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한 번 플레이한 패미컴 '프리즌 브레이크 2'는 사실 '크로스파이어'였습니다.
유옌셔 설립 초기에는 64in1 패미컴에 대한 기사가 많이 게재돼 많은 플레이어들의 비명을 자아냈다. 그러나 게임 카드에는 60개 이상의 게임을 담을 수 있는데, 이는 카드에 초기 FC 게임이 포함되어 있고 용량이 일반적으로 24k에서 32k 사이이기 때문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요 기능은 걸작을 플레이한 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용량이 128K 이상인 게임인 '하이K 카드'로 노년층이 게임을 더 많이 했다고 생각한다. 친숙한 Konami Final Four, Mega Man 및 Double Dragon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일반적으로 결합된 카드는 8개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특징은 각 레벨 장면마다 적들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레벨 끝에는 보스가 있어 레벨을 진행하려는 동기가 가득합니다.
하지만 하이K 카드와 관련된 게임은 매우 광범위하고 다양합니다. '콘트라', '메가맨' 등 유명한 작품들이 비교적 인기가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 많고, 그 번역도 당시와는 다릅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FC를 플레이할 수 있는 연령을 지나면 게임에 대한 막연한 인상만 갖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게임의 원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Zhihu나 Youyanshe의 기사에서 이전에 게임을 해본 적이 있고 그 게임의 대략적인 개요만 알고 있다고 묻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게임 이름이 무엇인지 말해 주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새로운 구덩이를 열고, 해외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명작들을 소개하며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자 했습니다.
이번에는 먼저 빨간색과 흰색 콘솔로 유명한 '프리즌 브레이크'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Prison Break"는 격투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파란색 조끼와 빨간색 머리띠를 착용하고 있으며, 그의 모습은 베트남 전쟁 고전 영화 '디어 헌터'와 닮았다. 게임 초반에 주인공은 적군 포로 수용소에 포로로 잡혀 탈출을 위해 준비한 폭발물을 터뜨리고 감옥 문을 활짝 열었다. 이러한 큰 움직임의 발생은 포로수용소 전체를 놀라게 할 것이고, 몰려드는 적들은 주인공을 사로잡을 것이다. 우리의 영웅은 마음의 동요도 없이 전군과 맞서며 단 한 손으로 맞서 싸웠습니다. 그는 포로수용소에서 탈출했을 뿐만 아니라, 적 전투부대를 파괴하고 적 내부로 잠입해 마침내 승리를 거두며 미모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렇죠, '프리즌 브레이크'의 주인공은 람보보다 람보에 가깝다고 할 수 있지만, 일본의 적을 손으로 찢어발기는 스타일은 8극 '프리즌 브레이크'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이런 열정적이고 열정적인 게임 플레이는 군인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환상과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특히 FC 기능은 제한적이며, 이런 격투 액션 게임에는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Prison Break"도 가장 좋은 느낌 중 하나는 마지막 펀치입니다. 3연타 콤보는 화면 밖에서 사람들을 직접 쓰러뜨릴 수 있으며, 특히 청량감이 강하다.
'프리즌 브레이크' 개발사는 SNK이다. 당시 SNK의 스타일은 1990년대와는 달랐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쿠바 워리어'(혁명 영웅), '빅 탱크' 등의 게임은 당시 SNK의 걸작이었습니다. . 이 게임의 또 다른 공통점은 모두 아케이드 이식이라는 것입니다.
FC는 기능이 제한되어 있고 아케이드 기계의 음향 및 조명 효과를 복원할 수 없지만 이러한 게임은 고유한 FC 기능을 갖고 있으며 원래 버전보다 황카에서 훨씬 더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Prison Break"의 아케이드 버전은 2인 플레이가 가능한 반면, FC 버전은 1인 플레이만 가능하지만, 건물에 들어가 무기와 소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케이드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아케이드 버전의 보스전은 주인공을 고문하기 위해 다수의 일반 병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FC 버전에서는 무장한 헬리콥터와 장갑차까지 싸워야 하는 특수부대가 등장해 전투가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다양한.
여기에 재미있는 이스터 에그가 있는데, 프로듀서가 '메탈기어 솔리드'를 너무 좋아하는 걸까. 아케이드판 마지막에 본부와 소통할 때 주인공이 자신의 코드네임을 말하게 된다. -뱀. 강력한 밀리터리 스타일과 게임의 탈옥 테마를 고려하면 "메탈기어 솔리드"의 스핀오프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FC 버전에서는 의심을 피하기 위해 주인공의 이름을 Bart로 변경했습니다. 갑자기 원본 버전의 매력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럼 '프리즌 브레이크'의 '2세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눈썰미가 있는 독자라면 'Prison Break' 시리즈에 인용 부호가 붙은 이유를 발견했을 수도 있다. 사실 '프리즌 브레이크'는 별도의 작품이고 속편이 없기 때문이다. 이 "Prison Break"의 "2세대"는 실제로 Crossfire라고 불리며 거의 "Crossfire"로 번역되며 일부 사람들은 이를 "Crossfire"로 번역하기도 합니다.
<크로스파이어>의 배경은 <제일브레이크>보다 별로 좋지 않다. 비밀 조직이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곳곳에 다수의 군사 기지를 건설했습니다. CIA는 수많은 정면 공격에 실패해 세계 평화를 지키기 위해 주인공 요원 에릭을 파견해 혼자서 6개 기지를 파괴할 수 밖에 없다.
에릭은 '프리즌 브레이크'의 주인공과 다소 비슷하다. 또한 파란색, 머리띠 포함. 초반 공격 방법도 근접전이며, 레벨을 통과한 후에만 사격이 가능합니다. 해적들이 이 작품을 "Prison Break"의 속편으로 만들도록 강요한 것도 당연합니다. 하지만 사실 '크로스파이어'는 명쾌한 유형은 아니다. 대부분의 게임 진행이 슈팅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어 '콘트라'에 가깝다.
얼핏 보면 하드코어하고 열정적인 밀리터리 테마처럼 보이지만, 힘줄을 뒤집어쓰고 소총을 들고 있는 에릭의 타이틀 화면은 잊혀지지 않는다. 그래픽 역시 FC에 비해 뛰어났는데, 특히 눈이 내리는 3층과 밤의 군항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냉전의 정취를 선사합니다. 하지만 5층에서는 아프가니스탄의 회화 양식이 바뀌는데, 그 장면의 모든 불상들이 공격을 가할 것이다. 세계관 붕괴의 문제를 차치하고, 이 불상은 아프가니스탄과 무슨 관계가 있는가?
'크로스파이어'의 개발자는 게임 역사상 유성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는 지유 트레이딩(Jiuyu Trading)이다. 그들은 불과 몇 년 만에 게임 개발 사업에 합류했다가 철수했다.
회사 이름이 왜 이런 것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사실 Jiuyu Trading은 원래 아케이드 기계를 수입, 도매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런 회사들은 아케이드 산업 전성기에는 스타만큼이나 많았고, 그 접미사는 대개 무역, 상업 등이었다. 예를 들어, 여러분에게 친숙한 Taito Company(TAITO)는 처음 오락기를 수입할 당시 Taito Trading으로도 불렸습니다. 작가가 작년에 오사카를 방문했을 때 이런 작은 회사도 방문했는데, 아직도 아케이드 기계용 베이스보드와 부속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현대의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우유는 무역 아케이드 산업의 전성기에 돈을 벌었고, 개발 부서를 설립하고 자체 아케이드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배포를 위해 Sega에 넘겨졌지만 Sega가 좋아하지 않아 스스로 게시 할 수 밖에 없었던 게임도 일부 있었습니다. Jiuyu Trading의 개발력이 제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988년 FC서드파티에 입사했고, 그가 제작한 세 작품 모두 상업적 실패로 끝났고 짧은 개발 경력도 끝났다.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Jiuyu Trading은 평판이 매우 낮고 게임 품질도 그저 그렇습니다. 역사에 미미한 각주일 뿐입니다. 하지만 FC 게임 3개 모두가 옐로카드에 들어갈 만큼 그런 회사다. 그 중 '크로스파이어'는 '프리즌 브레이크 2'로도 알려져 아직도 많은 노년층 선수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이 놀라운 카르마는 라오황카의 특별한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