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음향 효과란 무엇인가요?
3D 사운드 효과는 스피커를 사용하여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상의 사운드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예를 들어, 스피커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머리 위로 날아가는 비행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눈을 감고 들어보면 실제로 머리 위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비행기가 날아가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3D 음향 효과입니다. 약 몇 년 전, Diˉamond Multimedia는 새로운 PCI 사양의 Monster Sound 사운드 카드를 과감하게 출시했습니다. 그들은 게임 사운드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icrosoft의 DirectSound API를 사용했고, 기존 DOS 게임과 호환되는 ISA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당시 감히 Sound Blaster 카드 사양과 호환되지 않는 몇 안 되는 사운드 카드 중 하나였습니다. 이 카드가 살아남는 주된 이유는 이 사운드 카드에 A3D 시스템이라고도 불리는 자체 API 기능 라이브러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3D 스테레오 사운드 효과입니다.
3D 음향 효과 포지셔닝 A3D
A3D 기술과 기존 방식의 가장 큰 차이점은 스피커나 헤드폰 세트만으로 실감나는 스테레오 음향 효과를 내고 포지셔닝을 낸다는 점이다. 사용자 주변의 다양한 위치를 둘러싼 음원. 이러한 음원을 추적하는 기능을 음향 효과 포지셔닝이라고 하며, 이러한 마법 같은 효과를 얻기 위해 당시 HRTF 기능을 사용합니다. 소위 HRTF의 전체 이름은 머리 관련 전달 함수(Head-Related Transfer Function)입니다. 이는 인간의 귀가 3차원 공간에서 소리의 소스를 모니터링하고 구별하는 방식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음파는 수백만분의 1초의 간격을 두고 차례로 여러분의 귀에 도달하게 되는데, 우리의 뇌는 그 미묘한 차이를 구별하고, 이 차이를 이용하여 음파의 모양을 구별한 후 변환하는 것이 됩니다. 공간에서 소리의 위치. 대부분의 최신 3D 음향 효과 사운드 카드는 HRTF 변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게임의 음향 효과를 변환하므로 뇌가 소리가 다른 곳에서 나오는 것처럼 오해하게 됩니다. 음원 위치 파악을 지원하는 게임은 소리를 게임 개체, 캐릭터 또는 기타 음원과 결합합니다. 이러한 소리가 게임 내 위치에 따라 변경되면 사운드 카드는 상대적인 위치에 따라 음파 신호 전송을 조정합니다.
에코 효과
3D 사운드 개발자는 게임 음향 효과의 방향을 재현하는 것 외에도 에코 및 기타 환경 음향 효과를 사용하여 게임의 음향 효과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소위 리버브 효과는 기본적으로 음파의 반사입니다. 음향 효과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음악 애호가들의 지루한 요청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컴퓨터 장비에서 음향 효과는 음악 애호가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게임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니아는 특정 충격 가치를 가져옵니다. CS나 QUAKE 3 슈팅 게임을 플레이할 때 꽤 좋은 3D 음향 효과 장치를 사용하면 마치 그 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을 쏘는 소리, 총을 맞을 때 비명 소리, 약간의 발자국 소리도 들립니다. 전체 게임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VD를 볼 때 PC 스피커만 사용하여 사운드를 생성한다면 효과가 사람들을 빠르게 미치게 만들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DVD를 볼 때 강력한 3D 지원 사운드 장비 세트가 있다면 전체 효과에 새로운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야심 찬 영화를 볼 때 고품질 음향 효과는 당신을 영화에 완전히 몰입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3D 음향 효과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통해 누구나 고품질 음향 효과가 있는 장소에 있으면 어떤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DirectSound3D는 상당히 견고한 API이며 이에 따라 설계된 개방형 아키텍처는 게임의 3D 사운드 효과를 더욱 설득력 있고 충격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향후 개발에서는 3D 음향효과도 그래픽 카드만큼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추정된다.
3D 적용 범위
3D의 범위는 실제로 그래픽뿐만 아니라 매우 광범위하다. , 음향 효과 등도 있습니다. 3D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부드럽고 사실적인 그래픽 시각효과에만 관심이 있을 것이다. 사실, 진정한 현장감을 선사하기 위해서는 3D 음향효과도 필수적이다.
Aureal과 Creative가 자체적으로 새로운 음향 효과 기술인 A3D와 EAX를 연속적으로 출시함에 따라 "3D 사운드"는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이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3D 음향 효과 기술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단락 편집] Ruzhongtian A3D
간략한 설명
A3D는 Aureal Semiconductor가 이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한 새로운 대화형 3D 포지셔닝 사운드 효과 기술입니다( 특히 게임)은 소프트웨어의 상호 작용 장면 및 음원의 변화에 따라 그에 따라 변화하는 음향 효과를 출력할 수 있으며, 청취자 주위에 매우 사실적인 3D 포지셔닝 음향 효과를 생성하여 실제 청각 경험을 제공하며 이 모든 것은 단지 일반 스피커 또는 헤드폰 쌍.
A3D 기술
A3D 기술은 구체적으로 A3D 서라운드(A3D Surround)와 A3D 인터랙티브(A3D Interactive)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A3D 서라운드(A3D Surround): 이 기술은 2개의 일반 스피커 또는 한 쌍의 헤드폰만 사용하여 청취자를 둘러싼 3차원 공간에 음원이 정확하게 위치하도록 하는 "서라운드"에 있습니다. A3D Surroun은 Dolby의 ProLogic 및 AC-3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디코딩 기술을 결합하여 2개의 스피커를 통해 5세트의 오디오 스트림으로 둘러싸인 음장을 생성합니다. 즉, 2개의 스피커로 Dolby의 오디오 경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서라운드 효과를 제공하는 이 기술은 Dolby Laboratories로부터 "Virtual Dolby" 인증을 받았습니다. 2.A3D Interactive: 이 기술은 "상호작용"에 있습니다. 이는 대화형 게임 및 일부 대화형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대화형 3D 사운드 효과를 생성하여 매우 현실적이고 대화형 3D 청각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듣는 소리는 정적인 것이 아니라 우리의 행동, 우리가 처한 환경, 음원과 인간의 귀의 상대적인 위치가 계속 변하면서 실시간으로 변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상호 작용". Dolby Surround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은 실제로 다중 스피커 시스템의 지원으로 탁월한 서라운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이러한 기술은 비대화형이며 오늘날의 대화형 게임 및 대화형 소프트웨어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실제 대화형 청취 경험을 얻으려면 사운드를 재생할 때 이러한 대화형 사운드 효과를 시뮬레이션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오디오 처리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오디오 변화를 계산하고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A3D Interactive는 PC에서 이 기술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A3D 및 A3D 사운드 처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일련의 응용 프로그램은 매우 사실적인 3D 인터랙티브 사운드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3D의 핵심 기술은 HRTF(Head-Related Transfer Function)라는 이론을 기반으로 합니다(HRTF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Vortex 칩의 강력한 HRTF 필터를 통해 처리된 후 생성되는 음향 효과는 뇌가 소스의 3D 방향을 정확하게 찾습니다. A3D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최초로 개발한 음파 추적(Wavetracing 알고리즘) 기술을 사용해 장애물에 의한 음파의 반사, 반향, 폐색 등을 이용해 실제 환경 음향 효과를 정확하게 재현한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재질의 벽에 반사되는 음파는 서로 다른 음향 효과를 만들어내고, 서로 다른 각도에서 나오는 소리도 서로 다른 느낌을 갖게 됩니다... A3D 2.0 출시와 A3D에 대한 다양한 지원으로 인터랙티브 게임과 게임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대화형 소프트웨어로 인해 A3D의 적용이 더욱 널리 퍼질 것입니다. Aureal의 강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대화형 음향 효과 분야에서 A3D의 지배력은 흔들릴 수 없습니다.
EAX는 유명 회사의 제품입니다
A3D에 대한 도전에 직면하여 한때 오디오 표준인 'Soundblaster 호환'을 확립한 업계 선두주자인 Creative Lab은 자체 독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기술 " "환경 오디오", 환경 오디오는 헐리우드를 위해 혁신적인 자회사인 E-mu가 개발한 오디오 및 효과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문적인 음향 효과 기술입니다. Soundblaster Live!/value의 메인 칩 EMU10K1의 강력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잔향, 음높이 수정, 반향, 소리 지연 등의 3D 음향 효과를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처리 기능입니다. 마이크를 통해 입력된 소리도 환경음향 처리를 거쳐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환경 음향 효과 확장 세트 EAX는 게임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EAX를 통해 게임에서 환경 모델링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용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세트입니다. 로비, 수중, 방 내부 등 다양한 장면에 대한 음향 효과 매개변수가 미리 설정되어 있어 게임 중에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방에 있을 때 해당 미리 설정된 환경 음향 효과 매개변수가 설정됩니다. 소리가 차단되고, 플레이어가 로비에 오면 소리가 다시 비어 있어 사실적인 환경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A3D를 지원하는 게임이나 소프트웨어의 경우 EAX는 DirectX를 통해 간접적으로 A3D를 호출할 수도 있어 사실적인 대화형 사운드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환경 음향 효과의 핵심은 Reverb, Chorus 및 Original Sound의 오디오 매개 변수를 조정하고 여러 스피커를 사용하여 위치 지정을 지원함으로써 3D 공간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EAX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게임이나 일반 소프트웨어 및 비디오의 경우 플레이어는 Live/Value의 내장 믹서를 통해 다양한 오디오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소프트웨어의 장면에 사운드 효과를 일치시키고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슨 일이 있어도 PcWorks 4.1과 같은 다중 스피커 서라운드 시스템은 필수적입니다. 현재로서는 EAX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많지 않지만 업계에서 Creative의 일관된 매력과 많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중에서 EAX의 탁월한 사운드 성능을 통해 미래는 밝다고 믿습니다.
Public Lover SRS
SRS(Sound Retrieval System)는 SRS Labs Inc.가 추진하는 3차원 실감 기술입니다. SRS는 일반 스테레오의 청취 범위가 매우 작으며 청취자는 두 개의 스피커가 있는 이등변 삼각형에 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스피커가 있는 서라운드 스테레오라도 각 스피커에서 방출되는 사운드의 각 사운드 단위는 는 평평한 표면일 뿐이며, 수직면의 소리는 매우 공허합니다. SRS로 처리된 사운드는 각 사운드 요소가 입체적이어서 청취자는 어떤 각도에 있든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SRS의 핵심도 HRTF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HRTF가 무엇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HRTF"는 Head-Related Transfer Functions의 약어입니다. HRTF는 서로 다른 위치의 음원에서 생성된 음파가 귓바퀴의 특수한 구조로 인해 사람의 귀에 다른 각도로 입력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귓바퀴에서 반사된 음파는 주파수, 지연, 크기를 포함하는 소리 정보가 되며 뇌는 귓바퀴를 통해 뇌에 전달되는 다양한 소리 정보를 분석하여 음원의 공간적 위치를 결정합니다. 녹음장비는 사람의 귀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평면에 소리를 녹음할 수 있을 뿐이고, 원음의 3차원 공간정보를 수직면에 묻어두는 것이 가능하다.
SRS의 원리는 HRTF를 기반으로 이러한 묻혀 있는 3차원 공간 정보를 복원 및 강화하고 주파수 응답 보정 곡선을 사용하여 재생 사운드가 3차원적이고 사실적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한 쌍의 스피커만으로도 사람들이 완전히 몰입할 수 있습니다. 웅장하고 넓고 사실적인 오리지널 음장을 경험해보세요. A3D 및 EAX와 비교하여 SRS는 더 일찍 출시되었으며 컴퓨터 멀티미디어 사운드 카드, 스피커 및 홈 시어터에 널리 사용됩니다. 그리고 SRS 사운드 카드나 SRS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사운드가 강력한 3차원 공간감을 갖고 있는 한, 특히 SRS가 위의 A3D, EAX 또는 Dolby(예: Live/MX30SRS 스피커), 그 효과는 정말 놀라울 것입니다. 이를 설명하려면 "충격"이라는 단어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요약
일반적으로 이 세 가지 음향 효과에는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A3D는 상호 작용에서 승리하고 EAX는 음향 효과에서 패배하며 SRS의 음장은 넓고 가득 차 있으며 다른 3D 사운드 효과와 결합됩니다. 3D 음향효과 업계의 삼국지 낭만과 Q-sound, Spatializer 3D 등 소규모 국가 간의 난전이 이어지며 마침내 세계를 장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기다려 보자. 다음은 A3D1.0/2.0을 지원하도록 Aureal에서 공식적으로 승인한 사운드 카드 중 일부입니다. Diamond Multimedia: Monster Sound M80/MX100/MX200/MX300, S90 Xitel: Storm 3D, StormVX Orchid: NuSound 3D Turtle Beach Systems : Montego A3D Shark 멀티미디어: Predator 3D, Predator 3D PCI Multiwave: 오디오 웨이브 I/O Magic: Magic Wave(ZSB-Gi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