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양환-아첨하지 않는' 심기종년'
전 제품 매니저인 양환은 자신의' 아이돌 양성' 길에 대해 정확한' 계산' 을 유지해 왔다. 그는 항상' 야심찬' 을 좋은 의미로 여겼다. 하지만 분명히 대장위, 아신, TFboys, Wuli 타오, 그리고 수많은 가짜 스타들이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악독한' 계획과 계획적인 악독
" 그래서 세 번째 질문은, "당신은 정말 왕페이 보다 더 나은 거 야?" "
"나는 악독한 양환의 냄새를 조금 맡았다."
베이징 동오환 밖에 있는 한 스튜디오에서 양환이라는' 17 선 연예인' 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그가 약간 흥분하거나 코미디 보따리를 떨려고 할 때마다, 그의 눈썹은 눈동자를 좀 더 넓게 잡아당긴다. 마치 수시로 관중에게' 죽고 싶다' 는 말을 외치는 것 같다. 양환이 던진 문제를 모집할 때 게스트 양룡의 얼굴에' 이 문제는 이야기할 수 있다' 는 말이 나타났다. 양환은 이 점을 읽었고, 그는 자신의 흥분을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이 배후의 무거운 점괘는 분명히 의미가 비범하다.
"사실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10 여 년이 지났기 때문에, 나는 한 번도 언급하지 않은 것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이' 안개 인연'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양룡이 태연하게 대답했다. 다음 날' 악독한 양환수' 는' 왕페이',' 록 리드 싱어',' 셰팅펑' 등과 함께 각 주요 포털의 오락판 헤드라인에 등장했으며, 이 사건은 처음 시작한 양환수에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했다. 사실 양환수의 관심도가 치솟기 시작했고, 뒤이어' 해묵은 욕설 주걸륜 쓰레기' 가 또 다른 관심의 폭주였다. 양환수는 연이어 보도된 소호 동영상에도 많은 유량을 불러일으켰고, 시즌 1 이 끝난 뒤 양환수는 2462 만 개의 방송량을 축적했다.
' 웨이보 데뷔 1 인' 을 만든 이후 휴대전화 게임회사를 설립한 양환은' 인터넷 사유로 아이돌' 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실제로, 폭점을 대량으로 만들기 위해 양환은 특별히 게스트 인터뷰 부분에서' 양환에게 강요하다' 라는 부분을 창의적으로 설치했고, 게스트는 기부상자에 돈을 투자하여 어떤 문제를 피할 수 있었다.' 04 년 왕페이 양룡을 뒤쫓아 셰팅펑 발을 들여놓는다' 는 이 부분에서 나왔다. 우리 인터뷰에 응했을 때 양환은 "더 치열한 자료가 많이 나왔는데 게스트가 방송을 하지 말라고 해서 우리도 어쩔 수 없다" 고 고백했다.
' 양환수' 가 폭로로 인기를 끌면서 프로그램 초청 게스트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다. "나중에 게스트를 끌어들이는 것은' 사기' 로, 우리 프로그램이 당신을 위해 백색을 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게스트를 초청하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양환은 농담조로 말했다. 시즌 1 토크쇼를 마친 양환은 또 독설을 들고' 토구대회' 에 올랐다. (이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될 가능성이 있다. 양환은 당시 녹화에 참여한 것은 3 기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프로그램은 즉흥적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시나리오 팀의 집단 디자인을 거쳤다. 다른 스타들의 토구 단어는 모두 작가가 설계하고, 양환은 자발적으로 대본을 도맡아 한다. "스타의 매니저는 작가에게 어떤 것을 토할 수 있는지, 어떤 화제를 건드리지 말라고 말할 것이다. 나는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의 작가에게' 어, 아, 나는 이런 구유점이 있다' 고 말했다. "
양환수를 창업 프로젝트에 비유하면 몇 차례 폭발적인 전파를 형성한 게스트 인터뷰는 성공적인' 사건 마케팅' 으로 볼 수 있지만 마케팅은' 좋은 다리를 절뚝거리며 들것을 팔다' 는 것이 아니라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양환에게 정말 중요한 것은' 폭금' 이 가져온' 사용자' 전환율이다. Liang Huan 이 오랫동안 제품 관리자의 정체성을 제거했지만, 그는 대화 중에 여전히 "사용자 사고" 를 유지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관심이 가져온 것은 모두 실제 사용자가 아닙니다."
어떤 연예인에게 매료될 때, 대부분 어떤 이상적인 이미지와 함께 * * * 소리가 나기 때문이다. Liang Huan 은 새로운 우상 게임을 만드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는 "빨간색" 기회를 놓치지 않았지만 팬 앞에서 거리 감각을 두었습니다.
토크쇼에서 양환은 이 프로그램을' 비이성적이고 객관적이지 않고 중립적이지 않다' 고 자처하며 등장할 때' 영원히 당신들을 사랑하지 않는다' 는 것을 일부러 강조할 것이다. 유명 만담배우 풍과 일부러 다른 것 같다. -응? 웨이보는 양환이 가장 신경 쓰는 상호 작용 방식이며, 그는 언제든지 웨이보를 올리거나 논평을 하고 답장을 할 것이다. 웨이보를 보낼 때, 그는 늘 자조를 띠고' 양질의 아이돌' 이라는 화제를 덧붙인다. 하지만' 아이돌' 이라는 신분에 대해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면서 양환은 진지해졌다. "우상은 관객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나는 내 경험과 독서의 지식에 따라 끊임없이 쇄신한다. 팬들의 취향에 근거한 것이 아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의 눈에는 당신이 연조이고,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의 눈에는 당신이 풍공입니다." 한 양환의 팬이 썼다. 몇 차례' 폭력 파우더' 이후 양환은' 제품 반복' 을 끊임없이 하는 동시에 자신의 제품의' 사용자 초상화' 를 끊임없이 업데이트하고 있다.
찢기 힘든 사람
자신의' 제품 매니저' 로서 양환은 자신의 우상의 길에 대해 엄격한' 계산' 을 유지해 왔다.
오락적이고 전문적인' 중국어 연예인 가창력 순위' 를 겸비한 초기 NBA 칼럼니스트 독설량지도, 이 두 제품으로 양환이 데뷔하기 전에 단수+의견지도자의 세력을 축적했고, 이 시기 팬들도 양환의' 시드 사용자' 가 됐다. 토지명+조류스타로 대표되는 무한한 자조, 성적 취향 줄기, 오월천 찢기, TFboys 찢기, Wuli 타오 찢기, 가창 찢기, 록 찢기, 민요 찢기 인터넷 레드 시대' 가 오기 전에 양환은 이미' 제조' 한 뒤 나진우에 의해' 매력적인 인격체' 로 요약된 인터넷 레드이미지를 제작했다. 하지만 양환은 이런' 인터넷 레드' 성경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그것이 산업 제품이 아니라 자연 상태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의도적으로 어떤 종류의 사람을 붙이면, 당신의 모든 것이 특히 어색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이 무너지는 것을 알고 있다. " 담화 중의 양환은 각 문제에 대해 약간의 생각을 한 후에 매우 전문적인 안목의 대답을 해 줄 것이다.
웨이보 외에도 같은 내용의 달인 동그라미 성지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왜' 와' 평가 방법' 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제에서 양환은 자신의 심미와 눈망울로 또 다른 팬을 만들었다. 모든 예사로운 문예 청년들과 마찬가지로, 양환은 취미에 대해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생산할 수 있는 모든 내용, 문자, 영화, 음악, 토크쇼는 모두 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이다." 그러나 문예청년들이' 어떻게 보는가' 와' 어떻게 평가하는가' 와 같은 형형상상의 문제로 얼굴을 붉히자 양환은' 내가 할 수 있다' 고 외쳤다. 그는' 하는 것' 으로' 관심' 에 대한 애착을 깊어지게 하고 싶어한다.' 한 후, 이에 대한 나의 인식과 이해는 일반 애호가보다 훨씬 높을 것이다. "
조작 차원에서 일반인을 연예인으로 부화시키는 것은 상당히 돈을 태우는' 창업 프로젝트' 다. 콘텐츠와 개성으로 팬들을 수확할 수 있지만 유행예술을 하려면 진금과 은이 필요하다. 예술에 대한 나의 야망은 너무 크지만, 나는 재벌 2 세도 아니다.' 천사 투자' 를 끌어들이기 위해 양환은 각기 다른 투자자의 개성을 겨냥한 두 개의 사업 계획서를 썼다. 그중에는 세심하게 설계된 수익 모델도 포함되어 있다. 결국 양환은 개인으로부터' 천사바퀴' 자금을 받는 데 성공했다.
KOL 속성을 지닌 콘텐츠 생산자인 양환은 자신이 전통연예인과의 팬그룹과의 차이를 잘 알고 있다. 오랫동안 양환이 해왔던 일 중 하나는' 사람들이 심미 수준을 높이고 독립적이고 편협하지 않은 문예 가치관을 세우는 것' 이었다. (양환은 이 추세가 바뀌었다고 말했다.' 지금은 더 이상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콘텐츠 모드에서 축소된 팬 집단은 자연스럽게' 현실화 능력이 떨어진다' 는 문제를 야기한다. "그들은 더 나은 선택이 있기 때문에 충동적으로 소비하지 않는다."
"고객의 돈을 버는 것이 팬 돈을 버는 것보다 낫다. 팬 돈을 버는 것은 팬들을 기쁘게 해야 한다. 고객의 돈을 버는 것은 너의 작품이 핍박하기만 하면 된다." 오락업계에 입성한 후 양환은 편집 작곡 방면의 기술이 점차 업계에서 인정받아 다큐멘터리' 음악의 비밀' 을 완성한 후' 기업주문' 이 찾아왔다.
갑과의 협력에서 양환은 의식적으로 독립을 유지하고, 소후가 그를 위해' 악독한 양환수' 를 만들 때' 전속 프로그램이 있는 연예인은 반드시 계약해야 한다' 는 원칙까지 포기했다. 연예인', 영리모델은 전통연예인의 2C (사용자, 즉' 팬') 가 아니다. 바로 기업급 고객을 위한 영리모델이 그에게' 잔인한 파우더' 의 자본을 준 것이다. 고품질의 오락 프로그램은 항상 유량을 대표하고, 팬들은 아나운서를 거절하지만, 오락을 거부하지는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양환수' 의 입소문은 시즌 1 추진에 따라 점차 상승하고 있으며, 양질의 콘텐츠는 동영상 사이트에 줄곧 희소자원이었다. 양환은 "제품이 성숙되면 다른 플랫폼으로 점프할 수 있다" 고 고백했다.
양환은 결코 대중연예인이 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피터 틸이' 0 부터 1 까지' 에서 제기한' 독점형 창업' 이론으로 보면' 지적인 문예 아이돌' 이라는 수직 분야에서는' 해자가 깊게 파낸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경매품이 나와 경쟁할 생각을 하면 오랜 시간이 걸린다. 못생기지 않고, 표현력이 충분하고, 뛰어난 콘텐츠 생산 능력이 있어야 한다. 각 항목은 연마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 "lianghuan 는 말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은 가난합니다. 돈이 적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충분한 기회에 대해 No 라고 말해야 합니다."
< P > < P > < P > 데뷔 이후 양환은' 이익' 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고 최근 공연, 토크쇼, 광고에서' 돈을 좀 벌었다' 고 인정했다. 한편으로는 돈의 강력한 도구 속성을 이해하지만, 동시에 그는 자신이' 바이두' 로 전락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정말로 그에게 흥미를 주는 것은' 쿨한 것을 만들어 자기가 애무하게 하는 것' 이다.
그의 이유는 간단하다. "돈은 당신의 사회적 가치와 개인의 즐거움을 증명할 수 없다."
실체 음반업계는 이미 인터넷에 의해 파괴됐지만 많은 뮤지션들은 여전히 음악적 꿈을 간직하고 있으며, 구국을 곡선으로 구하는 방법을 배워 자신과 음악 창조와의 관계를 유지하기 시작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예능으로 돈을 벌고 차례로 음악에 투자한다." 음악 설비에 양환은 이미 수십만 원을 투입했다. 그는 대장위, 쉐즈쳰, 오락으로 돈을 빚는 음악과 비슷한 점이 있는데, 이는 현실주의 음악 이상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양환은 또 다르다. 그는' 연예청년' 에 더 가깝다. 영화, 다큐멘터리, 미국식 토크쇼, 수필집 등 어떤 형태의 문예창조도 그를 흥분시킬 것이다. 감독, 작가, 토크쇼 배우, 작가 등 어떤 역할도 거절하지 않는다. 음악의 비밀' 은 그가 주창한 첫 다큐멘터리이고, 두 번째 다큐멘터리는 한 사람이 6 일 동안 대만 북단에서 남단으로 뛰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전히 내가 도맡아 제작, 감독, 시나리오 작가' 다. 음악 부분은 그가 주도해 완성했다. 양환은 자신의 통제욕을 위해 발버둥치지 않는다. "다음은 영화관 영화다. 블랙 유머 코스의 코미디 영화다. 게이 리치가 좀 있을지도 모른다."
음악에서도 자신의 작품이' 쿨하다, 역사에 flag 를 세울 수 있다' 고 희망하고 있다.
첫 솔로 앨범을 준비할 때 양환도' 멋진 팝 앨범 만들기' 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다. 이를 위해 종흥민, 화성 라디오, 뇌탁밴드 등을 초청해 큰 커피를 만들었지만 완성품은 팬들 사이에서 반응이 평평했다. 한 팬이 양환의 웨이보에 댓글을 달았다. "직도야, 네가 발음이 분명하고, 모든 음이 정확하고, 숨결이 좋고, 노래도 신선하고, 멜로디가 낭랑하지만, 어쨌든 듣기 싫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 Liang Huan 의 천신훙 들에 비해, Liang Huan 의 멜로디는 "체포" 되지 않습니다, 가사는 "거리 감각", 과장, "아 신 Liang Huan 의 대 중 음악 작품에 5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퍼포먼스 감화력에 비해, TFboys 는 학생 Liang Huan 을 비난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만들 때 생리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하지 마라. 첫 앨범 5 곡을 1 년 반 동안 만들었는데 정말 할 수 없다. 나는 팝송을 들어본 적이 없다. 배우면서 하면, 네가 만든 것은 틀림없이 똥일 거야. " 양환은 다음 앨범에서 대중을 따돌려' 쿨' 방향으로 본격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새 앨범을 위해' 인간이 스마트 칩을 체내에 이식하고, 반지능인이 사회적 분열을 불러일으킨다' 는 이야기 배경을 설계했다. 전체 앨범 스타일은 실험적인 순수 전자음악 컨셉트 앨범이 될 것이다. 그러나, 어느 정도까지, 곡고와 과부는 기본적으로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동의어이다.
"앨범 한 장에 4 달러를 벌었는데, 나는 감히 1000 장만 인쇄하고, 2000 장은 건민요를 찍는다." 양환은 자조하면서 민요 가수들을 조소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당신은 양환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상' 으로 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조양구의 한 카페에 들어갔을 때 양환은 "일찍 죽고 싶지만 이미 늦었다" 라고 적힌 흰색 티셔츠를 입고 벤자민 프랭클린과 래리 버드의 문신이 왼쪽 팔뚝을 둘러싸고 있었다. 얼마 전 양환은 이 티셔츠를 입은 셀카를 웨이보에 보냈다. 앨범 만드는 동안 하고 싶은 말은 모두 옷에 있다.' 사진에는' Too old' 부분만 드러났다.
"해정에, 당신의 어떤 모양도 성립되어 있습니다. 사교공포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완벽합니다." "일 때문에 해정 우옌주" 이 이제 해양으로 옮겨졌지만 해정은 그를 잊지 못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해조에서는 자신을 어떤 종류로 갈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과 일은 서로 정의되고 연예인이나 연예계 인사들이 쌓여 있는 조양에 살고 있으며, 양환도 자신을' 원내 동물' 으로 다듬어 본 적이 있다. 혼합원' 은 연예인 생활의 정상적인 상태다. 조양 아주머니에게 송출소로 보내지지 않는 한 기회와 자원은 항상 섞일 수 있지만' 우울증을 앓았던 사교공포증 환자' 에게는 쉽지 않다. "나는 가도 말을 하지 않고 갔는데, 다른 사람들은 이 사람이 이상하다고 생각했고, 나 자신은 특히 피곤했다."
"그들의' 연예인' 은 예술가가 아니라 직업이다. 그들이 하는 일은 예술과 상관없다. 산업이다. 이런 스타는 노동자와 더 비슷하다. 작업자 (artist) 가 아니라 작업자 (worker) 입니다. " 양환은' 자신' 과' 그들' 의 경계를 똑똑히 그었다. 필자는' 왕반벽' 을 예로 들자, 양환은 직설적으로' 왕봉의 자세가 비교적 못생겼고, 그는 자신을 너무 높게 만들었다' 고 직언했다. 연예인은 자신의 가장 적나라한 면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줘야 한다. 그를 좋아하는 사람은 스스로 그의 귀여움을 느낄 것이다. " Liang Huan 은이 "연예인" 의 길을 실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성적 취향에 대해 수없이 의심을 받고 있으며, 자신의 직성을 수없이 강조한 후, 그는 "정신적으로 남성에게 사로 잡혀 생리적으로 여성을 사랑합니다." 라는 긴 글을 사용하여 양성애자 취향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팬들에게 자주 입에 담기 어려운 마음속의 일을 고백하려 한다. 양환은 "
" 연예인들이 다소 자기인지장애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때때로 자신을 세상에서 분리해야 한다. -응? 연예계에서 어느 얼굴이 누구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는 자신이' 연예계'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세상은 원래 혼돈이었는데, 그를 혐오스럽게 하는 것은 연예인이라는 속성이 아니다. 그는 연예인 신분을 피하면서' 생리적 불편함' 을 유발할 수 있는 부분을 피하면서 이 일을 최선을 다했다. "연예인은 항상 모든 장소에서 우대받는 것 같고, 사회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도 일반인보다 훨씬 많다. 이런 신분에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더 빨리 실현할 수 있다."
"지금까지 가장 만족스러운 결정 중 하나는' 예자' 를 만드는 것이다."
양환이 제안한' 예자' 라는 명사는' 연예인' 과' 희자' 의 결합체처럼 신선하다. 지난 5 월, 인터넷회사는 양환이 주연을 맡아 음악 제작을 담당하는 광고 단편 영상을 방울방울 게재했다. 이' 순풍 환락송' 이라는 광고에서 양환은 안녕 스타일의' 히치하이크 유령' 역을 맡았다. 프로그래머, 실연언니, 야근하는 교통경찰, 장애청년, 길을 잃은 사피개, 누가 방울방울 히치하이크를 부르든, 양환은 어색한 우클리 기타를 들고 네 옆에 앉아 노래를 부른다. 광고 영화 속 양환은 어색해 여전히' 군연조차도 그보다 자연스럽게 웃는다' 고 말했다.
양환의 몸은 양환 자신보다 훨씬 성실하다. 그는' 연예계' 에 있지만 또 그 밖에 있는 것 같다.
전망대 All Along The Watch Tower
"상위 7 선 연예인으로 승진했습니다.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양환이 최근 발표한' 승선' 소식이다. 당초 자신이 설정한' 255 선' 부터 양환은 이미 멀리 갔다.
7 선으로 올라가는' 뉴스' 웨이보 아래 팬들은 밀집된 단락 폭격을 시작했다. "작은 그림은 풍공 선생님이 속판을 치고 있다고 생각했다", "아무리 듣기 싫더라도 더 이상 붉지 않아도 가창연예인보다 100 배 더 낫다" 고 말했다. 자신의 성장 과정을 공유할 때 자조는 양환이 상습적으로 쓰는 유머 방식 중 하나로 양환의' 개그맨' 포지셔닝에 익숙해진 뒤 팬들도 독설 기술을 양환에게 거꾸로 사용했다.
"오는 길에 팬들이 직접 알아봤나요?" Liang Huan 을 만났을 때, 필자는 Liang Huan 을 당혹스럽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는 주제를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없다. 며칠 전에 알아봤다." 양환이 약간 수줍어하며 대답했다.
"풍공 선생님으로 오인된 거 아닌가요?" 양환과 동행한 매니저는 머리를 옷깃으로 들여보내고 어색한 인사말로 그녀 앞에 있는 커피가 굳어지기 시작했다. (이는 억측한 화면일 뿐, 양환 브로커는 그들 사이에서도 자주 이 줄기를 가지고 장난을 친다고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감히 얼굴을 맞대고 검게 하는 것은 모두 진짜 분말이다." 양환의 해조 공력이 최고다.
블랙 유머파 작가 보리스 비앙에게 "유머는 절망의 우아한 표현" 이라고 말했다. 양환은 토크쇼에서 소셜공포증 환자의 신분을 여러 차례 강조했고, 중간고사 이후 우울증도 그와 얽히고설킨 적이 있다. 그의 수필집' 내가 말한 것이 꼭 맞는 것은 아니다' 에서 양환은' 이름을 밝히고 싶지 않은 절친한 형' 이라는 가명으로 자신의 인생관을 설명했다.' 인생은 본래 무의미하다. 의미를 찾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의미다.' "
앞서 언급한' 새 앨범' 에서 양환은' 가사화, 보컬화' 의 음악행동예술을 하고 자신의' 역사적 지위' 에 지렛대를 놓기를 원했다. "앞으로 여러분의 심미가 제기되면, 5 년 전 10 년 전, 한 중국인이 이렇게 멋진 앨범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는 감히 자신의 음악적 심미에 맞는 것을 실제로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심미는 손능력보다 높다.' 양환은 여러 차례 자신에게 이런 정의를 내렸다.
연예인의 발버둥치는 것이 명리 범주를 넘어선다면, 그는 더욱 어색한 처지에 들어섰다. 그가 돌진해야 할 것은 시대가 그를 위해 설정한 난국을 직시하는 것이다. 그는 예술의 각 분야를 지키는 선현이다.' 재능' 이 그의 궁극적인 시험이 될 것이다. 실존주의자로서, 양환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를 가리킬 수 있는 이 명제를 스스로 해체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웨이보에서 양환은 자신의 도메인 이름을' 닝시부쿠' 로 설정했다. 이는 양환과' 서로 사랑하며 죽이다' 는 천신훙 가사를 떠올리게 한다.' 천만 명이 가로막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항복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어느 날 나는' 일선 연예인' 이 될 것이다. 이 기준은 내가 직접 설정한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