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의 종류에 대하여

무용의 종류와 소개

춤의 특징에 따라:

첫째, 전문 댄스

고전 무용: 고전 무용은 전통 민간 무용을 기초로 역대 전문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승된 것으로, 어느 정도의 시범적 의미와 고전 풍격의 특징을 지닌 것으로 여겨진다. 일반적으로 클래식 댄스에는 엄격한 절차, 규범적인 동작, 상대적으로 뛰어난 기교가 있다.

발레: 프랑스 발레에서 음역된 유럽 고전 무용. 발레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태어났고, 17 세기 후반에 프랑스에서 유행하고 점차 전문화되어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전 세계를 휩쓸었다. 발레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연기자가 연기를 할 때 발끝이 지면을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발끝춤이라고도 한다는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백조의 호수',' 선녀',' 호두까기 인형' 등이 있다.

민족 무용: 민간에서 생겨나 유포되고 민속문화에 제약을 받고 즉흥적으로 창작하지만 스타일이 비교적 안정적이며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춤 형식을 말한다. 민족 민간춤은 다양한 수준의 처리를 수용할 수 있는 다단계 개념과 유연한 인터페이스이다. 민간 무용은 한 민족의 상징이자 한 나라의 영혼이다. 예술가의 재창작이 필요하다. 민간에서 민간까지, 마지막으로 민간으로 돌아간다. 민간춤 연습의 장점은 1, 흥미가 강하고, 2, 무용수 기질을 키우고, 3, 기분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민간 무용: 민간에서 생겨나고 전해지는 것을 가리킨다. 민간문화에 제약을 받고 즉흥적으로 창작하지만 스타일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것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일종의 춤 형식이다. 지역, 국가, 민족의 민간 무용은 생활환경, 풍습, 생활방식, 민족적 성격, 문화전통, 종교신앙 등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연기자의 나이, 성별 등 생리조건의 영향으로 공연 기교와 스타일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민간 무용은 소박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각국의 고전 무용, 궁정무, 전문 무용 창작에 없어서는 안 될 소재원이었다. 중국 민간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여 내용이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한족 민간 무용과 소수민족 민간 무용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현대무용: 현대춤은 20 세기 초 서구에서 일어난 무용유파로 고전 발레와 대조된다. 그것의 주요 미학적 관점은 고전 발레가 낡은 것을 고수하고 현상을 이탈하는 것, 즉 단일생활, 단순히 기교를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는 것이다. 고전 발레의 경직된 동작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운동 법칙에 맞는 춤 동작으로 사람의 진실한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무용 예술이 현대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탭댄스: 탭댄스 (영어: Tap dance) 는 가볍게 두드리는 것을 의미하며 현대무용 스타일이다. 1920 년대에 형성된 미국. 당시 아일랜드 이민자와 아프리카 노예들은 자신의 민간 무용을 미국으로 가져와 점차 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춤을 형성했다. 이런 춤은 더욱 개방적이고 자유로우며, 너무 많은 형식화가 없다. 무용수는 팔다리춤을 중시하지 않고 발끝과 발꿈치의 리듬에 치중하여 이런 복잡한 기교를 때린다. 탭 댄스 공연에서 연기자는 특별한 탭 신발을 신고 발의 각 부위로 바닥에 문지르며 다양한 탭 소리를 내고 댄서의 아름다운 춤 동작을 더해 독특한 유머, 익살스러움, 표현력 있는 매력을 형성한다.

재즈 댄스: 재즈 댄스는 클래식이나 현대춤과는 달리 외향적인 춤에 속하는 빠르고 동적인 리듬감 춤이다. 재즈 댄스는 아프리카 댄스의 확장으로 노예에서 미국으로 옮겨져 점차 미국 현지화의 유행무용으로 발전했다. 재즈 댄스는 주로 즐거움, 발랄함, 활력을 추구하는 춤이다. 전통 고전 발레와는 달리 한 형식에 얽매여 고유의 자세를 따라야 하지만 디스코 댄스와는 달리 완전히 스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유에서는 규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둘째, 국제 표준 볼룸 댄스:

1, 라틴 댄스: 라틴 댄스는 라틴 댄스나 자유사교춤이라고도 합니다. 라틴 댄스는 유행하는 민간 무용으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가볍게,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넓다는 특징이 있다. 라틴 아메리카인들이 오랜 역사 속에서 형성한 열정, 낭만, 활력, 불타는 뚜렷한 특색을 지닌 예술 표현으로, 라틴 아메리카인들의 사랑을 받아 그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국제 표준 라틴 댄스는 규범적이고 엄격하며 표준적이다. 롬바, 차차, 흔들춤, 삼바, 투우 등을 포함한 라틴 댄스를 기반으로 한 프로 경기 댄스입니다.

(1) 롬바: 쿠바에서 유래한 음악으로 4/4 박자로 분당 약 27 소절. 롬바 댄스는 음악이 얽히고, 춤 자세가 부드럽고, 춤 동작이 아름답다는 특징이 있다. 쿠바 사람들은 머리에 물건을 이고 걷는 것에 익숙해져 있으며, 양쪽으로 가랑이를 비틀어 걸음을 조절하여 균형을 유지한다. 롬바의 춤 동작은 이 특징을 물려받았다. 원시적인 무용 스타일은 현대의 정서에 녹아들었다. 동작이 펴지고, 감동적이고, 매력적이며, 춤의 서정, 낭만, 아름다움이 있다. 감동적이고 완곡한 음악과 함께 춤은 낭만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2) 정확: 멕시코에서 유래, 음악은 4/4 박자, 속도는 분당 약 365,438+0 소절이다. 딱 맞아, 음악이 재미있고, 리듬감이 강하고, 춤 스타일이 화려하고, 춤 동작이 단정하고 치밀하여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어!

(3) 삼바: 브라질에서 유래, 음악은 4/4 또는 2/4 박자, 속도는 분당 약 5 1 소절이다. 삼바 춤, 음악은 열렬하고, 춤 상태는 역동적이며, 춤 동작은 변화무쌍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4) 투우춤: 프랑스에서 유래, 스페인에서 발전, 그 음악은 2/4 박자, 속도는 분당 약 62 소절이다. 사람들이 투우 춤에 대해 독특하게 느끼는 이유는 웅장한 음악, 대담한 춤 스타일, 강력한 자극의 발걸음 때문이다.

(5) 흔들춤 (jive): 미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Jiteba 라는 춤에서 발전했다. Jive 는 기트바리의 고난도 동작을 모두 없애고 약간의 기교를 더했다. 흔들춤의 초기 기록은 런던 댄스 선생님 빅토르 실웨스트가 1944 년 유럽에서 출간한 흔들춤에 관한 책이다. 유행, 록, 미국 흔들춤은 모두 흔들춤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2. 현대무용: 현대무용은 스포츠 무용대회의 한 종목 그룹이다.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와 남자는 연미복, 현대무용복, 나비넥타이를 입어야 하고, 여자는 연회에서 긴 치마를 입고 정식 헤어스타일을 해야 한다. 이 프로젝트 그룹에는 왈츠, 비엔나 왈츠, 탱고, 폭스 트롯, 스피드 댄스 등 다섯 가지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다. 경기 도중 심판은 각 선수에게 점수를 매기지 않고 승리 순서만 확정한 뒤 결국 총 순위에서 상위 3 위까지 이겼다. 현대 무용에는 왈츠, 탱고, 폭스 트롯, 스피드 댄스, 비엔나 왈츠 등 다섯 가지가 있다.

(1) 왈츠: 일명 원무, 느린 왈츠, 보스턴 왈츠는 오스트리아 민간춤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춤 자태가 아름다워' 춤 후' 라고 불린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집합, 스윙, 반신, 한 몸에 붓는 것이다.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 두 가지가 한 쌍으로 회전하고, 따뜻하고 낭만적이다.

(2) 탱고 댄스: 아프리카에서 유래 된 국제 표준 볼룸 댄스의 일종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속도는 2/4 또는 4/4 박자로 안정되어 대부분 활주하며 기복이 적다. 가장 큰 특징은 우리가 한 방향으로 움직일 때 우리 몸이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것이다.

(3) 폭스 트롯: 독특한 스타일의 사교 댄스입니다. 그것의 음악은 4/4 박자, 1 분 30 절 정도, 음악 분배가 적당하고, 발걸음이 가볍고 자유롭고, 유쾌하다.

(4) 스피드스텝: 홀가분하고 즐겁고 활발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것의 음악은 4/4 박자로 분당 50 소절, 느린 리듬은 보통 두 박자이다. 춤 동작이 가볍게 점프하여 청춘의 활력이 충만하다.

(5) 비엔나 왈츠: 일명 빠른 왈츠라고도 하는데, 그 주요 특징은 끊임없이 회전하는 것이고, 춤 스텝은 매우 적다. 비엔나 왈츠의 음악은 원무곡으로 분당 56 절의 3 박자 음악이다.

셋째, 패션 댄스

Disco: discothèque,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것은 녹음된 댄스곡을 연주하는 댄스홀을 가리킨다. Disco 는 디스코텍의 약어로, 원래 음반 춤이었다. 처음에는 흑인이 녹음에 따라 나이트 클럽 안에서 춤을 추는 음악을 가리킨다. 1970 년대에, 그것은 사실상 어떤 새로운 댄스곡의 총칭이 되었다. 록에 비해 강렬하고 냉막, 메트로놈과 같은 4/4 박자와 간단한 가사와 곡조가 특징이다. 그것은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일어났고, 미국 흑인 공동체와 라틴 아메리카 하층 사회에서 유행하여 곧 전 세계를 휩쓸었다. 디스코 음악은 과장된 힘으로 인체의 내부 리듬 충동을 반복적으로 유발하고, 춤 동작은 더욱 자유로워 개성에 따라 연주할 수 있다. 남녀가 춤을 출 때 신체 접촉이 적고 동작도 정확히 같지 않다.

예무: 80 년대쯤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음향과 조명 설비를 메고 창고, 차고, 해변 교외 등 텅 빈 곳에 DJ 테이블을 세우고 DJ 를 찾아 노래를 틀어 자신의 개인 모임을 열었다. 당시에도 신옥이 폭발했을 때, MDMA, 산 등 몇 가지 마약이 당시 젊은이들에 의해 사용되었고, 거대한 신흥력이 지하 하위 문화에서 불타오르는데, 이것이 바로 후신옥예무였다. 지하개발에서 기원한 것은 현재 주류 상업시장이 되어 90 년대 젊은이들의 옷차림, 사고방식, 생활방식에 영향을 미쳤다. 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음악 장르인' 전자음악' 이 갑자기 20 세기의 또 다른 전위 음악 장르로 떠올랐다. 클럽에 가는 것도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며 밥을 먹는 것 외에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행사가 되었다.

Hip-hop: Hip-hop (영어: Hip-hop, 일본어 그 동작은 머리, 목, 어깨를 가로지르는 다양한 걷기, 달리기, 점프로 구성되어 있다. 1980 년대에 중국에 도입되어 점차 일종의 헬스 주동으로 전파 방식 전파되었다.

춤의 형식에 따라 독무, 이인전, 삼인행, 군무, 군무, 가무, 뮤지컬, 무용극 등으로 나뉜다.

솔로 댄스 (Solo dance) 는 한 사람이 하나의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공연하는 춤으로, 종종 인물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는 데 사용된다.

2 인용 춤, 두 사람이 같은 주제의 춤을 공연한다. 인물 사상 감정의 교류를 직접 표현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세 사람이 춤을 추고, 세 사람이 함께 공연하여 하나의 주제 춤을 완성하다. 그 내용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단일 감정과 뚜렷한 어떤 줄거리를 표현하고 인물 간의 극적인 충돌을 표현한다.

집단춤, 네 명 이상의 춤은 집단춤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보편적인 정서를 표현하거나 집단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이다. 무용대형, 화면의 변화와 변화, 그리고 속도, 힘, 폭이 다른 무용동작, 자세, 형체의 발전을 통해 깊은 시적 경지를 창조하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집단춤은 몇 개의 무용으로 이루어진 비교적 큰 무용 작품이다. 모든 춤은 비교적 독립적이지만, 모두 같은 주제와 완전한 경지에 통일되어 있다.

가무는 노래와 춤이 결합된 예술 공연의 한 형태이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서정도 잘하고 서사도 잘하며 캐릭터의 복잡하고 섬세한 사상 감정과 광범위한 생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은 가무를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연극 내용을 표현한 종합 공연 형식이다.

무용극은 춤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음악과 무대 예술 (의상, 세트, 조명, 소품) 을 융합해 일정한 연극 내용을 표현한 무용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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