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고란 무엇입니까?
인터넷 사고란 (모바일)인터넷, 빅데이터, 인터넷 등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속에서 시장, 사용자, 제품, 기업 가치사슬, 나아가 전체 비즈니스 생태계의 발전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사고방식을 재검토했습니다.
인터넷 사고의 본질:
1) 무료
이것이 많은 인터넷 기업이 '운영체제'를 구축하는 핵심 이유이다. '주요 사업은 무료'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으며, 핵심 사업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기업은 한편으로는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반면에 그들은 광고, 게임, 가상 소품 등과 같은 이익을 얻기 위한 다른 방법을 모색합니다.
전통적인 기업의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의 한계 비용이 인터넷 기업만큼 0에 가까울 수 없기 때문에 주요 비즈니스를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샤오미는 원가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휴대폰 하드웨어 수익을 통해 돈을 벌기를 희망하지 않는다는 점을 업계 전체에 알렸다.
2) 속도
인터넷 역시 경쟁이 치열한 산업입니다. 기술 수준이 낮고 모방자가 흔하기 때문입니다. 사부로의 노력 정신. 인터넷 세상에서는 속도가 생명입니다. 무술의 세계에서는 빠른 자만이 막을 수 없다!
기존 기업의 경우 카피되는 속도가 웹사이트만큼 빠르지는 않을 수 있지만, 휴대폰 업계에서는 카피캣 수준이다. 실제로 인터넷 회사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모든 산업은 속도와의 경쟁을 벌이고 있고, 천천히 달리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궁극
극단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함을 뜻하는데요! 제품을 연마하는 인터넷인들의 정신은 바로 스티브잡스 못지않은 완벽함을 추구하는 장인정신입니다! . 하지만 이 역시 치열한 경쟁 환경 덕분이다.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누구도 비명을 지를 수 없습니다. 비명을 지르지 않으면 소통도 없고 마케팅도 없습니다.
마케팅의 본래 목적은 '판매 분위기 조성'입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주요 소셜 플랫폼은 무료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이를 기꺼이 전파할 뿐입니다. 사용자의 상상을 두 배 이상 뛰어넘는 제품이 가장 넓은 지역에 무료로 펼쳐집니다. 인터넷에서 유료 광고는 무료 입소문보다 가치가 훨씬 낮습니다.
4) 반복
속도와 완벽함을 모두 추구하는 것은 모순 아닌가요? 네, 제품 관리자는 대개 매우 얽혀서 매 순간 머리를 긁적이며 "절충"을 합니다. 낮 . 인터넷에서 성장한 신세대는 인터넷 정신으로 만들어진 제품에 내재된 '결함'에 대해서도 극도로 관대합니다.
사용자를 "절규"하게 만드는 기능, 성능 및 특성에 중점을 두고 다른 단점은 무시합니다. 이러한 뛰어난 점은 사용자를 설득하고 다음 버전이 좋을 것이라고 사용자를 진심으로 믿게 만듭니다. 그래서 Lei Jun의 Xiaomi 휴대폰을 여러 번 반복한 끝에 마침내 Xiaomi의 첫 번째 버전에서 기대했던 것과 거의 비슷해졌습니다.
5) 사용자
인터넷 사고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은 사용자 경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뛰어난 제품 관리자는 제품을 통해 사용자와 "연결"하는 방법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인터넷 기업들은 이용자들이 직접적으로 돈을 주는 '소비자'가 아니라, 이용자들의 관심과 댓글이 회사의 생사를 좌우한다고 주장합니다.
기존 기업에서는 사용자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모든 사용자는 본질적으로 제품의 "메신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용자가 제품을 처음 듣는 순간부터 최종 수리 또는 반품까지 100개 이상의 경험 링크를 통해 원래 제품 품질에서 더 넓은 수준으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그 중 모든 단일 지점은 최적화하고 개선할 가치가 있습니다.
6) 질적 변화
인터넷 기업의 가장 놀라운 점은 사용자가 일정 규모에 도달하면 갑자기 QQ가 채팅 도구에서 소셜 도구로 "악화"된다는 것입니다. 플랫폼은 거대 미디어가 되었고 엔터테인먼트 제국이 되었습니다. 10년 후 Tencent에서도 WeChat은 다시 한번 채팅 도구에서 소셜 플랫폼으로 바뀌었고 이후에는 미디어 플랫폼, 제품 고객 서비스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게임 플랫폼으로 불렸다가 결제를 추가했고, 갑자기 강력한 거래 플랫폼이 되면서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가져옵니다. 이는 제품을 무료로 판매하거나 원가로 판매함으로써 사용자 규모가 커지는 새로운 가능성입니다. 이것이 바로 주변 전통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두 명의 무술 고수가 서로 싸우고 있는데, 어린 아이가 그들 옆에서 싸우는 것을 지켜보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어느 날 그들이 싸우는 동안 두 명의 고수가 돌아서서 그 어린 아이가 거인으로 변한 것을 봅니다. 그들을 바라보던 두 사람은 마침내 멈춰 서서 이 청년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함께 논의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