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검온라인버전 제작진
다음 내용은 제 공간의 다른 곳에서 옮겨온 내용입니다. 할 일 없으면 꼭 보세요~~~~~~~~~~~
이 모든 것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검과 요정의 전설 IV"부터 시작하겠습니다.
2007년 8월 베이징에서 '검선4' 론칭 행사가 열렸으며, 프로듀서 장이쥔(준 감독), 장샤오취안(웃는 개) 등이 참석해 판매 계약을 맺었다. 플레이어들이 등장했다. 게임을 구매하기 위한 긴 줄은 '파이널판타지'나 '드래곤 퀘스트' 같은 대형 게임이 출시된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광경이다.
현장에는 감동적인 장면이 여럿 있었다. 플레이어 중 한 명은 "Sword of Sword"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Shanghai Softstar에 돈을 기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거절당한 후 떠나기 전에 게임 세트를 여러 개 구입했습니다. 광시(廣西)에서 비행기를 타고 온 15세 여성 선수도 장이쥔의 축복을 받고 갑자기 울었다. 상하이의 "Sword and Sword IV" 디럭스 버전 출시 현장에서 한 플레이어는 한정판 Mengli Edition을 구매하기 위해 상하이 대극장 입구에서 13시간을 기다렸습니다.
'검과 검 IV'는 일주일 만에 판매량 20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오늘날 축소되고 있는 클릭 앤 클릭 게임 시장에서 놀라운 수치입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장이쥔과 장샤오취안의 사임 소식이 인터넷에 퍼졌고, 곧바로 상하이소프트스타는 공식적으로 해체를 선언했다.
수많은 질문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검과 검 IV'는 잘 팔렸는데 왜 부진한 후 해체 되었습니까? 장얼스 사임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불멸의 검" 시리즈는 여기서 어디로 갈까요? 저자는 이러한 질문을 염두에 두고 여러 파티를 방문하고 자료를 수집한 후 여러분의 마음속에 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고자 이 글을 썼습니다.
1.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속담처럼 3피트의 얼음은 하루에 얼지 않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달성할 수 있는 Shanghai Softstar의 능력은 실제로 모회사인 대우의 사업 전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베이징소프트스타는 본토에 설립된 대만 대우그룹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대표작으로는 '모노폴리'가 있다. 검과 요정' 시리즈 외에 '고양이와 개' 등 뛰어난 원작도 있다. 상하이소프트스타는 모회사 대우의 재무통제를 받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소프트스타의 지시도 따라야 한다. 이러한 삼각 관계에서 Shanghai Softstar는 자율성이 가장 낮습니다.
상하이 소프트 스타의 원래 설립은 '검선녀의 아버지' 야오좡셴이 '검선전'을 물려준 베이징 소프트스타 총책임자의 아이디어였다. Zhang Yijun, Wang Shiying 및 기타 주요 간부들에게, 그 자신은 독점 개발에 집중합니다.
야오좡셴(Yao Zhuangxian)이 대만을 떠나 베이징으로 갔을 때 사실은 다소 악의가 있었던 것 같다. 왜냐면 대우의 에이스 프로듀서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년간 행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우 내부의 문제도 있고 자신의 문제도 있다.
대우의 경영 모델은 다른 게임 회사와 다르다. 예를 들어 게임을 개발할 때 게임 개발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많이 채용한다. 직원들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어떤 좋은 아이디어라도 내놓을 수 있다. 그리고 받아들이는 것도 쉽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클릭투플레이 게임 시장이 매우 번창했고, 게임의 종류와 수량도 많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만 만들어지면 사람들이 구매해 단점을 보완하곤 했다. 관리 모델. 시장이 성숙해지고 플레이어의 취향이 점점 더 높아질수록 돈을 버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개인 영웅의 시대인 Yao Zhuangxian이 관리하는 게임의 첫 번째 황금 시대는 끝났습니다.
동시에 개인용 컴퓨터도 도스 플랫폼에서 윈도우 플랫폼으로 옮겨가는 추세인데, 한두 사람의 작은 노력만으로는 유명하고 호평을 받는 상용 게임을 만들기에는 부족하다. . Yao Zhuangxian은 과거 고독한 제작 스타일에 익숙했으며 오늘날의 기술과 개념의 이중 변화에 직면하여 많은 모순과 혼란에 직면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항상 그를 괴롭히는 또 다른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 두 시리즈인 "모노폴리"와 "검과 요정의 전설"을 제작했지만 대우로부터 받은 대우는 단지 중간 수준의 프로젝트에 불과했다는 것입니다. 관리자.
그는 상장 전 공개적으로 직원들에게 원래 주식을 청약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더 많은 주식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다른 그룹의 감독관들이 회원들의 청약 할당량을 늘리도록 도와주었지만 그는 이를 무시했다. 그의 팀원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혜택에 큰 손실을 입혔고, 이는 그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대우 상장 이후 내부 경영 모델에 일련의 변화가 일어나자 야오좡셴(Yao Zhuangxian)을 비롯한 원년 핵심 개발자 집단이 잇따라 경영직을 맡았다. 경영 경험의 부족으로 인해 그룹 체제의 단점은 변화 이후 점차 드러나게 되었고, 그룹 간의 의사소통과 독립적인 싸움이 뚜렷이 드러났습니다. Yao Zhuangxian의 에너지는 프로젝트 기획 및 이해 배열에 더 집중되어 있으며, 이는 그의 캐릭터의 많은 단점도 노출시켰습니다. "Monopoly"와 "Legend of Sword and Fairy"의 개발에 다른 사람들이 개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팀원에게는 많은 제한과 보호가 적용됩니다. 당시 대우가 '검선의전설'을 세가새턴(SS)에 이식하기로 결정하고 '프레임워크 창조 그룹'의 린자유가 책임을 맡게 되자 야오좡셴의 불만을 샀다. 그 후 린은 자신의 팀 내 여러 아티스트와 가까워졌을 때 린에게 "팀원을 이용하지 말 것"이라고 경고했고, 린 지아유는 매번 DOS 버전 '검과 요정의 전설'의 소스 코드를 요구했다. 당시 Yao Zhuangxian은 "하드 디스크가 고장났습니다"라는 이유로 항상 제공을 거부했습니다. Lin과 그의 팀원들은 게임에서 프로그램을 추출하고 다시 작성하는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게 많은 시간과 자원을 낭비했습니다. SS 버전의 이식을 완료한 후 Lin Jiayu는 화가 나서 Fanatic Creation Group을 시작했습니다.
프레임 다이어그램의 또 다른 핵심 작업인 Yao Zhuangxian과 Xie Chonghui의 관계도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Xie Chonghui는 "요검"세대의 주요 기획자이며 게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 였지만 그의 명성은 "요검의 아버지"Yao Zhuangxian보다 훨씬 낮습니다. "Fairy Sword II"를 구상할 때 Yao와 Xie는 제작 컨셉에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Yao Zhuangxian은 "Fairy Sword II"가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해야 한다고 주장한 반면 Xie Chonghui는 "Fairy Sword II"가 "Fairy Sword II"의 이야기를 이어가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두 사람은 계속해서 논쟁을 벌였고 결국 Xie Chonghui는 새로운 작품 "The Legend of Thunderbolt"를 개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게임을 'FF7'과 '철권 3'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야오좡셴은 끊임없이 대본을 수정하고 계획을 번복했다. 결국, "Sword and Sword II"가 출시되었습니다.
2000년 8월 대우는 베이징에 소프트스타테크놀로지(주)를 등록했다. 야오좡셴은 그것이 자신에게 본사의 제약에서 벗어나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일 뿐이라고 느껴 이 회사에 왔다. 장이준과 단 둘이서 베이징. 초기 노력 끝에 Beijing Softstar는 많은 게임 개발 인재를 채용했을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스케치 게임인 "Sword Inn"을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베이징 소프트스타가 설립된 지 불과 1년 만인 '소드 인'이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야오좡셴은 다소 놀라운 결정을 내린다. 장이준에게 팀을 이끌고 장샤오취안, 왕시잉 등과 함께 상하이로 달려가는 것이다. 주요 개발사인 베이징소프트스타(Beijing Softstar)의 자회사인 상하이소프트스타(Shanghai Softstar)를 설립했습니다.
2. 막중한 책임이 어깨에 있다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상황은 꽤 특별하다. 비록 자회사이긴 하지만 그 실체는 하위팀에 불과하다. Yao Zhuangxian은 Zhang Yijun에게 "Legend of Sword and Fairy" 시리즈의 게임만 개발하라고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야오좡셴이 '불멸의 검' 후속작 개발을 샹소프트에 맡길 것을 제안했을 때, 대우 본사는 장이쥔이 이전에 대규모 프로젝트를 독립적으로 담당한 적이 없다고 믿었고, 이를 거부했다. 그의 능력과 경험은 '불멸의 검'이라는 자격을 갖추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불멸의 검'이라는 무거운 제품에 대해 본토 R&D 인력의 기술이 높은 수준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도 의심스럽습니다. Yao Zhuangxian의 강력한 확신에 본사는 마지못해 그를 놓아주었습니다. Er Yao Zhuangxian이 Shangsoft에 "Sword of Sword II"를 인수하겠다고 주장한 주된 이유는 본사의 과도한 간섭을 피하기 위한 것이었고 이러한 신인과 기대에 직면하여 Zhang Yijun은 자신의 책임의 무게를 깊이 느꼈습니다.
이윽고 야오좡셴과 장이쥔을 걱정하게 만드는 일이 일어났다. Xie Chonghui의 "Sword and Sword II" 제안은 본사의 승인을 받았고 Yao Zhuangxian은 본사의 접근 방식이 다소 부적절하다고 믿었으며 특정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이에 장이준에게 '차이니즈 소드 II'에 대한 제안서를 조속히 제출할 것을 촉구하면서도 본사에 적극적으로 연락해 불만을 표시했지만, 결국 대우는 여전히 '차이니즈 소드 II' 개발권을 넘겨줬다. "를 Xie Chonghui에게 제공하고 Shangsoft의 "불멸검 II"를 제공하여 "불멸검 III"이 되었습니다.
본사가 Shangsoft에 큰 기대를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초기 창업 자본금은 US$650,000(약 RMB 540만 위안)에 불과했습니다. 이 정도 규모라면 삼류 게임을 만들기에는 충분할지 모르지만, "검과 검 III" 같은 걸작을 만들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장이쥔이 개발 중인 RTS 게임 '한왕조와 로마'도 개발 단계에 돌입해 자금 소모가 가속화됐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다.
상황이 그리 명확하지 않던 때, 대우 본사에서는 미완성작인 '검과 검 2'를 남기고 셰충희 개발팀이 집단 사퇴했다는 소식이 갑자기 전해졌다. '요검'의 명성이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야오좡셴은 대만으로 돌아가 다른 여러 제작자와 협력하여 혼란을 정리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제작 일정이 1년도 채 남지 않았고, 게임의 완성도도 높지 않았다. 야오좡셴이 아무리 강력해도 이렇게 파편화된 게임을 고전적인 작품으로 만들 수는 없었다. 짧은 기간이라 '검과 검 2'》는 완성되지 않은 채 급하게 출시됐고, 이는 당연히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큰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한동안 화면이 안 좋아졌다.
'요정검II'의 실패는 장이준에게 더 큰 부담을 안겨준다. '요정검III'도 플레이어들의 반항으로 인해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매우 심각합니다. 1세대 "불멸의 검"이 수년간 쌓아온 명성이 사라질 수도 있고, 운이 좋게도 파산하지 않더라도 상루안도 폐쇄될 수 있습니다. 불멸" 미래에. 『검과 검 III』가 발매되기 전부터, 성공할 수밖에 없고 실패할 수 없는 작품이 될 운명이었다고 할 수 있다.
장이준과 개발자들은 이 결과의 심각성을 더욱 잘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검과 검 III' 제작 중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급여에 관계없이 초과근무를 했고, 장이준의 일일 근무 시간은 15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들은 제한된 재정 여건을 활용하여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야근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검과 검 III' 프로젝트는 이제 고급 단계에 접어들었고 기본적으로 65만 달러가 남지 않았습니다. 본사의 추가 투자 거부 결정으로 인해 상루앙은 경제 위기에 빠졌습니다. 최악의 상황에서는 사무용품조차 마련할 여유가 없어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 개인 자금을 조달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개인 재정으로 언제까지 버틸 수 있었을까요? 당시 장이준은 야오좡셴에게 도움을 청할 생각을 했지만 자존심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다행히 앞으로의 길은 항상 있고, 유니버설스타와의 계약이 생명을 구하는 돈이 되어 마침내 프로젝트가 완성됐다.
2003년 7월 '검과 검 III'가 반년 만에 정식 출시됐다. 게임의 퀄리티는 기대를 크게 뛰어넘어 본토, 홍콩, 마카오, 대만의 모든 플레이어를 사로잡았다. 게임의 현재 가격은 한때 12,000위안으로 인상되어 "Sword of Immortal II"(mái)의 이전 실패에 대한 안개를 일소하고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Sword of Immortal"의 진정한 속편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Sword of Immortal"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플레이어도 많습니다. 그는 또한 "Sword and Sword III"의 독특한 중국 문화 유산과 좋은 게임 플레이에 매료되어 시리즈의 충성스러운 팬이 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요정검III'는 50만장 이상(약 300만장이 불법 복제됐다) 팔렸으며, 총 매출은 6000만 위안 이상에 달해 중국 게임 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그때는 기적이다(만약 겉치레가 없었다면 더욱 기적이었을 것이다). '검선3'의 뛰어난 성과는 야오좡현을 자랑스럽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대우 본사가 모든 의혹을 불식시키고 Shangsoft와 함께 '검선전'의 독자적인 개발권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다.
3. 놀라운 행보
'검과 검 III'의 성공으로 많은 사람들이 안도의 한숨을 쉬었지만 실제로 Shangsoft에 많은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오지는 못했습니다. 상하이소프트스타는 독립적인 금융권이 없기 때문에 대우는 상하이소프트스타가 본토 판매로 인한 순이익만 얻을 수 있고, 대만, 홍콩, 마카오의 판매이익은 본사에 귀속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렇게 계산하면 Shangsoft에서 보유할 수 있는 자금은 500만 ~ 600만 달러에 불과합니다. 이 금액으로 회사의 공백을 메운 후에는 거의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샹소프트가 개발을 하고, '소드오브소드'가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려면 많은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검과 검 III"의 개발팀이 3년 동안 필사적으로 노력했으며 그들을 위로할 보너스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Zhang Yijun은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 회사 발전에 집중하고 프로젝트 보너스를 너무 많이 지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많은 직원의 이해를 불러일으켰지만 자신의 노력의 결실이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느꼈습니다. 보수 중 일부가 너무 불편해서 사임했습니다. 그 후 핵심 개발자 그룹이 Sunsoft를 떠났습니다. Zhang Yijun은 상심했지만 그들을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2003년 이후 상하이 부동산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인적, 물적 자원 비용도 급등하기 시작했다. 3년 후 500만 이상의 실제 효과는 3년 전과 같지 않을 수도 있고, Shangsoft 직원의 급여는 2001년 Shimei의 급여와 다르지 않습니다. '검과 검 III'의 성공으로 상루앙은 유명해졌을 뿐이지만, R&D 자금 규모가 3년 전만큼 좋지 않은 것이 장이쥔과 선소프트 사람들이 느끼는 가장 불공평한 일이었습니다. 그들은 수익을 창출하고 "검과 검 IV" 개발을 위한 자금을 축적하기 위해 "검과 검: 사랑의 세 가지 질문"과 같은 저비용 프로젝트를 맡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대만 대우건설이 받는 대우의 차이는 업계에서 늘 인정받아왔다. 직원들은 대개 유명한 시리즈나 제작사를 중심으로 채용되는데,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나면 기부금과 수령액이 비례하지 않는다고 느껴 퇴사를 선택하게 되기 때문에 대우를 '훈련소'라고 비웃는 사람들도 있다. 대우의 R&D 인력 수준은 꽤 좋지만, 그들이 대우에서 누리는 대우는 업계 최저 수준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요구사항은 높지 않습니다.
이러한 버릇은 노던소프트와 샹그릴라에도 이어져 있다. 상대적으로 보면 노던소프트가 더 나은데 비해 샹그릴라가 좀 더 나은 결과를 내는 것 같다. 본부는 그러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정책 완화는 항상 차갑고 차갑게 진행되어 왔으며 다소 실망스럽다. Zhang Yijun은 "Sword of Sword"의 속편 개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제한된 자금만 사용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일부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중 "Cat and Dog 2"는 모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매우 창의적인 작품이지만, 악화되는 시장 환경의 영향으로 회사는 칭찬만 받을 뿐 결국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검과 검 III: 사랑의 전설'이 완성됨에 따라, '검과 검 III'의 메인 기획자인 왕시잉을 포함해 또 다른 노년 직원들이 고강도 업무와 낮은 급여를 견디지 못하고 Shangsoft를 떠났습니다. . 이번 사임 이후 Shangsoft에는 베테랑이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옛 동료들이 하나 둘 떠나는 모습을 본 장이준도 떠날 생각을 했지만 '검선녀'에 대한 감정 때문에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검선4'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렸다. 프로젝트 한 번 더 열심히 싸워주세요.
그럼 대우 본사 원웬은 왜 항상 Shangsoft의 경영 전략에 무관심한 걸까요? 이는 주로 2003년 이후 독립형 게임 시장이 쇠퇴하고, 개발사들이 해체되거나 문을 닫은 데 따른 것이다. Shanda의 첫 번째 금괴에 대한 유혹으로 인해 더 많은 독립 개발자들이 온라인 게임 개발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대우가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처음 몇 번의 테스트가 실패해 막대한 손실을 입었고, 독립형 시장이 위축되면서 대우의 재정 상황은 더욱 악화됐다. 수년 연속 적자는 상장기업에 매우 치명적이다. 현재 대우에게는 그 부족분을 메울 수 있는 이익이 시급하고, '검과 검 III'로 창출된 이익은 그 시급한 필요를 해결할 뿐이다.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거듭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대우는 변화의 의지를 굽히지 않고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리고 있다. 독립형 게임 개발 예산이 계속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Xuanyuan Sword Five"의 품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ao Zhuangxian의 생각도 비슷합니다. 그는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온라인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hangsoft의 "Sword and Sword IV"는 이러한 고립된 상황에서 연구 개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4. 강한 남자가 손목을 자른다
극도로 한정된 자금이지만 수많은 플레이어의 기대를 안고서 형식적이고 방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일반 사람들보다 몇 배나 많은 돈을 받지만, 조심스럽게 제작된 게임은 불법 복제품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로부터 부당한 비난과 경멸을 받습니다. 아래에.
'검과 검 IV'의 많은 캐릭터 대사는 일종의 우여곡절과 씁쓸함을 강하게 드러내는데, 이는 제작진의 목소리가 아니라고 장담하기 어렵다. 게임 속 숨겨진 장소에서 "검과 검 IV"의 개발자들은 작은 괴물로 변신하여 플레이어들에게 그들의 이상과 불만을 이야기했습니다. 이를 보면 이미 결말이 정해져 있고 시간문제인 것처럼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플레이한 후 "Sword and Sword IV"의 이야기가 실제로 Shangruan 자신의 이야기라고 감동적으로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사검'의 공식 매뉴얼에서 장이쥔은 흥미로운 서문을 썼다. 지난 7년 동안 상루안의 쓰라린 여정과 외부인에게 설명할 수 없는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마 떠난 사람들은 각자의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안타까운 점은 모슈가 플레이어들의 욕설을 참지 못해 좌절감에 동지들을 떠났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과중하게 일했지만 여전히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판매량이 많은 것 같았지만 수익이 매우 적었습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명작을 플레이하면서 재정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희망을 가질 수 있지만 악의적인 비판을 받으면 종종 무너집니다.” , 게임에 접속해서 인터넷에 "다운받을 수 있는 거 없나요?"라고 물은 뒤 초반만 플레이하고 포럼에 가서 "쓰레기", " FF, DQ와는 전혀 비교할 수 없다” , 지금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남의 노고의 결실을 마음대로 짓밟을 때 오늘은 요정검을 꾸짖어도 내일은 꾸짖을 사람도 없을 때 그 외국 명작을 마음 놓고 플레이할 수 있을까?
장이준 역시 서문에서 “100년이 지나면 선검 자체는 중요하지 않을 것이고, 얼마를 벌고 얼마를 지불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먼지... 중요한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관리하고 파악하고 지속하는 방법을 모르면 다른 나라의 문화가 세뇌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통문화가 무엇인지 기억하는가?”
장이준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불멸의 검>을 게임으로만 취급한다. of Immortal'은 중국 전통 문화의 전달자가 되어 모든 플레이어의 마음속에 5천년의 광대한 중국 문명을 꿰뚫을 것입니다. '요정검'은 모든 면에서 외국의 명작들만큼 좋지는 않지만, 이런 문화유산은 그들이 가질 수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요정검'은 언젠가 우리 중국인이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Xuanyuan Sword"는 둘 다 존재하지 않거나 이름만으로 존재한다면 확실히 중국 플레이어에게는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의 악의적인 비방과 불법 복제의 영향은 강력한 장이준을 이길 수 없었다. 그가 떠나기로 결정한 것은 본사에 대한 원한이었다. 중국 본토에서 '요정4'의 수익은 약 1000만 위안 정도다. 소드앤소프트 개발과 '요정5' 개발을 위해 준비해야 할 자금의 대부분이 다른 프로젝트에 쓰이면서 장 씨는 떠났다. 600위안밖에 안든 이준. 7년 전 '요정검 III'과 3년 전 '요정검 IV'를 개발할 때와 같은 자금 규모지만 차이점은 인력 비용이다. 오늘은 물질적 자원이요? 오늘날 게임 개발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 많은 사람들이 "Sword and Sword IV"를 "Final Fantasy" 또는 "Dragon Quest"와 비교하고 싶어합니다. 음, "Final Fantasy 7"의 순수 개발 비용은 환율로 환산하면 4,500만 달러였습니다. 당시 3억 6천만 위안. "Sword and Sword IV"가 외국 명작에 비해 열등하다고 하루 종일 비판하는 사람들은 이 숫자가 Shangsoft의 개발 자금에 몇 배나 되는 것인지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검과 검 IV>의 CG 애니메이션도 적고 보기 흉하고, 그림도 좀 낡고, 캐릭터 움직임도 좀 둔하다는 거 이제 아시죠? 알았어, 이해했다면 아무 말도 하지 말고, 아무 행동도 하지 말고 그냥 이해해 줬으면 좋겠어.
'검과 검 IV'의 탄생은 다소 비극적이다. 원래 좋은 게임이었는데 스타포스 암호화 소프트웨어로 인해 자주 막히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원본 버전을 확인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서버가 너무 적어서 정체가 발생하여 인증이 되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 대만에서 하드커버 버전이 출시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정품 수집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열의가 좋지 않아 히트를 쳤습니다.
진실을 모르는 플레이어들이 '검과 검 IV'와 상루 안을 비판 한 것은 서문에서 장이준이 걱정했던 것이 아닌가? 이러한 터무니없는 욕설을 보면서 대우가 수년 동안 상하이 소프트스타에 대해 냉담하게 대했던 것을 회상하고 앞으로 '검검5'에서 여러 '불가능한 인물'을 마주하게 된 장이준은 정말 조금 피곤함을 느낀다.
2007년 9월 장이쥔과 장샤오취안이 사임하고 상하이 소프트스타 공식 포럼이 폐쇄되면서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해산을 선언했다. R&D 및 운영을 포함한 Shanghai Softstar의 재생산 업무는 Beijing Softstar가 완전히 인수하게 됩니다. 공식 성명은 "상하이 소프트스타가 베이징 소프트스타에 합병될 예정"이라고 되어 있다. 그러나 저자의 마감일 현재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직원은 베이징 소프트스타에 합류하지 않았다.
결론
샹소프트의 해체 소식을 접한 후 많은 플레이어들은 무기력함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그들이 잃는 것은 단순한 제작사가 아니라 정신력과 혈통, 개성이 넘치는 팀, 중국 전통 문화에 정통하고 독립적인 스타일을 고집하는 우수한 게임 제작자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 미래에는 "불멸의 검"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확실히 포먼 씨가 쓴 "불멸의 검"이 아닐 것입니다. 삶의 작은 굴곡, 약간의 자기 비하적인 "불멸의 검"이 아니라 그의 뼈에는 반항심과 중국성이 있습니다. 위엄있는 "불멸의 검". 나는 항상 게임의 형태는 복사할 수 있지만 영혼은 빼앗을 수 없다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검과 검 IV』의 마지막 부분을 인용해 이 슬픈 글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하이 소프트스타를 떠난 야망자들이 이상적인 위치를 찾아 계속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들의 경력.
모두가 다시 한 번 함께 인생의 흔적을 새겼습니다.
——대우의 가장 작은 팀, 상하이 소프트스타의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