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은 공이 곧 색이고, 색이 공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문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색은 공이고, 공은 곧 색이라는 불경의 명언에는 심오한 철학적 사고가 담겨 있다. 스님은 중생의 세계를 꿰뚫어 무(無)로 여기기 때문에 승려가 된다고 합니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면 불교의 기본 가르침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불교의 주요 가르침은 이른바 '사성제', 즉 괴로움, 소멸, 소멸입니다. 도(苦)와 소멸(滅諦)의 두 진리는 삶의 본질과 원인을 밝히고, 도(道)는 삶의 해탈의 목적지와 길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는 1. 괴로움의 진리이다. 이 세상의 삶은 괴로움이라는 것입니다. 인생에는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 등 수많은 괴로움이 있으며, 2. 괴로움의 진리는 옳습니다. 고통과 고민의 원인은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이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으며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이 경우 모든 개체는 별도의 "자성"을 갖지 않을뿐만 아니라" 자성'뿐만 아니라 '자성'도 있습니다. '성'을 불교에서는 '만물에는 자아가 없다'고 하고, 만물은 변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를 '만물은 무상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3. 소멸의 진리, 즉 열반은 삶의 괴로움의 소멸입니다. 4. 진리는 열반에 이르는 길입니다. 예를 들어, 독자들 앞에 기사를 제시하려면 먼저 인간의 생각, 종이와 펜, 미디어 도구가 필요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기사의 외관은 "색상"입니다. 이것을 만들어 내는 인간의 생각, 종이 등의 원인과 조건은 '공'이다. 사람이 글을 쓰고 싶지 않거나 종이와 펜 등 공허함이 없으면 생산하지 않는다. 물건의 '색'은 우리 개개인도 그것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부모의 요인뿐만 아니라 보고, 생각하고, 먹는 것 사이의 다양한 관계에 의해 형성됩니다. 따라서 색은 여성의 색이 아닙니다. 공은 무(無)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허상에서 생기는 것이며, 사물의 성품과 인과관계를 통해 사람은 원인과 결과, 선과 악의 순환을 알게 된다. 소위 : 전생의 원인을 알고, 이생에서받는 사람이 무엇인지, 내생의 결과를 아는 것, 이것이 원인과 행위자입니다. 공의 작용과 여러 요소의 결합. "형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라는 카르마와 과보를 깨달아야 사람들은 선한 일을 할 수 있고 자신의 개인적인 미덕으로 다른 사람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 통용되는 모든 물질은 원인과 조건이 결합하여 생겨난 것으로 그 본질이 공(向)이라 하여 색이라 한다. 비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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