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uhuan의 발음을 어떻게 합니까?
우환의 발음은 우환(wū huán)이다.
우완이라고도 알려진 우환족은 고대 중국 북부의 유목민 중 하나입니다. Wuhuan 부족은 원래 Donghu 부족 동맹의 한 분파였습니다. 원래는 Xianbei와 함께 Donghu 부족 중 하나였습니다. 민족적, 언어적으로는 투르크어, 몽골어, 퉁구스어가 포함되어 있지만 최종 결론은 없습니다.
기원전 3세기 말, 흉노가 동호를 격파한 후 그들은 우환산(오완산이라고도 함)으로 이주했고, 그 산 이름을 자신들의 종족 이름으로 삼았을 것이다. 현재 Xilamulun 강과 Guilali 강의 남서부 지역. 서기 49년, 오환은 만리장성 밖의 5개 현에서 남쪽으로 이동하여 만리장성 내의 요동 변두리의 10개 현, 위양, 쇄방으로 옮겼습니다.
오환은 한나라 시대에 두 번 남쪽으로 이주하여 점차 발전하고 성장했지만, 한나라를 수호하는 오환대장의 관할 하에 오환족은 여러 부족으로 나누어 각각 독립적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통일된 부족 동맹은 결코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건안 12년(207), 오환의 마지막 위대한 단우타둔이 백랑산 전투에서 장료에게 참수당했다. 그 이후로 Wuhuan은 Han, Xianbei 및 Tiele에 의해 각각 흩어져 동화되었습니다.
관련 역사적 사실
<자지통감>에 따르면 건안 12년(207년)에 조조는 북방 오환에서 대승을 거두었다. 법원으로 돌아오는 길은 춥고 건조했으며, 군대에는 식량이 부족했고, 식량을 얻기 위해 수천 마리의 말이 죽었고, 30피트가 넘는 땅을 파냈습니다. 물. 군대는 류청에서 출발해 제스로(현재 창리의 제스산 강 유역)를 통과했다. 그들은 "나무와 풀이 무성한" 풍경을 만났을 때 병사들에게 산에서 물을 찾아 샘을 찾으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Xiangquan이라고 불렀습니다) Cao는 군대에 중지하고 캠프를 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나무꾼은 이곳을 지에스강 유역이라고 들었다. 남쪽에는 귀산, 남서쪽에는 지에스산이 샘물이 넘친다. 해질 무렵이면 해질녘이고, 근처에 수천 마리의 말과 군대가 있는데, 나는 황혼기에 있지만 시적 성격이 생겼습니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여전히 이렇습니다. 뱀이 안개를 타고 마침내 재가 됩니다.
가난하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그의 노년기에 순교자의 야망은 끝이 없습니다."
'조조전'에 따르면 조조는 포로로 잡혀서 함께 이주한 10만여 명의 한족을 구하기 위해 북쪽으로 오환으로 진군하다가 계석로를 지나 선경의 성지를 만났다. "나무가 무성하고 풀이 무성하여" 견고한 샘과 우물을 쌓으라고 명하셨으니 노년을 잘 보살피라. 그런 다음 민간인들은 여기에 주둔하는 수용소인 "조량툰", "후 캠프", "유수 캠프", "조조 캠프", "서마 테라스" 및 "은마강"(마을의 이름과 이름)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창리(Changli)와 푸닝(Funing)의 강.
조조를 결정선단의 정상으로 이끄는 날을 선택해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은 그의 본성임에 틀림없으며, 그는 '바다를 바라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바다가 어디 있느냐? 거기에는 산과 섬이 서 있다." 나무는 무성하고 풀은 무성하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물은 불어온다. 그 안에 해와 달이 있으면 별이 빛날 것이다." 그러자 군대가 이현으로 갔다.
당나라 조문궁 학자 서연박은 한나라 때 위청이 흉노를 격파한 일과 장료가 오환을 격파한 일을 회상하면서 『대승송가』에서 시를 썼다. Wall": "Wei Qing이 의식을 열고 Zhang Liao가 영토를 확립했으며 학교 대장 Whoring Yao 장군이 그를 사로 잡았습니다."
고대인들은 Xiangquan에 사원을 세웠는데 이를 "Xiangquan Temple"이라고 불렀습니다. " 당시에는 나중에 "산산사"라고 불렀습니다. 명청 왕조의 "장리현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직 우물(샘)과 버려진 사원이 남아 있습니다.