국의 군주와 귀족들은 레이스를 매우 좋아했다. 옷깃부터 소맷부리까지 레이스로 장식했는데 정교하고 아름다운 레이스는 정말 눈코 뜰 새 없이 아름다웠다.
또한 영국인들의 모자에 대한 관심은 16 세기에 난로가 푸르게 될 지경에 이르렀다. 영국인들은 줄곧 모자를 중시해 왔으며, 중세에도 모자는 매우 중요하다. 더구나 이 꽃이 만발한 개명시대라니?
15 세기 초 알랜드 백작 부인은 귀밑머리에 금속 막대를 넣어 공간을 늘리고 화려한 스카프 위에 진주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식했다. 이때 모자는 장식일 뿐만 아니라 인적 재력의 상징이기도 하다.
16 세기에 여성들은 모자에 더욱 집중했고, 모자의 형태는 점점 더 풍부해졌고, 보석, 키가 큰 깃털 등을 장식으로 장식했다. 귀밑머리, 하트, 동굴식 등 다양한 은폐가 있었고, 귀밑머리 덮개도 풍부했다
대통합시대
17 세기는 바로크 시대다. 바로크 시대의 복식은 매우 화려하고 웅장하며 루이 14 세가 남긴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사치, 생기발랄함, 색채가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깊다.
영국은 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원래 스타일을 유지했다.
비록 영국의 복장이 바락의 큰 영향을 받지는 않았지만, 그 당시 영국은 주변 이탈리아, 프랑스로부터 계속 공부했기 때문에, 영국 의류는 다른 몇몇 국가 의류의 장점을 통합하였다. 바로 우리가 말하는 대통합이다. 당시 남성복과 여성복은 리본과 레이스 장식으로 많이 사용되었지만 남성복은 여성복보다 장식이 훨씬 적었고 리본 없이 단 하나의 장식물인 진주로 옷 주인의 고귀함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성치마도 크게 달라졌다. 기존 치마는 풀링 등으로 치마를 크게 벌여 여성의 허리 엉덩이 곡선의 아름다움을 드러내야 했다. 하지만 17 세기에는 여성이 올가미를 풀었는데, 영국 역사상 100 여 년 만에 처음으로 치마를 자연스럽게 늘어뜨렸다. 이 치마들은 소재가 점점 더 고급화되고, 위의 장식품도 점점 더 화려해지고, 여성들 사이에서 트렌드를 형성하고, 서로 비교하는 중요한 자본이다.
당연히 예쁜 치마가 생겼고, 내추럴 상의도 더 좋습니다. 그래서 셔츠에 대한 요구도 많아지면서 다양한 소재와 액세서리로 자신의 트렌드를 표현하고 있다. 물론 이 시대의 치마도 여전히 육중하고 밑단이 활짝 열려 스페인 왕실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목걸이와 장갑도 의류 범위에 포함돼 당시 목덜미가 드러나는 옷만 입으면 목걸이가 없는 사람이 없었다고 한다. 장갑도 매우 보편적이지만, 외출하는 사람은 누구나 손에 장갑을 들고 있다.
우리가 지금 부르는' 신사' 는 바로 이 시기에 형성된 것이다. 이는 당시 사회의 신조였으며, 중상층 남성이 추구하는 풍조였다. 옷차림, 우아한 말투, 예의바른 행동, 당시 영국의 사회 풍조를 드러내지 않고 사람들은 계급제에 얽매이지 않고 인간성을 존중하고 여성을 존중하기 시작했다. 이 밖에도 전통문화의 계승과 삶의 질에 대한 탐구가 있어 남성의 웅장함, 우아함, 과감함, 용감함을 드러낸다.
온갖 꽃이 만발한 빅토리아 시대
18 세기에 유럽은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사조 운동을 시작했다. 그러나 영국은 다르다. 그들은 영국의 시대인 신고전주의 시대에 속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 시대에 인문주의 운동은 인간성의 광채를 불러일으켰고, 인문적 색채를 지닌 그림, 건축, 디자인 등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걸었고, 당연히 예술의 자극 아래 의상도 번영기를 맞았다.
19 세기 말 영국은 가장 번영하는 빅토리아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 시기 여성의 의상은 이탈리아와 다르다. 이탈리아의 의상은 섹시함과 곡선을 드러냈다. 하지만 영국 의상은 아름답고, 하늘거리고, 고귀하고, 단정하며, 인간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 분위기로, 의상은 레이스, 리본, 프릴, 리본, 주름공주 소매, 양다리 소매 등 다양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리고 복고풍에 대한 사람들의 추앙은, 이런 하늘하늘하고 부드러운 풍격이 사람들의 눈을 빛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고풍, 복고풍, 복고풍, 복고풍)
여성의 인격이 존중받고, 인간성의 각성은 이 시대 특유의 상징이다. 셰익스피어의 연극에서도 여성의 인권에 대한 사고를 드러냈는데, 이는 싹이 트는 시대이며, 이후 페미니즘의 기초를 다졌다. 빅토리아 시대의 복식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런 찰랑거리는 선녀 스타일은 오늘날에도 많은 여자들의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현대의 영국풍
영국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몇 가지 주요 브랜드는 19 세기 중후반에 이미 형성되었다. 이 몇 개의 유명한 브랜드는 지금까지 복고풍의 정교함과 고아한 기질을 주력해 왔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01 년 영국에서 첫 트렌치코트가 등장했습니다. 당시 제 1 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정부는 이 트렌치코트를 군대의 유니폼으로 지정하기도 했고, 군대 사용에 맞춰 많은 디자인을 추가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용하고 있으며 패션을 주도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1955 년 엘리자베스 여왕도 옷에' 왕실 어용 보증' 배지를 사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지금까지 이런 종류의 의상은 더더욱 셀 수 없이 많았고, 많은 학교 교복들이 이런 종류의 교복을 시험해 보았다. 유명한 영화' 해리포터' 에 사용된 교복은 이렇다. 이런 복장은 세계 각지의 경쟁적인 모방을 불러일으켰다.
요약
현재 영국의 의상은 이미 세계 트렌드로 자리잡았고, 트렌치코트, 캠퍼스풍, 공주스커트 등 영국식 의상은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영국의 의상이 세계 의류계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영국 의류의 발전은 순조로워 보이지만, 사실 많은 어려운 순간을 겪었다. 중세의 억압에서 빅토리아 시대의 백화일제에 이르기까지 많은 국가 의상의 장점을 하나로 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빅토리아, 빅토리아, 빅토리아, 빅토리아, 빅토리아, 빅토리아, 빅토리아, 빅토리아) 영풍이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도 측면에서 설명한다.
< P > 오랜 몇 세기가 지나도 영국의 의상이 다시 변했지만 영국인들의 우아함, 고귀함, 자연미는 이미 의상과 하나가 된 것 같다. 이른바' 사람은 옷에 의지하고, 말은 안장에 의지한다' 는 영국 의상에는 영국인의 기질이 드러나고, 자연복에는 영국인의 정기가 담겨 있다.
한 문화의 존재는 인간뿐만 아니라 지리적 위치 창출이다. 우리가 한 나라의 문화를 연구하려면 사람은 매우 복잡하지만, 사람의 성격, 사상, 추구는 옷처럼 모든 방면에서 드러날 수 있다. 배불리 먹지 못하고 따뜻하게 입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옷이 충분히 아름다운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마찬가지로, 일단 여분의 한가한 돈이 생기면, 자연히 자신을 더욱 즐겁게 하는 방법을 추구하기 시작한다.
영국 의상의 변천은 의상 역사뿐만 아니라 영국의 경제사입니다. 의상의 배후에서 우리는 그 시대의 인민과 사회 기조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