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시 동루시
높은 빌딩을 오르면 천리에 고유를 품고 있지만, 눈에는 버드나무가 강남과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황혼에 새들이 화원에서 날고, 늦가을에 가지가 무성한 나무에서 지저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가장 유명한 것은 하루의 시작은 구름이 가라앉고 비가 오려는 것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시는 허혼의 방고 명편이다. 함양서루 야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대의 서산 쇠퇴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고성에 가서 근심만 리' 는 시인이 함양탑에 올랐다는 점을 지적하며 걱정이 가득했다. 상이' 는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시간이 짧고 순간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만리' 는 매우 우울한 공간이 멀고 넓다는 것을 보여준다. 숫자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독특한 예술 효과를 얻다. 이런 시작은 심오하고 강력하며, 특히 아름다운 매력을 드러낸다. 다음 다섯 마디로 쓴 것은 모두 우울한 야경, 즉 시인의 만리근심을 불러일으키는 촉매제이다. "버드나무가 정주와 같다" 는 것은 시인이 저녁 무렵에 조망하는 첫 광경이다. 시인이 난간에서 내다보니 버드나무가 어수선하여 황량한 모래톱처럼 어지럽다. "tingzhou" 는 주로 강남 워터 빌리지의 풍경입니다. 시인이 태어난 윤주택국수향에 연락하면 시인의 향수를 만질 수 있다.
아침 구름이 막 가라앉고, 경치가 비가 가득하다' 는 말은 저녁 무렵 우주장에서 볼 수 있는 구름개판계, 황혼이 창망하고, 붉고 희고 먼 산, 석양이 자복사정과 겹치는 자세를 묘사한다. 마치 사정에서 가까운 곳에 떨어진 것 같다. 이 만경 사진의 시작 부분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고 있을 때 찬바람이 갑자기 불자 함양의 서루는 갑자기 처량한 바람 속에서 목욕했다. 찬바람이 뼈를 찌르니, 산비가 곧 올 것이다. 이것은 자연 풍광의 모사이자 당나라의 쇠퇴 국면에 대한 생동감 있는 스케치이며, 시인의' 만리걱정' 의 진정한 원인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송원춘 푸른 풀 아래 새, 한궁 가을 황엽매미 울음소리' 라는 말은 공간장 저가의 경치를 묘사한다. 산비는 당황한 새를 볼 수 있고, 가을매미는 비탄할 것이다. 이때 진한시대의 심궁금지원만이 천고의 흥망의 증거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흥망은 시인의 비분을' 만리' 에서 영원으로 몰아넣었다.
결국' 행인이 일어난 해, 고국에서 물이 동쪽으로 흐르다' 는 감개무량한 말이다. 행인은 진한 () 과 흥망 () 을 묻지 말라는 뜻이다. 지금은 진한 () 고지는 웨이수 () 만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묻지 마라' 라는 단어는 권고가 아니라 생각을 자극하여 독자들이 슬프고 퇴폐적인 자연 풍경에서 영양을 섭취하게 한다. "흐름" 이라는 단어는 퇴세하여 구하기 어려운 아쉬움을 함축하고 있다.
이 시의 정경은 융합되어 있고, 정은 장면에 있고, 아름다움은 무한하며, 서로 가려져 있다. 전체 시는 원래 당나라 쇠퇴 국면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감개감을 표현하기 위해서였지만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았지만,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추상적인 감정을 하나의 모양으로 만들어 산천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시의 이미지와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둘째, 시사 네크라인과 대련의 대립도 상당히 깔끔하여 종횡무진하고 규칙적인 리듬의 미감을 준다. 또한 시인은 사고를 잘하며 자신의 생활 축적과 과학적 총결산으로 바람을 이용하는 것은 비의 선도라는 자연의 법칙이며, 이미지를 시에 적용해 철리적 의미로 가득 찬 명구' 비가 왔다' 는 말을 주조했다.
2. 당대 시인 허혼 () 이' 세 차례의 비가 왔다' 라고 쓴 함양시 동루 > 함양시 동루,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
서혼
높은 빌딩을 오르면 천리에 고유를 품고 있지만, 눈에는 버드나무가 강남과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황혼에 새들이 화원에서 날고, 늦가을에 가지가 무성한 나무에서 지저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허혼의' 함양성동루' 는 함양성에 서 있는 느낌을 말한다. 고시에서 흔히 이렇다. 네, 시 전체가 좋고 명문이 많다. 어떤 시 전체는 얼마나 좋은지 말하기 어렵지만, 어떤 문장은 매우 아름답게 쓰여졌다. 허혼의 이 시는 후자의 상황에 속한다. 시에서 "비가 오려고 하는데 바람이 가득하다" 라는 말은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당초 함양탑과 성외의 모든 것을 등반한다고 해서 나는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소중히 여겼다. 망디와 유양은 나로 하여금 물 속의 정주를 생각나게 했다. 여기서는 주로 자연환경의 특징들이 저자로 하여금 두 개의 다른 곳을 연상하게 한다. 조항에서' 만리근심' 과' 정주 같은 언어' 로 보면 강남수향인 것 같다. 작가는 단양인으로, 아마 그의 고향의 한 곳을 가리키는 것 같다. 만리근심' 도 작가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향수라고 할 수 있다.
저자 자신에 따르면, 문장의' 계' 는 함양성남의 둔계를 가리키고,' 정' 은 성서의 자복사정을 가리키며, 함양탑이라고 쓰여 있다. 먹구름이 둔계에서 떠오르기 시작했고, 해가 서성 밖의 자복사정 뒤에 떨어졌다는 뜻이다. 이것은 지금이 저녁이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 문장' 비가 오려고 한다, 바람이 가득하다' 는 시 전체의 경구이다. 주변 산간 지방에서는 비가 점점 더 많이 와서 폭우가 올 것이다. 연단에서 건물 전체가 이미 광풍이 크게 일었다. 전체 문장은 겨우 일곱 글자에 불과하지만, 산성의 폭우가 닥칠 장면을 생동감 있게 써내려 독자들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서 저자는 폭우가 오기 전에 이런 자연변화의 특징을 정확하게 포착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가는 단순히 자연의 변화를 쓰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 이때 당나라의 통치는 곧 무너질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사회도 대변화의 전야에 처해 있다. 이런 사회적 격변의 조짐은 이미 매우 뚜렷하다. 또' 산비가 바람이 만루에 오려고 한다' 는 상황도 나타났다. 그래서 저자는 이 개괄적이고 매우 생생한 시를 쓸 수 있다. 자연의 변화와 사회의 격변은 모두 어떤 동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비유의 의미는 비교적 이해하기 쉬우며, 그 확장 의미도 후세 사람들이 여러 경우에 인용해 사회가 곧 큰 변화가 일어날 조짐을 설명하고 있다.
셋째, 이 두 문장은 같은 말이다. 새가 저녁 무렵 멈추고, 가을의 한기가 핍박하는 잡초와 관목이 태어난 곳은 원래 진한시대의 구궁이었다. 그러나 위, 아래 두 문장의 의미는 다르다. 첫 번째 문장' 새 아래' 는 주로 역학을 쓰는 것이다. 다음' 매미 울음소리' 는 발음이다. 그리고 위아래 문장은 대립이 매우 깔끔하다. 새명은 매미, 푸른 잔디는 노란 잎, 진원희는 한궁추, 언어의 성조, 의미, 어성 등에 대해 엄격하게 상대적이다.
세 번째 부분은 고대 도시 함양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진나라의 도성이고, 한나라의 도성 장안은 그것과 한 강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함양탑에 오르면 당연히 진공 한원이 생각난다. 그것은 의미에서 제 2 연과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두 번째 대련은 대변혁이 임박한 예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 대련은 역사상 황조의 쇠퇴의 필연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 당시 진궁이 얼마나 번화했던 한원은 지금은 헝클어진 풀숲 속의 새 울음소리만 남았다. 당나라의 전망은 어떻습니까? 쇠퇴의 조짐도 있다. 전체 정세는 이미' 산비가 바람이 만루에 오려고 할 때' 에 이르렀다. 그 전망은 반드시 역사상 번화한 진한과 같고, 남겨진 것은 온통 난잡한 초목일 뿐, 온통 황량할 뿐이다. 이런 내재적인 관계는 대련의 끝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저자는 과거의 사람들이 과거의 역사를 묻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진한은 이미 과거가 되었고, 위하만이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이 결말은 논평이지만 모든 뜻을 말하지는 않았지만 연상과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함양에 관한 시는 북서풍입니다.
등 위의 눈독수리, 말굽 속의 얼음 조각.
팔걸이토끼, 허리걸이 화살.
내가 돌아와서 용감해졌을 때, 나의 아들은 활을 당겼다.
청년 (당) 왕위
신풍주는 열 번 싸웠고, 함양유협은 여러 해 동안 싸웠다.
우리가 만났을 때 사람들은 국왕의 정신을 위해 건배를 했고, 말은 식당의 수양버들 아래에 묶여 있었다.
"셴양 카운티 건물 왕 유" (돈) 웨이 주앙
구름은 맹수가 앞산에서 나온 것 같고, 가랑비와 바람이 만위천에 가득하다.
날이 텅 비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기러기가 자련에 가다.
소년 여행 (당) 사람
2 월 낙양 이화 비행, 진지 행인은 봄을 회상한다.
말을 채찍질하고 성남에 가서, 진천객이 각 직무에 오게 하다.
그저께 포스트에서 한 장을 보내자 전도사 안순신이 왔다.
엄이 처음으로 궁궐에 도착했을 때, 포도틀에 꽃이 활짝 피었다.
이것을 읽으면 더 일찍 돌아오고, 3 월에 장안로에 도착한다.
장안 도로, 봄 가난한, Qujiang 변두리 바람이 흔들린다.
천탑 임위, 오릉 번화류.
진천 한식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나그네는 봄을 좋아하여 꽃을 보러 왔다.
닭싸움을 할 때 먼지가 처음 만났을 때, 말라대는 반쯤 기울어졌다.
장대 황성 이름 계리, 노래 벨은 청루가 늦게 일어난다.
귀댁의 백마는 교만하고, 오릉은 젊고 무정하다.
두 사람은 모두 총알을 들고 황금시장에 와서 웨이헤대교에서 말채찍을 불었다.
웨이 shuiqiaotou 와인 새로운 요리, jinbian 흰색 말 은 집에 남아 있습니다.
가난한 금슬과 비파, 옥주전자 청주는 반드시 군가에 있을 것이다.
어린 아낙네는 봄이 오면 자기도 모르게 부끄러움을 느끼며 아름다운 류화의 노래를 불렀다.
이가우 (당), 늦게 함양을 보내고, 같은 뜰을 보양하다.
전투가 시작되자 풀이 시들고 함양이 밤중에 울다.
길은 천리가 없고, 가을에는 오마름이 보이지 않는다.
진 () 집 이야기는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르고, 한고 () 는 비석 () 에 대한 무덤이다.
홀로 청산을 돌아보니, 천 년 동안 너의 담소가 나를 탄복하게 했다.
함양 향수 (당) 웨이장
성변인은 석양탑에 의거하고, 성상운은 영원히 슬퍼한다.
산의 풍경은 모르고 한궁 부근의 흐르는 물소리만 알고 있다.
리스는 창고에 무엇이 있는지 보지 못했고, 아마도 해외여행을 할 것도 없었을 것이다.
추 숨겨진 부러진 뼈 를 비난 하지 않고, 동쪽 저우 처럼 야생 연기 흔적.
"통함양시" (당)
아방궁 하객이 만당인데, 아깝게도 천 명이 개업했다.
진 () 나라 천년의 공로 () 는 초병 () 이 타서 재가 되었다.
노인의 이름이 항상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낯선 사람이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폭력적인 낭비란 무엇인가, 조상은 반드시 죽어야 하고, 반드시 멸망해야 한다.
"함양회고" (당) 진
산천이 이어져 서기동이 현자를 안았다.
친원에는 기쁜 날이 있고, 한릉은 주인이 없어 구름을 침범한다.
고대 제방에는 수천 마리의 명조가 있고, 모래땅에는 황로 한 무리가 있다.
라이 Yuanming 국화, 담배 교외 희망 주변 황혼.
등함양탑 (당) 허혼
높은 위층 만리근심, 버드나무는 정주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새 밑에는 푸른 풀, 진원 Xi, 선화황엽, 한궁가을이 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함양 (금) 조병문
위수교변에는 사람이 없고, 기린은 높은 언덕에 누워 있다.
밀레니엄 명성 이로는 함양원상화에서 먼지로 변했다.
셴양 huaigu (위안) 의 스즈보
함양추수가 갈라져 천고의 서글픈 구름 자물쇠가 있다.
황개는 죽고, 진사슴은 잃어버리고, 백사는 한잠자리를 참수한다.
담배 판매의 오래된 나라는 텅 비고 흐르고, 나무가 서늘한 옛 도시는 스스로 시들어가고 있다.
여산 구천 밑에 있어야 하고, 망혼은 다시 보라색으로 돌아가길 바란다.
위청루 (명) 황궁
황공애산은 쉬지 않고 매일 위청루에 내려가지도 않는다.
만약 네가 관리라면, 너는 숨겨질 것이다. 만약 네가 산을 좋아한다면, 너는 산에서 수영을 할 수 없다.
황혼에 산을 보는 것보다 옛날 사람들은 고요하고 늙었다.
태어나고, 흰 구름이 유유하고, 서로 껴안는다.
늦게 함양 (명) 진우를 건너다
현성 북이북고원 비탈, 남이진 구웨이강.
양안의 석양과 가을 풀이 교차하고, 흰 갈매기는 반춘수를 파도한다.
그때는 황궁 곳곳에 방이 있었고 추링한도 방이 많았다.
멀리서 알아보고 싶어서 남산은 말이 없다.
왕운봉 (명), 벽영원산을 넘다
예전에 북망에가 본 적이 있는데, 봄구름이 어두웠다.
오늘 웨이 헤강을 건너고, 노란 잎 가을 바람이 날아간다.
낙양로, 함양로, 손님은 아직 하얗지 않고, 마음은 이미 늙었다.
진나라와 한 가문의 무덤에는 항상 연기가 있다.
왕문고사는 문을 잠그지 않고 행인은 벽응원을 걱정한다.
4. 함양시 서루, 저녁에는 시정을 내려다보며 당욱혼이 적다.
높은 빌딩을 오르면 천리에 고유를 품고 있지만, 눈에는 버드나무가 강남과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황혼에 새들이 화원에서 날고, 늦가을에 가지가 무성한 나무에서 지저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허훈:' 혜' 와' 충혜' 라는 단어는 윤주 단양 (오늘 장쑤) 에서 나왔다.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병이 나고, 나는 약충을 좋아한다. 그의 시는 리듬이 좋아서 그는 과거를 더 좋아한다. 그리고 정묘장도 있습니다.
1 .. 만리의 걱정은 향수병으로 시작된다. 가을물, 버드나무 강 대교는 모두 사람의 죽음과 관련이 있다. 첫 대련은' 근심' 자로 시작하여 시 전체의 기조를 다졌다. 시인은 함양성의 야경을 깊은 필치로 묘사하며 서늘하고 서늘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대련은 수직 펜으로 시작하여 만력으로 수출한 후 소장되어 현재로 돌아왔다. 탈진기구를 교묘하게 운용하는 방법.
시인이 울타리를 보고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그날의 붉은 해가 이미 백서산으로 퇴색한 것 같다. 얼마 후, 구름 권운서, 황혼이 창망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미 서쪽의 사정에 희미하게 접근하였다. 구름 생일이 떨어지자 순식간에' 하늘과 땅이 다르다' 는 경지가 바뀌었지만, 곧 서늘한 바람이 도시로 불어와 갑자기 성루를 더욱 텅 비게 했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경험' 을 바탕으로 바람이 비의 선도라는 것을 알고, 바람은 이미 조용해졌고, 비는 이미 눈앞에 다가왔다. 경물 이동, 심경 변화,' 구름 초침, 비, 비, 바람, 건물' 의 이야기에서 후세를 탑 위, 비바람 사이, 불후의 상태로 만들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에 구름이 가라앉기 시작하면 비가 올 것이다. 곳곳에 바람이 가득하다." 구름, 일, 비, 바람이라는 네 가지 동성의' 속물' 은 한 곳에서 함께 쓰이는데,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그렇게 분명하고, 그렇게 자연스럽고, 그런 흐름은 오히려 상당히 복잡하게 얽혀 있다. 구름이 낀 해가 질 무렵, 비바람이 몰아쳤다. "사실 수업" 을 바탕으로 한 층씩 추진되고 질서 정연하며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부득이한 상황' 을 보여 주므로,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자신의 선택을 해야 한다. 관망하고, 정면으로, 아니면 후퇴해야 하는가? 비가 풍만루에 오려고 한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의경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정쟁의 긴박성이나 돌발 사건의 전날의 전조로 자주 이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시의 제목은 두 가지 다른 언어로 쓰여졌기 때문에 오늘 이 제목을 채택하여' 함양시 동루' 라는 제목을 폐기한다. 이게 뭐야? 하나는 깨어 있고, 하나는 이성적이다. 아마도' 서' 라는 글자가 더 합리적이고,' 망야' 도 시 전체의 큰 항목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