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왕에 관한 시

1. 진시황제에 관한 시

하늘에서 중원을 사냥하는 여우와 토끼는 미움을 받는다.

6명의 소심한 왕들에게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바로 맹금류입니다.

투쟁은 무산됐지만 한페이는 여전히 건재하다.

바다가 언덕인 봉래(Penglai)를 건너게 됩니다.

공덕을 칭송하기 위해 돌을 놓고, 장관들은 오만함을 지지한다.

전 세계가 '이'를 읽지 않고 '싱'이라고 부른다.

치치야, 이 어린 아들은 단단한 얼음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송나라) 왕안시

진나라 왕이 유하를 휩쓸었으니 얼마나 장엄한 광경입니까! 검을 휘둘러 떠다니는 구름을 가르면 모든 왕자들이 서쪽으로 올 것이다.

묵시록에서 명확한 판단이 나오고, 그룹의 재능을 익히기 쉽다. 군대를 철수하여 금인을 던지고 동쪽으로 한계곡을 열어라.

콰이지 능선에 랑야타이를 바라보며 새겨져 있다. 70만 명의 죄수들이 툴리샨 쿠마(Tulishan Kuma)에게 선고되었습니다.

아직도 죽음의 비약을 복용하고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이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연속 석궁이 바다 물고기를 향해 쏘고, 긴 고래가 추이웨이를 바라보고 있다.

이마와 코가 오산 같아서 파도를 일으키고 구름과 천둥을 치는구나. 갈기가 푸른 하늘을 덮고 있는데 어떻게 봉래를 볼 수 있습니까?

쉬시는 진의 딸을 태웠는데, 배는 언제 돌아올까요? 그러나 세 개의 샘 아래에는 차가운 재와 함께 금관이 묻혀 있었습니다.

(당나라) 이백

진의 술왕

진의 왕이 호랑이를 타고 팔극을 도는 바람에 하늘이 바뀌었다 그의 검의 빛으로 녹색.

시허가 유리잔을 두드리는 소리는 고대와 현대를 넘나들며 재를 날리게 만들었다.

선두 와인은 와인 스타를 초대하고, 황금 여물통은 밤에 비파를 연주합니다.

동팅비는 셩을 치러 오고, 취한 달은 달을 거꾸로 가게 만든다.

은운지주야오궁이 밝고, 궁궐문장이 6차 업데이트를 보고한다.

꽃집의 옥봉황의 목소리는 매력적이고 사나우며, 바다 실크 레드의 향기는 가볍고 맑습니다.

황이는 수천 년 동안 춤을 췄습니다.

불멸의 촛대의 밀랍 연기가 가벼워지고, 술에 취한 청금은 눈물을 흘린다.

(당나라) 리허

어떤 분쟁이 있어도 그에게 몇 발만 주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만리장성은 오늘날에도 남아 있지만 진시황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명나라) Lin Han

다른 노래도 있습니다:

With Qin Shihuang Tang Yuanzhen

"Humanity is Sh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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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당, 송의 첫 번째 황제 Yizai Qi Qiu

"봉황 테라스와 함께 시를 제공하다"

사랑과 진시황 당한산

"삼백시" "세 노래"

진시황 명림 한산 실종

"제자들에게 경고"

진시황은 송진보에게 너무 잔인했다

"과거 왕조의 가르침의 노래"

진시황과 송정시에 저격

"유후사" 2. 진시황에 관한 시는 빨라야 한다

한나라의 무제와 원과 진시황에 대한 시가 자주 들려온다.

마술을 잘하지만 수명이 길지 않다. 황금 플랫폼이 파괴되고 모래 언덕이 파괴되었습니다.

오늘은 마오링과 리월이 풀밭으로 덮여있습니다. 한산, 삼백삼시: 유하가 휩쓸려 갔으니 왜 지하군이 있는 것인가? 싸움터는 조용하고, 단검의 꿈은 무섭다.

상속자는 사슴과 말 같고 그의 시체는 냄새가 난다. 오직 귀주 수(貴州 保)의 힘에만 의지하여 기적은 천하에 유례가 없습니다.

'진시황제 병마용시'라는 제목의 이 시 5가는 1982년 내가 병마용을 방문했을 때 그 자리에서 지은 것이다. 저는 옛날 시를 별로 쓰지 않았습니다. 당시 니에 간쑤(Nie Gansu)의 "세 풀(Three Grasses)"을 읽고 영감을 받아 따르기 시작했습니다.

한번은 이 시를 청색증에 걸린 노예에게 베껴서 칭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런 서사시를 쓴다는 것은 꽤 흥미롭습니다. 독자들에게도 솔직하게 말하면 잘 썼다고 생각해요.

거봐, 나는 원래 그런 거고, 한 번도 거짓으로 겸손한 적이 없었어. 그 전에는 1979년에 7운시 《진사시》도 지었는데, 상하이 고서출판사에서 일하면서 진사를 논평한 원고를 검토하던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작가님, 조금 안타까운 듯 장문의 거절 편지를 쓰고 이 시를 첨부했습니다.

이후 그는 '삼시(史記)'라는 또 다른 짧은 글을 썼는데, '진시(秦史)'는 세 시 중 하나이다. 짧은 기사는 나의 컬렉션 "십년의 호랑이 그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전복의 악취가 조상 용의 시체를 뒤흔들고 이시를 잡기 위해 교묘한 함정이 설치되었습니다.

후계자를 길들이는 것만으로도 사슴과 말을 혼란스럽게 할 만큼 귀주의 머리는 지쳤습니다! 사소한 변화를 막는 것은 정말 어렵지만 휘파람을 불고 국을 벌주면서 바보들을 비웃지 마십시오. 과거를 잊지 않고 원인과 조건을 탐구하여 답을 찾는 것이 선지자입니다.

이 시는 그 원고의 내용에 응답하여 쓴 것입니다. 처음 두 쌍의 쌍구는 "진시황 병마용 송가"의 목 쌍구와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사소한 변화를 막다'는 것은 조고의 점진적인 권력 강탈과 진나라의 붕괴를 의미하며, 막 죽고 권력을 잡은 '4인방'을 암묵적으로 언급한 것이다. 역사 구호는 일반적으로 현실과 관련되어야 하는데, 이는 진부한 표현이기도 하다.

진시황은 후대들 사이에서 많은 논의를 불러일으킨 역사적 인물이다. 그는 항상 망했지만 칭찬을 거의 받지 못했다. 서사시 중에서 이백과 같은 마음이 넓은 유명한 사람들은 『고풍삼』의 『진왕이 유하를 휩쓸다』라는 시에서 시의 전반부는 그의 용맹을 칭찬하고 후반부에서는 그의 공덕을 비난한다. 폭정과 불멸을 추구하는 어리석음을 맹목적으로 비난하는 많은 정통 문인의 논평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역사에 정통한 일부 학자들은 진시황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심지어 그를 '만세를 통틀어 한 명의 황제'라고 칭송하는 이들도 있다.

장태연(張泰燈) 등 현대 학자들은 『진선기』, 『진정기』 등의 장을 써서 진시황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고, 진의 정치적 업적이 그의 잘못보다 더 컸다고 말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진파는 결국 주류 여론이 아니다. 진시황에게 역대 폭군이라는 명성을 안겨준 것은 유교였다. 유교는 한나라 이후 2000년 이상 중국에서 지배적인 사상학파였으며, 유교는 거의 모든 지식인의 대명사였다. 진시황의 통치 하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

진시황의 폭정을 이야기할 때 첫 번째 사례는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는 일이었다. 책을 불태우는 것은 유교 경전을 불태우는 것이고, 유교를 속이는 것은 육국 유학자를 속이는 것이다.

이 어조는 수천년 동안 억눌려 지식인의 주류가 된 유교를 영원히 씁쓸하게 만들었고, 진시황을 역사상 최초의 폭군으로 저주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서한 가의의 『진서기』 이후, 진의 역사에 대해 쓰여지고 진의 역사를 찬양하는 시와 수필에는 항상 나쁜 말이 많고 좋은 말이 적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학자가 정통적이고 현학적일수록 진시황에 대한 비난은 더욱 가혹해진다. 방금 허베이가 만리장성을 수리하고 있다는 소식을 보았는데 진시황의 만리장성 수리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불공정 한 댓글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실제 전쟁과 상관없이 훈족의 침략에 저항해야 하는 만리장성을 쌓는 것이 헛되다고 진시황을 조롱하는 등 공허한 발언을 하는 것이다. 그때에. 냉무기를 사용한 고대 전쟁의 상황에서는 도시 방어가 효과적이었으며, 기병을 타는 데 익숙한 야만인 침략자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간계의 주요 전투병력은 보병이다. 방어를 위한 성벽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는 상식적인 문제이지만 진시황을 신랄하게 비판하기 위해 상식적으로는 개의치 않았다. 옛날에는 통신이 후진적이어서 지금과 달리 전화 한 통이나 문자 한 통이면 연락이 가능했고, 당시 상황에서는 성벽에 봉화를 세워 경고하거나 명령을 내리는 것도 필요했다. 나라와 국민을 보호할 생각도 없이 외적에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이 피해를 입도록 방치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만리장성을 쌓은 죄가 무엇입니까? 만리장성은 아마 많은 사람들이 눈치 채지 못할 또 다른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나는 1950년대 후반에 닝샤에 파견되었을 때 그것을 직접 목격했습니다. 간쑤성(甘肅省)과 닝샤(寧夏) 국경 지역에서는 만리장성이 무너져 일부 유적이 남아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성벽이 있는 곳마다 성벽 안쪽에는 푸른 경작지가 줄지어 있고, 성벽 바깥에는 풀이 자라지 않은 황량한 모래와 바위가 있다는 점이다. 눈에 띄지 않는 이 성벽은 만리장성 밖의 바람과 모래를 막아 주민들이 생활하고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다. 만리장성은 생태환경 보호에도 기여한 것으로 밝혀졌다.

만리장성과 관련된 진나라의 역사에 관한 시가 많이 있는데, 제가 기억할 때 종종 떠오르는 '밝고 새로운' 의미를 지닌 시가 몇 편 있습니다. 어렸을 때 Yuan Mei의 "Suiyuan Poetry Talk"를 읽었습니다. 이 시는 위안메이와 동시대인이 썼는데, 위안메이는 그 구절을 감상한 후 시인의 이름을 잊어버렸습니다.

이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Xiang Liu는 만리장성을 키웠지만 그의 백성을 사용하여 수천 마일을 건설한 것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처음 읽으면 이 두 문장이 참으로 매우 재미있습니다. 폐하께서는 진나라의 영원한 기반을 지키기 위해 만리장성을 쌓으셨습니다. 그러나 폐하의 제국을 무너뜨린 항우와 유방은 만리장성 안에서 자란 사람들입니다. (저는 원메이가 『수원시담』에서 녹음한 또 다른 대련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만리장성을 언급하는 대련과 어조가 같습니다: "왜 시와 책을 불태웠습니까? 유향은 문맹자가 아니었습니다."

)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기사 내용은 할 말이 없이 그냥 횡설수설하고 있거나, 4개의 기사가 주제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만리장성은 국내의 반란을 막기 위해 건설된 것이 아니라 외국의 침략을 막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만리장성을 쌓는 것과 내란을 막는 것은 전혀 다른 일이다. 만리장성을 쌓지 않으면 당나라가 망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멸망하고 송나라는 멸망했습니다. 이 두 왕조가 만리장성을 건설한 적이 있습니까? 자세히 살펴보면, 사람들이 갑자기 어떤 역사적 사건을 논하고 싶은 이유는 아마도 현실의 자극 때문일 것이다. 선택된 역사적 인물들은 마르크스가 말한 대로 현실에 필요한 대상을 찾기 위해 '죽은 자를 소환한다'. 위안메이 세대의 지식인들은 두 폭군 영종과 건륭의 폭정, 특히 지식인들을 학대하는 빈번한 문예 감옥에 겁을 먹고 분개하여 그들의 좌절감을 해소하기 위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힌" 진시황을 선택했습니다. 뽕나무를 비판하고 나무를 칭찬함으로써.

시인들은 이것을 의식적으로 할 수도 있고, 아마도 의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건 좀 미묘해서, 시를 쓴 사람만이 아는 사실이다.

역사에 대한 이야기는 항상 현실에 의해 자극됩니다. Lu Xun의 "Quasi Feng Yue Tan"에는 "화덕 책 소각의 유사점과 차이점"이라는 기사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또한 나치 지도자 히틀러의 서적 소각으로 인한 것입니다. . 3. 진시황을 묘사한 시

진시황

저자: 왕안시

하늘에서 중원 사냥, 여우와 토끼 미워합니다.

6명의 멍청한 왕들이 맹금류와도 같아서 안타깝다.

투쟁은 무산됐지만 한페이는 여전히 건재하다.

바다가 언덕인 봉래(Penglai)를 건너게 됩니다.

공덕을 칭송하기 위해 돌을 놓고, 장관들은 오만함을 지지한다.

전 세계가 '이'를 읽지 않고 '싱'이라고 부른다.

치치야, 이 어린 아들은 단단한 얼음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이백

진나라 왕이 유하를 휩쓸었으니 얼마나 장엄한 광경입니까! 검을 휘둘러 떠다니는 구름을 가르면 모든 왕자들이 서쪽으로 올 것이다.

종말론에서 명확한 판단이 나오고, 그룹의 재능을 익히기 쉽다. 군대를 철수하여 금인을 던지고 동쪽으로 한계곡을 열어라.

콰이지 능선에 랑야타이를 바라보며 새겨져 있다. 70만 명의 죄수들이 툴리샨 쿠마(Tulishan Kuma)에게 선고되었습니다.

아직도 죽음의 비약을 복용하고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이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연속 석궁이 바다 물고기를 향해 쏘고, 긴 고래가 추이웨이를 바라보고 있다.

이마와 코가 오산 같아서 파도를 일으키고 구름과 천둥을 치는구나.

갈기가 푸른 하늘을 덮고 있는데 어떻게 봉래를 볼 수 있습니까?

서시는 진나라 딸을 안고 있는데, 배는 언제 돌아올까? 그러나 세 개의 샘 아래에는 차가운 재와 함께 금관이 묻혀 있었습니다. 4. 진시황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진시황릉을 지나다

저자: 서훈 연도: 당 장르: 치작 카테고리: 알 수 없음

나무 위에 걸터앉은 용의 헐떡거림과 호랑이 겹겹이 쌓인 구름도 무너지고 있다.

푸른 산과 가을 풀밭에서 행인들은 한 왕조의 묘만을 숭배합니다.

참고: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경제, 문화 발전을 촉진하여 역사적으로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전제정치를 행하여 백성들에게 심한 고통을 안겨주고 후대들로부터 정죄를 받은 폭군이기도 했습니다. 서훈의 이 시는 진시황의 무덤을 지나갈 때의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진시황릉은 산시성 린퉁현에서 동쪽으로 약 5km 떨어진 샤허촌 근처에 위치하며 남쪽으로 리산산, 북쪽으로 위수강을 두고 있다. 기원전 210년에 건설된 이 무덤은 2,000년 동안의 바람과 비의 침식을 거쳐 현재 높이 43m, 둘레 2,000m에 달합니다. 능묘를 처음 지었을 때 무덤에는 '산 모양의 나무와 나무를 심었습니다'. 산과 물에 비친 이 거대한 산 같은 무덤은 첫 번째 문장에서 설명하듯이 "용은 웅크리고 호랑이는 앉아 있는" 느낌을 줍니다. 시인은 무덤 앞에 멈춰서서 무덤 밑바닥부터 무덤 꼭대기까지 바라보니 푸른 나무들이 겹겹이 하늘까지 뻗어 있었습니다. 우리 앞에 있는 높은 무덤은 진시황의 생애 동안의 빛나는 권력을 상징하는 것이 아닌가? "진나라의 급속한 붕괴는 구름의 붕괴와 같다." 급속한 붕괴와 진시황이 집권할 때의 오만한 기세는 날카롭고 아이러니한 대조를 이루었다. 시인은 이 짧은 일곱 단어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녹여냈습니다. '붕괴'라는 말이 비단결처럼 들려서 진시황이 죽고 진나라가 죽었다는 것을 알리는 말이 지쳐서 다음 말을 이어갈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러나 시인은 갑자기 필을 바꿨다. "푸른 산과 가을 풀 속에서 행인들은 오직 한 왕조의 능을 숭배합니다." 이 시는 즉시 새롭고 독특한 모습을 띠게 되었는데, 이는 놀랍습니다. 이 두 문장은 끊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앞의 두 문장과 연결되어 있다. 시적 의미는 '붕괴'라는 단어에서 조용히 파생되어 미래 세대의 마음 속에서 진시황의 이미지가 흔적도 없이 완전히 붕괴되었음을 묘사한다. 푸른 산과 가을 풀도 있지만 행인들은 한나라 원 황제 능 앞에서만 경의를 표합니다. 한나라의 문제는 겸손하고 자비로우며 검소한 성격으로 진시황의 완고하고 사납고 사치스러운 성격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습니다. 사람들은 자비로운 왕과 폭군에 대해 스스로 판단할 것입니다. 마지막 문장의 "only"라는 단어는 이 점을 명확하게 지적합니다. 표면적으로 마지막 두 문장은 진시황에서 한나라의 문제에게, 그리고 시인 자신에게서 '행인'에게 쓰면서 먹과 펜을 펼친 것처럼 보인다. 가볍고 희박한 펜과 먹의 묵직한 힘으로 표현되는 의미를 형상화하고 조여준다. 5. 진왕의 육국 멸망에 관한 시

학문 장려

[당나라] 안진경

삼경에는 빛이 밝고 닭은 오경에 있는데

소년이 공부할 때였는데,

검은 머리 남자는 일찍부터 공부를 열심히 할 줄 몰랐다

백발의 남자는 공부가 늦어진 것을 후회했다.

이 시의 의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조언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공부하면 뒤늦게 후회하게 된다.

"겨울 밤 독서 쇼 Ziyu"

[송 왕조] Lu You

고대인들은 학습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젊고 강할 때만 성숙해질 수 있을까?

이 문제는 구체적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이 시의 의미는 고대인들이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것이다. 평생의 투쟁은 젊을 때 시작되고 늙어서야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에서 얻은 지식은 결국 피상적이며 지식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책에 담긴 심오한 원리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직접 실천해야 합니다.

"학문을 장려하는 시"

[당나라] 한우

읽는 데는 돈이 들지 않고 읽는 것이 만 배 더 유익합니다. 창문 앞에서 고서를 읽고, 등불 아래에서 그 의미를 찾아보세요. 가난한 사람은 책 때문에 부자가 되고, 부자는 책 때문에 돈이 많이 든다.

이 시의 의미는 독서에는 돈이 들지 않지만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독서에는 노력이 필요하며, 가난한 사람은 책을 읽으면 지식이 풍부해집니다. 읽은 후.

'학원'

[송나라] 유국

역학은 힘든 일과 같으니

부지런하고 게으른 사람은 당신은 그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책의 종류가 많으면

번영의 시기가 올 것입니다.

이 시의 의미는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은 농부가 땅을 경작하는 것과 같으며, 부지런하고 게으르다는 것을 알고, 더 많이 공부하고 지식을 얻으면 농업에서 큰 수확을 거둔다는 것입니다. . 그것은 또한 약간의 노력과 약간의 수확을 반영합니다. 6. 진시황을 찬양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진왕이 유하를 휩쓸고 있는데, 호랑이가 바라보는 장엄한 광경! —— 이백의 "고대 스타일"3 부

2. "진시황"송 왕안시

하늘은 중원에서 사냥을하고 있으며 여우와 토끼는 미움을받습니다.

6명의 소심한 왕들에게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바로 맹금류입니다.

투쟁은 무산됐지만 한페이는 여전히 건재하다.

바다가 언덕인 봉래(Penglai)를 건너게 됩니다.

공덕을 칭송하기 위해 돌을 놓고, 장관들은 오만함을 지지한다.

전 세계가 '이'를 읽지 않고 '싱'이라고 부른다.

치치야, 이 어린 아들은 단단한 얼음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

3. 불이 어두워지고 해가 어두워지고 구름이 무너지고 진시황이 백성들을 바라보고 있다.

-Li He's "백호의 여정"

4. 기꺼이 쫓기려 하고 오직 황제의 명령에만 순종함 - Ju Yue의 "시황제의 가마솥 찾기"

5. 욕망 명령을 따르라, 롱샤는 수천 마일에 걸쳐 강하다. ——Li Shangyin의 "Mr. 험준한 언덕이 홍수 샘을 누르고, 험준한 언덕이 푸른 하늘을 지탱합니다. 진시황은 운전도 하지 않고 땅을 파지도 않는 것이 적절합니다.

상단에는 정치 플랫폼이 있고 뒤쪽에는 성벽이 있습니다. 산에는 용과 호랑이가 강하고 검은 물에는 고추와 신기루가 강하다.

하얀 무지개는 사람들을 삼키고 싶어하고, 붉은 깃털은 빛나고, 칠해진 건물은 금과 금으로 만들어졌고, 돌길은 구불구불합니다.

거꾸로 매달린 원숭이는 달을 보고 울고, 학은 위험에 서서 하늘을 생각한다. 용을 키우기 위해 연못을 파고, 독수리가 서식하도록 오동나무를 심었고, 제비는 들보에 새끼를 가르치고, 뱀은 껍질을 돌 위에 걸었다. 꽃을 가꾸는 것은 선한 사람을 키우는 것과 같고, 풀을 제거하는 것은 악을 제거하는 것과 같습니다.

저녁에는 도시의 북소리가 요란하고 바람이 샤오시둬에 찾아온다. 바닥을 쓸어 먼지를 몰아내고, 쑥을 자르면 새를 쫓을 수 있습니다.

잎이 달린 황금 복숭아를 따고, 푸른 매실을 옷과 함께 씹어보세요. 순수한 대나무에는 오르락 내리락이 없지만, 매력적인 버드나무가 먼저 쓰러집니다.

양징에는 먼지가 날리고, 임춘각에는 풀이 닫혀 있다. 무궁화는 아름다운 여인같고, 뒤돌아보면 놀리는 것 같다.

당쉬안(Dangxuan)에는 직선 도로가 있지만 누구도 멈출 생각이 없습니다. 한밤중에 쥐들이 바스락거리고, 유령들이 어두운 하늘에 쪼아댄다.

외로운 소나무 위에는 똑바로 서기도 어렵고, 못생긴 돌 위에는 쉬기도 어렵다. 딱정벌레를 없애는 것보다 자기 연민에 빠진 딱따구리가 더 좋습니다.

저녁바람이 돌무화과나무를 흔들고 나무 꼭대기가 윙윙거린다. Ejiang River의 바위에 이끼가 너무 얇습니다.

일의 흥망성쇠를 논하지 말고 고개를 들고 생각해보세요. Xu Zai는 아직 여기에 오지 않았고 그는 마치 자벌레와 같습니다.

우리에 갇힌 두루미는 부들의 깃털을 좋아하고, 호랑이는 달팽이의 뿔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덕후가 나와 함께 지켜봤다.

그는 종종 혼자 이야기를 나누었고, 천황은 그에게 순종했다. 바람과 구름이 오지 않으면 온 세상이 멸망할 것이다.

긴 고래를 요리해서 사해를 가마솥으로 만들고 싶다. 내가 대봉을 취하고자 하면 하늘과 땅이 나의 버팀목이 되리라.

안데에서 깃털이 태어나고, 영웅들은 광활한 하늘 위로 날아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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