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이 참이 되면 진실도 거짓이고,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고, 어떤 것이 존재하고, 어떤 것이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습니다.
거짓이 참이 되면 참도 거짓이 됩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조설근의 태서환상연극
주의사항 ① 이 대련은 『홍루몽』의 첫 번째 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②조설근(曹雪秦) : (약 1724년 또는 1715년 ~ 약 1764년) : 이름은 잔, 예명은 맹란, 친포, 필명은 설금, 진시거시는 청나라 작가, 한군 정백기 출신이다. 그는 시와 그림에 소질이 있고 문학과 예술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며 교양이 깊다. 그의 "붉은 저택의 꿈"은 후대의 문학 창작과 연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③ 태수환: 태수는 공허함과 공허함을 뜻한다. Taixu Illusion은 Cao Xueqin이 만든 천국의 영역입니다. 감상: 이 대련은 "붉은 저택의 꿈"에 두 번 등장합니다. 처음에는 Zhen Shiyin이 꿈에서 보았고, 다섯 번째는 Jia Baoyu가 You Taixu의 환상에서 보았습니다. 작가가 이 대련을 편곡한 데에는 깊은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커플은 단순해 보이지만 진실은 매우 심오합니다. 등장인물의 경험과 운명으로 볼 때 진시인은 한때 인생의 모든 영광을 누렸지만 마침내 가족 환경이 바뀌어 불교로 도피했습니다. 이것이 그의 인생의 마지막 목적지였습니다. 작가는 자보옥(Jia Baoyu)을 통해 이 커플을 보았다. 어떤 의미에서는 그의 인생 행로의 축소판이다. 작품의 창의적인 기법으로 볼 때, 묘사된 인물, 사건, 줄거리는 사실이기도 하고 거짓이기도 하여 독자들이 자세히 맛보고 추측하게 만듭니다. 왕희련(王喜連)의 『홍루몽해설(赤密夢記)』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숫자의 의미는 진보옥(眞寶玉)과 가보옥(嘉寶玉)이 같은 것이니, 이는 분명하다.” 이 대련은 『홍루몽』 창작 기법의 일정한 법칙을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쌍구가 말했듯이, 거짓을 참으로 간주하면 참은 거짓이 되고, 존재하지 않는 것을 존재로 간주하면 확실한 것은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루쉰이 『계재사천·강동화주』 소서에서 말했듯이 “복의 의미는 독자의 시각에 따라 달라진다. 유가는 '이'를 보고, 도교는 음란을 보고, 재능 있는 선비들은 '이'를 본다. 얽힘, 혁명가는 줄을 보고, 수군수군은 궁궐의 비밀을 본다… 독자들은 『붉은 저택의 꿈』을 읽을 때 너무 멀리 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사람들이 복잡한 삶을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깊은 깨달음을 제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