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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락주의의 새로운 발전

현대사회에서는 높은 수준의 물질문명, 풍부한 사회적 물질적 부, 점점 더 편리해지는 사회생활, 점점 더 다양해지는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수단 등을 현대인들이 널리 누리고 있다. 자본가든 노동자든, 정치인이든 일반인이든 상관없습니다.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대표 마르쿠제가 말했듯이, "노동자와 그의 상사는 같은 TV 프로그램을 보고 같은 오락 장소를 방문한다", "타이피스트는 고용주의 딸처럼 옷을 입는다"( "고통 속의 행복 - 마르쿠제 프롬") 소비주의에 관하여", 윈난인민출판사, 1998년판, 27쪽) 물질적 삶의 풍요로움은 이제 흔한 사실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사람들은 이로 인해 진정한 행복을 얻지 못하고 오히려 더욱 비참해지게 된다. 그 이유는 물질적 소비에 있어서 소비만 하게 되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사람들의 물질적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과정에서 광고와 매스미디어를 통해 인간의 고유한 통치 방식도 변화시켰고, 사람들을 완전히 '상품'으로 만들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 그래서 사람들은 꼭 필요해서가 아니라 남이 갖고 있기 때문에 먹는 경우가 많고, 좋아서 먹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서 먹어야 한다고 해서 먹는 경우가 많다. .

프롬은 “우리 손에 코카콜라 한 병을 들고 우리가 마시는 것은 광고 속 아름다운 소년 소녀들이 자유롭게 술을 마시는 장면이다. 당신을 더욱 활력있게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 "고통의 위안 - 소비주의에 관한 마르쿠제 프롬", 운남 인민 출판사, 1998 년판, 128 페이지) 사람들은 항상 최신 제품을 구입하면서 소비에 굶주려 있습니다. 시장에 나가는 것은 모든 사람의 '꿈'이지만 실제 '사용'은 그에 비하면 부차적인 것입니다."(ibid.)

Marcuse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높은 생산과 높은 소비는 모든 곳에서 궁극적인 목표가 되었습니다. 소비의 양이 진보의 기준이 되었기 때문에, 산업화된 국가에서는 사람들 자신이 점점 더 탐욕스럽고 소극적인 소비자가 되었고, 오히려 사람들은 물건의 노예, 생산자, 소비자가 되었습니다." ( "고통 속의 행복 - 소비주의에 관한 마르쿠제 프롬", 윈난 인민 출판사, 1998년 판, 115페이지).

“현대 자본주의 사회는 사람들을 기계의 리듬과 필요에 따라 지배되는 기계의 부속품으로 강등시킵니다. 사람을 소비 기계로 만들어 완전한 소비자로 만드는 것이 유일한 목표입니다. 더 많은 것을 소유하고 더 많은 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사회는 쓸모없는 것을 많이 만들고 또한 쓸모없는 사람을 많이 만듭니다... 그리고 그는 자유로울 때 영원한 것을 소비합니다. 입이 큰 바보는 담배, 술, 영화, 스포츠, 기사 등 업계가 받아들이도록 강요하는 모든 것을 '포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ibid., p. 117. Page)

소비를 위해 소비하고, 즐거움을 위해 즐기며, '낮에는 죽고 밤에는 살아난다'는 슬로건까지 외쳤다. 모든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며, 지금 와인이 있다면 그들은 지금 취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소비를 통해 충족되는 것입니다."(ibid., page 137) 소비는 사람들의 유일한 실제 목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소비자의 천국은 약속한 행복을 주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ibid., 페이지 153) "사람들은 전혀 통제할 수 없는 힘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힘에 비하면 사람은 소금 한 알에 불과합니다. "그냥 먼지일 뿐이에요"(162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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