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안다오에 대하여.

책을 읽지 않는 신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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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교 수행 방법>

강9

저자: 난화이진.

내용 요약

맹자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신

혼란을 보고 사절을 삼다

Leng Yan Jingzhong 열 가지 불멸자

천국의 여섯 가지 욕망

욕망을 끊고 기를 정화하고 호흡을 조절

요가 및 탄트라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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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 가르침을 핵심으로 요약한다면 대승과 소승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반면 수련은 관점, 깨달음, 열망의 세 가지 측면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자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수행하는 것은 결코 단지 재미를 위한 명상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상좌부경(Theravada Sutra)을 제안하고 수행의 기초로 아가마경(Agama Sutra)의 "십상(十思想)"을 추가해야 합니다. 10가지 생각의 방법은 큰 원리이며, 여기에서 84,000가지의 수행 방법으로 발전합니다.

증계아가마경의 10가지 염법 중 첫 번째가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다. 정토종과 밀종 등의 모든 불보살의 시각화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생각과 승가의 세 번째 생각에는 모두 많은 진리가 있습니다. 설명은 간단하게만 드리고, 이야기로만 듣지 마시고 각자 스스로 깊이 있게 연구하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십념에 나오는 '마음'이라는 단어는 영암경의 오음해탈에 나오는 '마음'이라는 단어와 달라서 혼동할 수 없다.

이 열 가지 방법 중 몸에 대한 마음챙김을 제외한 나머지는 영적인 수행 방법입니다. 몸에 대한 마음챙김에는 이 육체가 우리에게 가져오는 문제로부터 우리 자신을 해방시키기 위한 백골관찰 수행이 포함됩니다. 마음챙김의 마음챙김은 호흡과 정신의 조화입니다.

눈만으로는 읽을 수 없습니다. 지혜로 보려면 문 위에 또 다른 지혜로운 눈이 있어야 합니다. 제1아가마경은 특히 기(氣)에 대한 마음챙김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부처님의 아들인 라훌라(Rahula)는 아라한과를 성취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록했습니다. 마음챙김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다른 방법에 대한 특별한 보고서는 없습니다.

우리는 정신적, 육체적 상태가 좋지 않아 쿵푸를 하러 길을 떠나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조용히 앉아 있어도 자신의 망상을 진정시킬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즉, Qi 정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Rahula와 마찬가지로 결과를 얻는 것이 더 쉽고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에 불교가 전해지기 전에 이미 기를 닦는 원리를 제시한 성인이 있었는데, 바로 맹자이다. 그는 주공손의 기를 기르는 장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땅." 불교를 따르는 사람들은 그의 가족을 경멸해서는 안됩니다. , 세상의 진리는 보편적입니다.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대승 보살이 다양한 화신과 다양한 가르침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을 더 잘 인식해야 합니다. 안판법을 수행하는 사람은 맹자의 말씀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기를 움직이고, 하나는 의지를 움직인다.” 정신과 기가 협력하지 못하면 결코 망상을 일으키지 않고는 생각할 수 없다. 생각. 맹자는 『금신』 제2장에서 기(氣)를 닦고 쿵푸를 하는 순서를 언급하고, 범인이 성자로 거듭나는 데에는 절차가 있다고 말했다. 믿음이 충만한 것을 아름다움이라 하고, 이루어진 것을 아름다움이라 하고, 이루어진 것을 선함이라 하고, 빛나는 것을 위대함이라 하고, 위대하고 변화된 것을 거룩함이라 하고, 거룩하나 알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

대승과 소승이라고 하면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소승을 대승보살의 길을 배우는 기초로 삼지 않는다면 그것에 대해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현대인들은 불교 공부에 큰 문제가 있다. 대승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인간 수레의 기본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이다. 다섯 가지 차량은 인간 차량, 천상 차량, 성문 차량, 벽지불 차량, 보살 차량입니다. 대승은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소승의 성문불과 벽지불이 잘 수련되었는지는 논하지 말자. 일반적으로 사람 수련에도 문제가 있다. 인간의 탈 것의 기초를 먼저 닦아야 하고, 사서오경을 먼저 공부하고 이야기해야 합니다. 대승과 소승의 차이점은 견해, 수행, 열망의 차이에 있습니다.

10가지 사상은 단지 수행 방법일 뿐이며, 나한과를 얻기 위해 수행하는 방법은 단순히 기 수행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왜 나한과를 얻을 수 없나요? 마음속의 번뇌와 미혹, 습관의 근원은 변할 수 없고 통찰이 부족하여 소나야나의 궁극의 열매인 나한과를 닦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사람이 죽은 뒤에 타락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몸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불경에 따르면 사람의 몸을 얻으려는 것은 눈먼 거북이가 떠다니는 구멍을 만나는 것과 같다.

대승경 제2권의 첫 번째 부분에서 부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게송을 말씀하셨습니다. 부처의 삶에 합당하기도 어렵다

마치 눈먼 거북이가 바다에 떠 있는 구멍을 만나는 것과 같다

눈먼 거북이가 바다에 떠 있다가 우연히 만난다는 뜻이다. 나무에 구멍이 뚫린 유목 조각을 만난다. 이 눈먼 거북이는 이 구멍에 머리를 집어넣었습니다. 참으로 드문 우연이군요! 인간으로서 우리는 "눈먼 거북이가 떠다니는 구멍을 만난다"만큼 드물다. 천국에 태어나고 싶다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천상 존재는 사선팔정을 완성한 후 천상에 왕생하지만 아직 삼계를 벗어나지 못한 상태이다. 아직도 삼계 내에서 이동하고 있다. 우리는 흔히 삼계에서 뛰쳐나와 오행에 속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말은 쉽지 않습니다!

명상과 집중을 키우는 것은 모든 종교, 이단, 악마의 길은 불교에만 국한된 방법이 아닙니다.

기술이 완성되면 욕망계 천국이나 아수라의 길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천국에 올라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천국에 올라가는 길은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생각의 미란과 삼계구지, 미란의 해소와 진리의 깨달음의 관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마지막 페이지 별표 참조)

생각의 혼란: 생각과 관념의 어려움, 즉 땅의 어려움을 말합니다. 혼란을 보는 것은 Jushe Lun의 88 매듭으로 요약됩니다. 마치 매듭이 묶여 있어서 풀 수 없는 밧줄과 같습니다.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공허함을 말하지만 결코 마음의 매듭을 열 수는 없습니다. 매듭이라는 말은 아주 잘 번역되어 있습니다. 매듭이 열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 때문에 기질이 변하지 않으므로 매듭이 풀리지 않습니다.

신체관: 모든 종류의 신체적 고통을 포함하는 신체에 대한 애착. 노자는 “내가 중병을 앓는 이유는 몸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 몸을 위해 평생을 바쳤으나 결국에는 썩어 고름이 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누가 이 몸을 좋아하지 않겠습니까? 많은 고통은 몸에서 탈출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측면 보기: 모든 철학적 사고는 측면 보기에 속합니다.

잘못된 보기: 미국 히피, 최근 성적 개념의 자유화 등 많은 사상 학파가 있습니다. 모두 잘못된 견해입니다. 잘못된 견해는 편견입니다.

계율과 의견을 취함: 계율로 인한 선택의 일탈과 거부.

견해와 의견: 사람마다 주관적인 편견이 다릅니다.

의심: 다른 사람을 믿지 마십시오. 오만함과 의심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항상 자신이 옳고 남은 틀렸다고 생각하는 마음을 교만과 의심이라고 합니다.

그 외 탐욕, 미움, 무지, 자만에 대해서는 누구나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은 불교의 심리학이다.

일반적인 심리학은 현상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학문으로, 발전할수록 더욱 상세해집니다. 팔십팔사(八十八左使), 유식종의 백법명문론 등 불교의 심리학은 도덕심리이다. 거기에는 전제가 있는데, 깨달은 사람의 사고방식만이 옳고 나머지는 옳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이 최고의 선하고 순수한 심리학입니다. 의식만으로도 훌륭하지만, 여기서 논하는 심리학은 그래도 하나하나 분석해 보면 너무 많아서 열거할 수 없을 만큼 크다.

지식만을 장려하려는 사람들은 불교의 것에만 진리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비밀리에 자신을 황제라고 부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의 수행은 우리 자신의 심리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마음이 잘 되지 않으면 사람이나 사물을 대하는 행동조차 바꿀 수 없습니다. 쿵푸를 잘해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 견해는 소승 수행과도 관련되어 있으며, 나한과를 성취하려면 무술을 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생각과 혼란도 없애야 합니다. 정신적으로.

구지(九地) : 삼계는 아홉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세상 사람은 욕망계 즉 오행(五樂)인 '다섯 가지 즐거움이 섞인 곳'이다. 짐승, 아귀, 지옥이 모두 살고 있으며, 인간과 성자가 함께 사는 곳으로 색계와 무색계 각각 ​​4곳 외에 총 9곳이 있다.

시둬(Siduo): 생각의 발달을 말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 불교에 관한 글을 썼다면, 그 글은 "화려하고 근거가 충분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문제는 혼란, 즉 생각이 명확하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우리가 명상을 하고 가끔 집중 상태에 도달할 때,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흠! 아마도 이 방법일 겁니다! 그는 이 생각이 혼란이라는 것을 몰랐다. 그러므로 보는 것과 생각하는 것은 서로 다른 두 가지 구성요소입니다.

보리를 성취하기 전에 당신은 삼계에 있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직접 조사하고 경험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세요. 이 장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생각과 견해가 일탈하자마자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속인의 영역에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미혹을 끊고 진리를 깨닫는 네 가지 열매 중에서 미혹과 미혹의 거친 관념과 고민을 잘라내는 것이 예류열매, 일명 예류열매인데, 그 첫 번째가 과일.

이라이샹 : 생각과 혼란을 끊는 1급 또는 심지어 5급을 사타한상이라고 하며, 이라이상 열매의 후보이기도 하다. Si Tuo Han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추오(Situo)에는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다섯 번의 인간 세계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즉, 천국에 다시 태어난 다음 인간 세계에 내려간다는 것입니다. 다섯 번 그렇게 하면 다시는 인간 세계에 돌아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설은 죽은 후에 천국에 올라가 인간 세계 다음으로 다시 인간 세계로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믿어집니다. 즉시 부처가 될 수는 없습니다. 나한과를 얻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보는 생각과 혼란, 삼계와 구근과 깨달음의 관계. 소위 '이론'은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일부 보살의 실천적 경험을 말하고자 기록된 것입니다.

부처님께서 살아 계실 때에는 인간 사회가 지금처럼 복잡하지 않았기 때문에 부처님께서 아가마경에서 이러한 방법을 가르치셨고, 많은 제자들이 그 자리에서 아라한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깨달음이 어려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도를 닦고 과를 얻으려면, 아무리 이성적이지 않고 도를 닦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쿵푸만 잘하면 여러 경지를 이룰 수 있지만, 떠나면 여전히 뇌울혈과 당뇨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이다. 쿵푸를 하지만 진리를 깨닫지 못한다.

오히려 경박한 사람들은 쿵푸를 하지 않는 사람은 100년 3만 6천일을 보내게 된다. 슬픔뿐 아니라 질병에도 불구하고 이 몸은 가증스럽고 환상적이지만 이 수십 킬로그램의 고기를 준비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쿵푸를 하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통찰력도 얻을 수 없습니다. 소원을 이룰 수 없으면 소용이 없고, 통찰만 있으면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명상을 잘해야만 천국에 올라갈 수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국으로 올라가는 첫 걸음을 떼지 못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관계는 깨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먼저 소나야나 성취상태에 대해 기본부터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녀간의 관계를 금지할 뿐 아니라 야행성 행위, 자위행위, 심지어는 모든 자위행위나 성적 부도덕을 금지한다. 그러므로 소승의 첫 번째 계율은 성적 부도덕을 삼가는 것입니다.

정액이 새지 않는다고 해서 정액이 새는 것은 아니다. 시술자는 정액을 활성화하기 전에 이를 녹여야 한다. 도교 광성자는 "감정이 움직이면 본질이 흔들리게 된다"고 말했다. 마음속에는 생각이 있고, 감정의 움직임이 있으며, 에너지는 이미 소멸되고 있습니다. 본질의 원리는 정자곤충의 본질이 아닌 바로 이 본질이다. 게다가 야행성(도교에서는 새는 알약이라고 함), 자위, 자위 행위 등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계율을 먼저 지켜야 하는데, 제가 아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며칠간 명상을 하고 나면 다시 무너집니다.

둘째는 다이어트다. 쿵푸를 잘하지만 위장 문제, 음식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도 많다.

이러한 원리를 알고 치료한 후, 불경에서는 부처님의 제자들이 3일, 5일, 7일 안에 아라한과를 얻는 것이 절대적으로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핵심은 계율을 지키는 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영암경 제8권에는 10가지 불멸자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수랑감경을 외경이라고 공격하는 일반적인 이유는 인도에는 불멸의 도가 없고 오직 중국에만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인도의 브라만교는 불교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만트라 "옴마니반메훔(Om Mani Padme Hum)"은 남아프리카, 남미 및 기타 지역의 거의 전 세계 사람들이 낭송하지만 중국에서는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이 시대에는 학문문화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밀실에서 일하고, 밀실에서 왕이 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

부처님은 영암경 제8권에서 이 10가지 불멸의 길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모두 마음을 닦는 사람들 중에 있는 것이며, 깨달음을 바로잡지 않으면 육신을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건강하고 오래 살 것이며 깊은 산이나 큰 섬에 머물며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모든 보복은 다양한 영역으로 흩어집니다.

이 열 가지 불멸자는 마음의 측면에서만 수련하고 깨달음도 얻지 못하고 생명 존재의 열쇠를 얻었으며 천년 또는 만년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환생의 망상의 흐름일 뿐입니다. 깨끗한 마음과 자연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여전히 타락할 것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당신의 본성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이 옳습니다. 방법을 궁극으로 집착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마음의 성품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옳지 않고, 보리를 얻었다면 모든 것이 옳습니다.

다시 천국의 길을 이야기해보자. 이 세상 사람들은 영주권을 구하지 않고, 아내와 첩의 사랑을 버리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에 집착하지 않고 수천년, 수만년을 살고 싶어도 아내의 사랑을 놓지 못하는 불멸의 존재와 같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성적인 비행에 연루될 때 그들의 마음은 방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유교의 방법도 마찬가지입니다. 맑은 빛은 밝음을 가져오고, 죽은 뒤에는 해와 달 옆에 있게 됩니다. 그런 사람이 상당한 수련을 하면 이 사바세계를 초월하여 죽은 뒤 사천왕천에 왕생할 수 있다.(책 뒤 삼계천인표 참조) 그러나 그는 여전히 욕망의 육천이라 불리는 욕망의 영역에 있습니다.

육욕천의 천상 존재들은 우리보다 훨씬 오래 살고, 우리 세상의 고통과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그들의 축복이 크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선한 일을 하고, 선한 일을 하고, 열심히 일한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다. 남자와 여자를 떠나고자 하는 마음이 없기 때문에 육욕천이라 부른다. 비록 그는 자신의 욕망을 버리지 않았지만 자신의 욕망을 매우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기 때문에 육욕천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요기의 지론 제5권, 지역 구분 중에는 구하고 기다리는 세 영역 중 두 개가 있습니다. 욕망 영역의 모든 신들 중에는 처녀 자궁이 없고 오직 우주의 신들이 있습니다. 네 명의 위대한 왕이 부모의 어깨 위에 있거나, 갑자기 나타난 다섯 살짜리 아이처럼 품에 안겨 있습니다. 『일출경』 제7권, 삼십삼천제8-2장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비구들이여, 그는 홀연히 하늘에, 천자(天子)나 천부(天妃) 중에 태어났다. 앉아 있을 때나, 무릎을 꿇고 있을 때나, 다리 사이에 있을 때나, 처음 태어났을 때는 마치 인간 세상의 열두 살짜리 아이와 같으니, 무릎 옆에 태어날 것입니다. 그 위에 앉아 있는 황제의 모습이고, 여신이라면 여신의 두 다리 안에서 태어날 것이다. 색계에 있는 천인들은 아버지에게서 태어나 머리 꼭대기가 갈라진 곳에서 태어난다. 천인들은 머리에 꽃관을 갖고 있는데, 이때 천인도 천인도 울면서 저승에 떨어지게 된다. 우리가 낮은 영역에 도달하여 우리와 같은 사람이 되어도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위대하다고 느낍니다!

인간은 성의 관계를 통해 다음 세대를 낳는다. 욕망계의 신과 인간이 성적 욕망을 행할 때 그것은 창경 제7권 제2권과 같다. 세상, 삼십삼천(十十十天) 제8장 그 때에 뿌리가 평탄하고 편안하면 바람도 나와 밤에는 하늘에 닿을 것이요 손은 욕망이 되리라. 천국은 소망이 되고, 친숙함은 소망이 되며, 욕망의 사람이 되고, 악마의 몸이 되어 말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하늘은 서로를 바라보며 욕망의 사람이 된다. 색계의 천인들은 눈썹으로 서로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무색계의 천인들은 서로에 대해 생각하는 한 서로를 쳐다볼 필요조차 없습니다. 다음 세대의 탄생.

삼계의 신과 존재를 묘사한 불경을 모아서 소설로 엮어 새로운 우주 생명관을 형성했다면, 안타깝게도 우리는 매우 대중적이고 감동적일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수련을 통해 초선정에 도달해야만 욕망의 세계에 태어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1선과 2선 사이에는 욕망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으나 결국에는 그 욕망이 혼란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보고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생각과 혼란, 탐욕, 분노, 무지에 속하는 사랑입니다.

열광에 대해 말하면 청나라 공정서가 지은 시와 같은 고대의 뛰어난 작가들은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보호한다"고 했습니다.

꽃을 불쌍히 여기는 문장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또 다른 예는 송나라 황산곡의 시이다. “5경이 되면 3000리 떨어진 꿈으로 돌아가고, 하루 12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한다.

“이 두 시는 불교의 관점에서 보면 혼란, 정서적, 사상적 고민, 삶과 죽음의 근본, 환생의 근본이다. 물론 이것은 많이 승화된 것이다. 욕망은 가장 추악하고, 그래서 욕망은 끊임없이 존재하며 실현될 수 없습니다.

욕망을 끊는 방법 부처님은 정오 이후에 식사를 중단하는 방법만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별개로. 부처님께서는 이 방법 외에 다른 것을 가르치지 않으셨으나, 욕망을 끊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반쯤 자고 반쯤 자고 있습니까? 그러므로 10가지 사상의 여덟 번째 항목인 '아나빠나 염송'이 매우 중요합니다.

불교에는 기 수행을 구체적으로 장려하는 두 가지 종파가 있습니다. 하나는 천태종의 호흡 조절, 호흡 세기(참고서: 대시마관, 대시마관)이고, 다른 하나는 탄트라황종의 창시자이다. 총카파(Tsongkhapa) 선사는 보리림(Lam Rim)에 관한 대논문에서 쿵푸를 할 때 호흡 조절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기, 맥, 명점, 겸손한 불을 닦은 후에는 보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흡'이 왜 그렇게 중요합니까? 흙, 물, 불, 바람. 그 중 뼈와 근육은 땅의 요소에 속하므로 수행을 시작하기가 쉽지 않으며, 물은 혈액과 액체에 속하므로 이 단계부터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연적으로 완전히 정화되어 피가 흘러나오면 희게 될 것이다. .

한마디로 4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의 흐름인 바람이다. 숨을 쉬지 못하면 죽는다. 그래서 호흡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이 흩어지면 호흡이 더욱 혼란스러워집니다. 생각이 가늘어지면 호흡도 가늘어집니다. 당신은 집중을 얻는 것에 대해 말할 수 없으며, 기껏해야 명상 후에 몸이 약간 개선될 뿐입니다. 당신의 방법이 좋은 것이 아니라 조용히 앉아 있는 동안 눈에 보이지 않게 호흡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호흡이 가늘어지면 몸이 좋아지고 수행에 집중하면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 대승이든 대승이든 부처님은 Zengy Agama Sutra의 Rahula의 보고서를 통해 우리에게 정보를 공개하셨습니다.

우리가 깨달은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질병과 걱정을 덜고, 자신을 괴롭히거나 다른 사람을 끌어내리지 않고 깔끔하게 걸을 수 있다면, 우리는 이미 일류의 사람들입니다. 기를 정화하는 것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일 뿐입니다. 진정한 호흡은 기(氣)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예비 방법은 성냥을 사용하여 무언가에 불을 붙이는 것과 동일하므로 탄트라는 이를 "불타는 방법"이라고 부릅니다. QI) 우리는 태어나서 그것을 기능하게 만든다는 것.

어떤 사람들은 명상을 하면 몸이 자연스럽게 흔들리는데, 이는 몸에 문제가 있어서 기가 움직이면서 엉뚱한 곳으로 가면 자연스럽게 흔들리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아직 건강합니다. 불치병에 걸릴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연습을 시작하십시오.

천태종의 소관찰법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심장은 심장에 속하고 신장은 비장에 속하며 모든 성인이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간이 뜨거워지면 설사를 하게 된다. 말이 삼중불에 닿으면 히라고 해라

그(심장을 다스린다), 쉬(다스리다). 간), Hu(비장과 위를 관리), 희(삼중화기를 관리), 추이(신장을 관리), 나이(폐를 관리) .

공기가 깨끗한 곳에서 서거나 명상을 하거나 입 모양으로 숨을 내쉬려면 이 여섯 단어 중 하나를 사용하세요. 소리를 내지 말고 최대한 내쉬세요. 더 이상 숨을 내쉴 수 ​​없을 때까지 내쉬세요. (배가 안으로 수축됨) 입을 다물고 자연스럽게 빨도록 하세요. 연습하다 지치면 잠시 멈추고 호흡 운동을 해보세요. 이때, 이른바 샤오지탄의 '감각과 명상'이 있는데, 더 이상 숨을 쉬지 않거나 숨을 쉬지 않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아주 미미하고 산만한 생각이 적어지면 내면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몸.

요가 위세척 방법: 긴 거즈를 삼키고 한쪽 끝을 삼키고 다른 쪽 끝을 손으로 잡아 당겨 배까지 삼킨 다음 빼냅니다. 위장 문제 진단을 받은 사람은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세뇌 방법: 코로 깨끗한 물을 들이마시세요. 처음 연습할 때는 수천 개의 바늘이 두통을 찌르는 것처럼 느껴지고, 익숙해지면 물이 입 밖으로 나옵니다. 흡입하고 뿌리십시오. 수련한 후 숨을 들이쉬면 폐까지 닿을 뿐만 아니라 뇌까지 직접 침투할 수 있고, 발바닥에도 닿는다. 장자는 “진짜 사람은 발뒤꿈치로 숨을 쉬고, 보통 사람은 목으로 숨을 쉰다”고 말했다.

위 세척의 또 다른 방법: 머리를 위로 기울이고 혀 끝을 작은 혀에 밀어 넣고 "토하다"라는 충동을 일으키면 배 속의 더러운 것들이 제거됩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단식하고, 물만 마시고, 위를 깨끗하게 하면 몸이 건강해지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들은 모두 요가의 길을 따르는 탄트라 물병자리 기(Tantric Aquarius Qi)와 구부불교풍(Nine-Section Buddha Wind)입니다. 신체의 네 가지 요소가 조화되지 않으면 명상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호흡이 잘 조절되지 않으면 몸이 건강해지지 않습니다. 동시에 영양과 의학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유교에서는 유교인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것을 알고자 결심해야 합니다. 이것이 대승의 정신입니다. 우리는 모든 종류의 상식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보살의 길입니다.

반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배우지 못하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다.

기공을 잘할수록 기운이 나고 피곤하지도 않지만 마음이 피곤해지는 이유는 나중에 알아보겠습니다. 이때 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조정이 잘 되면 망상이 전혀 사라지게 됩니다. 망상이 사라지면 혼란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명상할 때 나는 이렇게 느낀다: 아, 내가 오랫동안 앉아 있었구나. 이것은 나의 망상이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나의 혼란이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두 수준은 다르지만 본질은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선(禪)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선(禪)이라고 부르는 것이 또 무엇이겠는가? 단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선을 배우려면 깨달음이 필요합니다. 깨달은 사람은 스승 없이 존재하는 지혜를 얻었고 자연스럽게 이러한 원리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기공을 하고 싶지 않을 때 라훌라가 말한 것을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숨을 들이쉴 때 숨이 들어오는 것을 알고, 숨을 내쉴 때 안다. 호흡이 나가는 것입니다. 몸 속의 기가 에너지처럼 움직입니다. 도교에는 임과 도의 두 경락 이론이 있는데 실제로는 임과 도의 두 경락의 이론이 바로 그것입니다. 혼란스럽다.

들어오는 호흡을 알고, 나가는 호흡을 알고, 알아차림과 관찰이 있는 상태에 이르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몸이 여전히 거기에 있다고 느끼며, 이는 자신의 망상이 비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실 이런 사고방식은 모순이고 앞으로 10년만 더 열심히 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것은 초기 인식과 관찰의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것이 망상이라고 생각하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망상을 없애려고 최선을 다하더라도 어떻게 집중력을 얻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어떻게 길을 갈 수 있습니까! 모두 헛된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라훌라의 보고서 중 이 부분을 참고해야 한다.

호흡이 진정으로 충만한 후에는 몸을 잊고 더 나아가 대승의 길을 구하고 더 나아가 자연의 공과 공의 진정한 바람, 순수 본성, 온 세상에 스며드는 것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달마 영역. 부처님께서는 호흡의 오고 가는 것이 생사(生死)의 법칙이고 하나의 현상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어나고 죽는 것은 태어나고 죽는 과정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마음을 이해하고 그 성품을 보는 것이 바로 이 마음의 몸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호흡을 수행하면 대승의 길을 택하는 것과 같으니, 삼매에 지혜가 있고, 자연의 바람이 공하고, 그리하여 법계에 편재하는 순수한 본성에 이르느니라. 맹자(孟子)의 "가장 강하고 강한 기(氣)이다"라는 말과 일치한다. 직접 들어 올려 해를 끼치지 않으면 하늘과 땅 사이에 막히게 된다. 접근 방식은 다르지만 효과는 같다.

호흡 수련은 욕망을 없애고 영약이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노인들이 호흡 운동을 하면 양기(楊氣)를 회복시켜 병을 없애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오천법문의 헤아릴 수 없는 아름다움이 바로 이 방식에 있다. 시간이 없어서 자세히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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