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Switch 의 발표회는 게임 산업과 플레이어에게 무엇을 남겼습니까?
NS 의 공식 발표일은 3 월 3 일로 정해져 두 달도 채 안 돼 NS 를 E3 에 발표되지 않은 몇 안 되는 게임기로 만들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발표 후 5 분도 채 안 되어 군도 다기 대통령이 직접 NS 발표일을 발표했다.
이러한 배포 전략도 많은 선수들의 의심을 받았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올해의 가장 큰 도전에서 정면으로 오르는 것을 볼 수 없어서 아쉽다. 한편, NS 가 실제로 자신의 마케팅 활동에 의지하여 목소리를 얻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 이후 여론의 행보를 보면 이런 걱정은 불필요한 것 같다. NS 의 마케팅은 게릴라전으로, 전통적인 미디어 위주의 진지전이 아니라 직통 사용자를 위한 것이다. 무의식적이든 의도적이든 최근 2 년간의' 고도를 기다리다' 와 각종 개발자 아저씨를 거쳐 NS 는 이미 역사상 가장 주목받는 게임기가 되었다.
"NX 를 기다리는" 스푸핑 차트
Switch 의 문자적 의미는' 전환' 이며, 닌텐도의 최근 몇 년 동안의 마케팅 전략도' 전환' 이라고 할 수 있다. 핸드투어가 글로벌 게임업계의 새로운 총애가 된 후, 호스트 게임은 더 이상 유일한 스타가 아니며, 업종의 성장 속도가 둔화되고 있다. 닌텐도는 시간 창을 쫓느라 서두를 필요가 없다. 휴대전화 게임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전 세계 게임 인구도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핸드투어업체들의 진보가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게이머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더 나은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존 게임 업체들이 기회를 갖게 됩니다. 그러나 이들 업체가 1 무 3 분의 1 만 쟁탈한다면 그들의 시장은 서서히 굳어지고 위축될 뿐이다. 접시를 더 크게 만드는 것이 현재 가장 좋은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