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구성

작문

작문

작문은 수업 시간에 교사가 주제를 설정하고, 학생들은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정리하고, 섹션별로 작성합니다. , 그리고 교사가 정시에 보고서를 제출하고, 채점하고 돌려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때는 이렇게 이해했어요. 이런 이해 때문에 구도를 언급할 때 내 마음 속에나 내 눈앞에 흔들리는 두 개의 그림자가 있다. 그림자 중 하나는 적지 않은 중요성을 지닌 심각하고 어려운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교실에서 글을 잘 쓰지 않으면 성적이 낮아지고, 시험장에서도 글을 쓰지 않으면 보기 흉한 일입니다. 글쎄, 당신의 점수가 떨어질 것입니다. 평판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 그림자는 구성이 '텍스트'여야 하고, 글은 주제 구상, 시작과 끝, 구성과 엮음 등 체계적으로 작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부지런히 탐구하고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 그리고 아는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글을 쓸 때 조심하세요. 두 개의 그림자를 합치면 족쇄라고 하기에는 과할 수도 있지만, 적어도 항상 예복을 입은 상태에서 바르게 앉아 있어야 하며 모든 것이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시절을 되돌아보면 나는 이렇게 열심히 작문수업을 보냈다. 그 당시에는 여전히 고전 한문을 우아한 언어로 여기고 있었고, 두 개의 그림자에 가려져 펜을 쓰자마자 추진력이 생각나서 작문에 고전 한문을 사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세상에 태어났다'라고 했고, 끝은 '우후'나 '이 아닌가?'椤'인 경우가 많았다. 물론 선생님들도 이런 '숫자의 집합'에 가까운 쓰기 방식을 높이 평가하기 때문에 대부분 높은 점수를 받고, 때로는 성적을 유지하고 칭찬을 받기도 합니다. 나 역시 많은 젊은이들이 이 길이 옳은 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나중에는 이 길이 옳은 길이 아니었음을 깨달았습니다. 비록 완전히 틀린 길은 아니더라도 항상 공중에 떠 있는 막대기에 불과했습니다. 변화를 이해하는 과정인 허터우역은 너무 복잡해서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비유를 사용하자면, 처음에는 오래된 견해가 저울의 한쪽 끝을 차지하고 다른 쪽 끝은 0이기 때문에 동일한 오래된 신념의 무게가 무겁습니다. 읽고, 생각하고, 쓰면서 며칠, 몇 달이 지나면서 새로운 요소가 점차 늘어나서 마침내 오래된 요소를 압도했습니다.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이 새로운 구성요소의 몇 가지 예를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한 작가의 기사에는 민국 초기에 문체가 이상한 어떤 산문 선생님이 자신의 작문 선생님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언급되어 있는데, 그 기사의 첫 문장은 "방귀, 방귀, 그런 건 없습니다. 것!" 많은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청나라 말기 상하이의 장난좡(張南章)이 쓴 이상한 풍자소설 《허전》인 이 선생님을 찾았습니다. 다행히도 나는 이 책의 교정본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모든 법을 버리라'는 글쓰기 요령도 깨달았다. 두 번째 예는 "Zhuangzi"를 읽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Zhibeiyou"장에서 누군가 "도의 사악은 어디에 있습니까? "라고 물으면 "모든 곳에"라고 말하고 예를 들어 있습니다. "개미 속에서", "앞마당에서", "대변(소변)에서 익사"까지 말합니다. 이것은 "모든 법을 버린다", "무엇이든 된다"의 반대입니다. 한편으로는 모든 법이 틀렸지만, 한편으로는 어떻게 하든 합법이다. , 또는 좀 더 긍정적으로 말하면 "마음을 해방시켜야 합니다." 이 글의 제목은 '구성이란 무엇인가'인데, 여기서는 이러한 측면에서 마음의 해방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작문은 작문이라고 하면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과제물을 제출하라고 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하는데, 당연히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좀 더 감상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유형의 글쓰기 활동의 범위는 실제로 교실 구성보다 훨씬 더 큽니다. 상황은 명백합니다. 교실 구성은 보통 열흘 반에 한 번만 이루어지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항상 펜으로 무언가를 쓸 기회가 있습니다. 무엇을 쓸 것인가, 작은 메모부터 큰 작품까지, 그 사이에 있는 편지, 일기 등 내용이 매우 복잡하다. 기사로 쓰기 때문에 모두 작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소위 작문은 교실 내에서 할 수 있지만 대부분 교실 밖에서 할 수 있습니다. 교실 밖의 작문은 제목 없이 작성되거나 제목 없이 작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제목을 원할 경우, 예를 들어 편지를 다 썼다면 "누구누구에게 보내는 편지", "누구누구 편지에 답장" 등의 제목으로 표시하면 됩니다. . 글쓰기를 검토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먼저 내용의 특정 성격을 염두에 두고 이를 작문으로 구성한 다음 제목을 지정합니다. 작문 수업은 연습이자 적용을 위한 "준비"이므로 그 반대가 이루어집니다. 작문을 배울 때 대개 본문이 먼저 나온다는 사실을 알아두면 좋으며, 제목 없이도 본문을 쓸 수 있다면, 제약을 덜 받고,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것입니다.

교실 밖에서 쓴 것은 무엇이든 쓸 수 있기 때문에 글의 길이는 쓰든 안 쓰든 상관이 없습니다. Sima Guang 등은 거의 300 권에 달하는 작곡 인 "Zizhi Tongjian"을 썼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50장 『풍경연』에서 문맹인 풍자매가 첫 번째 문장인 '북풍이 밤새도록 강했다'고 했고, 리전은 두 번째 문장을 이어 '눈이 아직 남아 있다'고 썼다. 문이 열리면 떨어진다'라는 다섯 단어로 구성된 작문이기도 하다.

글은 목적도 다르고, 장르도 다르고, 길이도 다르고, 쓰는 방법도 당연히 다르죠. 그러나 우리는 이것 때문에 우리 자신을 차별화해서는 안 됩니다. 노트의 범위 내에서 간결하고 명확하며 적절하게 작성된 노트도 훌륭합니다. 최근 몇 년간 언어의 당위를 옹호하는 '말 쓰기'라는 말이 있었다. 위 문단에서는 작문의 범위를 넓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작문은 말의 글일 뿐이고, 글의 글은 작문일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다양한 본성의 의미를 말할 수도 있고 쓸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일반적인 방식으로 말하는 것은 전적으로 사실이 아니며 항상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말한 내용을 기록할 때 작문으로 간주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무의 시 '산행'을 낭송하고 그것이 매우 마음에 든다면 여러 번 외우다가 잊어버릴까 봐 펜을 들고 '산속의 차가운 산 돌길'이라고 적는다. 거리가 경사져 있다..." 여기에 적힌 말은 자신의 생각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성이라고 볼 수 없다. 마찬가지로 고정된 형식으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생각이 불분명하고 말이 경솔해서 그 말이 "매우 터무니없다"는 상황도 있습니다. B보다 먼저 A를 반복해서 말해야 합니다. 대신 A 앞에 B라고 말하세요. 의미가 모호합니다. 이 경우 누군가의 혼란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소설을 이렇게 쓴 것이 아니라면, 그것을 적는 것은 정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구성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이처럼 소위 작문이란 단지 스스로 구상하고 정리한 말을 글로 옮기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분명히 이런 종류의 활동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합니다. 즉, 교실을 훨씬 넘어서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알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이점은 적어도 두 가지입니다. 첫째, 언제 어디서나 학습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져 결과가 빠르고 좋습니다. 둘째, 명제 구성과 관련된 다양한 원칙을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집니다. ,

대학 입시 관련 기사:

에세이는 60점! 저자는 대학 입시 에세이 점수가 너무 높아 학생들이 에세이를 맹목적으로 평가하고 기본을 무시하게 되어 결국 에세이에 영향을 미치고 악순환을 형성하게 된다고 생각한다.

결국, 대학 입시 중국어는 작가들의 경쟁이 아니며, 중국어에 대한 기초지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는 작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이는 결국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자는 대학 입시 에세이가 50%를 차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150점 : 기본 100점, 구성 50점, '개발 수준' 15점을 차지합니다. 시험 중심 교육 사고의 제약으로 인해 학생들은 혁신을 원하지 않지만 감히 혁신하지도 못합니다. "개발 수준"은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하는 단계이며 점차적으로 이를 통합해야 합니다. 양질의 교육으로.

마지막으로 저자는 학생들의 작문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작문의 단어 수 요구 사항입니다: 800단어 이상입니다. 단어의 수가 작문의 질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정확히 "800 단어 이상"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장황하게 쓰고 덜 간결하게 표현하는 나쁜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자는 작문의 단어 수에 대한 하한을 약간 낮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은 대학 입시 구성에 대한 저자의 피상적인 견해이다.

관찰과 축적을 위한 다중 감각의 사용은 이전에 설명되었으므로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본 절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글쓰기 자료의 수집과 축적 문제를 읽기와 쓰기의 관계 측면에서 논의할 뿐이다.

독일의 위대한 철학자 헤겔은 공부할 때 루스리프 종이에 읽은 모든 것을 주의 깊게 발췌한 다음, 발췌한 내용을 다양한 라벨이 붙은 폴더로 분류하는 독특한 습관을 키웠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발췌문을 사용해야 하든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헤겔의 경험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독서는 작곡을 위한 자료의 원천 중 하나이자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으면 글쓰기는 영혼과 같습니다." 이것은 읽기와 쓰기에 관한 고대 속담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부지런히 암기는 사람들의 지식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고대인들은 "쓰기 없이는 읽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학습 과정에서 부지런히 손으로 필기하고 손과 두뇌를 모두 사용해야 함을 경고합니다. 계속해서 자주 암기하는 한, 우리는 반드시 지식의 부자가 되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수집하고 축적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은 도서관 이용과 인터넷 이용이다. 수집과 축적을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도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축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글쓰기를 배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도서관, 인터넷)을 활용하여 언제든지 글쓰기 자료를 수집하고 축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1. 발췌문과 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익히세요.

1. 발췌문의 의미

우리는 책을 읽다 보면 많은 중요한 자료, 중요한 논증, 우리가 감상하는 구절, 멋진 어휘와 문장을 접하게 되는데, 우리는 이것을 발췌한다. 발췌. 마오쩌둥 동지는 학생 시절 부지런히 메모와 발췌문을 썼습니다. 그는 도서관에 갈 때마다 지도, 사전, 공책 세 가지 물건을 가져와야 합니다. 읽을 때 필요한 지식을 배울 때마다 즉시 노트에 적어 두십시오. 프랑스의 공상과학 소설가 쥘 베른(Jules Verne)도 발췌문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그는 셀 수 없이 많은 "발췌노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매일 아침 항상 노트 더미에 둘러싸인 넓은 책상에 글을 쓰고, 오후에는 도서관에 가서 수많은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합니다. 지식의 축적에 주목한 것은 그에게 소설 창작을 위한 매우 풍부한 자료를 제공했다. 풍부한 지식을 익히고 글쓰기 자료를 쌓기 위해서는 자주 발췌하고 필기하는 좋은 공부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발췌카드 만들기의 장점

중학생들의 글쓰기 축적 활동에서 발췌카드 만들기는 흔히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우선, 중학생들이 글쓰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사 과정에서 발췌된 텍스트의 장점과 단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둘째, 발췌 시간은 짧을 수도 있고 길 수도 있으며 활용도가 유연하다. 셋째, 카드를 발췌할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카드는 색인이 명확하면 검색이 매우 편리합니다.

3. 발췌카드 만드는 방법

발췌문을 만들 때 원문의 단어와 구두점을 변경할 수 없는 것이 발췌문 작성의 원칙입니다.

발췌 방법: 단어 수가 적은 내용의 경우 기사 전체를 발췌할 수 있으며, 뉴스 보도와 같이 긴 텍스트가 있는 내용은 소개만 복사하면 됩니다. 다른 유형의 긴 기사인 경우 기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발췌가 필요한 경우 요약이나 주장과 주장을 적어주시면 전문의 주요 내용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췌 방법: 카드를 준비하세요(문구점에서 구입하거나 종이 페이지에서 깔끔하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발췌할 때는 먼저 원본 텍스트의 제목, 저자 이름, 신문 이름, 발행 날짜 및 판, 카드 상단에 "명언 - 근면에 대한 이야기"와 같은 카테고리 제목이 표시됩니다.

기사를 읽어보세요:

전중서의 독서노트

유명한 학자이자 작가인 고(故) 전중수는 '문화곤륜'으로 알려졌습니다. "Tan Yi Lu", "Guan Zhui Bian", "Selected Notes on Song Poems"와 같은 그의 학술 작품은 수만 개의 참고 문헌을 인용하고 문학, 역사, 철학, 심리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다루었습니다. 흥미롭게도 그가 소장한 책의 양은 매우 작습니다. 서재에는 작은 책장이 두세 개 있는데, 여기에는 출판사와 작가가 그에게 준 참고서와 책이 들어 있습니다. 그에게는 책이 적지만 많은 글을 썼다. 그 중에서도 도서관 책을 둘러보며 메모한 많은 독서 노트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Qian Zhongshu는 처음에는 공부하면서 필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칭화대 재학 시절 그는 사진기억력에 의존해 수업시간에는 필기도 하지 않았고, 과외 독서는커녕 필기도 하지 않았다. 그는 칭화대학교에 입학한 후 '칭화 도서관을 청소'하기로 결심했지만 책을 읽을 때 연필로만 글을 썼고 메모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동급생 Rao Yuwei는 "칭화의 추억"이라는 기사에서 Qian Zhongshu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는 자신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도 읽도록 권장합니다. 그는 또한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책을 읽을 때 그는 두껍고 검은색 연필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칭화대에 있는 대부분의 대사와 논평은 이 신사가 쓴 것입니다. 제가 광화대학에서 강의할 때 수업을 준비하고 글을 쓰는 연습을 하면서 저는 기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읽기에 충분해서 책을 읽을 때 메모하기 시작했고 좋은 습관이 생겼습니다.

Qian Zhongshu의 독서 노트는 일반 연습장 크기의 4배에 달하는 매우 두꺼워서 중국어와 영어로 빽빽하게 적혀 있어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는 책을 읽을 때마다 필기를 하고, 핵심을 추출하고,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학습 노트를 매우 소중히 여겼으며, "문화 대혁명" 기간 동안 그는 허난(河南)의 "5.7" 간부 학교로 파견되어 여러 개의 사전, 사전 및 학습 노트를 가방에 넣어두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그것을 역류시켰다.

그는 책을 집필할 때 독서노트를 주로 참고했다. 1939년부터 1942년까지 완성된 문학과 예술에 대한 영향력 있는 이론서 『담의록』이 전통적인 시적 음표 형식으로 쓰여진 이유는 읽으면서 필기하기 편리했기 때문이다. 1956년 전중수는 『가집선집』편찬을 맡은 후 북경대학교 도서관과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도서관에서 송시에 관한 책을 대량으로 빌렸다. 『시집기』, 『가집부록』과 각종 송나라의 노트, 시, 문집, 향토기 등을 읽으면서 메모를 많이 하고 수정하였다. 선인들의 과오를 고발하고 학문적 가치가 높은 대중적인 독서서인 가요선집을 편찬하였다. 1972년 3월, Qian Zhongshu와 그의 아내는 허난의 "5.7" 간부 학교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와 비밀리에 "Guan Zhui Bian"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백만 단어의 학문적 걸작입니다. Qian Zhongshu가 쓴 주요 작품입니다. Sack 독서 노트, 이 자료는 독서에 대한 그의 노력의 축적입니다. 당연히 원고로 편집하는 데 3년이 걸렸습니다. 이 책은 1979년 출간 당시 학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이후 재출판되어 학자들의 서가에 꽂힌 필수 도서가 되었습니다.

"좋은 두뇌는 나쁜 펜보다 나쁘다"라는 속담이 사실입니다. Qian Zhongshu를 잘 아는 학자들은 Qian이 수십 년 전에 읽은 내용을 여전히 기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역사의 대가인 Chen Yinke 외에는 그와 비교할 수 없다고 외국 학자들은 말했습니다. 기억은 "카메라와 같은" 기억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의미에서 노트를 읽는 것은 Qian Zhongshu가 학문적 정상에 오르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Qian Zhongshu 씨는 이런 사람입니다. 평균 기억력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읽고 메모하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전종서의 독서 노트"를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을 것입니다! 한 세대의 위대한 대가들의 학문은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학습에는 유연한 두뇌와 좋은 방법이 필요하며, 이 두 가지는 모두 필수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독서 노트'는 우리가 소개한 '발췌 및 카드 만들기'와 동일하지만, '독서 노트'는 주제에 대한 발췌 및 분석인 반면, 카드는 다양한 자료를 수용할 수 있는 기록이라는 점만 다르다.

Qian Zhongshu의 아내 Yang Jiang은 광명일보에 게재된 최근 작품 'I Love Tsinghua Library'에서 기숙사에서 공부할 수도 있었지만 도서관에 가는 것을 선호했다고 말했습니다. 책을 몇 권 빌려 기숙사에서 읽는 것은 도서관의 긴 책장 앞에 서서 여러 집의 '문'을 방문하는 것과 같다고 그녀는 말했다. 자유롭게 가십시오. 그것은 축복입니다. 독서는 Qian과 Yang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임을 알 수 있습니다. Qian은 영국에서 공부하고 옥스포드에서 공부할 때 옥스퍼드 도서관에 "Bod leian"(Bod leian)이라는 별명을 붙여서 탐욕스러운 딱정벌레임을 자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Yang Jiang은 Qian Zhongshu의 노트를 편찬했는데, 여기에는 34,000페이지가 넘는 외국어 노트 178권과 대략 동등한 수의 중국어 노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2,000페이지가 넘는 "라디안 노트"도 23권 있습니다. , 최대 40권까지 추가됩니다. Yang Jiang은 "많은 사람들이 Qian Zhongshu가 매우 강한 기억력과 사진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 자신은 자신이 그런 '마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독서를 잘하고 열심히 일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는 뿐만 아니라 책도 읽고 메모도 하고, 한두 번 읽는 게 아니라 서너 번 읽고 계속해서 메모를 하기도 한다. 그래서 많이 읽어도 쉽게 잊어버리지 않는다.” Dushu' 잡지, 2001년 9월)

사실 "먼저 재료를 모으고 주제에 맞게 에세이를 쓰세요." 어머니가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듯이 요리에도 쌀과 물, 야채가 필요합니다. ... 이것들 없이 어떻게 요리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영리한 여자가 밥 없이는 밥을 짓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 작곡도 요리와 마찬가지로 생생하고 충실한 재료와 다채로운 어휘가 필요합니다. 언어와 재료가 없으면 좋은 글을 쓸 수 없습니다. 물론 작문에도 작문기법이 있지만, 언어를 익히고 자료를 축적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기법을 배워도 작문이 생생하고 현실적이지 않을 것이며, 마음이 공허해질 것입니다. 뿌리 없는 나무, 근원 없는 물이 되리라!

2. 신문을 선별적으로 잘라서 표적 분석을 실시합니다.

1. 신문 스크랩은 자료 수집의 매우 실용적인 형태입니다

우리가 매일 읽는 신문은 매달 읽으면, 매주 읽으면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신문, 유용한 자료를 잘라내어 카테고리별로 검색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축구를 좋아하는 학생은 축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학생은 관광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2. 편집된 자료를 주의 깊게 분석해야 합니다

신문을 자를 때 원래 의도를 몇 마디로 적어 두십시오. 이는 자료의 소유뿐만 아니라 소유도 포함됩니다. 의견(생각)의 편집. 분석된 신문 스크랩을 보면서 우리는 그 범주를 빠르게 구분할 수 있고, 우리 자신의 생각의 궤적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쓰기 인식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 신문 스크랩 분석 방법

해설 분석은 크게 '악기형'과 '해설형'으로 나누어진다. "캐주얼" 리뷰는 "독서 경험"과 동일하며, "해설" 리뷰는 텍스트의 문장과 단락을 분석하고 언어학적으로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분석을 통해 원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일하며, 문학에 대한 감상을 향상시키는 것은 큰 유익이 됩니다.

다음을 읽어주세요:

정반차오에게 배우세요

여기서는 정반차오의 시, 서예, 회화의 삼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의 생애 동안 가장 특별한 일이지만 그의 삶의 방식에서 배우는 것은 분명합니다. 문학사에서 정(鄭)의 지위는 높지 않다. 하지만 당시 그는 연예인으로도 여겨졌다. 문제는 유명인 세대가 자신을 어떻게 보는가입니다. 연예인으로 여겨지던 시절.

정씨는 처음 시집을 냈을 때 "우씨의 시는 문체는 겸손하고, 칠운은 특히 오만하다. 친한 친구 두세 명이 나를 계속 비난해 왔다.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 유씨의 출판을 독려해 주셨고, 그 이후로 평생을 보내지 못하더라도 너무 부끄러워서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라고 시의 서문을 쓰면서 말했습니다. : "시에니안산. 10세부터 40세까지는 활기차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전작을 읽으면 좋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50세가 되자 아주 만족스럽게 읽고 있다. 해가 지고 자신의 추악함을 잊어버리고 자신의 과거를 믿으면 실패하게 된다. "아, 반차오 선배에게 정말 배워야 한다.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것은 감사하는 것입니다. 항상 내 시에 대해 흠잡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나의 좋은 친구입니다.

2조: 자신의 추함을 잊는 날이 당신의 끝이다. 이전 작업에 안주하기 시작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추함을 빨리 잊을수록 당신은 더욱 비참해질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기억하세요.

(Axia)

이것은 "캐주얼" 리뷰입니다. 어떤 자료를 읽고 나서 생각을 적는 형식입니다.

또 다른 종류의 "번역 및 주석"이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고통은 학교"에 대해 생각하기

가끔 잡지에서 읽으십시오. 이 기사에 관해서는 이야기의 주인공을 정말 존경합니다. 오늘날의 사회에는 역경 속에서도 조금의 몸부림을 쳐도 용기를 잃지 않고, 그 이후로 한 번도 회복하지 못하고, 어떤 어려움도 겪지 않고 운명을 좌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말썽꾸러기,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세상에 지친 사람들, 세상과 은둔생활을 하는 사람들, 다음 이야기를 통해 어느 정도 진실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황하이타오. 3살 때 어머니가 '문화대혁명'의 박해를 견디지 ​​못하고 세상을 아는 아이. 무더운 여름에도, 혹독한 겨울에도, 주인공은 늘 들판에 혼자 남아 열심히 일한다. 당시 초등학생으로서 애쓰면서도 행복하게 『삼국지』, 『꽃』을 읽는다. 거울 속에서', '붉은 저택의 꿈', '붉은 저택의 꿈', '서유기'에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사전을 찾아보세요. 이후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그의 문학적 소양은 점차 뚜렷이 드러났다. 형의 병 치료를 돕기 위해 그의 가족은 수만 위안의 대출을 받아야 했고, 그는 학교를 그만두고 땅을 향하고 하늘을 등지고 농부가 되었습니다. 그해 중학교 3학년.

이후 낮에는 농사일과 집안일을 하고, 밤에는 희미한 등불 밑에서 혼자 중학교 3학년 교과서를 공부했다. 비수기에는 일찍 나갔다가 늦게 돌아와 학교 수업을 듣곤 했는데, 나중에 학교 지도자가 그에게 고등학교 입학 시험을 보러 오라고 했습니다. 그를 병가로 처리했습니다. 당연히 그는 기대에 부응하여 홍안사범대학에 1등으로 합격했지만 불행하게도 또 다시 탈락했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가 고등학교에 계속 다닐 것을 격려했습니다. 집에서는 돈을 아끼기 위해 5센트짜리 피클도 사지 못했다. 이런 식으로 그는 항상 첫 끼를 먹고도 다 먹지 못하는 등 배고픔을 참아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인문계열 학생 중 꾸준히 상위 5위 안에 드는 사람은 100명입니다. 그러나 그는 1992년 대학 입시에서 낙방했고, 10년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됐다. 그에게는 육체적인 고문보다 견디기 힘든 것이 해결되지 않은 야망과 집착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과거 가난한 집에 살던 그는 남쪽으로 우한으로 가서 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해설: 인생에는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인생은 영광스럽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상을 실현하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상을 실현하려면 , 당신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이상은 환상이 될 것입니다.)

빌린 11위안으로 그는 3년 동안 아무도 그를 받아들이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4일째 되는 날 공사장에 와서 모래를 걸치고 시멘트를 들고 얇은 옷을 입고 19층 옥상에 서서 찬바람을 맞으며 손을 뻗어야 했다. 살을 에는 듯한 차가운 물. 어느 날 그는 복통으로 건물에서 떨어졌는데, 날카로운 대나무 뗏목에 왼쪽 가슴이 베이는 바람에 상사는 인사도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건물 곳곳에 흩어진 콘크리트를 보고 화가 났습니다. 바닥. 그는 감히 대답할 수 없었지만 그의 심장은 계속해서 피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힘든 하루 일과를 마치고 이주노동자들이 모두 잠들었을 때 그는 교과서를 꺼내 복습하고 암기했다.

산과 강은 슬픔을 견디지 못하고, 세월은 오랜 기다림을 견디지 못합니다. 1993년에 그는 학교로 돌아와 미친 듯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대학에 진학하겠다는 꿈을 이루었습니다. 높은 등록금에 직면한 그는 다시 한번 일과 공부 생활을 시작했다. 직장에서 돌아오면 수없이 곤히 자고 있는 동료들을 보며 생계를 꾸려가며 안타까움을 느꼈다.

(해설: 하늘은 이 사람에게 막중한 책임을 맡길 것인데, 그 책임은 반드시 그의 정신을 괴롭게 하고 그의 마음과 영혼을 힘들게 하며 그의 몸과 피부를 굶주리게 할 것이다.)

생존이 목표가 아닙니다. 먼저 생존하고 그 다음 개발이 그의 목표입니다.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그는 해마다 일등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해설: 근면은 지혜를 불태우는 횃불이다. 사람의 지식의 열쇠는 근면의 정도에 있다. 게으른 사람은 결코 자신의 경력에서 성취를 이루지도, 스스로 똑똑해지지도 않는다. 일어나라. 오직 부지런한 사람은 무한한 지식의 바다에서 진정한 지혜와 재능을 찾아 끊임없이 지식의 영역을 확장하고, 지식의 보상을 얻고, 더 똑똑해질 수 있습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던 중 중국응용작문학회 회장 홍웨이레이 교수를 만나 마음 속에 잠들어 있던 꿈인 문학을 깨웠다. 그는 매일 미친 듯이 신문을 읽고 읽는다. 그의 기사는 '인민일보', '중국 청년일보' 등 주요 신문에 게재됐고, 그의 동급생들도 모두 그를 환영하고 있다. 그런데 그가 등록금을 벌기 위해 애쓰는 동안 다른 학생들은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요?

(해설: 사람들은 흔히 위인의 영광스러운 업적을 말하면서도 성취의 어려운 과정을 무시한다. 심지어 사람의 성공은 행운과 우월한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 . 사실, 세계 유명인의 삶을 살펴보면 완전히 반대되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천재의 인생 길은 항상 울퉁불퉁하고 순탄한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고통은 그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었고, 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 즉 고통 속에서 끈질기게 성장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해설: 진로를 추구하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순조로운 항해는 아닐 것이다. 늘 어려움과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다. 진심으로 야망을 품은 청년은 바위 밑의 죽순과 같아야 한다 , 바위 틈새의 푸른 소나무, 빙산 위의 푸른 소나무. 그녀는 Xuelian처럼 끈질기게 목표를 추구하고 아무리 많은 좌절이 있어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미래를 건설하는 일을 그녀의 손으로 대신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시대의 개척자이자 새 시대의 청춘들에게 속해야 한다!)

(해피걸)

해피걸이 쓴 글 "감정: Misery is a School"은 편집자가 출판 당시 사용했습니다. 기사에 주석을 달기 위해서는 코멘트 형식의 분석 방법을 사용합니다. 주석의 내용은 읽을 때의 느낌과 통찰력입니다. 행 사이에 강조하여 작성합니다. 기사의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고 토론의 강도와 서정성을 강화합니다. 기사에 메모를 추가하는 이 방법은 시간을 절약하면서 독서와 축적에 매우 유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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