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판매부터 마법사와 사이보펑크 277 의 CDPR 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개발했다.
(CDPR 의 로고) < P > 그렇다면 한때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던 이 게임회사는 어떻게 현재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대형 게임 개발상이 되었습니까? 오늘 CDPR 이 어떻게 지금까지 발전해 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P > (폴란드)
CDPR 의 설립자이자 CEO 인 말친 이윈스키는 태어난 폴란드인이다. 그가 어렸을 때 소련은 아직 해체되지 않았고, 미국과 소련 냉전의 구도에서 폴란드는 소련 회원국으로서 서방 세계의 전자제품에 접근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다행히 마르친은 다큐멘터리 촬영에 종사하는 아버지가 있어 마르친이 어렸을 때 서방의 자본주의 세계에서 온 개인용 컴퓨터인 SpectrumSinclair 를 얻었다.
(SpectrumSinclair)
SpectrumSinclair 를 획득한 마르친은 곧 이 컴퓨터의 세계에 빠져들어 당시 폴란드가 횡행하는 해적판 게임 시장을 통해 게임을 구입하고 접촉하기 시작했다. Marchin 이 처음으로 컴퓨터와 게임을 접했을 뿐만 아니라, Marchin 이 게임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 P > (말친 이윈스키) < P > 이에 따라 말친 대학 시절 자신의 생활비를 풍요롭게 하려고 할 때 해적판 게임 매매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그와 짝꿍 미카 디신스키의 머릿속에 떠올랐다. 두 사람은 한바탕 상의한 후 * * * 식견을 얻어 해적판 게임을 되팔기로 했다. < P > (마친 이윈스키와 미카 디신스키) < P > 하지만 당시 폴란드가 비디오 게임을 되팔았던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데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마르친과 미카는 매체에 주의를 기울였다. 당시 폴란드에서는 해적판 게임을 파는 많은 사람들이 비용 절감을 위해 3.5 인치 플로피 디스크에 게임을 넣었지만, 3.5 인치 플로피 디스크의 용량이 작아 한 게임을 내려놓는 데 여러 장의 디스크가 필요했고, 쉽게 손상되고 분실되었다. 이를 알아차린 두 사람은 자신이 판매한 해적판 게임을 CD 시디에 복사했다. 이로 인해 미디어 비용이 증가했지만 CD 한 장에 게임 한 무더기를 내려놓을 수 있는 용량이 커졌고, 쉽게 손상되지 않아 바이어의 주목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 P > (플로피 디스크는 정말 적합한 매체가 아님) < P > 첫 통을 벌어들인 후 두 사람은 즐거운 나머지 해적판을 항상 파는 것이 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회사를 설립하고 정품게임을 도입하기로 했다. 회사의 이름인 CDPROJEKT 는 두 사람이 시작하는 것을 도와주는 CD 시디에서 나온 것이다. < P > (CD 디스크 한 장의 용량은 약 7 조) < P > 회사를 설립한 후, CDPR 은 폴란드의 해적판 심각한 게임 시장을 상대로 해적판 출신 경험을 통해 파국 방법을 찾았다. 로컬라이제이션. < P > 폴란드의 공용어는 폴란드어이며 역사적 배경 때문에 러시아어도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당시 시중에 나와 있던 대부분의 해적판 게임은 해외에서 직접 복사해 온 것으로, 사용된 언어는 기본적으로 영어였으며, 대부분의 품질을 번역해도 이상적이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에 따라 CDPR 은 게임 도입을 콘텐츠 로컬라이제이션에 중점을 두고 콘텐츠 로컬라이제이션 이후에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게임' 보드문' 에 서명하기로 했다. < P > ('보드문') < P >' 보드문' 은 DND (용과 지하성) 테이블게임 규칙을 각색한 CRPG 로 세계 각국의 CRPG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폴란드인들에게 엄청난 텍스트와 변변한 로컬라이제이션이 없는 게임은 정말 실망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에 CDPR 은 얼마 안 되는 자산을 모두' 보드문' 에 걸었고, 두 사람의 주머니에 있는 모든 동전을 쓴 3 개의 게임이 폴란드의 해적판 시장을 돌파해 CDPR 이후의 발전을 위한 길을 열어주기를 희망했다. < P >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CDPR 은' 보드문' 의 가격을 3 표로 정하고 모조 양피지지도 한 장과 함께 현지화된 DND 규칙서와 음악 어쿠스틱 한 장을 동봉했다. 이처럼 호화로운 사은품 라인업과 고품질의 게임 현지화 성공으로 폴란드의 게이머들을 감동시켰다. 저가로 해적판 게임을 사는 습관이 많은 게이머들이 정품 게임을 처음 구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정품 게임이 해적판 게임보다 훨씬 나은 경험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깨달았다.
(CDPR 이 도입한' 보드문' 전체 내용) < P >' 보드문' 이 폴란드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CDPR 이 벌어들인 대야가 가득 찼을 뿐만 아니라, 소련에서 막 탈퇴한 이 효과에도 정품 게임 시장이 있다는 것을 많은 업체들이 깨닫게 했다. < P > 게임이 도입한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CDPR 은 더 이상 단지 대리점이 되고 싶지 않다. 어린 시절부터 게임을 하며 자란 다른 사람들처럼, 마르친은 자기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어 사전 준비 작업을 적극적으로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게임명언) < P > 자신이 게임을 하는 방향이 명확했지만, 어떤 게임을 하느냐에서 두 사람은 또 어려움을 겪었다. 어느 날 그들은 책꽂이에서' 마법사' 의 원작 소설을 보았다. < P > ('주술사' 소설책 허리) < P >' 주술사' 는 폴란드 작가 안제이 사프코프스키가 창작한 장편 판타지 소재소설로, 폴란드인들의 눈에는' 반지계' 못지않은 숭고한 지위를 갖고 있어 두 사람은 안드레에게 연락해'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결국 안드레는 상황을 알게 된 뒤' 마법사' 시리즈의 게임 개편권을 CDPR 에 95 달러에 팔았고 이후 CDPR 의' 마법사' 시리즈 게임 창작에 간섭하지 않았다. < P > (안제이 사프코프스키) < P > 저작권과 높은 자유도를 얻은 후 CDPR 은 끊임없이 게임 개발을 시작했지만, 아쉽게도 CDPR 은 게임 개발의 난이도를 간과했고, 집에서 만든 1 판 게임 DEMO 는 연락할 수 있는 모든 게임 배급업체에서 벽을 건드렸고, CDPR 자신도 이 버전의 DEMO 를 발견했다. 그리고 그 막무가내로' 보드문' 을 발간한 인맥이 CDPR 을 도왔다. < P >' 보드게이트' 의 개발업체인 Bioware 는 CDPR 이 직면한 문제를 파악한 뒤 자신의 게임 엔진을 CDPR 에 넘겨주고, 이번에 제작한 DEMO 품질이 평균 표준에 이르면' 마법사' 를 E3 전시회에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Bioware)
Bioware 의 도움을 받은 CDPR 은 당연히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 P > (이렇게 작은 노점) < P > 몇 년 후' 마법사 1' 은 마침내 모든 개발 작업을 마치고 27 년 정식 발매됐다. Bioware 의 오로라 엔진을 이용해 개발한 이 게임은 그해 좋은 화면과 안드레의 글과' 반지' 와는 전혀 다른 기질을 가진 판타지 세계로 많은 게이머를 끌어들여 2 만 부의 매출을 올렸다. < P > 이후 CDPR 은' 마법사' 시리즈 재개를 시작했고 아달리가 주도하고 WidescreenGames 가' 마법사' 를 호스트 플랫폼으로 이식하는 데 합의했다. 윈윈 협력이었어야 했는데, WidescreenGames 의 소극적 태업으로 CDPR 은 협력을 포기하고 막대한 자금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마법사 2' 의 북미 발행권을 아달리에게 거의 주었다. < P > 이때 CDPR 은 내부 자금난과 외부 경제위기의 이중타격에 직면해 있다. 말친이 차용 상장을 이용해 자금을 모으지 않았다면 CDPR 은 이미 한 게임 개발업체의 제작팀이 된 것이 아닐 것이다. < P > 다행히' 마법사 2' 는 CDPR 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17 만 부의 매출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당시 폴란드 총리가 당시 미국 대통령 오바마에게 선물로 선물했다. 오바마에게 주는 게임' 은 CDPR 에게 꿈도 꾸지 못한 훌륭한 홍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하룻밤 사이에 각국이 국제뉴스를 주목하는 사람들은 오바마가 폴란드에서 게임을 선물로 받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게임이' 마법사 2' 라는 것도 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국례' 로 간주될 수 있는 게임이 도대체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며' 마법사 2' 의 판매량과 CDPR 의 인지도가 다시 한 번 높아졌다. < P > (적지 않은 줄기도 생성됨) < P > 이후 이야기는 CDPR 승승승추격이' 마법사 3' 개발을 시작한 결과' 마법사 3' 과 자료영화' 돌의 마음',' 피와 술' 이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 P > 현재' 사이버펑크 277' 이 본격화되면서 과도한 홍보가 플레이어의 기대를 크게 높여 CDPR 이 플레이어 집단에 대한 평가가 급락했지만, 해적판 게임 CD 를 팔아 시작한 이 게임회사에게는 큰 슬럼프가 아니었을 것이다. 아마도 몇 년 후, 우리는 또 다른' 무인심' 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해적판 게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