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 어떤 아버지인지 평가하는 에세이, 300
가씨 가문의 가정은 가부장적 권력과 신정권력이 결합된 가문 내 봉건사회세력의 대표자이다. 지아의 집에는 극도의 사치가 있다. 가구, 독보적인 럭셔리, 돈을 물처럼 쓰는 멤버들. Jia Zheng은 봉건 사회의 상류층 인물이자 봉건주의의 "건축"의 기둥입니다. 두 번째 사부 지아를 불렀다. 그러나 그는 격식을 차리지 않고 경건하며 항상 신사의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는 평범하고 무능할 뿐만 아니라 정신 상태도 매우 비열하다. 예를 들어 자오 아줌마와 매우 조화로워 '가짜 의'라고 불린다.
가정(Jia Zheng)은 유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어머니에게 매우 효도했으며 자녀 훈육에 있어서 매우 엄격했습니다. 그는 아들 Jia Baoyu의 '반항적인' 생각과 행동 중 일부에 대해 크게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는 좋은 관리가 되고 싶었지만 안타깝게도 세상을 이해하지 못하고 속고 악명을 떨쳤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성격을 묘사하면서 '의인'이라는 단어도 강조한다. 그는 봉건시대 정통파의 비극적인 인물이다. 그는 비극의 창조자이자 희생자이다. Jia Zheng에 대해 말하면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엄숙하고 경직되고 무뚝뚝한 얼굴이 있을 것입니다. Jia Zheng은 항상 신중하고 현학적이며 구식이며 전형적인 봉건 수호자로 여겨져 왔습니다.
인(仁)과 정의, 도덕을 말하며 남에게 관대함을 말하는 전형적인 위선자다. 그는 무능력하고 외로웠으며, 그의 자녀들과 친척들이 모여서 수다를 떨고 웃을 때 그의 모습은 모두가 숨을 죽이고 지루하게 만들어 자무가 "그를 쉬게 내보낼" 수밖에 없었다. Jinyi 군대가 Jia의 집을 조사하러 왔을 때 그는 단지 "땅에 무릎을 꿇고 절"하고 발을 구르며 "두려움"으로 한숨을 쉬었습니다.
고대 중국 문화 전통에는 사람들의 가치 지향을 지배하는 강한 이성 정신이 있습니다. 이는 삶의 모든 곳에서 인간 윤리와 물리학의 질서와 이러한 질서에 대한 개인의 책임을 강조하지만, 개인의 정상적인 요구에는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에는 가족의 모토가 "엄격함"으로도 알려졌습니다. Jia Zhengzhi의 Baoyu를 대하는 방식은 중국의 전통 이데올로기를 반영합니다. 이기심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비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기심을 갖고 있지만, 인간은 이 문제를 다룰 때 이러한 이기심을 합리적으로 억제해야 합니다. '작은 자아'와 '큰 자아'의 관계를 다룰 때 중국인들은 종종 큰 자아에 복종하고 공공 봉사를 위해 이기심을 잊기 위해 작은 자아를 선택합니다. 중국인들은 집단 이익과 개인 이익이 충돌할 때 집단 이익을 따르기 위해 개인 이익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Jia Zheng은 Baoyu를 사랑했지만 아들에 대한 개인적인 사랑과 가족의 이익 사이에 갈등이 생겼을 때 주저하지 않고 가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선택했습니다. Jia Zheng의 성격 특성은 집에서 만든 랜턴 수수께끼로 간단하게 설명됩니다. 그는 직선적이고 강하며 말을 할 수 없지만 항상 그의 말에 반응합니다. "Inkstone"은 Jia Zheng을 설명하는 매우 적절한 방법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그가 항상 봉건 사회의 높은 도덕적 기준을 고수한다고 말하고 있고, 두 번째 문장은 그의 행동이 필연적으로 엄격하다고 말하고 있으며, 이는 그의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그는 상대적으로 내성적이고 과묵합니다. 네 번째 문장은 그의 에너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Jia Zheng은 나쁜 사람이 아닐 뿐만 아니라 우아한 학문을 추구하는 데에도 헌신했습니다. 보옥을 끊임없이 꾸짖고 가르치는 목적은 아들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하루 종일 여자들과 어울리고 공부를 소홀히 하는 것을 멈추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책에는 Jia Yucun의 성격에 대한 Jia Zheng의 평가가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Jia Zheng은 그의 재능에 대해 매우 긍정적입니다. 물론 Jia Yucun은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그의 성격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를 좋아하는 Jia Zheng에게는 지식이 그 무엇보다 위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Lin 가족의 아버지와 딸은 어떤 일이 있어도 Jia Zheng의 호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올곧고 겸손하며 친절한 사람으로, 집안의 어른 같은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항상 진지한 얼굴을 하고 있으며 웃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실 그는 관심도 없고 혼란도 없는 경건한 사람이다. 유교의 영향을 받아 너무 현학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는 가목에게 효도하고 자녀를 엄격히 징계하고 싶었으며, 좋은 관리가 되고 싶었지만 불행하게도 그는 세상에 무지하고 속아서 악명을 떨쳤습니다. 그는 전체 비극의 창조자이자 피해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Jia Zheng의 Baoyu에 대한 증오심은 철에 대한 증오의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Jia Zheng은 그의 아들이 황실 시험에 합격하고 공식적인 경력을 쌓고 가업을 물려받기를 희망합니다. 나는 하루 종일 딸들과 어울리며 어느 아버지가 그것을 참을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나는 Jia Zheng의 방법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위의 측면을 요약하면 Jia Zheng은 전통적인 봉건 사상을 옹호하지만 자격을 갖춘 가장은 아니며 냉담하고 사업을 무시하며 대가족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옥과의 구세력과 신세력의 갈등도 후세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원래 가정은 공자와 맹자의 도를 자신의 삶의 기초로 삼은 진지한 학자였다. 그가 마음 속으로 그렇게 생각했는지 적어도 겉으로는 과시했습니다. 그러므로 Jia Zheng은 Jia She의 귀신과 신에 대한 미신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의사들은 Baoyu의 병을 치료하는 데 무력했고 Jia Zheng은 그것을 승려와 신에게 기도하도록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죽은 말. 그것은 단지 운의 문제일 뿐입니다. 더욱이 가모 역시 귀신과 신을 믿었다. 가정은 귀신을 믿지 않더라도 가목 앞에서는 귀신에 반대하는 모습을 보일 수 없었다. 또 다른 점은 보옥이 입에 옥을 물고 태어났다는 점인데, 이는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유령과 신을 믿지 않습니다.
이러한 온건한 태도는 외부인에게는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Jia Zheng은 이를 합리적으로 수용했습니다. 그는 승려, 도교, 귀신, 신에 대한 경건한 믿음이 없었고 Jia She와 다른 사람들이 초대한 승려들은 충분히 현명하지 못했고 병을 지연시키는 것 외에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것이 이 사랑하는 아버지를 불행하게 만들었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의 병에 대한 Jia Zheng의 불안, 승려와 도교에 대한 분노, Jia Mu Jia She와 다른 사람들의 집착에 대한 무력감, 기타 심리적 활동은 "정말 속상하다"라는 네 단어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Jia Zheng은 재능 있고 온화한 사람이지만 때로는 유머러스할 수도 있지만 동시에 엄격하지만 아들을 사랑하는 좋은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조설금은 공자와 맹자의 도를 실천하는 정통 관료인 가정을 만들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는 어른들에게 겸손하고 효도했으며, 자식들에게는 엄격하면서도 온화했습니다. 그는 아들의 출세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는 마음 속으로 목가적인 삶을 갈망했고, 명문가의 가장으로서 불안한 세상에서 살았고, 이상적으로 살 수도 없었습니다. 진지함을 가면으로 타고난 본성을 가리고, 이상과 현실의 모순이 그를 괴롭게 하고, 나이가 들수록 가족의 재정 상황은 날이 갈수록 악화됩니다. 그는 하고 싶지만 할 수 없습니다. Cheng Jiaben의 Jia Zheng은 평범하고 완고하며 완고하고 무관심한 사람입니다. 그는 가족에게 무관심하고 진실한 애정과 배려가 부족합니다. Cheng Jia는 원래 Cao Xueqin의 Jia Zheng을 완고하고 완고한 봉건 학자 관료의 이미지로 바꾸려고했습니다. 그는 황제의 은혜에 감사하고 조상이 쌓은 덕에 감사하며 결코 자신의 경력을 잊지 않고 기대를 걸었습니다. 그의 아들 Baoyu의 공식 경력. Jia Zheng은 주관적으로 자신에게 엄격하고 자기 수양에 부지런하며 가족 관리에 신중하며 유교 규범에 따라 말과 행동을 자제합니다. 그는 “들어오면 효도하고, 나올 때는 불충하고, 성실하고 믿음직하며,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친절하고 자비롭다”(논어 ``설얼”). , 그리고 그는 최선을 다해 부모를 섬길 수 있습니다.”(ibid.); 그는 “진지하지 않은 신사는 위엄이 없고(ibid.), 엄숙하고 위엄 있고 웃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아들 성룡을 가르치는 엄격한 아버지, 효도를 다한 효자, 충직한 신하로 묘사하기 위해 그는 불행하게도 봉건제 말기의 복잡한 모순 속에서 모든 노력이 헛수고로 끝나고 말았다. 그래서 그는 이 시대의 비극적 인물이 될 운명이었지만, 그것이 그의 성격의 발전을 방해하지는 않았으나, 그는 당시의 현실과 양립할 수 없는 운명이었지만, 꿈과 이상을 살아갈 수 있었다. 조설근은 자신이 창조한 인물들을 반드시 이상향으로 배열할 것이다.
가정과 보옥의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갈등은 그의 삶의 핵심이다. 이는 일탈과 전통적인 봉건 도덕 사이의 갈등이기 때문에, 100년 된 가문의 가장이자 유교 문화의 집행자로서 Jia Zheng은 자신의 가족과 Baoyu의 미래에 대한 권리와 책임이 있다고 믿습니다. 보옥은 봉건교리의 제약을 타파하고 개인의 해방을 추구하는 신인이었다. 이로 인해 사회문화적 차원에서 치열한 갈등이 발생했다. 보옥에 대한 형벌”(23장), 그래서 “각종 부도덕한 사람들이 큰 피해를 입었다”(33장). 모순과 고통은 자신의 입장에서 보면 아들이 용이 되기를 기대하지만 아들을 벌레처럼 대하기 때문에 이겨야 한다는 사실을 드러낸다. 그는 아들을 적으로 여기고 심지어 화를 내며 "미래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아들을 목 졸라 죽일 밧줄을 찾고 싶었습니다. Zheng은 사랑하는 아들이 항상 자신의 행동 강령으로 여겼던 황금률을 배반했을 때 무기력하고 쓸쓸함을 느꼈습니다. 그의 정신은 완전히 드러나지만 Jia Zheng은 결국 Jia Zheng이며 그의 성격도 낭만적인 사람입니다. 시적이고 자유로운".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고 공직과 인간 관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수록 보옥에 대한 사랑도 커집니다. 그의 견해와 이해는 적개심과 혐오에서 관용, 이해, 심지어는 것으로 점차 변하고 있습니다. 가정의 또 다른 역할은 유교적 기준에 부합하는 효자의 모범이 되는 것이다. 이로 인해 Jia Zheng은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어쨌든 "약간의 성공 가능성"이 있는 Baoyu가 "국가와 가족에 대한 희망이 없다"는 것을 보고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엄격하게 통제하면 어머니의 마음이 아프고 화를 낼 것입니다. 딜레마에서 그는 때때로 Jia Mu에게 꾸중을 들었습니다. "나는 내 인생에서 좋은 아들을 키우지 않았습니다. "Jia Zheng은 실제로 마음 속으로 품위 있고 엄격한 가면을 벗고 지루한 도덕적 설교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연구자와 독자들이 취향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농담입니다. 그러나 그는 참된 효, 가장 큰 효, 가장 시급한 효는 가문의 축복을 지속시키고 조상을 공경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는 가씨 가문의 후손으로서 가장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다. 따라서 그는 Baoyu에게 공부하고 시험을 보도록 교육하고 심지어 강요하고 싶었을뿐만 아니라 그의 큰 딸 Yuanchun을 "아무도 볼 수없는 깊은 궁전"으로 보냈습니다. 늘 조심스럽고 선을 넘지 않는 그는 손녀의 관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야 하며, 가족의 적과 정치적 반대자들의 공격을 예의주시하며 늘 두려움 속에 살아왔다. 자유와 즐거움이 전혀 없습니다. 이는 "시, 음주 및 무제한 스타일"이라는 그의 본질에 어긋납니다. 충성스러운 장관과 훌륭한 총리가 되는 것은 남자로서 Jia Zheng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그가 효자이든 엄격한 아버지이든, 그들은 이 목표를 방해할 뿐입니다.
그가 나라를 다스리고 가문을 부흥시킨 영광스런 업적을 원서에서 알 수 없는 것은 그가 '말세의 날에 태어났'기 때문이다. 봉건사회 시대, 지주계급은 이미 초기의 모습을 상실한 상태였다. 상승기에는 사기가 높아지고 관료계의 전반적인 부패가 나타나고 도덕성이 전반적으로 쇠퇴하고 신앙의 위기가 도래하였다.
혈통과 인기의 장점으로 인해 Jia Zheng은 승진 기회가 있습니다. 그의 딸은 고귀한 첩이고 그의 처남 인 Wang Ziteng은 9 성 검사이며 그의 형제는입니다. 사위 설은 대대로 황실 상인이며, 그가 추천한 가우촌은 몇 년 만에 고위 사마로 승진했다. 그의 도덕적 양심과 이성적인 양심 덕분에 Jia Zheng은 여전히 전통적인 학자이자 관료의 도덕적 원칙과 품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인 Daiyu Lin Ruhai는 자신이 "겸손하고 친절한 사람이었고 그의 유산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할아버지, 경솔한 공무원이 아니 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공직 정치인의 교활한 기술이나 정치적 기술, 전략적 재능이 없었기 때문에 항상 평범한 행정 지도자였습니다. 자 가문의 완전한 패배는 피할 수 없는 결과이지만, 가문의 가장으로서 그는 자신의 행동 강령인가, 아니면 말세의 전통적인 유교 윤리와 전체 사회의 제도적, 도덕적 메커니즘을 준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부조화의 비극.
이 기간 동안 Jia Zheng의 사고 습관과 행동은 정통적이고 경직된 교육 방법과 관료적 시스템으로 인해 그의 정신이 약화되었습니다. 가족의 이익을 위해 아들의 본성을 거스르고 딸의 평생의 행복을 희생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한심한 일입니다. 자신의 불완전함에 더해 폐쇄적인 문화적 전통과 낡은 것이 인간 본성에 가하는 불합리한 제약에 더 가깝습니다. Jia Zheng은 개인적으로 이를 바꿀 힘이 없으며, 사회 환경에 적응하고 제한된 자유만 얻을 수 있습니다. 봉건 사회 체제의 내부 조직과 운영 메커니즘으로 볼 때 그는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이 사회 체제에서 버림받은 후에는 자신의 '시와 술과 술'에 완전히 부합하는 삶을 살 수 있었다. 무제한 "자연. 생명.
Jia Zheng의 인생 3부작에서 작가는 주로 위의 두 번째 부분에 글을 씁니다. 특히 세 번째 부분에서는 조설근이 전반 80장에서 남긴 단서를 통해서만 비교, 검증, 추측할 수 있다. . 나는 Jia Zheng의 생각과 성격이 변함이 없다고 믿습니다. 환경이 변하면서 그의 생각과 성격의 진화를 분명히 보여줍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그의 캐릭터 이미지는 더 통통하고 더 통통합니다. 깊은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직자가 되기 전 지아정의 생각과 성격은 어땠나요? 작가는 가상 글쓰기 방식을 채택해 몇 단어에서 훅과 유머를 세심하게 가려낼 뿐이다. 시와 술에 탐닉하고, 절제되지 않고, 성격이 괴팍하고,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요약할 수 있다. ) 길이성우(제2장) "차남 가정은 어렸을 때부터 독서를 무척 좋아했다. 할아버지가 그를 가장 사랑한다. 원래는 과학기술 1급으로 태어나고 싶었으나 지금은 Yuanwailang으로 승진했습니다." Jia Zheng이 읽은 책은 반드시 "사서오경"만은 아니었습니다. 시와 술은 시, 노래, 심지어 "서양의 로맨스"와 같은 금지된 책을 포함하는 귀중한 옥의 잡다한 모음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방'과 '모란정' 그리고 '할아버지가 가장 사랑한다'는 것은 보옥이 가목을 사랑한 것과 마찬가지로 할아버지의 사랑을 받았다는 뜻이며, 이것이 그의 성품을 표현하는 근거이기도 하다.
관이 된 후 자칭타이는 유교 교리의 충실한 신자이자 집행자가 되었습니다. 이는 주관적인 이유와 객관적인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주관적인 관점에서 볼 때, Jia Zheng은 유명한 가문에서 태어나 유교 사상과 문화적 전통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가족과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그는 공식적인 길을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Jia Daishan은 "그가 죽기 전에 사본을 남겼고 황제는 그의 조상에 대한 동정심으로 인해 그에게 총리라는 직함을 추가로 부여했습니다." 황제의 은총은 그를 감사의 눈물로 만들었습니다. 집안의 명예와 할아버지의 기대가 그를 “조카 중에 몇 안 되는 사람이라 바른 길을 걷지 못하게” 만들었다. 오직 예의바른 충신, 효자, 엄격한 아버지가 되어 자식들과 조카들 앞에 이렇게 나타나서 모범을 보여야 할 뿐입니다. 객관적인 요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전통문화의 거대한 힘에 기인한다. 사회와 가족 모두 그의 삶의 궤적을 엄격하게 통제한다. 이제 그는 관리가 되었고, 황실의 규정과 유교 교리는 그가 진지한 사람이 되는 것과 정직하게 관리가 되는 것을 제한하며, 그가 계속해서 괴짜를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유교 사상인 '인효'는 그에게 책임을 부여하며, 그는 모든 일에서 가족의 이익에 복종해야 하며, 세상의 종말을 맞이한 이 '백년 된 귀족 가문'을 부활시켜야 합니다. 그는 조카들, 특히 "성공할 것으로 약간 기대되는" 보옥을 징계하고 싶었고 심지어 거칠게 그렇게하지도 못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개인적인 자유분방한 본성을 희생하고 위엄 있는 부모로 나타나야 합니다. 그가 어떻게 시와 술에 빠질 수 있습니까? 이런 식으로 주관적 요소와 객관적 요소가 서로 얽혀 Jia Zheng의 내면 세계에 작용하여 그의 강한 자존감, 명예와 책임감을 형성하고 거대한 구속력이 되어 그의 "시, 술, 자유분방한"을 왜곡하고 제한합니다. 자연은 그의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파괴했습니다. 중국의 전통 문화는 항상 유교와 불교가 손을 잡고 세계에서 도교를 실천하는 것이었습니다. 학자 관료들 사이에서는 두 가지 사상이 특히 얽혀 있습니다. 그들은 세상에 들어갈 때 "세계를 평화롭게"하고 "돕고 싶어합니다". 서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우아함은 세상에서도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억제되지 않은 대나무 숲의 칠현, 도연명의 평온함과 고귀함, 시와 술에 대한 탐닉, 불멸과 도교에 대한 이백의 탐닉 인생의 목표도 될 수 있다. 조설근이 가정을 정리한 방식은 다음과 같다. 작가는 유교적 문화적 이상에 따라 가정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관료가 된 가정은 책에 나타난 조설근의 유교 사상을 단순히 결합한 것이다. 조설근이 추구하는 롤모델이다.
그는 그에게 충성스러운 신하, 효자, 엄격한 아버지, 위엄 있고 올바른 성격의 이미지를 설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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