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컴퓨터의 구성 요소 그림은 무엇입니까?
완전한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은 하드웨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드웨어 부분
1. 중앙 처리 장치
중앙 처리 장치는 마이크로프로세서라고도 불리는 집적 회로 칩으로 만들어집니다. 컴퓨터는 중앙 처리 장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고 메모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CPU는 컴퓨터 하드웨어의 핵심으로, 주로 전체 컴퓨터 시스템의 작업을 제어하는 연산 장치와 컨트롤러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컴퓨터 성능은 주로 CPU 성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산술 단위는 산술 논리 단위라고도 합니다. 작동 중에 컨트롤러는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고, 산술 장치는 산술 연산 또는 논리 연산을 수행하고 처리된 결과를 메모리로 다시 보냅니다.
컨트롤러의 주요 기능은 전체 컴퓨터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컨트롤러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해당 명령 데이터를 메인 메모리에서 검색한 후 해당 명령에 필요한 제어 신호를 다른 기능 구성 요소에 보내고 해당 작업을 완료한 후 메인 메모리에서 다음 명령을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까지 사이클이 계속됩니다.
2. 메모리
메모리는 컴퓨터의 메모리 저장 구성요소입니다. 메모리는 데이터를 받아들이고 저장할 수 있으며 다른 구성 요소에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는 메모리와 외부 메모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컴퓨터 시스템에서는 메모리와 CPU를 함께 호스트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1) 메모리
내부 메모리는 무작위 읽기/쓰기 메모리, 읽기 전용 메모리, 캐시 메모리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RAM을 의미합니다.
(2) 외부 저장소
외부 저장소에는 주로 하드 디스크, 광 디스크, U 디스크 및 모바일 하드 디스크가 포함됩니다.
3. 입력 장치
입력 장치로는 주로 키보드, 마우스 등이 있습니다.
(1) 키보드
키보드는 컴퓨터의 표준 입력 장치입니다. 키보드를 통해 다양한 명령, 프로그램, 데이터 등을 컴퓨터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마우스
마우스는 마이크로컴퓨터의 표준 입력 장치로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아이콘과 메뉴에 대한 시각적 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2세대 광마우스는 플러그 앤 플레이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마이크로컴퓨터에 주로 사용됩니다.
4. 출력 장치
출력 장치에는 주로 모니터와 프린터가 포함됩니다.
(1) 모니터
모니터는 마이크로컴퓨터에 꼭 필요한 "소프트 카피" 출력 장치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음극선관 모니터와 액정 모니터입니다.
(2) 프린터
프린터는 마이크로컴퓨터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하드 카피" 출력 장치입니다. 모니터의 이미지 출력은 해당 시간에만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장기간 저장하려면 프린터를 이용해 출력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부분
하드웨어는 컴퓨터의 기본이고,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의 영혼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에 설치된 후에야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컴퓨터는 완전한 컴퓨터 시스템이 됩니다.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컴퓨터용으로 컴파일된 일련의 명령이 프로그램이 됩니다. 프로그램과 관련 문서가 함께 소프트웨어를 구성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라는 두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기계 작동을 지원하고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1.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지원하기 위해 컴퓨터 제조업체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기본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소프트웨어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운영 체제,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네트워킹 및 통신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1) 운영 체제
운영 체제는 마이크로컴퓨터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시스템 소프트웨어입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다양한 하드웨어 자원(CPU, 메모리 공간, 디스크 공간, 외부 장치 등)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기계에 대한 사용자의 관리 명령을 기계 내부의 실제 작업으로 변환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XP, Windows2000 등이 있습니다.
(2) 프로그래밍 언어
컴퓨터 언어는 기계어, 어셈블리어, 고급언어로 구분됩니다.
기계어의 컴퓨팅 효율성은 모든 언어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기계 지향" 언어입니다. 고급 언어는 컴퓨터의 다양한 작업을 직접 제어할 수 없습니다. 최적화하므로 실행 속도가 느려집니다.
(3)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은 데이터의 통합 관리를 위해 운영체제에 설치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주로 구축, 이용, 유지에 사용된다. 데이터 베이스. 마이크로컴퓨터에서 가장 유명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으로는 Access, Oracle, SQL Server, Sybase 등이 있습니다. Access는 일반적인 비즈니스 활동에 적합한 소규모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반면, SQL Server는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대규모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입니다.
(4) 네트워킹 및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의 정보 리소스는 단일 컴퓨터에 있는 것보다 훨씬 풍부하므로 네트워킹 및 네트워크 관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시스템. 예를 들어 유명한 네트워크 운영 체제인 NetWare, UNIX, Linux, Windows NT 등이 있습니다.
2. 응용소프트웨어
응용소프트웨어란 시스템 소프트웨어 외에 컴퓨터를 이용하여 특정 유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의 집합을 말하며 주로 정보관리 소프트웨어, 보조설계 등을 포함한다. 소프트웨어, 실시간 제어 소프트웨어 등
(1) 사무용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컴퓨터의 매우 중요한 작업은 일상적인 사무 작업입니다. Microsoft가 개발한 Office 2003 사무용 소프트웨어에는 WOrd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스프레드시트 Excel 및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가 포함됩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액세스 및 기타 구성 요소. 이러한 구성 요소를 함께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일상적인 사무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2) 도구 소프트웨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 소프트웨어에는 압축/압축 해제 도구, 바이러스 백신 도구, 다운로드 도구, 데이터 백업 및 복구 도구, 멀티미디어 재생 도구, 온라인 채팅 등이 있습니다. 도구 등.. 예를 들어 Winrar, Winzip, Rising, Ghost, Thunder, QQ 등이 있습니다.
(3)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
정보 관리 소프트웨어는 급여 관리 소프트웨어, 인사 관리 소프트웨어, 창고 관리 소프트웨어, 등. . 이러한 종류의 소프트웨어에는 일반적으로 백엔드 지원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며, 프론트엔드 개발을 위한 시각적 고급 언어를 사용하여 MIS라고 하는 클라이언트/서버 또는 브라우저/서버 아키텍처를 형성합니다.
(4) 보조 설계 소프트웨어
보조 설계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링 도면을 효율적으로 그리고 수정하고, 설계 시 일상적인 계산을 수행하고, 사용자가 3D와 같은 좋은 설계 솔루션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 도면 디자인, 3D 기하학적 모델링 디자인 등 이러한 종류의 소프트웨어에는 일반적으로 AutoCAD,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등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5) 실시간 제어 소프트웨어
구현 제어 소프트웨어는 생산 장비, 항공기 등의 작동 상태 정보를 언제든지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데 사용됩니다. , 미리 정해진 계획에 따라 자동 제어 또는 반자동 제어를 구현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소프트웨어에는 어셈블리 언어 또는 C 언어 지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